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30조 피해 으름장" 삼성전자 노조위원장 해외휴가

노조원들도 장기휴가에 강력 반발

삼성전자가 창사 이래 최대 규모 파업 위기에 직면한 가운데 파업을 주도하는 최대 노조 위원장이 동남아로 휴가를 떠난 것으로 전해졌다.

28일 업계에 따르면 초기업노조 삼성전자지부 최승호 위원장은 최근 동남아로 일주일 일정의 휴가를 떠난 것으로 알려졌다.

초기업노조는 현재 7만4천여명의 조합원이 가입한 삼성전자의 유일 과반노조다.

전국삼성전자노동조합(전삼노), 삼성전자 노조동행까지 포함한 삼성전자 노조 공동투쟁본부 내 최대 노조이기도 하다.

지난 23일 초기업노조가 주최한 파업 결의대회에는 경찰 추산 4만여명의 조합원이 참석하기도 했다.

최승호 위원장은 당시 결의대회에서 "18일간 파업 시 최대 30조원의 손실을 입힐 수 있다"며 세를 과시하기도 했다.

최근 김정관 산업통상부 장관은 이에 대해 "반도체는 한 번 경쟁력에서 밀리면 회복하는 데 긴 시간이 걸리고 회복 못 하고 끝나는 경우가 대부분"이라며 "이런 엄중한 상황에서 파업이라는 사태는 상상조차 하지 못하겠다"고 말하기도 했다.

그러나 삼성전자 노조는 연간 영업이익의 15%, 45조원 규모로 예상되는 성과급을 요구하며 내달 21일부터 6월 7일까지 18일간 총파업을 강행할 태세다.

노조의 요구는 반도체 부문 국내 임직원 기준으로는 1인당 6억원에 육박하는 액수이자, 지난해 삼성전자 전체 연구개발비 37조7천억원을 훌쩍 넘는 수준이다.

이런 상황에서 최 위원장이 파업이 한 달도 안 남은 때 해외로 떠난 것은 부적절하다는 비판이 노조 내부에서도 제기되고 있다.

삼성전자 직원들이 가입하는 온라인 게시판에서는 "파업을 끝내고 가든 회사랑 결론을 내고 가든 해야 한다"며 "집회 잘 끝내고 파업 준비해야 하는데 중심을 잡아야 할 위원장이 장기 휴가라니 타이밍이 많이 아쉽다"는 반응이 나왔다.

최승호 위원장이 노조 홈페이지에 올린 글도 이번 휴가와 맞물려 논란이 되고 있다.

전날 최 위원장은 "다가올 총파업에서조차 끝내 사측의 편에 서서 동료들의 헌신을 방해한다면 더 이상 당신들을 동료로 바라보기 어려울 것"이라며 조합원들의 참여를 요구했으나, 해당 글이 작성된 시점이 휴가 중이었던 것으로 전해졌다.
연합뉴스

관련기사

댓글이 14 개 있습니다.

  • 0 0
    하이닉스 노사 상생,공영정신 따르자

    독불장군,속좁은,삼전 ,경영진이 ,노사의 상생,공영,발전 정신을 어겼다
    삼전 노조주장에 적극공감한다-우리는 몸을 갈아서,일했다,그리고 성과를 냈다,정당한 우리몫을 찿아야 한다,-하이닉스 평균임금이, 삼전의 1.5-2배,라는 것은 더이상 비밀이 아니다

  • 1 0
    상업적인 ,조중동에 반대한다

    더이상 정론을 말하지 않는다,정신차리 않으면 서서히 침몰할 것이다
    삼전 노조주장에 < 반도체 부문 영업이익-5.8배 증가,매출액 -약 60%증가>
    노조는 이정도 실적이면 -영업이익 15%를 상여금으로 받아도 된다-는 주장에 공감한다,언론의 주장 -미래투자를 위해 ,그만큼은 안된다는 것은, 일반 상법관례에 벗어난다,참고로 하이닉스는 이미 노사가 합의를 했다

  • 0 0
    남반도기레기새끼들몰시켜야

    노조를악마화하는여론몰이
    노조를범죄자인냥왜곡
    노조에대해부정적인기사
    이모든게 기레기 개새끼들의모략극
    해서 극소수빼고 모든기레기집단개새끼들은
    몰살대상~

  • 5 2
    CIA 검은머리 조중동 기레기 개새키

    노조위원장 국내 귀국시 바로 남영동 대공분실 고문실로 끌고가서
    간첩으로 누명을 씌워서 파업 이전에 사형을 때리고 싶지만 - 지금은 이재명정권

  • 14 0
    CIA 검은머리 삼성노조 암약자

    워싱턴 다음 지령을 하달받아 오려면
    장동혁보면 알듯이 시간이 걸릴듯

  • 0 2
    접선,공작금 받으러 갔나

    개맛당 좌파 악질노조가 망치는 나라..

  • 0 1
    접선,공작금 받으러 갔나

    개맛당 좌파 악질노조가 망치는 나라

  • 0 1
    접선 공작금 받으러 갔나

    개맛당 좌파 악질노조가 망치는 나라

  • 0 1
    동남아 지령 받으러 갔나

    이와중에 동남아라니 ㅁㅊ

  • 1 0
    잡범정권

    노~랑봉투만 믿어요!

  • 1 1
    삼성도문제많아~

    그동안 무노조경영으로 부를축적햇지만
    대주주는 전부 외국인들이잔어~
    영업이익많으면뭐하냐~
    전부외국인들한테돌아가는구조인걸
    노조의요구가 과한측면도있지만
    삼성의 주식지분을봐~
    재용이는 소량의지분으로 왕노릇하잔어~
    내용은 외국계회사랑다를바없지...
    강한기업이되려면 외국인 대주주지분을
    확줄여야만된다~

  • 0 1
    ㅗㅓ둇ㄹ거혻

    니들은 헌신해라 그런데 나는 휴가감

  • 1 1
    장본붕

    잘됐다

    동남아 어딘가에서 쥐도새도 모르게 드럼통에 담가버려라

    지발로 무덤을 파는 머저리

    뭐이런 멍청이가 다있지 ㅋㅋㅋㅋㅋㅋㅋ

  • 1 1
    진핑

    재미교포가 투자한걸 회장이 양키라고 노조가

    지랄떨어 회사는 문닫고 그 교포는 사업이 팍

    쪼그라든 콘트롤데이터를 재탕해야지 ㅋㅋ

↑ 맨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