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한동훈 "반도체 산업은 ‘명청대전 전대용 총알’ 아니다"

"이재명 정권, 제2 반도체 클러스터 호남행 기정사실화"

한동훈 무소속 의원은 25일 "이재명 정권은 제2 반도체 클러스터와 관련해 호남으로 가는 것을 기정사실화한다"고 포문을 열었다.

한 의원은 이날 페이스북을 통해 이같이 말하며 "용인 반도체 클러스터가 완공도 되지 않았는데 포화상태라고 말한다. 가동해보지 않은 클러스터가 이미 포화 상태라는 것을 이재명 정권은 어떻게 판단한 것이냐"고 물었다.

그러면서 "미래에 예상되는 포화라면, 정부가 먼저 특정 지역을 정할 것이 아니라 기업이 어디가 가장 경쟁력 있는 입지인지 객관적으로 검토하는 것이 순서"라면서 "오늘의 반도체 강국 대한민국은 정부가 공장 위치를 지정해서 만들어진 것이 아니다. 2019년 SK하이닉스의 용인 투자도, 2023년 삼성전자의 용인 투자도 기업의 판단이 먼저였고 정부는 이를 정책적, 제도적으로 지원했다. 당연히 그게 맞다"고 지적했다.

이어 "그런데 이번에는 이재명 민주당 정권이 먼저 입지를 정해서 ‘여기 가라’고 지시하고 있다"며 "국가 경쟁력을 위한 것이 아니라 명청대전 이전투구 전대용으로 보일 수 밖에 없다"고 비판했다.

그는 "반도체 투자의 성패는 10년, 20년 뒤에야 판명된다. 임기 5년의 정부가 단기 정치 논리로 기업의 투자 입지에 이런 식으로 정치적 사욕을 앞세워 개입하면, 그 비용과 위험은 기업과 국민, 그리고 다음 세대가 부담하게 된다. 두고두고 나쁜 선례를 만드는 것이기도 하다"고 경고했다.

그러면서 "균형발전은 중요한 정책목표이지만 전략산업의 입지를 정치가 먼저 지정하는 순간, 우리는 균형도 경쟁력도 모두 잃을 수 있다. 진짜 균형발전은 다른 지역의 1등 산업을 뜯어오는 것이 아니라, 그 지역이 1등 할 수 있는 산업을 키우는 것"이라며 "‘반도체 산업’은 ‘민주당 명청대전 전대용 총알’이 아니다"라고 끊어말했다.
박도희 기자

관련기사

댓글이 17 개 있습니다.

  • 2 0
    한동훈은 RE100을 모르는것같다

    ....수도권은 과밀문제도 있지만
    https://www.viewsnnews.com/article?q=236721
    재생에너지가 부족하여 결국 원전_화력으로
    전기를 공급할수밖에 없는데 RE100기준을 맞출수없어서
    수출에 지장이 있다
    2년후에 호남의 풍력재생에너지가 완공되면 RE100에 대응할수있으므로
    삼전하닉이 호남에 팹을 만드는것이다

  • 1 0
    반도체공장-막대한RE100전력용수필요

    반도체 공장은 막대한 전력과 용수가 필요
    https://www.khan.co.kr/article/202606101810001
    호남은 태양광_해상풍력등 재생에너지 잠재력이 풍부해 전력수급에 유리한조건
    글로벌 기업들의 필수 조건인 RE100(기업이 사용하는
    에너지를 100% 친환경 재생에너지로 충당한다는 계획) 달성에도 유리

  • 2 2
    깐족새끼 무식한 개소리

    호남발전이 그렇게 배아프냐?

  • 1 1
    ㅣㅗ햐ㅗ;ㅣㅑㅓ

    얘는 산업에 몰안다고 죄다 끼어드냐......윤석열이 최측근으로 법무장관, 당대표하다가 윤석열 끈떨어지니 윤석열과 싸우는 포지션으로 변신해서 뺏지하나 딴게 전부아닌가?ㅋㅋㅋ

  • 1 1
    한동훈은 RE100을 모르는것같다

    ...수도권은 과밀문제도 있지만
    https://www.viewsnnews.com/article?q=236721
    재생에너지가 부족하여 결국 원전_화력으로
    전기를 공급할수밖에 없는데 RE100기준을 맞출수없어서
    수출에 지장이 있다
    2년후에 호남의 풍력재생에너지가 완공되면 RE100에 대응할수있으므로
    삼전하닉이 호남에 팹을 만드는것이다

  • 1 0
    기업은RE100가입-한국재생에너지감축

    ...한국은 원전 비중 높고 태양광풍력은 낮다
    https://m.segye.com/view/20220830521355
    2020년 원전 발전비중(%)
    일본 3.8 중국 4.7 독일 11.1 영국 16.1 미국 19.4 한국 27.3
    2020년 태양광-풍력 발전비중(%)
    독일 31.2 영국 28.3 미국 10.7 중국 9.5 일본 8.4 한국 3.6

  • 0 0
    기업은RE100가입-한국재생에너지감축

    ..한국은 원전 비중 높고 태양광풍력은 낮다
    https://m.segye.com/view/20220830521355
    2020년 원전 발전비중(%)
    일본 3.8 중국 4.7 독일 11.1 영국 16.1 미국 19.4 한국 27.3
    2020년 태양광-풍력 발전비중(%)
    독일 31.2 영국 28.3 미국 10.7 중국 9.5 일본 8.4 한국 3.6

  • 0 0
    기업은RE100가입-한국재생에너지감축

    .한국은 원전 비중 높고 태양광풍력은 낮다
    https://m.segye.com/view/20220830521355
    2020년 원전 발전비중(%)
    일본 3.8 중국 4.7 독일 11.1 영국 16.1 미국 19.4 한국 27.3
    2020년 태양광-풍력 발전비중(%)
    독일 31.2 영국 28.3 미국 10.7 중국 9.5 일본 8.4 한국 3.6

  • 1 0
    호남이살길

    (농민타령하는)소지주 기득권에 발목잡혀
    수십 년 방치된 농업을 대대적으로 개혁해서
    기업화, 대형화, 첨단화시키면 대체불가능한 국가 핵심 산업이 됨.
    농업 잘하는 선진국이 무조건 땅이 넓어서가 아님.
    농업개혁에 대규모 투자를 이끌어내야 선순환이 되지
    기반도 없는데 반도체공장만 달랑 떼어온다고 뭐가 달라지냐.
    토건업체만 잠깐 살판나겠지.

  • 2 1
    조작질 깐죽이

    언제 가막소 가니?
    아무것도 한것도 없는게 나와서 맨날 갈라치기나 하면서,
    조작질로 어떻게든 이겨먹을려고 하는 멍충이같은 ㄱ ㅐ소리나 짖어대네,

  • 5 1
    한동훈은 RE100을 모르는것같다

    ..수도권은 과밀문제도 있지만
    https://www.viewsnnews.com/article?q=236721
    재생에너지가 부족하여 결국 원전_화력으로
    전기를 공급할수밖에 없는데 RE100기준을 맞출수없어서
    수출에 지장이 있다
    2년후에 호남의 풍력재생에너지가 완공되면 RE100에 대응할수있으므로
    삼전하닉이 호남에 팹을 만드는것이다

  • 4 1
    한동훈은 RE100을 모르는것같다

    .수도권은 과밀문제도 있지만
    https://www.viewsnnews.com/article?q=236721
    재생에너지가 부족하여 결국 원전_화력으로
    전기를 공급할수밖에 없는데 RE100기준을 맞출수없어서
    수출에 지장이 있다
    2년후에 호남의 풍력재생에너지가 완공되면 RE100에 대응할수있으므로
    삼전하닉이 호남에 팹을 만드는것이다

  • 4 3
    한동훈은 RE100을 모르는것같다

    수도권은 과밀문제도 있지만
    https://www.viewsnnews.com/article?q=236721
    재생에너지가 부족하여 결국 원전_화력으로
    전기를 공급할수밖에 없는데 RE100기준을 맞출수없어서
    수출에 지장이 있다
    2년후에 호남의 풍력재생에너지가 완공되면 RE100에 대응할수있으므로
    삼전하닉이 호남에 팹을 만드는것이다

  • 2 1
    기업은RE100가입-한국재생에너지감축

    한국은 원전 비중 높고 태양광풍력은 낮다
    https://m.segye.com/view/20220830521355
    2020년 원전 발전비중(%)
    일본 3.8 중국 4.7 독일 11.1 영국 16.1 미국 19.4 한국 27.3
    2020년 태양광-풍력 발전비중(%)
    독일 31.2 영국 28.3 미국 10.7 중국 9.5 일본 8.4 한국 3.6

  • 1 1
    한동훈은 RE100을 모르는것같다

    수도권은 과밀문제도 있지만
    재생가능 에너지가 부족하여 결국 원전이나 화력발전으로
    전기를 공급할수밖에 없는데 RE100 생산기준을 맞출수없어서
    수출에 지장이 있다
    삼전하닉이 호남에 팹을 만들고 2년후에 재생에너지 인프라(풍력발전)가
    완공되면 RE100에 대응할수있으므로
    삼전하닉은 다 계획이 있어서 그러는 것이다

  • 1 1
    한동훈은 RE100을 모르는것같다

    수도권은 과밀문제도 있지만
    재생가능 에너지가 부족하여 결국 원전이나 화력발전으로
    전기를 공급할수밖에 없는데 RE100 생산기준을 맞출수없어서
    수출에 지장이 있다
    삼전하닉이 호남에 팹을 만들면 2년후에 재생에너지 인프라(풍력발전)가
    완공되면 RE100에 대응할수있으므로
    삼전하닉은 다 계획이 있어서 그러는 것이다

  • 1 4
    똥훈이가 뭘 착각하고 있단 말이지

    멍청한 똥훈아
    하닉이 왜 용인에 만들었겠냐
    부동산투기도 겸할려고 용인에 만든거여
    공장 망해도 나중에 땅값으로 받아먹을려고
    그러니 기업 판단에 맞기면 당연히 땅값 오를곳에
    만들지 않겠냐

    국내 기업넘들 미국에서는 사막에도 공장 만들더라
    그런 넘들이 왜 한국에서는 입지조건 따지며
    수도권에만 몰리겠냐
    부동산 투기할려고 그런거여
    그런걸 기업 맘대로 하게 하라고?

↑ 맨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