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시민단체들 "윤석열 탄핵 반대 인요한이 적십자회장? 어처구니 없어"

"이재명 정부의 실용주의 이제 선을 넘고 있다"

보건의료·시민사회단체들이 23일 인요한 대한적십자사 회장 인선에 대해 반대하며 인선 철회를 촉구했다.

건강권 실현을 위한 보건의료 단체연합, 전국보건의료산업노동조합, 참여연대, 전국민주노동조합총연맹, 한국노동조합총연맹 등 40여개 단체가 참여하는 '무상의료운동본부'는 23일 성명을 통해 "인요한 전 국민의힘 의원을 적십자사 회장으로 선임하는 것은 분노스럽고 어처구니없는 일"이라며 "이재명 정부가 실용주의와 중도보수 확장을 지속하고 있으나 이제 선을 넘고 있다"고 질타했다.

그러면서 "인 전 의원은 윤석열 탄핵에 반대하다 새 정부 출범 후 대세가 기울자 지난해 말 의원직을 사퇴한 기회주의적 인물"이라며 "그는 친윤 인사일 뿐 아니라, 의료 민영화와 영리병원 도입을 주장한 친기업·시장주의자"라고 비판했다.

이들은 "이런 최악의 인사가 이재명 정부의 국정 철학에 부합하는가"라고 반문한 뒤, "이재명 대통령은 인준을 당장 중단해야 한다"고 촉구했다.
박도희 기자

관련기사

댓글이 7 개 있습니다.

  • 1 0
    푸하하

    인요한은 순천 출신인

    호남인인데 그무슨 단체들이 안 봐주냐

  • 0 0
    반도체공장까지 전라도로 끌고가네 SK

    반도체공장까지 전라도로 끌고가네
    SK반도체 전라도에 투자....
    전라도마음대로....
    전라민국
    전라도천국
    참 나라꼴이.......

  • 0 0
    반도체공장까지 전라도로 끌고가네

    SK반도체 전라도에 투자....
    전라도마음대로....
    전라민국
    전라도천국
    참 나라꼴이...

  • 3 0
    ~ 괜찮아

    노무현 탄핵 찬성표 던지 추미애도 경기도 지사 당선하는 판에

  • 1 0
    크리스천의 이름으로(이시대의 엘리야)

    이단중의 이단 신천지는 무너져라!!!

  • 1 1
    윤모지리 찬양한자들은

    모조리 제정신이 아니다 김진태와 함게 윤모지리 세차게 까던 진태는 강원지사지내고 장제원이는 양심이 털끝만치라도 있어서 증조부곁으로 가고 미국산 비게덩이는 적십자회장 한다고? 양심이 있다면 정중히 거절해야맞다. 양놈이고 누구고 돈앞에는 왜 작아지는가? 허거참!

  • 0 0
    이잼이 신이 아니지

    이혜훈 인사실패 그동안 몇몇보수인사 기용실패 인요한은 선을 넘엇지 이잼은 통합화합이 무슨 로또인줄아는데 썩은보수는 가증스럽게 눌러야해 그게 지지율올리는데 더 좋아

↑ 맨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