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국제유가, 이란전 직전 70달러대 복귀

금값-코인값 동반 급락, 글로벌 달러화만 초강세

호르무즈 해협 봉쇄가 풀리면서 24일(현지시간) 국제유가가 이란전 발발 전인 배럴당 70달러대로 급락했다.

이날 ICE선물거래소에서 국제유가 표준인 8월 인도분 브렌트유 선물은 전 거래일보다 4.33% 급락한배럴당 73.74달러로 거래를 마쳤다.

뉴욕상품거래소에서 8월 인도분 미국 서부텍사스산원유(WTI) 선물 종가 역시 배럴당 70.34달러로 전 거래일보다 3.92% 내렸다.

브레트유, WTI 모두 4거래일 연속 하락이다.

브렌트유와 WTI 모두 미·이란 전쟁이 발발하기 전날인 2월 27일 이후 최저치다.

이란전 기간중 급등했던 금값, 코인 가격도 급락행진을 이어갔다.

국제 금 현물 가격은 장 중 한때 온스당 3천956달러선까지 밀리며 3.7% 급락했다. 금 현물 가격이 4천달러선을 밑돈 것은 지난해 11월 이후 7개월만으로, 지난 1월 고점(5천600달러선) 대비 20% 하락했다.

비트코인 역시 한때 5만9천23.98달러까지 떨어진 뒤 현재 6만달러를 놓고 공방중이다. 지난해 10월 이후 가장 낮은 수준이다.

달러화만 초강세를 보이고 있다.

주요 6개 통화 대비 달러 가치를 반영하는 달러 인덱스는 장중 101.80까지 상승하며 13개월 만에 최고 수준을 기록했다.

미국주가는 혼조세를 보였다.

이날 뉴욕증권거래소에서 다우존스30 산업평균지수는 전 거래일보다 182.06포인트(0.35%) 오른 51,848.90에 거래를 마쳤다. 그러나 S&P 500지수는 7.24포인트(0.10%) 내린 7,358.22에, 나스닥 종합지수는 110.40포인트(0.43%) 내린 25,476.64에 각각 마감했다.
박태견 기자

댓글이 10 개 있습니다.

  • 1 0
    푸하하

    트럼프가 4번 파산한 이유?

    뻥은 잘치나 관리능력은 빵점

  • 1 0
    한동훈은 RE100을 모르는것같다

    수도권은 과밀문제도 있지만
    https://www.viewsnnews.com/article?q=236721
    재생에너지가 부족하여 결국 원전_화력으로
    전기를 공급할수밖에 없는데 RE100기준을 맞출수없어서
    수출에 지장이 있다
    2년후에 호남의 풍력재생에너지가 완공되면 RE100에 대응할수있으므로
    삼전하닉이 호남에 팹을 만드는것이다

  • 1 0
    기업은RE100가입-한국재생에너지감축

    한국은 원전 비중 높고 태양광풍력은 낮다
    https://m.segye.com/view/20220830521355
    2020년 원전 발전비중(%)
    일본 3.8 중국 4.7 독일 11.1 영국 16.1 미국 19.4 한국 27.3
    2020년 태양광-풍력 발전비중(%)
    독일 31.2 영국 28.3 미국 10.7 중국 9.5 일본 8.4 한국 3.6

  • 1 0
    이준석은 RE100을 모르는것같다

    ...수도권은 과밀문제도 있지만
    https://www.viewsnnews.com/article?q=236702
    재생에너지가 부족하여 결국 원전_화력으로
    전기를 공급할수밖에 없는데 RE100기준을 맞출수없어서
    수출에 지장이 있다
    2년후에 호남의 풍력재생에너지가 완공되면 RE100에 대응할수있으므로
    삼전하닉이 호남에 팹을 만드는것이다

  • 0 0
    이만희 총회장님을 석방하라

    보혜사님을 석방하지 않으면 천벌 내린다

  • 1 0
    이준석은 RE100을 모르는것같다

    ..수도권은 과밀문제도 있지만
    https://www.viewsnnews.com/article?q=236702
    재생에너지가 부족하여 결국 원전_화력으로
    전기를 공급할수밖에 없는데 RE100기준을 맞출수없어서
    수출에 지장이 있다
    2년후에 호남의 풍력재생에너지가 완공되면 RE100에 대응할수있으므로
    삼전하닉이 호남에 팹을 만드는것이다

  • 0 0
    이준석은 RE100을 모르는것같다

    .수도권은 과밀문제도 있지만
    https://www.viewsnnews.com/article?q=236702
    재생에너지가 부족하여 결국 원전_화력으로
    전기를 공급할수밖에 없는데 RE100기준을 맞출수없어서
    수출에 지장이 있다
    2년후에 호남의 풍력재생에너지가 완공되면 RE100에 대응할수있으므로
    삼전하닉이 호남에 팹을 만드는것이다

  • 0 0
    이준석은 RE100을 모르는것같다

    수도권은 과밀문제도 있지만
    https://www.viewsnnews.com/article?q=236702
    재생에너지가 부족하여 결국 원전_화력으로
    전기를 공급할수밖에 없는데 RE100기준을 맞출수없어서
    수출에 지장이 있다
    2년후에 호남의 풍력재생에너지가 완공되면 RE100에 대응할수있으므로
    삼전하닉이 호남에 팹을 만드는것이다

  • 0 0
    이준석

    곱버스 몰빵은 지능순이다

  • 1 0
    양아치 사기꾼 찢재명

    윤석열 정부때 달러 환율 1400 넘으니 국가 비상사태라더니 1550 가까이 몇주동안 유지해도 아무말 없이 아가리 쳐닫고 딴소리만

    국제 달러 가치 달러인덱스는 윤석열 정부때보다 낮은데 원화 가치만 똥값이라 요즘 동남아 놈들이 한국 여행 싸게 다녀서 좋아한다던데 정작 우리나라 사람들은 아무데도 못다녀

↑ 맨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