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코스피-코스닥 매도사이드카 "앵앵"

코스피 8,600대로 폭삭. 코스닥은 900 위태

23일 코스닥과 코스피 모두 매도 사이드카가 발동되는 등, 증시가 또다시 대혼란 상태에 빠져들었다.

한국거래소는 이날 오전 11시 37분 50초께 코스닥150선물가격 및 현물지수가 5%이상 급락하자 코스닥 시장에 매도 사이드카를 발동, 5분간 프로그램매도호가의 효력을 정지시켰다.

발동 시점 당시 코스닥150선물가격은 전일 종가보다 106.70포인트(6.01%) 하락한 1,667.80이었다. 코스닥150현물지수는 93.26포인트(5.33%) 내린 1,653.67이었다.

이어 3분 뒤인 오전 11시 40분 44초에는 유가증권시장에서도 코스피200 선물지수의 변동으로 매도 사이드카가 발동, 마찬가지로 5분간 프로그램매도호가 효력이 정지됐다.

발동 시점 당시 코스피200선물지수는 전일 종가보다 76.06포인트(5.12%) 내린 1,407.54였다.

유가증권시장과 코스닥 시장에서 동시에 매도 사이드카가 발동된 건 지난 8일 이후 처음이다.

코스피지수는 오후 0시 20분 외국인과 기관의 조단위 쌍끌이 매도로 전 거래일보다 5.21% 급락한 8,639.60를 기록중이다.

코스닥지수는 같은 시간 전 거래일보다 5.57% 급락한 914.52를 기록하고 있다.
박태견 기자

댓글이 5 개 있습니다.

  • 3 0
    ㅎㅇ렇오

    주가빠지는게 신나는 뷰스....오로지 한씨 띄우기에만 전념하는 뷰스....ㅋㅋ

  • 2 0
    외인덜 대박 놀이터

    아무튼 ~

    삼성전자 20만원 깨지면 들어간다
    트럼프 양키놈이 반도체 - [반드시 태클 들어온다]

  • 2 0
    개미덜 박살난다

    종목 반도체 ETF 폐지해야

  • 3 0
    news

    '폭삭'이 호인, 박태견.

  • 2 3
    국민연금아, 빨랑 도와줘

    20000 지수까지 쭉 좀 부탁해.
    연금은 무슨 개뿔이고, 개시연령 계속 늦추면 되니까,
    주식에 몰빵해줘라.
    계속 늘리고 있는데 주식 40% 까지 비중 올려라.
    늙은이들 무슨 연금이여,,,,다같이 죽자,,,

↑ 맨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