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한동훈 "2028년 여소야대, 2030년 정권탈환이 목표"

"대선 출마, 그 시점에 국민이 나를 필요로 하느냐에 달려 있어"

한동훈 무소속 의원은 20일 향후 행보와 관련, "2028년 총선에서 보수가 다수당이 되는 것을 목표로 하고, 30년 대선에서 정권을 되찾는 보수 재건의 길을 함께 걸을 수 있는 사람이라면 함께할 생각이다. 보수 재건을 위해 보복이나 배제를 할 생각은 없다"고 밝혔다.

한동훈 의원은 이날자 일본 <요미우리신문>과의 인터뷰에서 "국민의힘' 복당을 목표로 한다. 다만 서두를 필요는 없다"고 말했다.

그는 장동혁 국민의힘 대표에 대해선 "통상적이라면 지방선거 참패를 겪고도 사퇴하지 않는 당 대표는 거의 없다"며 "현재는 형식적으로 직을 유지하고 있을 뿐, 정치적 권위나 보수 진영을 이끌 정통성은 이미 상실한 상태"라고 끊어말했다.

오세훈 서울시장이나 이준석 개혁신당 대표와도 협력할 것이냐는 질문엔 "특정 인물을 논하기보다, 보수 재건에 뜻을 같이하는 사람이라면 누구와도 행보를 함께하고 싶다"고 답했다.

그는 2030년 대선 출마 여부에 대해선 "지금 단계에서 나 스스로 결정할 문제가 아니다"라며 "그 시점에 국민들이 나를 필요로 하느냐에 달려 있다"고 했다.

그는 이재명 정권에 대해선 "가장 큰 문제는 대한민국을 지탱해 온 제도와 시스템을 이 대통령을 비롯한 권력자들의 사적 이익을 위해 무너뜨리고 있다는 점"이라며 "오랫동안 유지되어 온 제도를 권력자의 편의에 따라 깨뜨리는 것은 위험하다. 검찰에 문제도 있지만, 분쟁 해결이나 권리 구제라는 중요한 기능을 담당해 왔다. 이것이 약화되면 가장 큰 영향을 받는 것은 변호사를 선임할 여유가 없는 일반 시민들"이라고 강조했다.
박도희 기자

관련기사

댓글이 21 개 있습니다.

  • 0 0
    장동혁 대표님을 초대합니다

    [밴드 초대장]
    류병찬 위원장님이 당신을 '통합신공항 시민발전 위원회' 밴드에 초대합니다.
    초대를 수락하고 우리 모임에 함께해요!
    https://band.us/n/a7a1bdO3jfl2y

  • 2 0
    푸하하

    형상기억용지가 있는한

    니가 대통령될 확율은 김정은이

    바늘구멍 통과보다 힘들겨

  • 3 0
    무소속이 정권탈환이라니

    어차피 분탕질해라고 살려둔거 아닌가
    당장 당선되지마자 장동혁 사퇴시키고 지가 들어가 당대표하려는게
    벌써 다 나오잖아 분탕질 잘하니 3위를 1위로 해서 당선시킨거 잖아
    이준석 국회의원 2번인가 3번 낙선하고 윤석열한테 분탕질하니
    바로 당선 그것도 탈당해서 출마했는데 3위하다 갑자기 1위로 당선
    분탕질해야 민주당이 덕을 보거든

  • 1 0
    내란당해산

    꿈도 야무지다.
    국정 능력도 없이 나라 곶간 털어 먹는데 능한 조직이 내란당이다.

  • 1 0
    털모사냐? 탈모사냐? 친털계...

    털모사냐? 탈모사냐?
    친털게냐?
    친탈계냐?
    아님
    친살계냐 ? ㅋㅋ

  • 1 0
    털모사냐? 탈모사냐?

    친털게냐?
    친탈계냐?
    아님
    친살계냐 ? ㅋㅋ

  • 2 1
    아래~ 다비드!

    네 놈이야말로~
    이제 한글 깨우친거니?
    아주 유치하구나!

  • 4 0
    꿈도 크다!

    내란반란 잔당들하고
    그게~
    가능한 일인감?

  • 0 5
    다비드

    ㅋᆢ 여기 댓글 다는 x들ᆢ 조선인민민주주의공화국 국민 이거나 중국 국민들이신듯ᆢ 맞춤법, 표현, 철자 등등 엉망ᆢ 그 전보다 많이 나지긴했는데ᆢ 아직 좀ᆢ공부좀 더하시길ᆢ

  • 3 2
    한낮 개꿈에불과할걸...

    2030년대정도면 남반도가존재할수있을까...!
    아마도 지도상에서지워지고 사라지지않을까..!!

  • 5 2
    꿈깨니미럴놈아

    한동훈야이호로자식아 꿈깨니미럴10할새끼야 또윤석열같은개망나니짖하고싶어서 에라이더러운 쓰래기평생선량한백성들괴롭히고 등쳐먹어수백억재산모은날강도놈아

  • 3 1
    그렇게하고~

    뜻하는대로 정권을잡고나서
    쳐맞고 항복서에도장찍는역할로 마무리해~
    역사기록에 두고두고 희대의얼간이로기록되게

  • 3 0
    예언 하나해볼까~!

    공작질을해서든
    부정선거를해서든
    원하는대로 정권을잡앗다치자~
    그다음은~?
    그대가리론 발전적인생각같은게없어~
    양키새끼들한테찰삭들러붙어
    남북긴장을고조시켜 결국 전쟁을부를겨
    젤렌스키마냥 권력유지를위해서~
    그런데북조선에서 전쟁을개시하면
    러시아마냥 뜻드미지하게하진않을듯~
    초장부터 전술핵으로 정리하는
    단기적인군사작전으로 끝장낼테니
    양키새끼들이 개입하거나말거나~

  • 4 0
    으 ~ 악

    쥴리 집사놈이 어디서 함부로 아가리질

  • 9 0
    ~~~~~~~~~~~~~~~~끔찍하다

    내란세력이 반성도 없이 정치개혁도 못하고 다시 정권을 잡는다?

  • 5 0
    왜구씨종자후예몰살~

    왜구의조때가리에의해 강제로까질러진
    종자들이모여사는동내것들땜에될것도안돼
    그것들이변신을해양키똥개새끼
    사냥개새끼들로변신해 이땅의백성들을
    무참히학살하고 탄압하고 고문해서
    정신을황폐화시켜 백성들을개돼지화햇지~
    피가다르다보니 민족을논하고 남북화해협력을
    말하면 빨갱이라거나 종북좌파라는
    해괴망칙한 개소리들을처벌리는 종자들이라
    그동내를 불로깨끝하게 정화할필요가있어~

  • 4 0
    그때가 남반도멸망의시간

    남반도가 지도상에서지워지고
    양키새끼들로부터해방이되는시기가아닐까..
    분단80년인데 강제적(군사적)으로라도
    통합돼야한다고봐~
    가능하리라보는데...
    초단기속결전이면 15일정도면
    중분할듯한데~~
    전술핵으로죠지면 순식간에정리되지않겟어...

  • 1 4
    유시민

    죄명이가 지금처럼 계속해준다면
    거의 식은 죽 먹기로 보이긴 하네.

    근데 '2030년 죄명이 감방 면회'를
    목표에서 빠뜨리셨네?

    너무 당연한 거라서 그랬나?

  • 8 0
    꿈도 야무지다

    꿈이야 누군둘 못하랴! 윤모지리 2인자로 이조시대같았으면 망나니에 갔을자가 용케 살아남아 개애소리를 하는군화! 니처가도 윤보다 진상이더라 처남은 부하여검사 성폭행하고 장인도 최은순뺨치는수준이고 ! 입달린 자들은 죽어도 안될자기둘이라더구나 칠수선생과 그대는 절대 통이 될수없다고 하더구나 잘해보시라 이런처지를 돌파하고 후보가 되면 그땐 나도 지지하마!

  • 1 4
    민주당이 지금처럼만 해주면

    불가능한 얘기도 아닌듯.

  • 2 0
    ★ 룸싸롱 작부 쥴리

    국민의힘 오세훈 유죄 구형, 윤석열 30년, 신천지 간부 구속... 난리난 국민의힘
    amn.kr/58283

    '어게인 힘'으로 韓대갈통을 짓- 밟아야...
    - 위대한 어버이 수령 쨩똥혁 만-쉐~ !!
    v.daum.net/v/20260130074723149

↑ 맨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