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알앤써치] 민주당 독주, 39.5%로 역대최고 경신

호남 지지율, '민주당 41.3% vs 국민의당 13.0%'

<알앤써치> 여론조사에서 더불어민주당 지지율이 40%선에 바짝 다가선 39.5%를 기록하며 역대 최고치를 다시 경신한 것으로 나타났다.

1일 보수인터넷매체 <데일리안>에 따르면, 여론조사기관 <알앤써치>에 의뢰해 지난달 29~30일 이틀간 전국 성인 1천147명을 대상으로 정당지지율을 조사한 결과 민주당은 전주보다 0.5%p 상승한 39.5%로 기록했다.

새누리당은 1.7%p 오른 14.2%로 2위를 차지했고, 국민의당은 0.7%p 하락한 8.9%, 바른정당은 0.6%p 상승한 7.2%, 정의당은 4.0%였다(지지정당 없음 20.4%, 잘모름 3.2%).

연령별로 민주당은 60세 이상에서 17.8%를 얻은 것을 제외하고는 △20대 45.0% △30대 53.9% △40대 51.8% △50대 34.2%를 기록해 모든 연령층에서 선두를 달렸다.

국민의당은 지지기반인 호남에서 큰 폭으로 하락해 ‘자강론’의 한계를 드러났다. 지난 조사에서 24.0%를 얻었지만, 이번 조사에선 호남 응답자의 13.0%만이 국민의당을 지지한다고 답했다. 반면 민주당 호남 지지율은 41.3%였다.

이번 조사는 설문지를 이용한 100% 무선 RDD 자동응답 방식으로 진행됐으며, 응답률은 5.5%, 표본오차는 95%의 신뢰수준에 ±2.9%p다. 자세한 사항은 중앙선거여론조사공정심의위원회 홈페이지 참조.
최병성 기자

관련기사

댓글이 3 개 있습니다.

  • 13 0
    처변 속이 쓰리겠는걸

    매번 반기문 반기문하다가
    반기문 불출마 하니 쓰러져 누워있겠는걸..
    컬컬컬..ㅎㅎㅎㅎ

  • 28 1
    어이전라도팔이당어디말좀해봐토꼈냐?

    천하의 쓸모 없는 궁물당 떨거지들 퇴퇴퇴

  • 38 0
    호남 팔이당 사라지겠군..조만간

    간철수와 함께..
    호남팔이 하다가..
    궁물도 안남고.. 쪼그라 들어서..
    니미럴..
    기회.. 분열주의자들의 집합소..
    궁물읎당...!!!

↑ 맨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