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수의 대패는 반기문이 때문
난세가 되니 희한한 것이 대통 먹겠다고 설쳐대다가 이제 거품이 꺼지네. 이 나라 정치가 그렇게 만만했더냐? 돈이 있냐 세력이 있냐 비젼이 있냐, 국격만 떨어뜨렸구나. 진작에 옳은 보수 후보가 하나 일어섰어야 했는데, 그것도 막아버리고. 벚꽃 대선에서 보수의 대패는 반기문이 때문이 될 거다.
2017-02-01 12:12:57 [ 수정 | 삭제 ]
김나일
장어가 미꾸라지로 나중엔 지렁이되서 사라지겠네 ㅋㅋ 애국심은 놋도없고 대갈에 욕심만 가득찬 추한 노친네로 사라지곗다
2017-02-01 11:43:26 [ 수정 | 삭제 ]
반기문 끝났다
반기문 갈수록 지지율 하락 두루뭉실 무엇 하나 속시원 하게 한게 없다 반기문 대통령깜 아니다 반기문 이제 종쳤다
2017-02-01 11:41:24 [ 수정 | 삭제 ]
장어영감의 노욕이 무섭다
장어영감 니는 깜이 아니다. 자기분수를 알아야지. 갈때 다되어 가지고 권력에 눈깔이 뒤집혔냐. 영감 제발 정신 좀 차려라 정신
2017-02-01 10:38:07 [ 수정 | 삭제 ]
칠푼이
2월 초에 탄핵 되면 그와 동시에 반기문 지지율도 쭉~빠져 칠푼이와 함께 짐 싸고 집에 갈 것이다
2017-02-01 10:27:24 [ 수정 | 삭제 ]
이렇게본다4
촛불민심은 무엇일까..정치인들이 아전인수식으로 말하는 정치기득권교체일까?..민주시민들이 혹한에 주말에 쉬지도못하고 나오는 이유는 정치기득권과 찰떡처럼 연결되어있는 경제권력교체를 진짜이유로 본다..그러나 더민주와 추대표..문전대표는 재벌개혁과 사드는 두루뭉실 넘어가고..대충 시간만 때우면 선거 때가 오겠지 생각하는것 아닌가?..민주진영은 그러다 망해왔다.
2017-02-01 10:25:54 [ 수정 | 삭제 ]
이렇게본다5
프랑스 혁명전의 상황은..기득권은 전쟁비용으로 가진자의 세금이 필요했고 그들의 이권을 보호하기위해 법을 만들었다. 그리고 그것을 숨기기위해 종교의 권위를 이용하고 종교는 기득권과 영합했다. 이런적폐가 너무나 극심했기 때문에 혁명이 일어난것이다. 문전대표가 구체제와 야합한다는 의혹을 지우지 못하면 구체제와함께 쓸려나갈것이다..
2017-02-01 10:23:45 [ 수정 | 삭제 ]
더민주는 도데체 뭐하자는것인가?
온라인 장악한 '문팬'…하루 방문자만 1만명 -TV조선 리포트- 2017.01.29 http://news.tvchosun.com/site/data/html_dir/2017/01/29/2017012990090.html 찌라시가 왜 문전대표 팬클럽을 띄우며.. 이것은 무슨장르의 개그인가?..
2017-02-01 10:23:37 [ 수정 | 삭제 ]
이렇게본다3
반씨나 문씨나 황씨나 대선후보로는 생각하지않고.. 안전대표도 재벌개혁에 적극적이지않다면..마찬가지이므로 야권의 대선후보감은 박시장과 안지사로 본다. 어쨌든..더민주가 문전대표를 대세로 밀고..(새누리의 작전일 가능성이 매우높지만) 새누리는 애매한 반씨귀향후 고의로 약체를 내보내서 국민의당에 표를몰아주면?..그다음 시나리오는 국민들의 상상에 맡긴다..
2017-02-01 10:23:29 [ 수정 | 삭제 ]
돈칸
정권교체 3명중에 아무나 나와도 정권교체가 된다. 오히려 후보가 되면 야권내 안티가 없는 이재명이 가장 표를 많이 얻는다. 정권교체보다 더 중요한 것은 누가 재벌개혁이 가능한지 고민해야한다. 재벌과 정경유착이 있는 문재인과 안희정은 재벌가능할지 의문이다. 그래서 이재명을 지지한다
2017-02-01 10:23:20 [ 수정 | 삭제 ]
세계일보야...뭐가 그리 급해서
딱하루 조사해서.... 그것두 문이 제일 안나온 조사기관으로.. 종편애들....이 여론조사로 광고하고 있다... 민영삼 이. 개.새.퀴는 말하는 사이사이에 과거..현재..양자.다자 기준없이 섞어말하면서.. 구라치네... 역쉬 난닝구의 스탠다드..
2017-02-01 10:17:00 [ 수정 | 삭제 ]
문재인 대세 맞다11
더민주당 후보 총합 52% 더민주당 대세! 문 32.8% + 이 10.5% + 안 9.1% + 김 0.6% =
2017-02-01 10:05:59 [ 수정 | 삭제 ]
기사
문재인 5년하고.. 중임제 개헌해 이재명, 안희정이 두번씩 총 21년동안 나라 끌고가라. 2040년경엔 대한민국 최강대국된다.
2017-02-01 10:05:41 [ 수정 | 삭제 ]
문재인 대세 맞다10
올해 대선에서 가장 공감하는 화두 1. 정권교체 30.1% 2. 정치교체 17.1% 3. 기득권교체 12.2% 4. 시대교체 11.8%
2017-02-01 09:58:36 [ 수정 | 삭제 ]
압승
개보수들 별의별 지럴을 다 떨어도 이번대선 문재인 압승!
2017-02-01 09:56:12 [ 수정 | 삭제 ]
문재인 대세 맞다9
권력구조개편 방향 4년중임 대토영제 41.1%
2017-02-01 09:54:36 [ 수정 | 삭제 ]
문재인 대세 맞다8
개헌 시점 차기대선 이후 54.1%
2017-02-01 09:52:29 [ 수정 | 삭제 ]
공무원승진하듯
대략 그냥 먹을려고 했는데 잘 안 되네...그네 말에 홀려 대들기는 했는데 빼도박도 못하고...지금이라도 그냥 빼셔 좋은 말할 때.
2017-02-01 09:49:47 [ 수정 | 삭제 ]
한 가지 우려
개표 부정---!!!!! 온 국민이 눈을 부릅뜨고 감시해야--- 하도 별 꼼수를 다 부리는 자들이니
2017-02-01 09:41:28 [ 수정 | 삭제 ]
세계일보 개 찌라시야...
설 바로 직전에 발표했던.....문재인 제일 안나온 여론조사기관에 의뢰했네... 새로운 조사들은 문이40% 육박할텐데... 모든 언론종편들 이 조사만 언급한다.. 설연휴에 이 기관에서 했던 ..문25%짜리 주로 보도했던거처럼...
2017-02-01 09:38:11 [ 수정 | 삭제 ]
문재인 대세 맞다7
안철수 전국 지지도 6위 7.6% <- 5위 황교안 8.3%
2017-02-01 09:34:59 [ 수정 | 삭제 ]
문재인 대세 맞다6
손학규 전국 지지율 0.7%
2017-02-01 09:31:09 [ 수정 | 삭제 ]
오 해피데이
반추락의 결과는 당연지사입니다.
2017-02-01 09:24:10 [ 수정 | 삭제 ]
이렇게본다10
인간이 만든 로봇들로 이루어진 미국서부시대테마가 무대인 웨스트월드..라는 미국드라마가 있다..로봇들은 프로그램된 명령외에도..아놀드..라는 미지의 대상과 대화하면서..관리자의 명령체계를 벗어난다..마치 정치인들이 항상 국민의 명령을 듣겠다고 하는 와중에도 마음속에서 들리는.."재벌눈밖에 나면 선거자금지원은 못받을것이다."..라는 소리를 듣는것처럼..
2017-02-01 09:22:37 [ 수정 | 삭제 ]
이렇게본다9
황씨는 경제를 잘모르는 반씨나 문씨보다 경제민주화를 더 모를것같고..세명모두 대선후보감이 아니라고본다.. 김영삼 IMF는 금융실명제와 하나회 해체로 인한 유신독재 부동산투기세력의 반격일수도 있고..노무현의 FTA차기정권 연기는 참여정부장관들이 FTA가 신자유주의인지 몰라서 이지만.. 결국 대통령이 경제를 알았다면 막을수 있었을것으로 보이기때문 이다..
2017-02-01 09:22:29 [ 수정 | 삭제 ]
이렇게본다8
기득권카르텔이..담합하여..경제사유화를 추진하는것이 한국경제다. 신자유주의는..시장자율과함께..경제성장에 영향을주지 않는범위에서 최저임금상승같은..자원의 효율적재분배가 포함되어있다..신자유주의 자체가 문제가아니라..은밀하게 자원재분배를방해하는 기득권담합이 문제고 그것은 복지정책을 방해하는 정경담합을 말하며..황씨 반씨 문씨는 재벌개혁을 말안하고있다..
2017-02-01 09:22:21 [ 수정 | 삭제 ]
이렇게본다7
기득권카르텔이 신자유주의를 멋대로해석하여..시장에만맞기자고하더니 신자유주의의 중요한 부분인..경제성장에 영향을 안주는범위의 소득재분배(=최저임금상승)은 악착같이 방해한다..소득재분배는 자원의효율적분배를 이루게하여..경제성장의 바탕이된다. 이자율내려서 부동산에만 자원을 집중한다면..소비가 느는게아니고 인플레와 경기침체 콤보의 스태그플레이션을 초래한다..
2017-02-01 09:22:11 [ 수정 | 삭제 ]
이렇게본다6
노무현집권 당시에 솔직히말하면 노무현이 누군지 몰랐다. 다만..참여정부장관들이 너무 오바하고 개혁코스프레만 한다는 짜증은 있었던것같다..그러나 돌이켜생각하면 노무현대통령은 소신대로 하고있었고..측근들중 일부는 재벌등의 기득권카르텔과 어울리면서 해먹고..그욕은 노무현이 먹고있었다는것으로 판단하고있다..문전대표도 비슷해질것 같고..다른후보로 교체해야한다.
2017-02-01 09:22:03 [ 수정 | 삭제 ]
반기문을 빨리 포기하는게 낫다
프레시안....문재인 기염, 潘과 호남서 양자대결시 75%,반기문 지지율 13%대로 추락...10%선 붕괴될까?
2017-02-01 09:21:34 [ 수정 | 삭제 ]
이젠 누가 되느냐는 문제가 아니라
문재인이가 확실하니 문재인이가 5년동안 할 일을 주문해야
2017-02-01 09:18:30 [ 수정 | 삭제 ]
여야
문재인+이재명(안희정은 약간 사꾸라)....당선유력 안철수+잡동사니들.... 참가에 의의를 둠 여권(반기문은 촛불민심 왜곡으로 여권에 치명적)..필패
2017-02-01 09:18:10 [ 수정 | 삭제 ]
문재인에게 부탁한다
공약 추진력은 트럼프나 투테르테처럼 해라 취임하자마자 즉시 확실히 청소해라
2017-02-01 09:16:19 [ 수정 | 삭제 ]
제외
반기문을 여론조사에서 빼는게 좋다 수명 다했다
2017-02-01 09:14:39 [ 수정 | 삭제 ]
이렇게본다2
나이거야원.. 이런..젠장.. 겸손은 무슨.. 올때 메로나..
2017-02-01 09:14:05 [ 수정 | 삭제 ]
문재인 대세가 아니라
정권교체가 대세다 문재인은 정권교체의 상징일 뿐이지만 이재명은 정권교체의 정수다
2017-02-01 09:13:33 [ 수정 | 삭제 ]
문재인에게 줄 서자
대세가 확고한 추세다 이제 호남 김기춘이도 문재인에게 대가리 조아릴 때가 됐다
2017-02-01 09:12:39 [ 수정 | 삭제 ]
문재인 대세 맞다5
3자 대결 (전국) 문 45.3 반 19.9 안 14.1
2017-02-01 09:05:42 [ 수정 | 삭제 ]
문재인 대세 맞다4
양자 대결 (전국) 문 52.6 반 25.6
2017-02-01 09:03:24 [ 수정 | 삭제 ]
통영아재
영감탱아 끝났으니 몇푼 모아놓은거 바닥 나기전에 챙겨서 음성가서 복숭아 농사나 지어라
2017-02-01 09:02:35 [ 수정 | 삭제 ]
사꾸라 안희정
녹색성장 지지 사드설치 수용 분노의 정치를 넘어야 한다는 합리주의가 낳은 정치적 노선 좋은게 좋은거다 주의자다 안희정에 속지마시라 우리는 안희정은 제외하고 이재명과 문재인 으로 가야한다 안희정 머릿속은 통합이다 시대정신은 통합이 아니고 적폐척결이고 청산이다
2017-02-01 09:01:21 [ 수정 | 삭제 ]
역겨운 안희정
처~ 죽일 안희정 야당놈 박정희 향수 코스프레 선거전략
2017-02-01 09:00:50 [ 수정 | 삭제 ]
문재인 대세 맞다3
호남 양자대결 문 75.6 반 3.1
2017-02-01 08:57:36 [ 수정 | 삭제 ]
끝났어
촛불민심을 건드린 반기문은 끝났다
2017-02-01 08:57:21 [ 수정 | 삭제 ]
문재인 대세 맞다2
호남 3자 대결 문 56.1 안 21.5 반 1.5
2017-02-01 08:55:58 [ 수정 | 삭제 ]
다 틀렸네 다틀렸어!
박근핵 기각은 다틀렸네 다틀렸어! 2건희 소생하긴 다틀렸네! 반기문 대통되긴 다틀렷네! 손가 안가 이가 황가 대통 되긴 대틀렸네 다틀렸어!
2017-02-01 08:53:31 [ 수정 | 삭제 ]
문재인 대세 맞다
호남 문 48.0 이 15.1 안(철) 11.0 안(희) 10.7
2017-02-01 08:53:20 [ 수정 | 삭제 ]
안철수를 어찌할꼬?
에효 국민의 당 그저 한숨만... 장통 야당을 분열시키고 지역주의에 갇히더만 그건 민주화의 성지인 호남을 이익이나 챙기는 지역이기주의자들로 추락시키는 것으로 호남을 지역팔이 장사꾼들에게 팔아 넘기는 것이지. 호남을 욕보이는 것이다. 호남을 다시 살려 내야한다. 호남을 발전시킬려면 호남의 개방적 사고가 필수적이다.
2017-02-01 08:45:45 [ 수정 | 삭제 ]
너터리
더불어민주당에서 정권교체 이루는게 확실하다는게 보이는구나... 다행이다. 이제는 정치에 관여말고 나를 위한 걱정없는 삶을 살아야지.
2017-02-01 08:44:15 [ 수정 | 삭제 ]
정권교체
반가는 정체 들통나서 더 떨어진다. 3월이면 4등 정도할거고 그 충격적 현실을 받아들여서 남은 재산이라도 보전하려고 출마 안하고 도망갈거다. 반가 곁에서 궁물 처먹어보려 하는 놈들은 일찌감지 짐 정리하고 떠나라
2017-02-01 08:38:52 [ 수정 | 삭제 ]
야당의길
2월에 6등으로 추락할거라고 예측했는데 안철새가 호응하여 6등으로 떨어졌구먼 그래도 대선에 끝까지 나가서 5%정도의 지지율로 가진 재산 선거비용으로 사회에 많이 환원하는 공적을 세우기 바란다.
2017-02-01 08:36:35 [ 수정 | 삭제 ]
더더더
반기문은 촛불민심 왜곡으로 더 추락하여 대선출마 못할듯
2017-02-01 08:31:23 [ 수정 | 삭제 ]
최순실 지시사항
"클났네, 그니까 이렇게 나가야 될것같애 문재인이는 빨갱이로 몰아야 되고, 재명이와 희정이를 문과 분리 시켜야 돼, 안그럼 다 죽어 개네들끼리 서로 쌈붙이고 박지원이를 이용해서 이간질 시켜야 돼 반기문이는 입조심하라하고, 여론조사는 조작으로 몰아가야돼 안그럼 다 죽어 아유~ 클났네 철수가 호남을 독식해줘야 되는데... "
2017-02-01 08:11:27 [ 수정 | 삭제 ]
닥칠시간
아니 이럴 수가! 아직도 10 %대 지지율이라니. 미친 놈들 많구나. 쥐 닥 뱀장어
2017-02-01 07:54:09 [ 수정 | 삭제 ]
순리대로
반기문땜에 여럿 콩가루 되는 인간들 과 황교안 권한대행 따르다가 권한딱지떠러지면 황교안 따르는 딱가리들 대추락 꼬라지 안봐도 떡국 같은데 이나라 대권대세는 박근혜가 빚어낸 국정농단은 역겨운 모양세다 보수는 절대아닌 새로운 세력 진보든 또다른 세력이든 바꿔라는 국민열망 감히 말할수있다
2017-02-01 07:51:14 [ 수정 | 삭제 ]
확실한 정권교체
김대중과 노무현의 아슬아슬한 정권교체와 달리, 이번에는 문재인 단독으로 확실한 정권교체를 이루어 그 여세로 기득권의 적폐를 청산할수 있기를...
2017-02-01 07:43:42 [ 수정 | 삭제 ]
반가놈과 황가놈
다른 양반들은 다 돼도 반가놈과 황과놈은 절대 안된다 나라 말아먹은 이명박, 박근혜 이 두년놈의 연장선에 서있는 반가놈과 황가놈
2017-02-01 07:40:14 [ 수정 | 삭제 ]
문재인은
개헌떠드는넘들한테 대선전개헌떠드는 넘들한테한마디만해라 *개헌은순실집사년 바꾸네가 국정농단물타기로국회와서썰까거라고* 개헌은다음정부에서 지방분권등등 충분히논의토론하고 전국민공감대형성해서추진해야한다고해라 *뻔히아는바꾸네가 국정농단물타기로순실이가지시해서 아가리질한거아니냐?..
2017-02-01 07:22:13 [ 수정 | 삭제 ]
반기문 코미디언 등극
충청도는 코미디언 배출소 남희석 최양락 김학래 최주봉에 이어윤문식과 모습도 닮은 방기문은 코미디에 천재적 소질발견! 턱주거리 앞치마 두르고 마구퍼먹이는 모습보고 배꼽 실종! 위안부졸속 합의 질문에 나쁜놈들 버럭에 졸도! 이주일 이후 가장 웃긴 코미디언! 에전에는 합바지가 충신 마니 냈는데 요즘은 코미디언 량산의 고장으로 변질 ㅋㅋㅋㅎㅎㅎㅎㅎ
2017-02-01 06:32:40 [ 수정 | 삭제 ]
공자왈
아래 문재인 헛소문 내는 넘아.. 실명걸고 하지그래? 순실이랑 같은 집에 살 것 같은데.. 똥은 싸고 다니냐?
2017-02-01 06:07:21 [ 수정 | 삭제 ]
강봉균
별세했다네요 셀프공천김종인 전총장반기문 간보다망한손해꾸 기회주의자반기문 개먹사인명진 개눈깔박지원 쥐박이이멍박 법꾼라지김기춘등등???????????????
2017-02-01 06:06:13 [ 수정 | 삭제 ]
문재인 아들 5급채용 특혜
JTBC보도 - 단 사흘간만 채용공고(15일간 채용공고를 내야함에도) - 5급 채용공고를 홈페이지에 전혀 올리지않고 워크넷에만 올림 - 1명만 지원할경우 재공고를 내야함에도 마감 - 이모든게 고용정보원장이 승인아래 이뤄짐 - 청와대 비서실장 문재인, 당시 문씨와 원장은 함께 일했던 인연 - 24살에 5급 일반직에 채용된 문재인씨 아들, 경쟁률1:1 오직혼자
2017-02-01 05:56:58 [ 수정 | 삭제 ]
야동과 아들 특혜 논란?
문재인을 지지하는 여성분들 - 백남기 농민 사망 사건에서 -트위터에 문재인이 근친야동을 트위터에 올린 것을 아시는지 - 여성분들 "문재인 야동" 검색하세요 - 문재인은 비서실장 할 때 문재인 이모 이산가족 상봉도 문재인 본인 나이를 54에서 74로 속여 새치기 했다던데 - 문재인 아들 5급 특혜 논란은 정유라 저라가라("문재인 아들 특혜" 검색 하세요)
2017-02-01 05:50:59 [ 수정 | 삭제 ]
야동과 특혜 아들 논란?
문재인을 지지하는 여성분들 - 백남기 농민 사망 사건에서 -트위터에 문재인이 근친야동을 트위터에 올린 것을 아시는지 - 여성분들 야동 검색하세요 - 문재인은 비서실장 할 때 문재인 이모 이산가족 상봉도 문재인 본인의 나이를 54에서 74로 속여 새치기 했다던데 - 문재인 아들 특혜 의혹은 정유라 저라가라이구요(문재인 아들 특혜 검색 하세요)
2017-02-01 05:46:47 [ 수정 | 삭제 ]
여론조사 대상
3위까지만 여론조사해라 안철수 손학규 유승민ᆢ 이제 이런애들은 빼라
2017-02-01 05:32:22 [ 수정 | 삭제 ]
배꼽다방 朴마담
◈ 반기문, 최순실의 단골 차병원에 자주 간 까닭은 ? - 반기문이 차병원 연결 고리로 최순실 一家와 가깝게 지낸다는 것이 의혹의 핵심 - 최순실 最側近 (前 마사지 사장)정동춘 "반기문 新黨 만드는 데 노력中" amn.kr/sub_read.html?uid=26774 ◈ 최순실 단골 맛사지센타長 news.zum.com/articles/33893139
2017-02-01 05:22:56 [ 수정 | 삭제 ]
든든한 더민주
좌 이재명 중도 문재인 우 안희정 그림 좋다!!!!
2017-02-01 05:15:09 [ 수정 | 삭제 ]
밑에 리서치뷰
http://rsview.kr/pdboard/bbs/board.php?bo_table=data&wr_id=578
2017-02-01 02:08:14 [ 수정 | 삭제 ]
꾸부정할배
할배너는 정치거지냐, 여기가서 밥좀주소하고, 저기가서 밥좀주소하고, 할배너는 자존심도없어, 어서 정치판에서 꺼지란 말이다.
2017-02-01 01:50:01 [ 수정 | 삭제 ]
늙은 할배장어야 종쳤다 땡땡
총장이 무슨 감투냐 미국 종노릇하고 와서 감히 대통령을 넘보다니, 늙은 할배장어야 종쳤다 땡땡
2017-02-01 01:36:41 [ 수정 | 삭제 ]
이번에는
이번에는 지지율 확실한 1등이니 아니 양자대결 3자대결 모두 이기는걸로 나오니까 지긋지긋한 연대니 단일화니 소리 안들리는 진검승부 하겟구나. 나도 문재인님이 혼자 힘으로 당선되어 겸상말고 독상햇으면 좋겟다.
2017-02-01 01:12:13 [ 수정 | 삭제 ]
한 번 칼을 뽑았으면 무라도 썰던지
지지율 걱정 말고 끝까지 올인! 파이팅! 한국의 선거판 경험도 늘그막에 좋은 경험될 것! 전국을 돌면서 선거 유세 활동도 열심히 하시고, 좋은 추억 많이많이 쌓으세요! 힘내세요! 포기하지 마세요!
2017-02-01 00:21:00 [ 수정 | 삭제 ]
1818
박근혜 정부가 잘못한 것을 바로잡는데서 경쟁율이 나오는 것 임기동안 낭비를 줄여 국가 예산 매년 대폭 축소, 작은 정부 지향 공기업 및 지자체 채무 그리고 각종 공기업 등 연금 부족액, 국가채무에서 제외하고 공기업 및 지자체가 갚도록 함 담배값 인상전 가격으로 원위치, 주류세 임기동안 동결 이것만 해도 지지율이 상당히 오를 듯
2017-02-01 00:12:58 [ 수정 | 삭제 ]
박근혜를 내란죄로 구속하라
☞아이구 손가락들아 작작 설처라 ☞니들 손가락들이 설칠수록 음주운전이랑 형수쌍욕 팩트폭격만 쏟아진다
2017-01-31 23:59:41 [ 수정 | 삭제 ]
문죄인
응큼한 문재인 틀렸네요 이재명 시장 하이팅
2017-01-31 23:58:32 [ 수정 | 삭제 ]
이재명을
대통령으로 새인물 참신 깨끗한 이재명 1위
2017-01-31 23:56:54 [ 수정 | 삭제 ]
박그네보다 더 저질 이재명
이시키는 왜 그리 주둥아리가 똥간인간 뭔 그리 욕설과 막말만 사지 이런 젓을 누가 시장으로 뻡아줬는지 한심한 인간들 이런 것이 개지 사람인가 공인으로서 품위라곤 코털만큼도 없네
2017-01-31 23:53:54 [ 수정 | 삭제 ]
이재명이가 사람인가
지 형수에게 퍼부운 쌍욕 이런 것이 사람이냐 성장과정이 얼마나 천박했으면 막막 욕설을 입에 달고 사는가 변명변명 변명 지 맘대로 씨부렁대는 저질인간 이런 넘을 빠는 손가락들은 전부 정신뱅자같다 강용석과 허경영이 짬봉
2017-01-31 23:48:18 [ 수정 | 삭제 ]
문재인으로 상식과 국가정의를 세우자
차기정부의 지상과제는 상식과 정의회복이다. 문재인으로 상식과 국가정의, 역사정의를 칼날처럼 세우자.
2017-01-31 23:46:37 [ 수정 | 삭제 ]
반씨
이제 국민이 똑똑해져서 헛된 허명에 속지 않는다오. 명박이 그네 거쳤는데 또 속으면 병진이지. 말, 행실을 좀만 주의깊게 봐도 어떤 인간인지 이제 다 알게 됐음.
2017-01-31 23:46:14 [ 수정 | 삭제 ]
정약용이 주장한
실사구시 인물은 누구인가? 문재인? 이재명?
2017-01-31 23:45:10 [ 수정 | 삭제 ]
문재인 19대 대통령
살아온 삶이 아름답다 도덕성을 갖춘 깨끗함 인간적인 정이 넘친다
2017-01-31 23:44:00 [ 수정 | 삭제 ]
2,3년전 민주당을 보라
있으나 없으나 정당 무기력한 야당 보이지 않는 투명정당 믿어도 되나요 하는 정당 이 것이 문재인의 실체다
2017-01-31 23:43:23 [ 수정 | 삭제 ]
대선이 일자리 소개소냐?
아무 비전도 없이 그저 인지도 하나 갖고 대서 판도에 끼어드는 셈속을 다 알아차렸으니...큰일났네! 철수합세! 누구처럼 나 안 할래 하세!
2017-01-31 23:40:16 [ 수정 | 삭제 ]
대통령제 앞에서
정권교체는 없다 대통령 교체이다 즉 사람교체이다. 문재인처럼 결정적 용기가 필요할 때 물러서는 약해빠진 지도자는 안된다 지금은 강력한 지도자가 필요한 시기이다 국회의원 수십명을 데리고 박근혜 국정농단을 방기한 문재인은 너무 약하가
2017-01-31 23:35:58 [ 수정 | 삭제 ]
대세는 결정
대세는 결정되었다 1 정권교체 2 민주당으로 정권교체 3 박근혜 탄핵 투옥과 부역자 처벌 4 새로운 대한민국 리셋 5 남북화해 평화통일 (내가 보기엔 문재인) 새로운 경제도약 모델은 북방과의 경제협력
2017-01-31 23:33:20 [ 수정 | 삭제 ]
추락하다 보면...
계속 지지율이 바닥으로 가다보면 국내에서 계속하여 5년 이상 거주 조항에 걸려 자격 박탈이 기다립니다
2017-01-31 23:20:25 [ 수정 | 삭제 ]
진짜 섬뜩합니다.
진짜 섬뜩합니다. 집단적 광기의 맹목적 ㅁ빠들의 댓글테러를 보면 말입니다. 지지율 1위 후보 지지자답게 이성적이고 품격있게 좀 삽시다. 같이 보기 부끄럽습니다. 막말 욕설 비방 폄하 말고는 안되는겁니까? 그래서 문재인님이 당선되면 분노와 복수의 정치할거라고 불안해합니다 아무리 문재인님이 정치인이면 문자테러도 당할줄 알아야 된다고 햇지만 이건 아닙니다
2017-01-31 23:17:07 [ 수정 | 삭제 ]
더이상 할말없다
[단독] 유재경, 대사 임명 직전 최순실 만나 '충성 맹세' SBS
2017-01-31 23:16:56 [ 수정 | 삭제 ]
반기문은 떠들수록 지지율이 떨어진다
왜냐면 반기문은 국가돈으로 평생 연미복 입고 고생 안하고 살아서 우리가 생각하는 것 보다 훨씬 보수적인 인사고 눈치없는 헛똑똑이 좁쌀 영감이다. 그리고 오늘 국민들이 각성해야 한다는 말을 했는데 그게 선민의식의 발로다. 앞으로 입을 열면 열수록 반기문은 나이 74살의 선민의식에 쪄든 보수할아버지라는 것이 더 드러나기 때문에 지지율이 곤두박질 친다.
2017-01-31 23:13:18 [ 수정 | 삭제 ]
문재인은
정의 세울 재목이 못된다 더불어민주당이 박근혜 정권하에 하나라도 저지한 실적이 있는가? 세월호특별법 수사권 기소권 양보 대선부정선거 아름다운 승복 민생개혁법원 강력 투쟁 양보 하다못해 최순실 국정농단도 언론에 밀려서 억지 춘향격 민주당원 이재명 촛불 동행에 혜택은 다보면서 말한마디 안하는 것은 착한 것인지 무심한 것인지 알다가도 모르겠다
2017-01-31 23:10:10 [ 수정 | 삭제 ]
철수만 성질 거칠어진다!
제 분수도 모르고 트집쟁이로 거듭 나는 저 "새정치" 철수좀 보거라! 군대를 특전사 누구보다 더 오래했다고 하는데 내가 어벙벙해지네! 이게 새정치?
2017-01-31 22:59:13 [ 수정 | 삭제 ]
오늘 촛불 폄하에 국민을 각성시키겠다
는 망언까지 했으니 다음 여론조사에서는 10%도 무너지겠군. 국가돈으로 평생 연미복 입고 고생 안하고 살어서 세상물정 모르는 헛똑똑이 노인네라고 내가 그렇게 말했는데 이제야 아는 눈치군. 유엔사무총장이라는 자리는 반기문이 잘나서 찍은 게 아니고 한국이라는 나라의 국력를 보고 찍어 된 자리인데 그걸 사유화해서 주제넘게 까불더니 결국 정의가 실현 되는군.
2017-01-31 22:56:22 [ 수정 | 삭제 ]
문재인은
너무 약하다! 아름다운 승복, 삼성비자검특검, 박근혜의 명예로운 퇴진등 착하지만 지금은 아니다. 완전히 민주화되고 공평사회 된다면 문재인은 훌륭한 지도자가 되겠지만 지금은 아니다
2017-01-31 22:55:34 [ 수정 | 삭제 ]
MB도 끝나나...
반기문이 나가떨어지면 이명박은 어찌 되는 것인가
2017-01-31 22:48:56 [ 수정 | 삭제 ]
노욕 반기문
유엔 총장도 별거 아니다 자칭거목 반기문 몰락했다 극우기독 황교안에게도 밀린다 정권 바뀌면 반기문도 비리에 얽혀 감방 갈 듯
2017-01-31 22:45:53 [ 수정 | 삭제 ]
문재인으로 국가와 역사정의를 세우자
차기정부의 지상과제는 정의회복이다. 문재인으로 국가와 역사정의를 세우자.
2017-01-31 22:44:16 [ 수정 | 삭제 ]
1강3중 3약구도인가
문재인1강 반기문 이재명 안희정3중 황교안 안철수유승민 3약 메이저리그경선 문재인안희정 이재명 김무겸 트리플에이 경선 반기문 황교안 유승민 남경필 싱글에이경선 안철수 손학규 정운찬 천정배 장성민
2017-01-31 22:35:55 [ 수정 | 삭제 ]
제3지대
속내를 잘 감추는 충청인들도 제3지대에 부정적이면.. 추미애 말대로 제3지대 텐트는 말뚝도 못 박겠다.
2017-01-31 22:35:48 [ 수정 | 삭제 ]
축하합니다
문재인 전대표 지지율 1위 축하합니다. ㅁ빠들 트위터보니 안철수 전대표가 SBS후보 검증 프로그램인 국만압박 면접에 불참한다는 사실이 아닌 허위사실을 유포한거 같던데 만약 사실이라면 이는 대단히 잘못된 결정으로 비난받아 마땅합니다. 이번 대선은 다당제로 치루어지는 선거이므로 각 후보의 TV토론, 능력과 자질이 중요합니다. 인기투표식 선거는 다 망합니다.
2017-01-31 22:31:21 [ 수정 | 삭제 ]
안희정은 아니다!
충청도 특유의 애매모호함이 드리워져 있다. 그의 애기을 듣다보면 무슨 소리 하는 지 모르겠다 된다는 것인지 안된다는 것인지 알 수가 없다 과거 정권의 잘못된 녹색성장도 계승해야 된다는데 4대강 개발이 녹색성장이 아니라는 것이 이미 증명됐는데도 계승해야 된다니 금강 주변에 사는 충남 주민은 억장이 무너지겠구먼?
2017-01-31 22:25:53 [ 수정 | 삭제 ]
정치교체
도대체 정치교체가 뭔지 정권교체를 원하는거야
2017-01-31 22:24:35 [ 수정 | 삭제 ]
ㅁㅁㅁㅁ
문재인은... 골치아프고 싸워야하는것은 피해가는 경향이 있다. 더 나아가 비난을 피하기위해 남을 대신 총알받이로 세우는 경향이 있다. 또한 권력자에 맞서지 않는다.
2017-01-31 22:21:58 [ 수정 | 삭제 ]
영감탱이
몇일간 요리조리 똥뽈만 차대는거 대중이 눈치챘다 영감쟁이 꼴좋코 무엇보다 징징 대던 찰스가 6위에 내려 앉은거 참 잘됐다
2017-01-31 22:20:21 [ 수정 | 삭제 ]
민주돔구장
문재인 이재명 안희정 아름다운 경선! 안철수 지난대선처럼 경선뒤 재뿌리면 죽는다 안철수도 정권교체에 적극협력하여 민주주의장도에 아름다운 이름을 남겨주시라
2017-01-31 22:18:10 [ 수정 | 삭제 ]
삼성에 비비판
삼성에 비비판적인 문과 안희정에게 비판없는 맹목적 지지는, 그들이 혹여 정권을 잡는다 해도 삼성의 음흉한 미소를 계속 봐야 한다는 거다. 그런 의미에서 촛불의 패배다. 진정한 지지자라면 그들의 삼성에 대한 분명한 태도를 요구할 수 있어야 한다.
2017-01-31 22:18:00 [ 수정 | 삭제 ]
문재인은 너무 착하다
지금은 아니다 현재는 선조가 이순신이 필요한 시기이다 문재인은 착하지만 우유부단하다. 지금은 친일부패반민주 세력 척결할 때다 당연히 결연히 조선을 지킨 이순신이 필요하지 중요할 때 마다 도망간 선조는 아니다 이재명은 결연히 맞싸울 준비가 되어있는 용사 아닌가?
2017-01-31 22:17:04 [ 수정 | 삭제 ]
ㄷㄷㄷㄷ
우병우아들 코너링, 정유라 승마특혜 문재인아들 공채특혜 의혹, 다른점이 있는가? - 일반직 5급공채에 경력도없고 갖 대학졸업한 자 뽑다니 3일만 모집공고(통상 15일) - 이게 상식적인가? 9급-> 5급 까지 평균27년 걸린다 5급은 고시급, 시험없이 뽑았으면 경력과 서류에 설득력 있어야 http://news.joins.com/article/9677844
2017-01-31 22:16:35 [ 수정 | 삭제 ]
아이고 안철수야
틈만나면 문재인 물어뜯더니 급기야 황교안이같은넘 한테도 밀려서 6등이다 이게 다 박쥐원이 때문인거 같지? '혁신전대' 깽판 한번더 하자 안되면 탈당하면 되고
2017-01-31 22:13:08 [ 수정 | 삭제 ]
이제는 대세다 이재명!
친일 독재 반민주 세력 척결하고 평등,공정,평화 상징인 단군신화의화신 정의의 사도를 대통령으로 뽑자
2017-01-31 22:12:00 [ 수정 | 삭제 ]
다들 제 몫을 하신 분입니다
문재인 안희정 이재명 김부겸은 다들 자신의 위치에서 한 몫을 하신 분들입니다 예컨대 김부겸 의원은 대구에서 김문수를 꺾어 새누리 후보 씨를 말려버렸지요 아니었으면 지금 김문수 까불 꼴을 상상해 보세요 자신의 맘에 안들더라도 상대를 애교있게 대해 줍시다 눈 부릅뜨고 노려볼 자들은 반민주 세력입니다 벚꽃놀이 가기 전에 반드시 투표하자고 독려하는 일입니다
2017-01-31 22:11:40 [ 수정 | 삭제 ]
굿 뉴스!
대세론을 계속 이어가 진정한 정권교체를 이뤄 봅시다. 지창룡 역관이 수십년전 예언 했죠. 국민에 의해 쫒겨나는 대통령 이후에 성군이 나타나서 우리나라의 국운이 시베리아까지 뻗친다고 했습니다. 다음에서 확인해 보세요. '지창룡 예언'
2017-01-31 22:06:23 [ 수정 | 삭제 ]
궁물당 철수
계산 복잡해지겠다. 자신과 문재인 양자대결이라고 하는데 지지율은 안희정에게도 발리고 있으니..
2017-01-31 22:06:11 [ 수정 | 삭제 ]
kimsj1529
TV에 비춰지는 여러 이미지를 볼 때 표가 모이는 상이 아니다. 반토막도 높다.
2017-01-31 21:58:39 [ 수정 | 삭제 ]
반, 반 떠들더니
반토막이네 야당에도 너같은 놈이 있지 사드배치 찬성, 박정희 찬양 떠드는 잡놈 안희정
2017-01-31 21:50:07 [ 수정 | 삭제 ]
원균 같아
충무공 - 문 원균 - 이빵빵 시장
2017-01-31 21:48:53 [ 수정 | 삭제 ]
이제는 이재명이다
선조보다 이순신 장군이 필요하다 문재인이 아니라 이재명이다
2017-01-31 21:47:33 [ 수정 | 삭제 ]
챨스 6등
챨스 "나 6등 먹었어요 그렇지만 여론조사 믿지 않습니다, 나만 안경 안껴서 나가 될겁니다 호호 아유참 쓰볼!!"
2017-01-31 21:46:00 [ 수정 | 삭제 ]
박근혜를 내란죄로 구속하라
♥역시 문재인 ♥안희정이 이재명 추월할듯 ㅋ
2017-01-31 21:44:08 [ 수정 | 삭제 ]
ㅋㅋㅋ
'이학수법' 서명하지 않은 문재인, '왜?' http://www.sisaon.co.kr/news/articleView.html?idxno=29668
2017-01-31 21:43:09 [ 수정 | 삭제 ]
문재인은 안철수에게
집에 들어가서 안보이는 곳에서 매일 100배를 해야한다. 안철수 아니었다면 민주당이 이렇게 전국적 지지와 높은 지지율을 받을 수 있었겠는가? 문재인의 이러한 고공행진 또한 마찬가지이다. 호남의 절묘한 전략적 선택과 맞물린 결과이지만 호남과 민주당은 각기 서로의 확장을 가로막는 멍에에서 벗어나게 된 것이다.
2017-01-31 21:41:42 [ 수정 | 삭제 ]
시간끌기
13.2%, 여론이야 하기에따라 변한다,라고 봅니다. 2016년 12월 31자로 퇴임하고, 한 행동들이 이상한 욕심이야 아니겠지만, 지능이,흐름을, 따라잡지 못 한다고 보여집니다. 깨끗한 선비정신은 정치판서 힘 못 쓰고 잊혀진다고 보여집니다. 반씨, 집에가서 회고록 집필하고 늙은이답게, 햋볕쪼이는 담 밑에 쪼그리고 앉어 졸고있을때, 백성은 반씨께 박수칠꺼요
2017-01-31 21:36:51 [ 수정 | 삭제 ]
breadegg
1. un결의사항 뭉개기 2. 선관위가 내린 대텅 피선거권 해석.. 이거, 갠적으로 개사기다. . 이거 해결 아니 하고 출마하면, 그게 사람이게 아니게? . 개뻥공약, 네다바이 족속들이 대텅 해 먹는 거는 오늘 이후로 없었으면 좋겠다. . 출사표 던지기 전에, 먼저 사람이 되라 이말이다.
2017-01-31 21:34:53 [ 수정 | 삭제 ]
반깡통
깡통 반이었어?
2017-01-31 21:28:50 [ 수정 | 삭제 ]
너
이런 비겁한 기회주의자가 유엔 사무총장 이었다니~~~ 대가리 속이 궁굼하다~~ 쪼개서 보고싶다~~18넘
2017-01-31 21:23:32 [ 수정 | 삭제 ]
뱀의 일종 뱀장어 어류인간 방개문 씨
칠푸니보다 더한 놈이 반푸니 뱀장어다. 인간이 아닌 미끌미끌 뱀장어 싸구려 물고기 방개문. 고마 지구를 떠나라
2017-01-31 21:21:15 [ 수정 | 삭제 ]
이정도면 끝난게임
왜냐하면 추세 뿐아니라 수치가 너무 차이가 난다 정동영 &이명박 대결과 비슷한 양상이다 양자 문 53% 반 25% 3자대결도 문47% 이정도면 해보나 마나다 확장성 이런소린 개나 줘버려라 보수언론, 종편에서 그동안 여론조작 했던게 들통나는 순간이다 확장성이 너무 없어서 50%가 넘는구나 ㅋㅋㅋ
2017-01-31 21:21:09 [ 수정 | 삭제 ]
똥볼 차다 갑자기 개헌 꺼내든 방귀문
그 속보이는 개헌카드조차 어케 해야할지 방법조차 제시 몬한다 아이가~ 전문가에 의뢰해 알아보겠다는 뜬구름잡는 소리만 캐싼다 안카나~ 내 봤을땐 기름장어 이자슥도 쪼매 지나면 안철수 꼬라지 난다 안카나~
2017-01-31 21:19:58 [ 수정 | 삭제 ]
무선이 몇 프로인지 안밝혔네..
다른 곳 여론조사가 나오면 훨씬 더 벌어진 수치 나오겠네... ㅋ.... 반근혜는 어차피 깜이 안되고 문재인이 강재인이 되어 안희정, 이재명과, 박원순까지 모두 힘을 합쳐 정권교체.
2017-01-31 21:14:30 [ 수정 | 삭제 ]
철수야 우예된겨?
문재인을 이길 이유가 백가지가 넘는다면서....... 어째 맨날 뒤로만 가냐? 이제 6등이란다. 6등. 제3당의 대선 주자치고는 너무 심한 거 아니가? 이제 호남에서 버림받을 일만 남았네. 맨날 문재인 욕만 하고 있으니 될 일이 있나? 문재인을 이기기는 커녕 10걸 안에 들어가 있기도 힘들게 생겼구만. 철수야 철수하자. 쪽팔리게 6등이 머꼬.
2017-01-31 21:13:52 [ 수정 | 삭제 ]
파랑새
솔직히 지금 속내를 털면 안 철수 박지원에게 돌 맞아 죽는다 무슨 말이든지 태클 거는 놈에게는 당할 선비가 없다 난 문이안의 민주당 편이다
2017-01-31 21:11:34 [ 수정 | 삭제 ]
대통령은 문재인이다
기문 얍삽 할배야 할배 니가 도대체 무엇을 했다고 감히 대똥령을 꿈꾸느냐 기껏 한짓이라는 것이 강대국들 종노릇이나 하고 늙은 할배야 재수없다 꺼져라
2017-01-31 21:09:52 [ 수정 | 삭제 ]
ㅇㅇㅇㅇ
박지원은 늦기전에 사퇴하고 비대위체제로 혁신해야한다.....
2017-01-31 21:08:27 [ 수정 | 삭제 ]
솔직히
문재인은 응큼한데가 많다 이재명은 깨끗, 솔직하다
2017-01-31 21:02:27 [ 수정 | 삭제 ]
엊그제 mbc..한경조사인데
그러면 ...다른 조사는 문이 40% 여야 맞다... 다 른 조사 감시하자...
2017-01-31 21:02:06 [ 수정 | 삭제 ]
그러게
김종인이 독일행 이후 중대 결심 순교 하겠다고 하는데 한국 정치인들은 독일에 왜 가는거지? 거기에 정치권과 뭔 연고가 있는지? 손학규도 김두관도 독일 갔다 오고 김종인도 독일 갔다와서 중대발표한다 그러고? 독일 하고 뭔 연관이 있는거지? 독일에 수구 본산 사령탑이 있나?
2017-01-31 20:59:40 [ 수정 | 삭제 ]
애들아 ....
무조건 이재명 찍어라 이재명만이 인물이다 이재명 이재명
2017-01-31 20:59:32 [ 수정 | 삭제 ]
힘 내자, 대한민국 퐈이팅~
멍철수, 반장어 찌그러지는 거 보니 대한민국엔 아직 정의가 살아있고 희망이 보인다... 청년들이여 힘 내자~~
2017-01-31 20:58:10 [ 수정 | 삭제 ]
여론조사 실제 내막은
1위.... 이재명. 39.5% 2위 .... 문재인. 26.3% 3위... 황교안... 25.% 고로 이재명 대통령 된다.
2017-01-31 20:57:00 [ 수정 | 삭제 ]
나야나
예언적중... 중도하차 예언이 맞아들어감.
2017-01-31 20:55:39 [ 수정 | 삭제 ]
기름장어
정두언 전의원 예언. 반기문 종첬다 wow
2017-01-31 20:53:31 [ 수정 | 삭제 ]
한심하지
쟤들이 그냥 두 눈 뜨고 대세 대선후보 문재인이 독주하게 내버려 둘 것 같냐 그게 제일 걱정 스럽다. 만약 문재인이 뭔 일이 생겨 하차하게 되면 이재명이 될수도 있지 그래서 열심히 이재명이 된다고 예언하고 댕기는 얘들 봐라 뭔 흐름이 보이지 않니?
2017-01-31 20:51:22 [ 수정 | 삭제 ]
그나저나
보수의 위력이 대단한거지 이 정도 여당 풍비박산 나고 대통령 지지률 빠지고 탄핵 정국인데도 지지률 10% 유지하는거 보면 저력이 있는거지 언제든 반등할, 기회를 주면 안되는데 쟤들은 기회를 잘 만들어 내거든 그게 문제야
2017-01-31 20:48:02 [ 수정 | 삭제 ]
안희정에게도 기대가 크다~~!!
안희정은 문대표의 대세론에 밀리고 있지만 싫어하는 사람이 가장 적은 후보로 기대가 크다..화이팅하세요~~!!
2017-01-31 20:45:50 [ 수정 | 삭제 ]
유아교육학자
배신의 아이콘 찰스가 급추락하는 것은 아이들에게도 교육적으로 매우 고무적인 현상이닷!!!
2017-01-31 20:45:25 [ 수정 | 삭제 ]
어이 반씨!
양키 머슴으로 10년 있다 오더만~ 뭐? 촛불이 변질됬어? 이게 눈에 뵈는게 없나?
2017-01-31 20:38:30 [ 수정 | 삭제 ]
ㅉㅉ
푼수짓만 하고 돌아다니니 지지율이 폭락하지 ㅉㅉ
2017-01-31 20:38:04 [ 수정 | 삭제 ]
ㅇㅇ
진짜 궁금한게 퇴주잔을 바로 원샷하는 동네가 있긴 한거냐?
2017-01-31 20:37:10 [ 수정 | 삭제 ]
가장 기쁜점
오랜만에 친척들을 만났는데 정치관련 대화를 하다가 받은 느낌이 사람들이 국민의당은 전라도당 이렇게 인식하고있었음 그리고 더민주는 그런 느낌을 못받았음. 사실 이게 매우 중요하거든.. 더민주가 특정지역정당이미지가 있으면 절대 제1당이 될수가 없거든..
2017-01-31 20:27:40 [ 수정 | 삭제 ]
18단36계 야바위꾸 ㄴ
사무 총장 께서는 끝까지 완주 하세요 개표해보면 다를거니!!!!!!!!!!!!!!!
2017-01-31 20:27:38 [ 수정 | 삭제 ]
호남의 자랑 철수가 당당히 6등...
호남에 씻을 수 없는 굴욕을 안긴 목기추니 비롯, 호민련 지도부는 총사퇴 하라~~~
2017-01-31 20:23:10 [ 수정 | 삭제 ]
ㅇㅇㅇㅇ
아 몰라.... 이제부터 박지원 사퇴가 최우선 목표다..... 박지원 똥볼 때문에 망한거다..... 박지원은 대표사퇴하라.....
2017-01-31 20:22:20 [ 수정 | 삭제 ]
이런
난 안희정이 대통합민주신당 최고위원으로 있으면서 그것도 공식석상에서 친노를 대표하지도 않으면서 꼴값인지 뭔지 친노폐족 발언 매우 안좋게 보는 측면이 있고 쥐세퀴 명박이 대통시절에는 4대강 찬성동조발언 닭년 대통시절 극진한 의전 및 샤드, 개성공단 발언 등을 감안 해 보면 정체성이 새누리.바른정당 쪽에 가깝다고 판단함 즉, 안철수의 이명박화와 같은 맥락
2017-01-31 20:20:08 [ 수정 | 삭제 ]
돌풍 이재명
새론 기수 이재명 1위
2017-01-31 20:15:16 [ 수정 | 삭제 ]
무선으로만 해라~
유무선으로 조사했다면서 왜 비율은 말하지 않는거니? 이눔들아... 무선으로만 하면 문대표가 벌써 40% 넘은 거 아니냐?
2017-01-31 20:15:04 [ 수정 | 삭제 ]
ㅇㅇㅇㅇ
박지원 대표는 즉각 사퇴하고 비대위체제로 전환하라......
2017-01-31 20:13:43 [ 수정 | 삭제 ]
사실
안희정이 이재명보다 낮았던것은 이해하기힘듬이였지.. 이제 정상적으로 돌아오고있는것... 문재인 안희정이 1 2 위하는게 정상적인겅야
2017-01-31 20:11:24 [ 수정 | 삭제 ]
방기름 고소하네 ㅋㅋ
민주당 누구든 비판적 지지한다 선의의 경쟁하고 탈락자들은 정권교체에 힘을 보태자
2017-01-31 20:11:09 [ 수정 | 삭제 ]
사실입니다
이재명 1위 입니다.
2017-01-31 20:10:37 [ 수정 | 삭제 ]
대한항공
인천공항 발 샌프란시스코행! 가망없는 찰스, 짐싸고 곧 연락줘~~
2017-01-31 20:09:55 [ 수정 | 삭제 ]
황교안?
벌써 문자로 해고통보 받았을텐데... 아직 살아있네?
2017-01-31 20:09:54 [ 수정 | 삭제 ]
기름바른장어
반지름이 반질반질 미끄러지고 문재인 우뚝서고 이재명 아슬아슬 안희정 성큼성큼 황교안 삐쭉삐쭉 안철수 폭망하고 김부겸 안보이고 유승민 개갈않나
2017-01-31 20:09:42 [ 수정 | 삭제 ]
소리없는아우성
나이도 많다 지금껏 그네 빨아댓다 동생 조카 등이 범죄자다 본인도 뇌물수수 의혹이 있다 유엔사무총장도 최악이란 평가다 오랫동안 한국을 떠나 있어 국민정서와 동떨어져있다 정치경험이 전무하다 진보적 보수주의자란 말장난으로 어느 한쪽에도 기여한바가 없으면서 양진영 모두를 날로 먹으려는 황당스탠스를 취했다 나이도 많은 양반이 너그럽지도 못했다
2017-01-31 20:08:22 [ 수정 | 삭제 ]
이재명
은 문재인을 절대 넘어설수가 없지 문재인의 지지자들은 수년간의 종편,새눌,호남당등의 공격을 받으면서도 꾸준히 지지해준사람들이고 이재명의 지지자들은 문재인한번 이겨보겠다고 안철수한테서 온지지자들이 주축이지... 이들은 과거에는 박원순한테 몰빵때렸었지 ㅋㅋ 한마디로 일년에도 몇번씩 바뀌는 지지자들
2017-01-31 20:08:18 [ 수정 | 삭제 ]
이재명의 패착
은 바로 속으로는 국민당 손가락들에있지.. 과거에도 국민당이 더민주에 있을때는 항상 지지율 16%... 그들이 나가니 제1당 지지율 40%... 이재명은 이미 정동영으로 통하는 국민의당지지자들이 주축이라는걸 사람들이 알아버렸지... 이는 절대로 높은지지율받기힘들다는거지 안철수지지율 빠진게 이재명한테로 간거지..근데 진짜 지지자는 아니야
2017-01-31 20:06:18 [ 수정 | 삭제 ]
하하하
반갑구만반가워 !!! Nr.7 찰스...
2017-01-31 20:02:48 [ 수정 | 삭제 ]
호남의 개굴욕...
궁물당 원톱후보가 6등으로 전락해서 호남이 굴욕을 당하는데 당대표 목기추니는 책임지고 사퇴하라~~ 이제는 호남을 그만 갖고 놀아라~~
2017-01-31 19:57:10 [ 수정 | 삭제 ]
밑에
이재명지지자들은 안철수로 가는게 더 만아 정동영카페안가봤나? 3자 대결시 안희정지지자들은 거의 100% 문재인으로 이동 이재명지지자들은 안철수로 이동 이게 솔직하고 맞는말이지
2017-01-31 19:55:46 [ 수정 | 삭제 ]
갈수록
문재인 대세론은 굳어질 것 같네요 20대~40대 까지 대세론이 60%가 넘고 50대 45% 정도면 사실상 굳었다는게 맞음 양자 3자 모두 50% 넘을 정도면 예전 이명박 박근혜 추세와 비슷하다
2017-01-31 19:55:43 [ 수정 | 삭제 ]
철수 짜지는 재미 쏠쏠하네...
조만간 철수, 운차니, 남갱피리 3者의 꼴찌 배틀 보게 될 듯... 돈이 푸지게 많은 철수가 유리하긴 하겠네...
2017-01-31 19:54:30 [ 수정 | 삭제 ]
여론조작
조작이다 여론조사는 믿을 수 없다 내 주변에는 다 문씨는 뻘겋다는데
2017-01-31 19:53:58 [ 수정 | 삭제 ]
ㅇㅇㅇㅇ
국당 박지원은 대표사퇴하고 비대위체제로 전환하라......
2017-01-31 19:53:56 [ 수정 | 삭제 ]
피선거권도 없으면서 무슨배짱
-무슨배짱으로 기어 나왔을까- 반기문, 대통령 피선거권 존재 법정에서 가린다 반-중앙선관위 상대 대선 피선거권 부존재소송 “5년 연속거주로 해석해야” “통산 5년 거주”
2017-01-31 19:52:36 [ 수정 | 삭제 ]
MB악마
MB의 고민은 깊어가고 있네. 문:반문 양자대결구도가 오늘 반기문 똥볼차는 바람에 점점 힘들어지고, 애써 끼운 철수는 다자구도에 결성투표에 올인하고 되는게 없는 이쯤 MB는 무얼 구상할까나? 1. 부정투표 2. 민주당 완전국민경선제에 인원 동원 3. 유승민?
2017-01-31 19:52:04 [ 수정 | 삭제 ]
기름바른 미끄럼틀!!!
기름장어가 바른당에 입당하면 기름바른 미끄럼틀 되겠네요
2017-01-31 19:51:59 [ 수정 | 삭제 ]
반쥐문 그래도 절대 포기하지마
니가 나서서 보수표좀 갉아먹어줘야 하는 역사적 사명이 있다는 것을 잊지마.
2017-01-31 19:51:58 [ 수정 | 삭제 ]
똑똑유권자
나는 국민들이 정권교체를 위해서 문재인을 이용한다고 본다 그 중심세대는 203040만이 아니다 50도 그 기세가 아주 강하다 소위 386 아스팔트채루탄세대들이 50대 중반을 넘기면서도 보수화로 넘어가지 않고 고스란히 진보에 힘을 보태고 있다 특이한 점은 이재명 안희정의 지지자들이 3자 2자 대결에서 고스란히 문재인을 지지한다는 점이다 트로이카로 간다
2017-01-31 19:51:06 [ 수정 | 삭제 ]
손가락들이
설에 반등을 노려보겠다고 설기간동안 온갖 화력을 집중해서 댓글도달고,SNS도하고...별짓다했는데.. 2%올랐네..수고들했다 반면 문대표는 반기문에서 빠진거의 대부분을 흡수했네... 정동영의 꿈은 멀어져가는구나...에허
2017-01-31 19:51:06 [ 수정 | 삭제 ]
호남이 기가막혀...
6등 후보 데리고 잊혀진 동네 취급 받는 건 전무후무한 굴욕.... 이게 다 지역팔이 정치꾼들 덕택이다... 이제 호민련은 해체하고 호남시민들을 인질에서 풀어 줘야 한다....
2017-01-31 19:50:31 [ 수정 | 삭제 ]
똑바로된 세상
문재인을 싫어하는 사람들은 소위 한국을 주무른다는 고작 한줌의 자산이 있는 기득권층이 대부분이죠. 새누리/바른/국민의당을 지지하는 쁘띠 부르조아죠. 세상이 바뀌면 손해볼게 있다고 생각할 뿐이죠. 가소로운 일이죠. 자기만 살겠다고 지랄해봐야 공멸을 부를 뿐인데...
2017-01-31 19:49:49 [ 수정 | 삭제 ]
ㅊㅊ
쥐세끼 쯔끼야마야스히로 왜놈 종자가 황 교화리를 의도적으로 키우네...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2017-01-31 19:47:55 [ 수정 | 삭제 ]
손가락들 어쩌냐
문재인을 넘어서겠다고 했는데 이제는 안희정한테 발리는걸 걱정해야되네...
2017-01-31 19:47:05 [ 수정 | 삭제 ]
역시 박지원이 상황판단은 잘한다니까
황교안 대통령 권한대행은 2.9포인트 오른 8.3%를 기록하며, 1%포인트 상승에 그친 국민의당 안철수 전 대표(7.6%)를 제치고 5위로 올라섰다.
2017-01-31 19:46:39 [ 수정 | 삭제 ]
반반이는 각성하라~~
오늘 각성제 사건으로 학실히 한 자리수 자리 매김했을 듯...
2017-01-31 19:46:16 [ 수정 | 삭제 ]
리서치야... 실토해라..
저번 mbc ..한경조사는 해당 쑤레기회사의 압력에의한 설민심 오도용이었다구.. 리서치 ㅆㅂ럼아... 명절에 모든 방송이 문재인 제일 안나온 25.3% 만 인용보도하더만..
2017-01-31 19:45:59 [ 수정 | 삭제 ]
모범시민
반기문 안철수 푸 하하하 ㅋㅋㅋ
2017-01-31 19:45:39 [ 수정 | 삭제 ]
이재명 기관지 뷰스앤뉴스
이재명 세계일보-리서치앤리서치 새해 여론조사 대비 5.8% 떨어졌는데 이재명빠 뷰스앤뉴스 MBC - 리서치앤리서치 조사 가져와서 끼워팔기 조작 극혐이네 ㄷㄷㄷㄷ 문재인 안희정 황교안 상승, 반기문, 이재명 폭락이 정확한건데 뷰스앤뉴스 왜곡질 지리고 ㄷㄷㄷㄷ
2017-01-31 19:45:27 [ 수정 | 삭제 ]
밑에
안희정이 당과 배치되지 안는데? 싸드관련도 문대표도 철회하기는 현실적으로 힘들다고했고 안희정도 비슷하게 말한것뿐이야 난 문대표지지자인데 안희정만큼은 만약 후보로 나오면 기쁜마음으로 찍을수있는데? 아마 나랑 같은생각가지고있는사람들이 만을걸...
2017-01-31 19:45:10 [ 수정 | 삭제 ]
철수는 2부리그로 보내자...
우헤헤헤헤헤~~ 멍철수, 드뎌 황교안 한테도 쳐발리고 당당히 6등 이런 애는 2부리그 보내서 남갱피리, 정운차니랑 놀아야 하는 거 아니냐... 교만하게 1부리그에 버티는 건 무슨 싸가지냐...
2017-01-31 19:44:46 [ 수정 | 삭제 ]
반기문
반기문은 문재인의 반
2017-01-31 19:43:59 [ 수정 | 삭제 ]
애국애족시민
문재인의 대선 과정은 원래 자리를 찾는 과정이다. 박근혜-최순실 무리와 수구이익집단 새누리에 의해서 뒤틀어졌던 역사를 다시 원래 자리로 되돌리는 과정이다. 그리고 탈.불법과 몰상식 비정상 탐욕이 득세하던 자리에 정의와 상식 정상화 그리고 진정한 민주주의를 굳건히 세우는 과정이다. 그래서 우리는 이 역사적인 현장에서 모든것을 지켜보고 기록해야 한다.
2017-01-31 19:43:27 [ 수정 | 삭제 ]
공정하게
아래 헉, 이 양반아,, 본문 안읽었음 제목이라도 제대로 읽고 댓글 다슈~ 안희정 이재명 동반 상승(업) 이라잖어.ㅋ
2017-01-31 19:43:10 [ 수정 | 삭제 ]
문퍼중
정은이 조아죽음
2017-01-31 19:43:07 [ 수정 | 삭제 ]
시운
인명진 새누리당 비상대책위원장은 31일 반기문 전 유엔 사무총장이 여야에 개헌협의체를 제안한 데 대해 "반 전 총장이 지금 의석이라도 하나 가졌느냐.
2017-01-31 19:42:44 [ 수정 | 삭제 ]
안희정
대다나다 쭉 치고올라왔네 이제 문재인대표는 절대우위 1위고 2위 싸움이 볼만하겠다.. 이재명과 안희정이 골든크로스가 일어나면 오히려 안희정이 더 치고올라와서 20% 돌파할것이다.. 그래서 나중에 문 VS 안 으로 붙어서 진사람이 총리로 가는걸로하면 이번 대선은 100% 이김
2017-01-31 19:42:19 [ 수정 | 삭제 ]
아휴~
복잡하게 생각할것 없다 지난 1년내내 새누리.국민의당.종편의 공세속에 버텨온 문재인으로 정권교체하라는게 각종 여론조사로 나타남111 솔까말 안희정은 사드.개성공단 등의 입장으로 보면 바른정당 주자로 봐도 무방. 즉 더민주 당입장과 배치.. 영 믿음이 안감.. 친노페족 발언으로 현재까지 수구보수측으로부터 공격받음
2017-01-31 19:41:45 [ 수정 | 삭제 ]
문죄인대통령
김정은이가 만세 부르겠네 ㅋㅋㅋㅋ
2017-01-31 19:41:38 [ 수정 | 삭제 ]
가믈
반기문 지가 뭔데 국민을 각성시켜 닭뽕에 취한 친박놈들이나 깨워라
2017-01-31 19:40:16 [ 수정 | 삭제 ]
포기하지마
반기문씨 포기하지 마시고 계속 똥볼 차 주시기 바랍니다.
2017-01-31 19:39:12 [ 수정 | 삭제 ]
헉
문재인 대세론이 확실하네 반기문 13% 폭락 안희정 오름세 이재명 내림세
2017-01-31 19:35:10 [ 수정 | 삭제 ]
이렇게본다
R & B (리듬앤블루스)..는 들어봤는데.. R & R (리서치앤리서치)..는 처음듣는다.. 나이거야원.. 한국경제는 여론회사쪽에만 돌고있구만..
2017-01-31 19:35:05 [ 수정 | 삭제 ]
ㅋㅋㅋㅋㅋ
ㅋㅋㅋㅋㅋ
2017-01-31 19:33:48 [ 수정 | 삭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