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민주당 "정신적 테러 가한 MB가 가뭄 최소화 지시라니"

"국민정서 고려해 신중치 못한 발언 자제하라"

민주통합당은 24일 외유중인 이명박 대통령이 가뭄 최소화 지시를 내린 데 대해 앞서 이 대통령의 4대강 발언을 상기시키며 맹질타했다.

정진우 민주당 부대변인은 논평을 통해 "얼마 전 브라질에서 '4대강 사업으로 홍수와 가뭄 모두를 성공적으로 극복하고 있다'고 말해 가뭄으로 타들어가는 농심에 정신적 테러를 가했던 이명박 대통령이 이에 대해서는 한마디 사과도 없이 이번에는 ‘가뭄 피해가 최소화될 수 있도록 국무총리실이 중심이 돼 적극적인 대책을 마련하도록 하라’고 지시했다고 하니 정말 어이가 없는 일"이라고 비난했다.

그는 또한 이 대통령의 ‘화물연대 파업 현시점서 바람직하지 못한 것’이라고 발언에 대해서도 "서로 조금씩 양보해서 조속히 타협되기를 바란다고 하였으나, 이명박 정부 출범이후 화물운송업계의 구조적인 문제 해결은 외면하며 반 노동자 정책으로 일관해 왔으면서, 이제 와서 ‘파업 바람직하지 않다’고 언급하는것은 매우 무책임한 것이며, 대통령으로서 공정하지 못한 자세"라고 비판했다.

그는 "지지도 낮은 대통령이 해외에 나가서도 국내 상황에 노심초사하는 것은 충분히 이해되지만, 국민정서 고려 않는 신중치 못한 발언은 제발 자제하기 바란다"고 꼬집었다.
최병성 기자

관련기사

댓글이 12 개 있습니다.

  • 0 0
    대예언

    7월말경에 대 홍수가 난다,,,그걸로 4대강 사기질 끝.ㅋㅋㅋ

  • 0 0
    434323

    오락가락 주둥이질 ㅋㅋㅋ광우병의 전조다.

  • 10 0
    약먹어라 쥐놈마

    시기꾼 쥐색키 말하는것도 졸라 미친놈 잠꼬대하는 소리하고 자빠졋네
    하여튼 그냥 지나칠수없다 이 미친놈 기사 실린거 보면 진짜 정신병자인거는 틀림없는거같다

  • 1 18
    1111

    대통령의 말을 두고 테러라니.....
    민주당의 언어 폭력은
    도가 넘어도 한참 넘었어요..
    좀, 자중하시길....

  • 7 0
    ㄷㄳㄷㄳㅅㅅ

    쥐그네는 안타깝다 쥐바기는 바람직하지 않다 -> 쥐바기 쥐그네 크로스~

  • 17 0
    PASS

    4대강 .. 아무리 과장해서 포장해도.. 자연이 거부하네..
    사람의 입은 '사찰'로 틀어 막았는데, 브라질에서 설레발 치고
    넘어 갈려고 했더니, 자연이 봐주지를 않는군...
    '통'.. 거짓과 사기의 진수를 다 보여준다.
    한국인.. 거짓과 사기로 하루를 쳐 보내냐?
    회개하지 않으면, 소돔과 고모라에서 장작개비 ...

  • 9 0
    쥐 대가리

    상고 나온놈들이 어디 제대로 공부나 합디까
    주판이나 튕기라하면 잘 튕길 것이우
    어디 고놈이 경제를 제대로 하겠수
    인문학을 잘해서 인간관계를 잘하겠수
    천하에 부동산 투기나 하래면 잘할 넘에게
    너무 많은 부탁 하지 마슈

  • 9 0
    쥐색휘

    참 민주당도 딱하우
    쥐가 그 대그빡이 그런 교통정리를 할 수 있겠수
    너무 고차방정식을 풀라고 주문하면 풀겠수
    아마 중딩이 푸는 2차 방정식이나 풀으라하면 잘 풀겠수
    보 막아놓고 이쪽은 물이 많으니 풀러스
    이쪽은 물이 없으니 제로
    수문을 염가 동시에
    물이 넘어갔으니깐 마이너스
    크크크크 딱 맞는 쥐색휘수준

  • 18 0
    병든한국

    MB가 여의도식 정치를 혐오한다는 말을 한적이 있는데
    이제야 그 말이 이해가 간다
    본인이 정치 젬뱅이이기 때문에 그것이 어떤식 정치냐와 상관없이
    당연히 정치를 혐오한다고 말할수밖에 없었던거다
    근데 웃긴게 대통령이 정치를 혐오한다는 말을 한다는 그 자체다
    정치를 가장 잘 알고 가장 잘 해야할 대통령이
    정치를 혐오한다는 순간 대한민국에 재앙이 닥쳤던거다

  • 26 0
    국민의증오는하늘을찌

    30조 들어 4대강사업한것 홍수,반지가뭄극복과는 전혀 상관없다는것이 증명되었다!!4대강 사업 하기전에도 4대강유역은 물부족하지 않았고 작년 8월 완공될무렵에 얼마나 홍수피해가 심각 했나?오히려 보마다 날림 공사로 위험이 가중되고있고 앞으로 관리비가 1년에 천문학적혈세날리게생겼다.논이갈라터진다!!농민들가슴에피가흐른다!1이명박에대한사무친원한이깊어간다!!

  • 29 1
    빅시므

    낚시의 달인처럼 행세하던 놈이
    막상 강에 나가니까
    베스와 쏘가리도 구분하지 못한다.
    그 사실을 확인하고도
    어떤 멍청이들은
    그 놈이 월척을 낚아 올릴지도 모른다는 기대감을
    저버리지 못한 채
    매운탕을 끓일 준비를 한다.
    아놔, 매운탕은 뭐
    자갈에 고추장 풀어서 끓이는 거냐
    냄비에 물 끓는 소리가 공허하면서도 시끄럽다.

  • 15 0
    잘한다 민주당

    이 기사를 윗기사와 순서를 바꿔야 하는게 아닌가? 왜글까?
    이게 뒤에 나온기사인데....
    넘 받들어 충성 하는게 아닌감????

↑ 맨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