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트럼프 "이란 빨리 서명하는 게 좋을 것. 아니면 거대한 섬광"

"우리는 그들을 완전히 날려버렸다"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은 7일(현지시간) 이란에 대해 "빨리 합의문에 서명하는 것이 좋을 것"이라며 말했다

<뉴욕타임스(NYT)> 등에 따르면 트럼프 대통령은 이날 워싱턴DC 링컨기념관 공사 현장을 방문한 자리에서 기자들과 만나 이같이 말하며, 그렇지 않을 경우 "이란에서 거대한 섬광이 솟아오르는 것을 보게 될 것"이라고 겁박했다.

그러면서 "협상은 매우 잘 진행되고 있다"면서 "이란은 내가 원하는 것보다 훨씬 더 간절하게 합의를 원한다"고 주장했다.

그는 호르무즈 해협에서 미군과 이란군이 군사적 충돌을 한 데 대해선 "그 정도는 사소한 일"이라며 "우리는 그들을 완전히 날려버렸다"고 말했다.

그는 자신이 요구하는 합의문 내용에 대해선 "기본적으로 이란은 핵무기를 보유하지 않게 될 것"이라며 "그들은 우리에게 핵 관련 물질 등을 넘기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란이 미국 요구를 수용했느냐는 질문에는 "그들이 동의한다고 해도 다음 날이면 다른 말을 하기 때문에 큰 의미는 없다"고 즉답을 피했다.
박태견 기자

관련기사

댓글이 18 개 있습니다.

  • 1 2
    불량국가는 없어져야 ..

    호르므즈에 갖힌 유조선 몇 달이냐 ?
    유조선 모두 풀어야 ...
    이란 수비대 유조선 안전 통행 방해하면 ..
    핵으로 몰살 시켜라 .

  • 1 1
    문제다 문제 ..

    대한민국 점점 빨갱이 나라 되고 있다 .
    선거때 돈 풀지 마라 .

  • 4 0
    추억의 ~ 빼박

    주제파악 못한 양키
    이란전 보면서 얼마나 양키놈이 허술하고 미약한 존재인지
    지구촌 모두 알어 / 특히 중국과 러시아 준비 마친 중국 실전경험 전투력 러시아

  • 1 5
    통행료 징수 안된다 .

    핵으로 간단하게 굴복시키고 끝내버려 ..
    인류 평화 위한 정당한 핵 사용 용인 .

  • 9 0
    함정에 빠진 트럼프 개새키

    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

  • 19 1
    친일 종미 사대 매국노 개새키들 ~

    윤석열 이 새키와 트럼프 새키의 공통점
    아직도 한국을 70-80 년대 마인드로 보고 있다는 것이야

  • 21 1
    양키의 이란 철수는 패권몰락 신호탄

    세계가 모두 알고 있지
    돈도 없는 미국/ 동맹도 없는 미국/ 무기 생산시설 없는 미국

  • 26 0
    [사악한 양키 + 교활한 쪽빠리]

    끝없이 이란전 한국을 끌여 들이려고
    앞으로도 권모술수가 더욱 노골화 될것이야

  • 32 0
    YANKEE GO HOME

    미군 완전철수 우리가 빨리 서명해줄깨

    그 뿐이야 ~ 철수비용도 우리가 모두 지불하고
    예비 포탄 탄약 일정부분 인수하고 어때 ~ 좋치?

  • 11 0
    200발 ICBM

    여차하면
    양키 본토 때려야

  • 21 0
    그나 저나

    이재명 대통령각하께서 ~
    팔레스타인 국가로 인정해야

  • 26 0
    MAMA 트틀러!

    정신병이 극에 달하면 지랄 발광을 하다가 뒈지는 수 밖에!

  • 13 0
    YANKEE GO HOME

    냄새나는 양키새키야 ~ 당장 이 땅에서 꺼져

  • 19 0
    송영길지지자

    우리나라 미래는 대륙에서 이루어 진다
    [사악한 양키 교활한 쪽빠리] - 우린 절대 신뢰 안해

  • 14 0
    이란에게 미안하지만 [핵사용 원해]

    미친 양키가 원자폭탄 쏘는 순간
    바로 우리나라는 핵개발 들어간다
    그 어떤 희생도 각오하고 말이야 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 결단의 이재명

  • 15 0
    징 ~ 징 거리는 꼴을 봐라

    처참하다 이렇게 비굴하게 징~ 징 거리지 말고
    항복하고 사과하고 피해보상 모두 해라 - 트럼프 개새키야

  • 25 0
    이란을빨리핵무장하라

    양키새끼들 저지랄하다
    이란이 핵무장하는날이면
    어찌감당하려고 발광을하는지...

  • 23 0
    푸하하

    항모 3척 박아놓고

    모터보트한테 절절 기는 등신

↑ 맨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