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송영길 "정청래, 지방선거 앞두고 특보 1천명 임명. 무슨 짓이냐"

"민주당 사당화 절대 용납할 수 없다"

송영길 더불어민주당 의원은 28일 "민주당이 사당화되는 것은 절대 용납될 수 없다"며 정청래 전 대표를 직격했다.

그는 이날 전주 코오롱스카이타워에서 열린 '전북 민주당 평당원과의 타운홀 미팅'에서 "우리는 노무현의 아픔을 겪었기 때문에 다시는 우리 대통령이 내부 분열로 무너지는 일이 없도록 우리가 지켜내고, 정권을 재창출할 수 있도록 힘을 모으자"며 이같이 말했다.

그러면서 "대한민국 축구를 보면서 정말 답답하다는 생각을 했다. 지고 있는 상황에서도 공격적인 플레이가 없었다. 도저히 이해할 수 없는 상황이었다"면서 "지금 민주당의 상황도 마찬가지다. 공정이 사라지고 계파와 인맥이 판을 치고 있다"고 포문을 열었다.

구체적으로 "정청래 전 대표 측근 아니면 당무에서 거의 배제되고 최고위원도 자기들끼리만 한다"며 "지방선거를 앞두고 자기 특보를 1천명을 임명하는 당 대표가 어디 있느냐"고 질타했다.

그러면서 "대통령 선거라면 선당후사의 자세로 이해할 수 있겠으나 (당대표) 특보로 임명된 사람이 전부 시의원, 구의원, 기초단체장으로 출마할 사람이었다"며 "이게 무슨 짓이냐. 완전한 불공정 경선 아니냐"고 목소리를 높였다.

그는 정 전 대표의 1인1표제 등 당원주권 정당론에 대해서도 "당원이 주인 되는 것도 중요하다. 하지만 국민을 위한 당이 돼야 한다"면서 "국민의 지지가 없이 당원들끼리만 똘똘 뭉쳐 (국민과) 떨어지면 어떻게 되겠느냐"고 반문했다.

결론적으로 "민주당도 전술의 변화가 필요하다. 홍명보 감독 체제로 계속 갈 것인지, 아니며 다른 감독으로 가야 하는지를 결정해야 하는 시기"라며 정청래 체제 교체를 주장했다.

그는 "일부 의원들, 이원택 전북지사 당선인이 '송영길이 해당 행위를 했다. 징계하자'고 하는데 저는 (당시) 김관영 무소속 후보를 공개적으로 지지한 적이 없다"며 "제 말의 핵심은 전북은 대부분 우리 민주당과 이재명 대통령을 지지하는 분들은 왜 여기서 당이 사활을 거는 것인가 하는 것이었다"고 해명했다.

그러면서 이 당선인을 향해 "전북을 위해 뭐라도 하나 가져오려고 노력해야 할 분이 송영길 징계하자고 하는데, 이게 정상적인 도지사의 마인드인가"라며 "민주당 최다선 의원이자 전직 당 대표인 송영길에게 도움을 요청해 전북 발전을 꾀하는 게 올바른 당선인의 자세"라고 질타했다.
박태견 기자

댓글이 8 개 있습니다.

  • 0 0
    ★ 룸싸롱 작부 쥴리

    【사진】 오세훈, 서울市長 시절 내곡동 땅 권력형 투기 의혹 !!
    - 천준호 “前年度 대비 많게 3배 비싸게 서울주택도시공사(SH)에 넘겨”
    amn.kr/38699

    【사진】 오세훈 시장직 걸린 재판 내달 선고… 명태균 “유죄 판결 나고 再선거 확실”
    news.nate.com/view/20260613n03815

  • 3 0
    러시아 NATO 가입 불가

    NATO 러시아 받아주지 않는가?

    인종적으로 순수한 백인이 않이라서 유럽으로 러시아 받아주지 않아
    나토에 가입도 안되고 소련 붕괴후 카자흐스탄 우즈베키스탄 키르키스타등
    봐라 - 그래 아시아 대부분이고 몽고족들이야 이러니 순수한 백인이 않이라고
    멸시해 - 러시아 나라

  • 13 0
    NATO

    한국 나토가입 시키려는데 미친 나토 개새키들 ~~~
    한국 이용해 러시아 중국을 협공하여 전쟁 유발하려는 계략과 책략 - 개도 알어

    물론/ 뒤에는 양키와 쪽빠리가 있지

  • 5 0
    이재명 대통령 실리 중립으로 외교탁월

    G7 - 오커스 - 나토 - 파이브 아이즈 - 쿼드
    *********************************************

    아니 -
    유럽놈들 나토 우리나라 가입 시킬려고 발악이야 - ㅋㅋ
    백인 우월주의놈 아냐? 파이브 아이즈는? 오커스는?

    그래 -
    백인 우월주의 새키들이 무너지고 있는 것이지
    인종차별하는 새키들이 웃끼지 미래는 아시아 시대야

  • 12 0
    [몰락하는 양키+ 추락하는 쪽빠리]

    정쟁만이 유일한 탈출구라고 생각하는 양키와 쪽빠리

    요즘 ~ ㅎㅎ
    쪽빠리 다카이치년 국방상 계속해서 한국과 군사동맹하자고? ㅎㅎㅎㅎ
    나라가 미치지 않고서야 우리는 절대 안믿어________ 쪽빠리와 양키새키

  • 7 1
    좀뭉쳐라~

    또다시 윤석열같은정권들어서게하지말고
    서로양보하고 단단하게뭉쳐라~
    그나마 지금처럼이라도 정권유지시키며
    대한미국이란간판을 유지하고싶으면~
    만약 국짐당이 정권차지하면
    반드시전쟁이터지고 애꿏은젊은청년들
    억울하게귀신되고 남반도는 처참하게
    파괴될것이다
    쳐맞고 파괴되고 남반도가망한다해도
    억울할것은없는데 젊은청년층들이
    권력다툼의희생양이되는건피해야되지않겟냐~?

  • 11 2
    최후의 발악이지

    " 문조털래유"

    이재명정권 1년도 지나지 않아 대권 설레발치는 잡놈들 정말 구역질나고 역겨워
    그 선봉은 조국놈이고 평택 3위 정치권 탈락- 정청래 대권꿈 숨기지 않고 맞짱뜨제
    여기에 유시민놈도 장관자리하고 경기도 지사 출마하여 대권의 꿈을 이루려다가
    낙선후 정치 은퇴후 다시 이재명이 대통령하는 것이 열받나봐 - ㅎㅎㅎㅎㅎ

  • 1 5
    전투왕

    청래가 슨상님 되고 싶은

    모양이여 ㅋㅋ

↑ 맨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