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김원웅 "민주당에 친일 비호 의원 있다", 박용진 정조준

파묘법 반대하는 박용진을 친일 비호로 매도

김원웅 광복회장이 3.1절인 1일 "민주당 안에도 친일을 비호하는 소수 사람, 정치인이 있는 것 같다"고 말해 파장이 일고 있다.

김원웅 회장은 이날 MBC라디오 '김종배의 시선집중'과의 인터뷰에서 친일인사 파묘법 등 자신이 주장하는 친일청산 3법에 대해 민주당이 당론 채택을 거부한 것과 관련, "거부는 아니고 지금 더불어민주당 지도부가 그 문제 가지고 논의하고 있는 걸로 알고 있는데 당내 의견을 완전히 하나로 모으지 못한 단계 같다"며 이같이 말했다.

이어 "그들을 설득하는 과정이 필요하다는 생각이 든다"고 덧붙였다.

진행자가 이에 '그렇게 보는 근거가 뭐냐'고 묻자, 김 회장은 "예를 들면 그런 법을 왜 만드느냐고 하는, 제가 특정인을 얘기를 직접 얘기하지 않는데 서울에 있는 어느 서울 강북구에 있는 민주당 소속 국회의원이 P국회의원이 그런 언행을 했다고 한다"며 강북구의 P의원을 거론했다.

현재 강북구의 민주당 소속 P의원은 박용진 의원(강북을)밖에 없어, 김 회장이 말한 P의원이란 박 의원을 겨냥한 것으로 풀이된다.

실제로 박 의원은 지난해 10월30일 여의도에서 열린 토론회에 참석해 “정치권이 미래를 이야기해야 한다는 것이 평소 생각”이라며 “파묘법이 쟁점일 때 우리 정치가 다양한 이슈를 얘기해야 하지만 ‘과연 파묘법이 미래인가?’라는 생각을 했다”라고 반대입장을 밝힌 바 있다.
강주희 기자

댓글이 27 개 있습니다.

  • 0 0
    문재인이 좌빠면

    최초로 의료보험 실시한
    박정희는 극좌빠냐?

  • 1 6
    워안부팔이 그리 해먹더니

    이젠 또 친일파팔이
    징그러운 문재인좌빠들
    위만부할매들 등골 다빼먹더니
    일본팔이로 또 해쳐먹으려 ᆢ
    니네들 조국
    중공으로가라

  • 1 5
    "장정 삼천리"-고 김준엽 고대 총장

    천신 만고 끝에 상해 임정에 다달으니.독립투사들이 서로 분열하고 수많은 군소정당으로 쪼개져 난립했다,심지어 대부분이 당에 ,당수가 1명뿐인 무늬만 정당이었다,이들이 하는 것을 가만히 보니,장개석 정부의 구호금을 타먹고자,독립운동을 함네 하고 떠들고 다녔다,지극히 볼썽사나웠다.

    "내가 죽은 후에도 한일 양국은 협력해야 한다"-독립투사,선각자 안중근

  • 8 0
    아래ㅋㅋㅋㅋ~

    맞어 뒤질까봐 쥐구멍에 숨어서 찍찍거리는 쪽빠리 사생아새끼야

    독립운동하신 분들은 니에미랑 많이 다른분들이여~~ㅋㅋㅋㅋ

  • 4 13
    ㅋㅋㅋㅋ

    선대가 독립군 했다는 새끼들

    사진 보면

    한곁같이 짱개복장 ㅋㅋㅋ

    요새는 개량한복이라고 쳐입는 좌좀들이 딱 그짝이지 ㅋ ㅋㅋ ㅋㅋㅋ

  • 7 4
    친일파파묘법을 반대하는 이낙연

    한일의원연맹 부의장이신 이낙연 나으리
    친일파파묘법의 이름이 심히 언잖으시다네
    친일라파니까 속이 뜨끔하신가보네
    전국민이 찬성하는데 이낙연이 반대하는 상황
    이런놈이 민주당이라니..ㅎㅎㅎㅎㅎㅎㅎㅎ
    친일파재산환수법에서 기권표 던진놈...ㅋㅋㅋㅋㅋ
    니가 나경원하고 뭐가 다르냐?

  • 5 0
    모두

    친일이나 친중이나 모두 제거해야함.

    친일을 비판하면 중국몽으로 몰아가고
    중국몽하면 친일로 몰아가는 바보들도 없어져야 함

  • 14 2
    breadegg

    민주당 대부분의원은 친일 부역자들이
    국립묘지 애국자 묘역에 묻혀 있는 것을
    이장하자는 파묘법에 찬성하지만,
    몇몇 소위 ‘지도부’ 따라지 들이
    길목에 틀어 앉아 찔통을 부리고 있으니..
    그게.
    친일파 파묘법 반대 주범..
    .
    "이낙연 김태년 박용진 김한정"..
    이 작자들이다.<이송원 TV>

  • 11 3
    breadegg

    (이송원 TV 폭로)친일파 파묘법 반대 주범은
    "이낙연 김태년 박용진 김한정"..
    .
    이 작자들이 한국사람 맞냐?

  • 3 0
    [2018-09-20 뉴시스]

    "국회" 의원회관에서 열린
    '일본 자민당의 정권복귀와 아베총리 중심의 자민당 우위체제 구축'
    자유한국당 정당개혁위원회 공개 간담회에서 나경원, 김석기 의원과
    박철희 서울대 국제대학원 교수가 대화를 나누고 있다.
    http://www.newsis.com/view/?id=NISI20180920_0014481313

  • 3 0
    두가지는 분명하다..

    1. "일제"군국극우 집단과 아베는 일제전쟁성범죄가 눈에 가시고
    2. 한국검찰기득권은 조국교수가 연구한 공수처가 눈에 가시다.
    결국 일제가 31독립운동이후 한국인을 분열시키고 친일파를 양성하기위해
    만든 경성제국대학(=현 서울대학)에서 검찰적폐집단을 배출한 이후
    한국의 적폐권력이 됐고..국혐당은 일본극우와 검찰기득권을 대변한다는
    사실이다..

  • 1 4
    토애

    그래, 이참에 조선시대까지 싹싹 들춰내서 임진왜란때 친일했던 조상묘 찾아 다 파내고 불태우자 - 하구한날 친일파 찾기 놀이하자 - 미래는 나 몰랑~~

  • 6 6
    위안부팔아 돈장사하더니

    재미들린
    문재인 민주양아치좌파들

  • 17 2
    maru

    과거 청산없이 흐지부지 넘어가니까
    아직도 친일 매국노의 자손들과
    군사쿠테타 지지자들이 활개치고
    다니고 있지요.

    대한민국도 독일이나 프랑스 등 대부분의
    유럽 국가처럼 나치에 부역한자들을 처단했더라면
    오늘날과 같은 극우세력이 사라졌을 것입니다.

    조선일보, 동아일보 따위가 아직도 대한민국의
    메이저 언론사로 존재한다는 것이 몹씨 부끄러운
    일이지요.

  • 3 5
    박정희 공화당 밑에서

    밥 비;ㄹ어먹은 새끼가 할 소리는 아니지?

    원숭아?

  • 9 0
    비정상이 정상을.....

    국가미래를 위해 파묘법을 반대한다는 넘은 독일에 10년간 유학 보내라.

  • 3 0
    [2018-09-20 뉴시스]

    "국회 의원회관에서 열린
    '일본 자민당의 정권복귀와 아베총리 중심의 자민당 우위체제 구축'
    자유한국당 정당개혁위원회 공개 간담회에서 나경원, 김석기 의원과
    박철희 서울대 국제대학원 교수가 대화를 나누고 있다.
    http://www.newsis.com/view/?id=NISI20180920_0014481313

  • 8 0
    두가지는 분명하다..

    1. "일제군국극우 집단과 아베는 일제전쟁성범죄가 눈에 가시고
    2. 한국검찰기득권은 조국교수가 연구한 공수처가 눈에 가시다.
    결국 일제가 31독립운동이후 한국인을 분열시키고 친일파를 양성하기위해
    만든 경성제국대학(=현 서울대학)에서 검찰적폐집단을 배출한 이후
    한국의 적폐권력이 됐고..국혐당은 일본극우와 검찰기득권을 대변한다는
    사실이다..

  • 2 1
    [2018-09-20 뉴시스]

    국회 의원회관에서 열린
    '일본 자민당의 정권복귀와 아베총리 중심의 자민당 우위체제 구축'
    자유한국당 정당개혁위원회 공개 간담회에서 나경원, 김석기 의원과
    박철희 서울대 국제대학원 교수가 대화를 나누고 있다.
    http://www.newsis.com/view/?id=NISI20180920_0014481313

  • 2 1
    두가지는 분명하다..

    1. 일제군국극우 집단과 아베는 일제전쟁성범죄가 눈에 가시고
    2. 한국검찰기득권은 조국교수가 연구한 공수처가 눈에 가시다.
    결국 일제가 31독립운동이후 한국인을 분열시키고 친일파를 양성하기위해
    만든 경성제국대학(=현 서울대학)에서 검찰적폐집단을 배출한 이후
    한국의 적폐권력이 됐고..국혐당은 일본극우와 검찰기득권을 대변한다는
    사실이다..

  • 24 3
    100% 맞는 말이야

    월래/ 지금의 정의당에서 탈당한놈치고 똑바로 정신 박힌놈이 읍지 싶다

    대표적으로 유촉새 김문수 이재오

    유촉새 문재양 따까리
    김문수 박근혜 따까리
    이재오 이명박 따까리

    하나같이 진보정당 배신한 잡놈들이 결국은 정치판 개털신세로 몰락하지 - 으하하하

  • 2 5
    독립군중 김구계통은 무능한 양다리다

    김구도 월북해, 소련군 앞잽이 빨갱이들에게 모든 것을 빼앗기고 ,모든 자유와 권리를 압제당해 숨죽이고 원통한 북한 동포들에게 ,큰 실망만을 안겨줬었다,그에게 일말의 기대를 걸었는데,위로 격려 연설이나,자기의 이상과 정의감 ,포부를 말하기는 커녕,입도 뻥끗 못하고 어리고(33살) 무식한 김일성한테 왕따당하고, 이용만 당했다 ,지극히 무책임하고,한심했었다

  • 5 7
    ㅋㅋㅋㅋ

    이 새끼 독립군 후손 맞긴 하냐? ㅋㅋㅋ

    짱개 외주 받은 마적단 같은데 ㅋㅋ

  • 1 5
    똑같은 놈들이야

    입만 열면 친일척결 어쩌고 떠들고 다니는 인간들
    --> 입만 열면 이슬람 어쩌고 떠들고 다니는 탈레반, is와 하나도 다르지 않음.

    민족주의나 이슬람주의나
    국가로서 공동체를 이루지 못한 사람들이 동원하는 종교적 수단일 뿐.
    약자로서 탄압 당할 때는 임시방편으로 의미가 있지만
    국가가 성립된 이후부터는 오히려 족쇄가 되어가는 썩은 이념.

  • 2 13
    김일성과 빨갱이들이 가장 큰암이다

    김원웅은 빨갱이편향성이 있는 것 같다,광복 회장으로서 자격이 없다.

  • 1 13
    뭐래니

    친일이 뭐 어때서?
    체제가 다른데도 맹종하는 친북 보다 훨씬 낫지.
    민주주의 국가 일본은 배울 점도 많지.
    친일은 오히려 권장해야해.
    물론 과거 일본의 제국주의 정권은 거부해야지.
    우리가 전두환 독재 거부하듯.
    그런데 지금 어느 외국인이 우리 보고
    전두환의 나라 한국 거부한다고 하면 웃기잖아?
    왜 백년 전 일본과 지금 일본을 구분 못해?
    바보야?

  • 2 10
    순서

    다음은 김일성왕조 충견들도 파묘해야지

↑ 맨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