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장세용 "자명한 역사 말한 내가 왜 공격 받아야 하나"

"호들갑 떠는 저질정치". '박정희 빨리 죽어 북한 이겨' 발언 고수

장세용 더불어민주당 구미시장 후보는 8일 "지난 80년의 경쟁에서 박대통령의 죽음으로 나라가 흔들렸고 북한은 김일성 권력이 더 유지되었지만, 우리 국민의 노력으로 국가건설에서 승리할 수 있었다는 너무나 자명한 역사적 사실을 말하는데 왜 공격 받아야 하는가?"라고 강변했다.

장 후보는 이날 페이스북을 통해 "도의원 후보 개소식 축사에서, 박대통령의 죽음 때문에 나라가 발전했다고 말했다는 특정신문의 기사를 앞세워 호들갑을 떠는 저질 정치의 민낯을 본다. 선거기획 지역언론과 수요자 지역권력의 노골적 합작품을 목격하기 때문"이라며 이같이 말했다.

그러면서 "(이같은 공격은) 정치권력과 경제적 이권을 누리는 손쉬운 방법으로 박대통령을 내세워 시민들을 협박하고 재갈을 물리는 데 편리한 프레임에 균열이 오기 때문"이라며 "많은 역사적 인물이 그러하듯 박대통령 역시 다양한 사상과 행동을 표현했고, 그것은 '보수주의자'라는 저들의 평가로만 한정되지는 않는다"고 주장했다.

그는 "나는 박대통령에게서 실용주의자이며 혁신가라는 측면을 강조하며 저들의 일방적 평가를 거부해왔다"라면서 "그렇기 때문에 박대통령에 대한 평가는 지역의 특정언론과 정치권력을 장악한 자들만의 독점물이 결코 아니다"라는 말로 글을 끝내, 자신의 발언을 철회하거나 사과할 생각이 없음을 분명히 했다.

장 후보는 지난달 말 같은 당 이지연 더불어민주당 경북도의원 예비후보 개소식에서 "80년 역사에 남북한이 갈려서 상호 발전 경쟁을 했는데 남한이 이겼다. 이길 수 있었던 것은 바로 79년에 박정희가 죽었기 때문이고, 북한에 김일성은 오래 살았기 때문에 그렇다. 그래서 북한이 망했다"고 말해 파문을 일으켰다.

그의 주장과는 달리 유엔 통계 등을 보면 박정희 전 대통령의 중화학 공업화 정책으로 인해 1975년 우리나라는 1인당 국민소득 등에서 북한을 추월해 박 전 대통령 사망 때까지 격차를 크게 벌렸다.

장 후보가 자신의 발언에 대한 사과 대신 자신의 발언에 대한 비판을 '저질 정치'라고 맞받아치면서, 그의 발언이 계속해 지방선거 기간 내내 쟁점이 되면서 보수결집의 계기가 되는 게 아니냐는 우려가 민주당 내에서도 흘러나오고 있다.
박고은 기자

관련기사

댓글이 19 개 있습니다.

  • 3 0
    할말 했네

    뭐가 잘못된긴데?
    할말 했네.
    다까끼 마사오가 총통제 했다고 생각해봐라
    나라 망쪼들어
    차때기는 껌 값
    청와대 금고는 한국은행
    국내 좀나가는 여자는 모두 진상깜
    그런 나라가 좋다고 아직도 윤어게인하며 정신못차리는
    국짐당과
    토착왜구 갱상도
    서울 강남 천민자본주의자덜

  • 0 0
    전북사람

    장세용이 뉘기여
    듣보잡이 느닷없는 개소리질이네
    극우들이 미쳐날뛰니 극좌들이 시샘이 나는지 더 미쳐곤두박질치는게벼
    ㅋㅋㅋ
    한마디로 세상이 미쳐돌아가는구먼
    ㅉㅉㅉ
    자알들헌다

  • 1 0
    김대중이 욕보이지 마라~

    이 저질 좌파들아 ~~~

  • 0 0
    김대중이 욕보이지 마라~

    이 저질 좌파들아 ~~

  • 0 0
    김대중이 욕보이지 마라~

    이 저질 좌파들아 ~

  • 1 0
    광주사태팔이 김대중이.....

    전라도녀 한강이도 광주사태팔이로 ...

  • 1 0
    허벌나게 김대중이 빨리 안죽어서...

    북한돈퍼주고/....애꾸눈시켜

    자식놈들은
    돈이 어디서 났는지 재산이 허벌나게.....
    김대중이는 노태우에 돈도 엄청 받아 쳐먹었잖아
    뒷구녕으로,....
    뇌물노무현이가 수십억 뇌물 받아쳐먹었듯이
    김정숙이가 관봉권 돈다발질 졸나게 해쳐먹었다메...

  • 1 0
    김대중이 뇌물노무현이 관봉권문죄인이

    북한돈퍼주고/....애꾸눈시켜
    허벌나게들 해쳐먹엇네
    허벌나게...
    자식놈들은
    돈이 어디서 났는지 재산이 허벌나게.....
    김대중이는 노태우에 돈도 엄청 받아 쳐먹었잖아
    뒷구녕으로,....
    뇌물노무현이가 수십억 뇌물 받아쳐먹었듯이
    김정숙이가 관봉권 돈다발질 졸나게 해쳐먹었다메...

  • 1 0
    김대중이가 빨리죽었으면 우리나라가..

    북한돈퍼주고/....애꾸눈시켜....

    자식놈들은
    돈이 어디서 났는지 재산이 허벌나게.....
    김대중이는 노태우에 돈도 엄청 받아 쳐먹었잖아
    뒷구녕으로,....
    뇌물노무현이가 수십억 뇌물 받아쳐먹었듯이
    김정숙이가 관봉권 돈다발질 졸나게 해쳐먹었다메...

  • 1 0
    김대중이가 빨리안죽어서 빨깨이이천국

    북한돈퍼주고/....애꾸눈시켜

    자식놈들은
    돈이 어디서 났는지 재산이 허벌나게.....
    김대중이는 노태우에 돈도 엄청 받아 쳐먹었잖아
    뒷구녕으로,....
    뇌물노무현이가 수십억 뇌물 받아쳐먹었듯이
    김정숙이가 관봉권 돈다발질 졸나게 해쳐먹었다메...

  • 2 1
    어느나라가 인권이 높고 잘살았나?

    일정>사대 이씨, 조선>괴뢰 김씨,북조선

    해방당시,북한은 일정의 중화학 공업투자로,남한보다,20년이상 잘살고, 교육 수준이 높았디,일본어-고구려 백제어:한국어-신라,고려어 계통.
    고대에 북한 고구려유물 전시회에서,일본인이 한국인보다,관람객이 많았다
    경북 순흥 읍내리 고구려 고분이 ,10년전엔 개집으로 쓰였댜
    경북 순흥,봉화,울진등은,본래 고구려 영역이다

  • 3 1
    일제가 이런일은 조선인에게, 잘해줬다

    1최대, 총인구의 42%에, 달했던(조선 숙종때, 42%),수많은 머슴,노비등을 평등하게 보통사람으로 만들어,법적으로 해방시켜, 주었다,조선은, 자국민을 노비로 부린, 사실상 노예제도의 괴물같은 나라다
    2.중국에 사대했던,유교적 경직된 신분사회에, 서구 학문,문물등을 도입해,조선을 개화시키고 계몽시켰다
    3.서구의 선진교육제도룰,도입했다-서당식 교육 해방

  • 2 1
    크하하

    김일성이 오래 살아서 북한이 망했다?

    명언이네. 모택동이 대약진운동전에 죽었으면

    아주 훌륭한 인물로 기록 됐을거란 중국인들 말과 이슷하요이다

  • 1 0
    다까끼마사오~

    혈서쓰고 일본의개가되기를서약한놈
    한편억울하기도할겨~
    왜냐하면~
    그날 데리고자려고 불러놓은
    어린여자애 품지도못하고
    대가리빵꾸나뒤졋으니
    캬~~
    얼마나 분하겟어...

  • 1 0
    유교탈레반

    10 26 이 없는 상태에서 한 20 년 독재를 더 했으면 나라가 지금보다 더 발전했을까?

  • 2 1
    ㅎㅎㅎ

    밑에 80년 기쁨조 빠는 김일성 왕조의

    똥개가 왈왈 거리네

    ㅋㅋ

  • 3 1
    박정희하면생각나는것

    여배우들 유부녀라도
    지맘에들면 강제로 안가로불러들여
    강간을 자행햇고
    딸보다어린여배우들도 안가로불러
    강간을자행햇지~
    그지랄하다 대가리빵꾸나서
    염라국으로 급히퇴출당햇지
    이런인간을 영웅시하는 개상도인간들
    인간도아니여~

  • 1 1
    요덕 왕조

    그렇다, 내가 이겼다

  • 1 1
    박통의 유신독재와 경제발전

    공과과를 적절히 재평가하자,그의 리더십은 오늘날 맞지않더라도,일부 보수주의자들은 그를,한국경제발전의 ,선구자로 받들기도 한다

↑ 맨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