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JTBC, '월드컵 중계중단' 보도에 "결승전까지 차질 없어"

일본 매체 "중계권료 일부 미지급에 중단 가능성"…JTBC "잘못된 정보"

법원에 회생을 신청한 JTBC가 국제축구연맹(FIFA)에 중계권료 일부를 지급하지 못해 월드컵 중계가 중단될 수 있다는 일본 언론 보도에 대해 "잘못된 정보"라고 반박했다.

JTBC는 24일 입장문을 내고 "현재 대회가 진행 중인 2026 FIFA 북중미 월드컵의 결승전까지 모두 차질 없이 중계한다"고 밝혔다.

이어 "대한민국 대표팀의 경기는 물론 토너먼트의 마지막까지 월드컵 현장을 생생하게 전해드릴 예정"이라며 "잘못된 정보에 착오 없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일본 TBS 계열 매체 JNN은 지난 23일 "JTBC가 FIFA에 방송 중계권료 일부를 아직 지급하지 않은 사실이 확인됐다"며 "기한 내에 중계권료를 납부하지 못할 경우 한국에서는 29일부터 시작되는 토너먼트 경기 중계가 중단될 가능성이 제기되고 있다"고 보도했다.

앞서 2026∼2032년 동·하계 올림픽과 2026∼2030년 월드컵 단독 중계권을 확보한 JTBC는 지난 4월 KBS와 북중미 월드컵 공동 중계를 확정 지었다.

그러나 JTBC가 지난 12일 총 206억원 규모의 유동화차입금을 만기 상환하지 못하면서 14일 중앙홀딩스, 콘텐트리중앙, 중앙피앤아이, 메가박스중앙이 잇따라 회생절차 개시를 신청했고 다음 날 JTBC도 회생 신청을 냈다.
연합뉴스

댓글이 3 개 있습니다.

  • 0 0
    월드컵 중계중단 환영

    찢명이 땜에 이미 찢어진 가슴,

    월드컵으로 발겨지기까지 하면 안 되지.

  • 1 0
    크하하

    대우가 망하기 몇년전 관리담당이

    거품빼고 내실위주로 가자 했으나

    김우중이 대마불사 외치다 망했다지

  • 0 0
    장본붕

    어차피 월드컵 아무도 관심없음 ㅋㅋㅋ 중계하든지말든지 맘대로하셈

↑ 맨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