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휴전 첫날' 쿠웨이트는 드론 공격 받고 이란 정유시설은 폭발

외신들 "이상 징후 나타나고 있어"

8일(현지시간) 미국과 이란 간 2주간의 휴전이 발효됐지만 걸프지역에서 드론 공격과 의문의 폭발 등 '이상 징후'가 나타났다고 로이터 통신 등 외신이 보도했다.

쿠웨이트 군 당국은 이날 오전 방공망을 가동해 이란 드론 공격에 대응하고 있다고 밝혔다.

군 당국은 "다수의 드론을 격추했다. 이 중 일부는 남부의 석유 시설과 발전소, 담수화 시설 등을 겨냥했으며 기반 시설에 중대한 손상이 있었다"고 밝혔다.

이란 남부의 섬에서는 연쇄 폭발이 있었다고 이란 반관영 메흐르 통신이 보도했다.

메흐르 통신은 이날 이란 남부 연안 라반섬에 있는 한 정유시설에서 원인을 알 수 없는 폭발이 일어났고 라반섬의 남동쪽에 있는 시리섬에서도 추가적인 폭발음이 들렸다고 통신은 전했다.

이들 섬엔 하르그섬에 다음으로 이란에 중요한 원유·가스 정제 시설과 석유 수출터미널이 있다
연합뉴스

댓글이 6 개 있습니다.

  • 0 0
    반미좌빨새끼는 칼로찔러죽인다

    미국물좀먹고 발전해온나라가 좀컸다고
    함부로 건방떨지마라 좌빨개새끼들아..
    칼로 배때지 쑤셔버릴라

    고작 5천년동안 조그만반도에 터잡고 주인행세하는
    근본도없는 미개한 개센징 5천년 속국식민노예
    유사인류 개돼지민족주제

    200년만에 세계를 호령하는 초강대국이된
    미국이 대단하지

    YANKEE GO HOME <-- 니애미년 자궁적출해서
    파묻어버릴라

  • 1 0
    ㅋㅋ

    만수르가 야마 돌았어

  • 1 0
    이란의강력한응징을응원한다

    이스라엘새끼들이 자멸하려고
    발과믈하는구나~
    히틀러가이루지못한
    유태인말살정책이 못내아쉽구나~

  • 1 0
    미국은 이스라엘 통제 못한다.

    이미 이스라엘은
    미국이라는 숙주를
    벗어날 결정을 했다.

    숙주가 맛탱이가 갔거든

  • 1 1
    신밧드

    이란이 통행료 내놓으라면 미사일로

    줘라, 발전소로

  • 2 0
    원인 모르면 사탄국넘들 짓이여

    사탄야후넘이 싸움붙일려고 발광하는거지
    뭔가 이상한 일이 일어나면 죄다 사탄국짓이다

↑ 맨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