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새누리 조동원 버럭, "내가 청와대냐"

천호선 "盧정부 사찰 증거대라" vs 조동원 "저는 모르죠"

카피라이터 출신인 조동원 새누리당 홍보기획본부장이 4일 TV토론에서 노무현 정권때도 불법사찰이 있었다고 주장하면서도 근거가 뭐냐는 야당 주장에 "그건 저도 모르죠"라고 답하는 등 횡설수설, 검색어 랭킹 1위에 오르는 영광(?)을 차지했다.

조 본부장은 이날 자정 방송된 <MBC 100분토론>에 출연, "작년까지만 하더라도 저는 한나라당을 지지하지 않는 사람이었다. 그러나 이제는 뼛속까지 새누리당 사람이 됐다"며 자신이 '새누리맨'을 강조한 뒤, 박근혜 비대위원장의 전·현정부 불법사찰 특검 주장에 대한 천호선 통합진보당 대변인의 비판에 대해 "현 정부의 불법 사찰은 모두 공개되었다. 그런데 전 정부의 불법사찰 자료는 숨겨져 있다. 그래서 우리가 (참여정부에 대한) 특검을 얘기하는 것도 불법사찰을 근절하기 위해 사찰의 전모가 밝혀져야 하기 때문이다. 당시 총리를 했던 이해찬, 한명숙 전 총리가 당시 총리실 제직시절의 총리실의 불법사찰 자료를 공개해야 한다"고 맞받았다.

천 대변인이 이에 "아니 아무런 증거도 없이 '있을 테니까 공개를 하라', 이런 식의 논리는 물타기다. 어떤 근거로 그런 말을 하나"라고 반박하자, 조 본부장은 "저는 모르죠. 제가 자료를 습득하고 있는 게 없는데 저는 모르죠"라고 황당 대답을 했다.

천 대변인은 어이없다는 듯 "지금 그 발언은 전파를 통해서 보고있는 국민들을 우롱하는 발언"이라고 질타하자, 조 본부장은 물러서지 않고 "저희쪽에서 자료나 이런 걸 볼 때 실질적으로 불법사찰이 있었고, 그 부분에 대해서 그 자료들이 전 정권에 의해 숨겨져 있으니 그 자료를 공개하자는 것"이라고 동일한 주장을 폈다.

그러자 최재천 민주통합당 홍보본부장은 "불법적인 심부름 센터나 불법적인 연예기획사나 운영한 것을 분명히 사과해야 한다. 뭘 남탓하나?"라며 "같이 흙탕물 끼얹고 너네 나네 해봐야 지금 새누리당을 용서할 것 같나? 아무런 근거도 없이 너도 잘못했잖아 이러는것 아닌가?"라고 조 본부장을 질타했다.

조 본부장은 이에 "아니 그러니까 특검을 하자는 거죠, 박근혜 위원장의 경우 전 정권으로부터 불법사찰의 피해자 아니냐"고 주장했고, 최 본부장은 "그럼 그 자료를 한번 보죠. 우리 다함께 청문회에서 공개해서 보죠"라고 박근혜 사찰 자료 제시를 요구했다.

조 본부장은 그러자 "아니 숨겨져 있는데 (어떻게 공개하나?)... 우리도 자료를 접하고 있지 못하고 있는데"라고 답했고, 최 본부장은 "그 자료를 누가 갖고 있나? 집권여당인 정부가 갖고 있을 것 아닌가? 달라고 그러세요. 당정협의 하잖아요"라고 비꼬았다.

천호선 대변인이 이에 "정말 그럴 일은 없겠지만 참여정부에서 진짜 사찰이 있었다고 칩시다. 그런데 청와대는 자신들의 불법사찰을..."이라고 가세하려 하자, 조 본부장은 더이상 못참겠다는듯 중간에 말을 자르며 "제가 청와댑니까?"라고 말해 토론을 지켜보던 시민논객들 사이에서 폭소가 터져나왔다.

조 본부장은 흥분한듯 "지금 말씀하시는 게 청와대의 국정운영을 책임지셨던 분(천호선)이고, 뭐 어떻게 변호사(최재천)를 하셨는지 어쨌는지는 모르겠지만... 아니 두 분은 정치를 너무나 잘 아시는 분들이 저한테 대고서 이렇게 두 분이 합세를 하시면 제가 뭘 대답을 하시겠습니까? 뭘?"이라며 "지금 저를 보고 잘못했다 어쨌다 하시는 건 아니겠죠?"라고 버럭 역정을 내기도 했다.

조 본부장 발언이 계속될 때 이를 지켜보던 시민논객들은 더이상 웃음을 참지 못하겠다는 듯 고개를 숙이고 입을 막고 웃는 모습이 카메라에 그대로 잡혔다.

토론 뒤 <100분 토론> 게시판에도 조 본부장을 힐난하는 글들이 줄줄이 올라왔다.

한 시청자는 "조동원 아저씨 때문에 많이 웃고 즐거웠어요~ 하지만 이 시간까지 토론이 아닌 개그 프로 보려고 한 건 아닌데 ㅠㅠ"라고 꼬집었고, 다른 시청자는 "2012년 최고의 어록 탄생. 빨간잠바가 참여정부도 민간인 사찰했다고 억지부리다가 천 후보가 거기에 대한 근거가 뭐냐 물으니... '그건 내가 모르죠. 왜 나한테 물어요?'"라고 비아냥댔다.

또다른 시청자는 "카피라이터 조동원씨, 알고보니 '침대는 가구가 아닙니다, 과학입니다'의 문구를 만드신 분이래요. '불법사찰은 감시가 아닙니다, 관심입니다'를 주장하려고 나오신 듯"이라고 비아냥댔다.
김동현 기자

관련기사

댓글이 135 개 있습니다.

  • 5 0
    ㅋㅋㅋ

    뭐.할말이 있어야 하지.
    배때지에 기름끼도 찻것다.
    권력이나 얻어 아랫것들 꿀밤이나 주며 살아볼까 했는데.
    c발 뭘 물어보고 쥐랄들여.
    천한것들이 한번 웃어주면 그냥 찍어주면되지.
    새대가리당 부자들은 이 나라나 국민따위 관심없다.
    니들도 외제차타봐 버스타는 사람들이 어떻게 보이나.
    평생 종놈으로 살고싶지 않커든 투표잘하시길.

  • 5 1
    광고?

    언어의 유희......광고 카피로 한 방 터뜨린 자를 홍보위원장으로......
    광고계에선 웃고 있죠....... 수염기르고 뭔가 인척하는자.... 이 자체가 코미디라고........

  • 1 1
    ㅋㅋㅋㅋㅋ

    농구경기다. 관중들이 하는 말
    이겼다. 이겼다. 이겼다. 이겼다. 이겼다.

  • 5 1
    밑에 뷰스

    그래서 신 모의원은 100분토론에 술 처 드시고 나와서 횡설수설했니?

  • 2 13
    부엉신뷰스야

    100분 토론 사회 본놈이나 최죄천이 같은 놈이나 천호구나
    이런 늠덜을 패널로 등장시켜서 주디이질 하며 비웃는 모습
    떼거리로 한늠 병신만드는건 일도 아니지...
    뒤에서 방청하는 젊은 늠덜 실실 쪼개는 모습 참으로 가관이다.
    이러 늠덜이 이나라를 망치는 일등간신이다.

  • 14 0
    !@#$%^&*()

    새누리당놈들,
    폭탄주 술쳐먹고 100분토론 나오는 놈이 없나,
    생중계 토론하다 도망가질 않나,
    모르면서 뒤집어 씌우질 않나.
    새대가리당 답다.

  • 8 1
    똥누리조동원

    조동원 똥이나 잘 싸고 있냐? 니도 똥 쌀 때는 별의별 생각을 다할 것이라 생각한다. 그렇쥐? 왜 사람들이 똥누리라고 부르는지 전혀 모르는 건 아니겠쟈?

  • 8 0
    병신육갑 따로 있나

    그럼 니가 청와대 아니면 쥐랄한다고 나섰냐?

  • 6 0
    이런 개새끼 봤나

    조까라 동동구리무 원비디

  • 8 0
    멸쥐

    가해자가 피해자인척 BBK 사건 보면 판박이
    사기꾼이 피해자인척 쇼하고 조작편지 흔들어대고
    BBK 캐면 캘수록 온갖 의혹이 줄줄이 나오고
    천안함도 이상하게 뒤집어서 결론내리고
    정권 바꿔보면 진실이 백일하에 드러날거라 믿는다
    이 글 썼다고 또 사찰할까?

  • 11 0
    멸쥐

    어이상실이다
    근거도 없이 "명박정권이 불법사찰했으니 노무현정권도 불법사찰했을거다" 라고 억지를 부리네
    누가 똥누리당 아니라고 하나?
    이런 정권의 막가는 치하에서 지난 4년을 참아왔다

  • 9 0
    조동원

    ;나도 동원된 쥐야!
    그런데 나보고 그런걸 물어오면 그걸 어떻게 알아!

  • 18 1
    한심한인간

    조동원 저런 똘아이가 무슨 국회의원 나온다고 참 박근혜도 한심하다 쮸쮸

  • 1 19
    부엉신뷰스야

    100분 토론 사회 본놈이나 최죄천이 같은 놈이나 천호구나
    이런 늠덜을 패널로 등장시켜서 주디이질 하며 비웃는 모습
    떼거리로 한늠 병신만드는건 일도 아니지...
    뒤에서 방청하는 젊은 늠덜 실실 쪼개는 모습 참으로 가관이다.
    이러 늠덜이 이나라를 망치는 일등간신이다.

  • 11 0
    니가 짱먹어라

    국썅의 대를 잇는 남자 국쌍으로 충분히 자격있다.

  • 5 0
    상상력의 예술가

    꺽기도의 달인!

  • 6 0
    이쁜아지아

    사찰당할라 함부로말하지말라

  • 19 1
    무식은 죄다

    새누리당은 무식한 것들만 모였나보다 무식한 것들이 정권을 잡으면 어떻게 되는지를 이번에 똑똑히 보여준다. 머리는 빌려도 건강은 못빌린다고 자신의 무식함을 자랑스레 떠들더니 IMF 맞게된 것도 무식한 정치 때문이었다. 정치적 무식은 범죄다!!!!

  • 18 0
    오늘의 정리

    딴나라당의 드러난 거짓말 핵심은..
    .
    사찰 폭로한 장진수에게 돈을 줬는데..
    그 장진수는 노무현의 사찰 기록을 모두 폐기했고..
    그래서 盧때 사찰 증언 많으나 문서,증거는 없고..
    .
    이영호는 '제가 몸통'
    딴나라당,박근혜,청와대는 '노통이 몸통'?..
    .
    결국
    지난 정부 사찰한거 덮어주려고 자료 폐기하고
    잘했다고 돈도 준거네?

  • 15 0
    거짓이 또 거짓을

    오늘의 거짓 핵심 요점..
    .
    드러나는 거짓이 또 거짓을 만든다..
    지난 정부에서 잘못한거 덮어주려고 친절하게 자료 폐기하라고 지시하고
    잘했다고 돈도 많이 준거네?
    ..
    장진수 전 주무관에게 전달한 5천만원이 '관봉' 형태로 포장된 사진 공개
    류충열전 국무총리실 공직복무관리관의 십시일반 모은 돈 주장..거짓말로 판명
    2012-04-04

  • 21 0
    아고라에서

    7. 박근혜 안철수 대결시 누구를?
    RDD 일반전화: 박근혜 39.1% VS 안철수 53.4%
    RDD 휴대전화: 박근혜 39.3% VS 안철수 59.5%

  • 18 0
    아고라에서

    6. 박근혜 문재인 대결시 누구를?
    RDD 일반전화: 박근혜 41.5% VS 문재인 48.8%
    RDD 휴대전화: 박근혜 40.5% VS 문재인 48.1%

  • 19 1
    아고라에서

    5. 차기 대선 집권 정당
    RDD 일반전화: 새누리 재집권 35.3% VS 야당 정권 교체 53.5%
    RDD 휴대전화: 새누리 재집권 36.1% VS 야당 정권 교체 54.2%

  • 15 0
    아고라에서

    4. 비례대표 지지 정당
    RDD 일반전화 : 새누리 34.7% 민통당 38.9% 통진당 10.5%
    RDD 휴대전화 :새누리 35.3% 민통당 39.1% 통진당 13.5%
    http://bbs1.agora.media.daum.net/gaia/do/debate/read?bbsId=D115&articleId=1910907&pageIndex=1

  • 15 0
    아고라에서

    3. 19대 총선 투표 기준
    RDD 일반전화: 새누리 32.9% VS 야권 단일 후보 47.1%
    RDD 휴대전화: 새누리 33.5% VS 야권 단일 후보 47.7%
    http://bbs1.agora.media.daum.net/gaia/do/debate/read?bbsId=D115&articleId=1910907&pageIndex=1

  • 22 0
    행불 선희

    토론회 방송도중 행방불명된 한누리당 후보 박선희를 지명수배합니다. 인상착의: 얍사하게 생겼음 성격: 무식하고 생각이 없어 남이 적어준것만 얘기함. 소지품: 수첩 행방불명상황: 후보토론시 상대방 질문에 답변 정답지가 없다는핑게로 줄행랑 36계.

  • 12 0
    아고라에서

    2. 민간인 불법 사찰 누구에게 불리한지
    RDD 일반전화: 새누리 불리 58.7% VS 민통당 불리 16.5%
    RDD 휴대전화: 새누리 불리 61.0% VS 민통당 불리 18.4%
    http://bbs1.agora.media.daum.net/gaia/do/debate/read?bbsId=D115&articleId=1910907&pageIndex=1

  • 11 0
    아고라에서

    1. 국정 운영을 잘한 정부
    RDD 일반전화: 참여정부 52.7% VS 이명박 정부 34.7%
    RDD 휴대전화: 참여정부 57.0% VS 이명박 정부 32.0%
    http://bbs1.agora.media.daum.net/gaia/do/debate/read?bbsId=D115&articleId=1910907&pageIndex=1

  • 9 1
    방송 천벌받아라!

    인터넷등에서는 매일 사찰과 관련
    청와대,딴나라당의 거짓과 사기가 들통나고있는데..
    ..
    방송,신문은 뭐 중립이냐?
    중립이라고 하기에는 너무 빈약하고,딴나라당 주장,거짓 주장을
    강조하는 행태를 보이고있다..
    .
    마치 두달째 파업중인 방송사들 보도가 없어
    어리석은 노인들은 파업중인지 조차 모르는 현실을 보는듯하다
    .
    천벌받는다

  • 7 0
    이나라가 더럽다!

    뭐 이런것들만 득실대는 딴나라당..
    국가기관 디도스 테러하는 딴나라당..
    불법사찰도 버젖이 자행하고 고개를 숙이고 사죄해도 모자를 판에
    아직도 근거도없는 남탓만 해대는 딴나라당..
    그러면서 선거유세장에서는 반성한다..쇄신한다..
    앞으로 잘하겠다..떠드는 박근혜..딴나라당..
    ..
    찌라시 언론,방송은 은폐,축소,왜곡하기 바쁘고

  • 9 0
    1등공신

    조동원 절대로 탓하지 마세요. 야당은 호재입니다.
    이번 야당 총선 200석 대승은 바로 이 조동원 덕입니다.
    이분을 야당의 승리의 1등공신으로 추대해야 합니다.
    일부러 야댱에 승리를 위해 새눌당 패녈로 나오신 겁니다.
    조동원은 새눌당의 진면목을 여실히 들어낸거고
    현명하신 국민들은 코메디 한편을 감상하신거죠.

  • 12 0
    ㅋㅋㅋ

    바로 이것이 새누리당의 본질이다.
    국가에 헌납한 부일장학회가 박근혜 일가 소유인데도 박근혜 자신은 상관이 없고
    지난 4년간 같이 국정을 해왔으면서 새누리당은 불법사찰 피해자이고
    부자들을 위한 부자감세/각종 부동산 대책, 복지예산삭감이 친서민 정책이고
    일본이 독도 영유권을 교과서 해설서에 명기해도 어물쩡 넘어가는 것들이 바로 새나라당이고 보수의 본질이야.

  • 8 1
    유권자

    이노마 의원되는 것은 아니지, 4년 동안 시달릴 정부 관계자가 불쌍해지잖아, 국정감사, 상임위 열릴 때 마다 헛소리로 호통치다가 구체적인 내용을 주라고 하면 '나는 모르지' 할 거 아냐.
    지금 의원들 보면 그 비스무레 한 놈들 많아요. 당보고 찍으면 그 꼴 난다니까. 그래 안철수가 인물 보고 찍자고 했잖아, 거기다 시비하는 놈들도 있더구만

  • 6 0
    정의나 진실이

    동네마다 다르다.
    now@chosun.com 이런 계년은 김용민 씹는데 집착하고
    돈다발 띠가 발견되는 데 관심이 없다..또 그 계년의 신문을 보는 년놈들은 또 돈다발을 나무라는 것이 아니라 김용민을 나무랄 뿐이다.
    왜 부산에서는 진실이나 정의가 없나?

  • 9 0
    대원외고

    수염이나 깍고 나와서 토론을 하던지 씨부럴새키야
    대가리에 똥만 가득들어서 횡설수설 개조롤을 하고 지뼈졋넹 ㅎㅎ
    요넘도 야삽으로 대갈통 때려 듁일 새키 ㅎㅎ

  • 12 0
    명언록

    노무현정권이 사찰했다. 근거가 뭐요? 새누리왈 .. 그건 나도 모르죠.!!!!

  • 7 0
    지나가다

    남자 박근혜 ㅋ

  • 4 0
    한 유권자

    이야기 끝났다. 많이 떠들고 말도 안 되는 핑계거리 양산하노라고 바쁘구나. 나는 결정했다. 그 000당만은 안 찍기로--/ 이유를 묻지 말라. 니들이 더 잘 알 것이다. 양심에 털난 집단들 같으니라고. 대통령이 5년제로 된 것이 그나마 천행이로구나. 하마터면 어쩔 뻔 했느냐?

  • 7 0
    금호강

    요즘 온천지가 빨강색으로 물들었다. 빨강색은 빨갱이를 상징한다. 1973년 목포 삼학소주가 부도난 이유중에 하나가 상표에 빨강색이 들어 있다는 이유만으로 빨갱이로 몰려 부도난 것이다. 새누리의 상징이 빨강이라며.. 남로당 빨갱이 집안이라서 그런가 보구나. 박정희 남로당 군사담당으로 여순에서 학살 개입, 그의 형 박상희(동희?) 남로당 빨갱이로 처형당함

  • 4 0
    나라전체가정신병원

    이정부들어서 소시오패스들의 대규모 커밍아웃...

  • 8 0
    국민능멸당

    그러니까 새누리당은 기존 정치인들이 나오면 책임져야 되니까 정치 신인들 동원해서 실드나 치고 있다는거네? 공격당하면 그걸 왜 저한테 따지냐 그러고 앉아있고. 토론 거부에, 토론 중에 도망가질 않나, X도 모르는 놈들 내보내질 않나... 진짜 책임감 없다.

  • 12 0
    훅!등신

    한순간 훅!가는것!!등신되는것~~순간이다,동원아~~~~

  • 11 0
    딱그수준

    닭그네의 수준을 반증 하는
    사람을 토론 참여 시킨듯

  • 11 0
    똥마려워

    정말.가지가지한다. 개콘도아니고 ㅋㅋㅋㅋㅋㅋㅋㅋ

  • 9 0
    ㅎㅎㅎㅎ

    한 마디로 "닥치고 새누리 아웃"

  • 9 0
    (+ +)

    간만에 주접의 향기를 진하게 맡았슴. 역시 새머리. 후후

  • 16 0
    그저한심

    침대가 과학이라...거 참....침대가 과학이면 나전칠기는 철학이다...이런 넘이 뜨는 사회 한국..

  • 1 0
    새누리당 전국구

    4번 이상 당선되면 안된다..
    전국구 4번은 빨갱이드만...김일성 종합대학 출신이더라.
    걔 뽑히면 안돼!!!

  • 1 0
    엽전 담합 항공사

    똥누리당 엽전들 뉴스는 지겹다, 미국 살면서 오늘 반가운 엽전뉴스 하나는 한국행 비행기 티켓이 경쟁으로 싸졌다는 거. 그까지 비행기 티켓 값 얼마하겟어? 벤츠타는 청소부 허풍 엽전들은 말하겠지만 부자들은 돈이 없어서가 아니라 내 돈 먹는 상대의 돈의 정의를 따지는 사람들이 부자야. 대한항공 아시아나 바가지로 정말 엽전 등쳐먹었지, 특히 한일노선

  • 2 2
    뷰스 편집장 보슈

    0 오징어는 ㅂ ㅗ 지맛..
    0. 라이스 강간해서 죽이자..
    .
    위와 같이 통곡당 돼지후보가 명언을 남긴데 대하여 뷰스의 여기자와 여성독자들,
    뷰스가 하늘같이 섬기는 좌파들의 에미애비, 마누라와 딸들은 어떻게 받아 들일까에 대한 편집장의 칼날같은 칼럼을 써 보시요,

  • 4 0
    후손을위하여

    ▷ 매국노, 독립투사 사냥군, 양민학살자의
    후손들이 더 잘 사는 사회가 웬말이냐?
    ▶ 종일파 단죄하지 못해 대대손손 매국집단을 양산했다.
    ▷ 주권을 포기하고
    ▷ 1%를 위한 망국적 한미FTA를 강행처리한
    ▷ 종미 매국노 딴나라 좌빠리 새누리당을 박멸하자!
    ▷ 4월 11일은 매국노 청산일, 민주주의를 되찿는 날!

  • 5 0
    후손을위하여

    ▷ 반민족적 반국가적 매국노와
    ▷ 헌정질서 파괴자, 사법정치꾼, 언론정치꾼, 범법자
    정권이 바뀌어도 반드시 처벌해 역사를 바로잡아야 한다.
    ▶ 분배는 날로 악화되고
    ▷ 서민은 빚더미에서 허덕이며 실질소득은 점점 줄어들고
    ▷ 토건정권 사기에 부동산시장 녹아난다!
    ▶ 4월 11일은 역사를 바로잡는 날!

  • 2 9
    부엉신 뷰스야

    100분 토론 사회 본놈이나 최죄천이 같은 놈이나 천호구나
    이런 늠덜을 패널로 등장시켜서 주디이질 하며 비웃는 모습
    떼거리로 한늠 병신만드는건 일도 아니지...
    뒤에서 방청하는 젊은 늠덜 실실 쪼개는 모습 참으로 가관이다.
    이러 늠덜이 이나라를 망치는 일등간신이다.

  • 7 0
    큰기러기

    조동원은 홍보부장이 아닙니다. 개그맨입니다.
    (침대는 가구가 아닙니다. 과학입니다.)
    .
    .
    우리 정치, 재밌게 재밌게... 새누리당 !
    (우리 강산, 푸르게 푸르게... 유한킴벌리 !)

  • 14 1
    지나가다

    새누리당.....명언 나왔네......그건 저두 모르죠.
    일단 던져놓고 보는군.

  • 14 0
    천망회회!

    나도 모른다.
    내가 조류전문가냐?
    새머리당에는 진짜 새대가리들만 모였는쥐~
    그냥 남들은 다 그렇다고 하더라.

  • 11 0
    조동원 좆됐다

    민간인 불법사찰의 실마리는 이명박을 죽이는데서부터 시작한다.
    이명박을 죽여라. 그러면 다 살 것이다.
    박근혜의 소원은 누가 지금 이명박을 죽여줄 것인가다.
    그래서 "내가 청와대냐"라고 당 홍보본부장이 한숨쉬는 것이다.
    이명박을 죽이는게 새누리당의 당면과제다.

  • 19 1
    토론의 달인

    전 세계 토론계를 강타한 무적의 두 인물 되시겠다....... 뭐니뭐니해도 부동의 1위는 토론도중 사라져버린 전무후무한 안산의 도망녀......나는 모르죠 한마디로 다 뭉개버리는 침대동원이.. 닭대가리당의 아이콘으로 써라

  • 6 6
    불법사찰아웃

    부엉신 뷰스야 라는 사람은 대한민국 사람들 이간질 시켜서 득보는 일있나 아니면 쥐섹이나 독재자딸한테 빛진것있냐 쥐섹이 불법사찰 주어라는것 천하가 다아는 사실인데 그리고 참여정부에서 그런일없다는 사실 모두가 다아는데 이상하다 이사람 혹시 머리가 돈것인가

  • 15 2
    침대는 동원이다

    침대는 과학이다? 조까라 마이싱이다.. 새누리다운 넘이 나와서 국민을 우롱하고 협박하는구나 동원아 실컷 짖어라 일주일후면 세상이 바뀐다

  • 4 18
    부엉신 뷰스야

    100분 토론 사회 본놈이나 최죄천이 같은 놈이나 천호구나
    이런 늠덜을 패널로 등장시켜서 주디이질 하며 비웃는 모습
    떼거리로 한늠 병신만드는건 일도 아니지...
    뒤에서 방청하는 젊은 늠덜 실실 쪼개는 모습 참으로 가관이다.
    이러 늠덜이 이나라를 망치는 일등간신이다.

  • 21 0
    부러진화살.

    영화 부러진화살의 판사와 검사가 생각나네.
    몰라도 증거 채택한 검사.
    증거에 대해 모른다 해도 유죄판결하는 판사.
    현정권의 권력자들의 행태.

  • 21 1
    무당파

    바지 세운거죠 ㅋ

  • 22 1
    4월11일 쥐잡는날

    쥐떼 대 박멸의 날 임박
    4월11일.....4월11일.....4월11일
    청기와 쥐떼
    새비리 쥐떼
    투표로 때려잡는 날
    쥐새 끼 소탕에 모두 모두 참여하시오~

  • 19 2
    4월11일 쥐잡는날

    쥐떼 대 박멸의 날 임박
    4월11일.....4월11일.....4월11일
    청기와 쥐떼
    새비리 쥐떼
    투표로 때려잡는 날
    쥐새 끼 소탕에 모두 모두 참여하시오~

  • 14 1
    ..

    븅신머저리자식

  • 17 1
    지나다

    머리는 쓰라고 있는게 아닙니다. 관물대용 입니다.

  • 20 1
    ㅋㅋㅋㅋㅋ

    개그콘서트 억지로 웃길려는 개그맨들아. 개그는 저렇게 자연스러운 웃음을 유발하는거다.
    알았쥐?

  • 3 17
    부엉신뉴스야

    - 작성자 본인이 삭제했습니다 -

  • 18 1
    급호감

    아 재밌다. 심심하거나 우울할 때 한 번씩 봐야지.ㅋㅋㅋㅋㅋ
    그리고 아저씨 아이구 고맙습니다. 쥐박이의 물타기에 쐐기를 박아 주시다니.
    조동원 앓이 할 듯.

  • 15 1
    한심한 국민들.

    재들은(새대가리당) 이나라에 아무 관심도 없다.
    그저 돈있것다 권력만 더 있으면 국민을 종놈처럼 부리며 살수있거든.
    쥐박일 봐라.
    지가 하고싶은거 하기위해서 법이고나발이고 구냥 휘들렀다.
    글구 상득이 장농엔 은행에도 못가는 구린돈이 가득하고.
    국민이야 디지든말든 지아가리 채우기 바쁜놈들이다.
    한심한 국민들아 종놈이 되고싶거든 또찍어라.

  • 15 1
    정권심판론

    [르포] “계속 한나라 지지했지만 이번엔 확…”
    박근혜-문재인 ‘운명’ 달린 자존심 대결…‘불법사찰’ 정권심판론 되살리나
    http://www.mediatoday.co.kr/news/articleView.html?idxno=101489

  • 17 1
    결정했다 너희는아님

    조동땜에 챙피서 몰살겠다 아무리 인재가 없서도 이런사람을 내보낸는지 실망이다 국민을 우룽하고 깔보는것아닝가 묻고싶다 발끈여말좀요 화가 나요 이쓰바 새눌들 꼼수 술수 수작 능력 밑천 다드려났다 이런개쓰발 아무리 노가리일망정 말빨이라도 있서야지

  • 8 2
    목민

    국민의 입장에서는 불법사찰을 뿌리부터 잘라내는 것이 우선이지.
    당연히 새누리당은 불법사찰의 원조의 승계자들이니 말할 것도 없고,
    민주당 역시 김대중 정권시절 감청 문제로 시끄러운 적 있다.
    물타기는 백 번 잘못이지만, 혹시 정권을 잡고 초심을 잃은 적은 정말 없었는가.
    자문해 보는 것도 나라의 미래를 위해 바람직 하다

  • 19 2
    퍼온글

    대선 때 누가 박근혜에게 대북문제를 물으니 그때 박근혜가 ‘왜 그런 걸 북에 묻지 나한테 묻느냐’고 했던 기억이 자꾸 나는 건 왜일까?”라고 꼬집었다.

  • 15 1
    개누리당 자질부족

    몸통 이영호한테 배웠나? 어디서 버럭? 자질이 부족하면 아무말 하지말고 침묵을 해야지?

  • 12 1
    황당정치안돼

    침대는 밤에 뭘 엿보기위해서 만든 요즘 최신 시대유행 타는 과학입니다. 뭘까요..힌트 잠깐주면.. 어떤 지체 높으신 관음증환자분들이 자신의 욕심을 채우기 위해서 고안한 최고의 히트작중에 하나라고.. 믿거나말거나 주장도 있는데..역시 침대광고나 하는 분은 광고나 하면서 살아가는것이 가장 뼈속까지 행복한것이 아닌가 생각한다.

  • 24 2
    나그네

    어제 잠깐 봤는데....
    흠 뭐랄까 새로 싹 바꿨다면서?? 근데 사람은 그대로 더라~~~

  • 21 1
    111111

    대가리가 비어있는 넘을 토론에 내보내놓고 당연히 모른다?
    그럼 대가리에 뇌가 있는 넘을 토론에 내보내야지
    아무것도 모르는 애를 내보내면 어쩌니 수구꼴통아

  • 17 0
    수첩환관

    논리도 없고 진실도 없고 무뇌아를 그자리에 앉혀났군요,수첩환관이 너의 별명

  • 6 41
    이걸 기사라고 쓰냐

    여기 미친놈들 집합소 구먼,
    조뎅이로 말뒤집기나하는 좌삐리들은 나라의 기생충이야,
    청와대가 아는걸 조동원이 어떻게 아나?
    조동원이야 당연히 모르지,

  • 11 2
    우리가 남이가

    새 대가리 화이팅
    새머리 화이팅

  • 10 0
    띵아

    오마이에 가보니 교과부가 초중고학생도 사찰(?)용 지도 카드를 대외비로 작성하라 했다네.
    1980년대에 삼청교육대에 청소년을 보낸 자료가 되는 학생선도카드와 같다네요.

  • 12 1
    새 대가리

    역쉬나 새 대가리답다
    그래도 찍어주는 님은 새 대가리 원조아닌가
    우리가 남이가 하면서
    새 대가리들

  • 3 27
    조동원화이팅

    - 작성자 본인이 삭제했습니다 -

  • 25 1
    앞으론

    이런 사람도 100분토론에 나오네요. 앞으론 사전 심사 필요.

  • 4 31
    뷰스앤지라시

    - 작성자 본인이 삭제했습니다 -

  • 24 1
    김용민욕한거 가지고

    뭐라고 할거면 이나라 개그맨들 다 감옥에 넣어야라 쉑키야.
    개그와 진실도 구분못하는 꼴통쉑키들이 무슨 남을 비판한다고;;
    간혹가다 여기 이명박그네알바들 오네

  • 26 0
    몸통이 깃털에게

    영호 욕많이본다. 가족걱정 자식취직은 내가 책임진다. 사식도 별7개 호탤식단으로 다 지시해둿다. 나중에 한및천 확실하게 넘겨주고 미래를 보장해주겠다. 그러나 지금은 때가 아니다. 난 한번신세지면 끝까지 책임진다. 뒷걱정말고 모든걸 안고가라. 조금만 참고기달리면 햇볕보게 해주겠다.나만 믿고끝까지 버텨라.비밀은 무덤에 묻어라.

  • 3 32
    문제인 물

    이분도 문제~
    민주당 김용민후보 발언 동영상
    http://www.youtube.com/watch?v=LJ9fVGINidc&feature=youtu.be
    .
    공지영씨는 지난달 자신의 트위터에
    '김용민후보를 가까이서 본 소감을 몰래 말씀드리면
    사위를 삼는다면, 혹은 함께 일을 도모한다면
    당연 그였다는 생각을 했다'
    조국 이외수도 한마디씩 ㅜㅜ

  • 44 0
    조약돌

    조동원이 야이놈아, 어째 그쪽구석에만 들어가면 사람이 쥐상으로 변하냐, 뻔뻔도 극치, 네놈도 무성이놈과 똑같은 닥그네 치마폭에 기웃거리는 환관놈이로구나, 홍보기흭본부장이라는놈이 그모양이니 다끄네 앞날이 않봐도 비디오다..

  • 53 0
    지만이가 됐다면 끝

    토론중에 답변도 못하고 자리 뜨고 도망가는 닭머리당 얼짱 보다는 웃기는 게 차라리 낫다...

  • 48 0
    토론에 나오는

    닭머리당 애들 보면 명확해진다.
    국회의원자질하고 아무 상관없는 애들
    닭머리당 공천기준은 딱하나구만
    얼마나 닭그네의 거수기로 적합한가
    이거 딱하나네;;

  • 34 0
    그네양이

    수첩을 복사해서 좀 줬어야쥐 대답을 하쥐
    그네양 잘못이구만.
    재내들 수첩없으면 대답못하는거 뻔히 알면서 그네양도 참;;

  • 44 0
    동생이 됐다면 끝

    수첩보고 버벅거리는 산소가스 닭공주 보다는 웃기는 게 차라리 낫다...

  • 25 0
    유권자

    카피라이터 하신 분이 왜 정치판에 끼어 들어 고생하시나. 잘하시는 카피라이터나 하지, 정치판에 온갖 잡놈들이 들시글거리니 진흙판 싸움을 하겠다고 하는 것이지

  • 0 45
    김용민 검색

    민주당후보인 나꼼수의 김용민 때문에 난리가 났어요.
    조국씨 이외수씨도 한말씀들 하셨네요~
    이제부턴 다른 당에 성적인 놀림은 끝장났어요.

  • 37 0
    까칠한사람

    개누리당에 가면 박씨 할머니처럼 다들 머리가 새가 되는 모양...
    주둥이론 순리니 어쩌니 하지만
    언행불일치의 대표적인 인간들이 이명박근혜 아닙니까...
    감찰과 민간인 불법 사찰이 동일하다는 그 생각...
    참 새대가리죠..

  • 33 0
    대표주자

    전형적인 새눌당애.
    조군!
    군은 부끄러워할 필요없다.
    다 똑같은 애들이니까.

  • 20 0
    토론참여

    난 나중에 박근혜 토론회에 한번 나오라고 했으면 좋겠다. 얼마나 그~ , 이~ , 저기~ 등을 남발하며 횡설수설할지...재미있을것 같다.

  • 7 3
    ㅈㄷㄱㅈㄷㄱㅈ

    그래도 우리가 남이가? ㅋㅋㅋㅋㅋ

  • 21 0
    큰기러기

    전혀 정치를 모르는 저런 사람을
    이렇게 중요한 이슈와 관련된 토론 프로그램에 내보낸 이유가 뭘까 ?
    새누리당이 그만큼 할 말이 없다는 거겠지.

  • 30 0
    고민된다

    요즘 좀 고민이다. 얼마전까진 똥누리당 같은 허접은 캐망하는 게 정신건강에 좋다고 생각했는데, 요즘은 요즘은 그럼 웃기는 건 누가 책임지지...?? 이런 고민에 빠지게 됐다. 저런 절정의 예능감은 그냥 노력만 갖고 되는 게 아닌데. 사골까지 똥누리당 똥독에 올라야 가능한데...ㅋ

  • 25 0
    떡실신상태로

    이명박그네와 그패거리들은 현재 떡실신상태로 심각한 조울증 내지 정신분열증 증세를 보이며 수시로 혼잣말과 비논리적 주장을 하고있음.

  • 16 0
    멘탈붕괴

    하여튼 개념 없는 녀언노옴들은
    전부 당나라당에 다 모여 있다닌깐...
    이런 사람들 지지하는 인간들 도대체 뭐하는 영혼들일까
    졸라 궁금하다

  • 32 0
    사필귀정

    토론하는거 봤다.별 미친 넘을 델다놓고 하는 가 했더니 역시 조인트 김의 방송이더만 보는 내가 다 창피해서 보다가 보다가 채널을 돌려버렸다. 과연 똥누리당의 뭐시기 답게 뭐라할까? 유치찬란 하더라 ! 하기사 유치원생 처럼 빨간 점버 걸치고 하는 짓도 유딩보다
    못아다니????

  • 33 0
    피똥누리당

    영혼이 없는 암닭 똥누리당 참 나라맞겨놓으면 잘끌고가겠다

  • 19 1
    똥누리당 !

    우리는 또 또ㅇ 또ㅇ 도또 또오도로
    ㅓ똗 ㅗㅕㄷ 또 도ㅇ돌또 또 또ㅇ또 도또ㅇ도ㅇ 도ㅇ 또ㅇ또또
    또 또ㅇ ㅇ 또 또ㅇ 똥누리당 !!!


  • 23 1
    서민피빠는당

    그네에비 독제정권1961년 5월 16일 박정희의 주도로 육군사관학교 8기생 출신 군인들이 제2공화국을 폭력적으로 무너뜨리고 정권을 장악한 군사정변.
    [출처] 5·16군사정변 [五一六軍事政變 ] 무서운 그네

  • 2 0
    이상한 논리의모함

    - 작성자 본인이 삭제했습니다 -

  • 2 0
    qufquf

    - 작성자 본인이 삭제했습니다 -

  • 2 66
    욱기는 기사네

    뷰스, 참 많이 하네.
    노골적으로 편파 보도하는 기자들, 참 수고가 많다.
    보도에 기자 자기 감성을 슬슬 집어놓고,
    기사를 이리저리 화장질하고 야단이네.
    보도의 기본자세도 안 된 기자들이 요샌 너무 많아.

  • 26 0
    술먹자

    횡설수설ㅋㅋㅋ

  • 77 0
    껄껄껄넘웃었지

    저런 빨강색 잠바 입은 종자들 찍어주는 백성들은 또 어떤 종자들일까??
    정말이지...학교에서 뭘 배운거야??
    그렇게 사안을 파악할 인지 능력이 없나??
    양심도...상식도...옳고 그름도 판단못해서
    죄짓고 사기를 치고, 국민을 향해 폭력을 써도...
    욕만할뿐 선거하면 또 그 조폭들 같은 집단을 찍어대는 종자들...
    과연 그들은 사람인가? 쥐인가??

  • 54 0
    TV 쇼

    바보 퍼레이드
    웃기는짬뽕
    코미디 연습하나..
    ㅋㅋ
    이런 바보같은 이들에게
    과연 국민이 마음을 줄까..
    속아온 것도 억울할 텐데
    바보 쇼도 정도 껏 해라...
    배가 고파서 웃지도 못 하겠다..
    밥을 걸러서..
    돈 없어서..ㅋㅋㅋ

  • 28 0
    수좀

    손석희 나가고 백토 왠만하면 토렝으로 안받아보는데 이건 받아봐야겠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 51 0
    수좀

    새당에 들어가면 다 바보가되고 등신이 되는 상황 ㅋㅋㅋㅋㅋ 잘살아온 인생 한 순간 훅 가는 당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 47 0
    코피나터져

    침대가 가구가 아니라고 우겨서 돈 번 놈이었구만...별 놈 다 보겠네 똥누리당에서.

  • 74 0
    대책없다

    똥누리당의 현재모습
    증거도 논리도없이 그냥큰소리 지르고 물타기하러 한다
    국밈들이보기에 한심하다
    박그네의 사찰에 대한 말바꾸기 이영호놈 고함지르다 바로 교도소행...
    정말 대책없다

  • 32 0
    수좀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 64 0
    개대가리당

    코메디는 안상수가 잘 하는데 이제 안상수 대를 이어 받은 조동원이 코메디 재미 있겠다 똥도 모르고 된장도 모른 저런 놈이 그러니 새대가리당 이지 그래도 안상수는 보온병 들고 포탄 이라고 했는데 조동원 이는 보온병 들고 원자 폭탄 이라고 할것 갔다카이.

  • 51 0
    미래

    역시 鳥무리의 한계야
    이건 뭐....토론하다 도망가는 인간이 없나
    토론의 기본도 안된 무리들이 뭔 정치를 하나
    민주주의의 기본이 자기네 입장을 설명하고 상대를 설득하는 토론아닌가

  • 48 0
    이명박근혜 심판

    똑똑한 사람들도 새대갈당 가면 빙신이 되는구만....
    참 요상한 새대갈당이야....

  • 70 1
    새대가리(?)당이지

    뭐.. 근거도 없이..
    그저.. 남탓...
    이런것이 바로.. 맹박이당(?) 개누리당(?)의..
    정강정책으로.. 올려라..ㅋ

  • 43 1
    112

    참.. 똑똑한 애들도 한누리당만 가면.. 빙신이 되니 원..
    참 요상한 단체야..

  • 92 1
    ㅋㅋㅋㅋ

    부산 문대성 후보 토론회도 개콘였음
    문대성 : 뉴타운 왜 반대하세요?
    최인호 : 새누리당 구청장이 뉴타운 해제했는데요?
    문대성 : 도시재건축법 제정에 힘쓰겠습니다.
    엄호성 : 그거 이미 제정돼서 계류중인 법인데요?
    무소속엄호성, 민주당최인호가 논문 표절에 대해서 걸고넘어짐.
    문대성: (실실 웃으면서) "내 강의 한 번 들어 보셨나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

  • 4 64
    날라ㅣㄹ아

    말빨만 자랑하는 식상하고 피곤한 정치꾼의 역겨운 자화자찬성 대화법만 경험하다, 어제는 신선한 우리 옆집아저씨같은 동질감있는 대화법을 경험하니, 옳구나, 바로 이런거구나~! 하는 느낌을 받았다. 격하고 흐를 토론을 김빼기작전에 성공한 새누리당의 토론이 좋았다,

  • 1 0
    참관인

    - 작성자 본인이 삭제했습니다 -

  • 39 1
    ㄴㅇㄹㄴㅇㄹ

    ㅋㅋㅋ 100분토론 보러가야겠네요 ㅋ

  • 58 1
    새누더기쥐떼버러지들

    하여간 쥐대갈통달고 다니는 무뇌충 쥐10쉐기버러지들만 골라골라 끄러모두기 어려울긴데 새누기 쥐떼들 차암 대단혀~~~, 싸그리 암내하나 잘맡는거 전공 추가해야할 사악하고 추잡스런 최악질 쥐18쉐기버러지균들~~~???

  • 77 1
    호랑이

    한마디로 코메디죠 자질문제죠

  • 90 1
    한심한놈

    나도 어재 보고 거품 뿜었다. "왜그래요. 내가 청와대냐?"

  • 93 1
    너도 X맨이냐??ㅋ

    잘한다... 새대가리 ...계속 주욱 평소 생각대로 하던것처럼만 해주시면 됨니다.
    감사혀!!!

  • 2 141
    김영택(金 榮 澤)

    노무현 족속들
    조직적으로 민간인사찰 기록을 남기지 않기위해
    기록들 폐기했다고 하는 증거가 있재
    -
    저기 기록실로 이관하지 않고 .

  • 146 1
    새누리당

    이번일로
    우리 새똥당은 망했다 , 그래 망해라
    거짓말을 밥 처먹듯하면서 맨날 똥만 싸는 새똥당
    매일 똥 냄새맞고 사는것도 지겁다
    4월11일은 봄맞이 대청소를 해야 똥 냄새가 안나지
    똥냄새 맡으기 싫으면 투표를 하세요
    그라면 똥냄새가 안납니다
    4월11일은 쥐도 잡고 유신독재 닭도 잡고 일석이조네
    선거는 참 좋은것야

↑ 맨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