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윤호중 "박지현 사견일뿐", 민주당 '콩가루' 양상

지방선거 고전 속에 또다시 갈등 표출. 선거에 악재 우려

박지현 더불어민주당 공동비대위원장의 대국민사과 및 쇄신안을 놓고 윤호중 공동비대위원장이 '사견'이라고 일축하고 강성 의원과 당원들이 박 위원장을 비난하고 나서는 등, 민주당의 뿌리깊은 갈등이 또다시 표출됐다.

박 위원장은 24일 국회에서 기자회견을 통해 "정말 많이 잘못했다"며 "염치없지만 한번만 더 기회를 달라"고 읍소했다.

그러면서 "민주당을 팬덤정당이 아니라 대중정당으로 만들겠다"며 "내로남불의 오명을 벗겠다. 온정주의와 타협하지 않겠다"고 약속했다.

그는 회견 후 '86 용퇴론' 등을 구체적으로 추진할 거냐고 묻자 "86 용퇴도 그렇고 젊은 민주당으로 나아가기 위해 어떤 과정을 거쳐야 하는지 충분한 당내 논의를 거쳐 금주 내 발표하겠다"고 답했다.

이에 대해 강성파인 김용민 의원은 즉각 페이스북을 통해 "사과로 선거를 이기지 못한다"며 "새로운 약속보다 이미 한 약속을 지키는 것이 더 좋은 전략"이라고 맞받았다.

강성 당원들도 박 위원장의 '팬덤정치 청산' 발언에 반발해 당 게시판에 "김건희보다 박지현이 더 싫다" "당을 떠나라" 등의 원색적 비난을 퍼부었다.

급기야는 윤호중 공동비대위원장까지 기자들과 만나 박 위원장의 쇄신안에 대해 "당과 협의된 바 없다, 논의된 적 없다"며 "개인 차원의 입장 발표로 안다"고 깔아뭉갰다.

86 대표주자인 김민석 선대위 공동총괄본부장도 페이스북에 "일리 있는 말씀도 하셨지만, 틀린 자세와 방식으로 하셨다"라며 "'내가 책임지고 민주당을 바꾸겠다'는 사당적 관점과 표현은 옳지 않다"고 비판했다.

인천 계양을 국회의원 보궐선거에 출마한 이재명 총괄선대위원장이나 김동연 경기지사 후보 등은 선거가 예측불허의 접전 양상으로 진행되자 박 위원장의 '읍소'에 공감하며 자세를 낮추고 있다.

그러나 쇄신대상으로 거론된 강성 의원들이나 86 정치인들이 강력 반발하면서, 도리어 민주당의 뿌리깊은 갈등상만 표출시킨 양상이어서 가뜩이나 힘겨운 지방선거를 더욱 어렵게 만드는 게 아니냐는 탄식이 당 안팎에서 흘러나오고 있다.
김화빈 기자

관련기사

댓글이 29 개 있습니다.

  • 5 0
    개독몰살해야~

    개독은사회악이고 범죄집단이다

  • 1 0
    얘들의 주 목적은

    더듬고 찢고 박는 게 주목적인 것 같다. ㅎㅎ

  • 20 3
    People

    박지현실컷이용해먹고이제표로연결안되다고 생각이드니내쫒는
    전형적인전라도식배신의정치를보여주는민주당!....ㅋㅋㅋㅋㅋ

  • 6 1
    588

    용퇴는 없어, 김일성처럼 3대 세습해야지

  • 7 2
    더박어전라민주당박는게먼저다

    아무리 지잡대 나온 폐미라지만

    그래도 명색이 대표인데

    대표의견이 사견이라는

    베트남 윤조루새끼 보소 ㅋㅋㅋㅋㅋㅋㅋㅋ

  • 5 0
    views

    '크리스천' 운운 하는 알바는 언제나 뷰스앤뉴스를 떠나나?

  • 1 1
    크리스천의 이름으로(5일후 주일)

    우주가 팽창한다는 허블 법칙이 틀렸으므로 빅뱅이론과 급팽창 우주론과 우주의 가속팽창이 틀렸죠! 만일 우주가 팽창한다면 우주공간이 증가하므로 우주의 밀도가 평균적으로 거의 균일하다는 관측결과를 설명할 수 없다고 생각하죠!

    우주는 회전하고 있고 우주의 중심이 있죠
    우주(지구,태양,달,별,은하등등)의 나이는 약 7000년이죠!

    -소리없는 헌신(전화번호111)

  • 1 1
    맥스웰 2세(크리스천 이론 물리학자)

    책<원종수 박사의 너는 내 것이라>는 하나님 아버지를 생생하게 증거하고 있습니다!

    여러분 예수님과 함께 하시기를 바랍니다!!!

    책<모든 것을 바꾼 사람>은 예수님을 믿었던 이론 물리학자 맥스웰(크리스천)에 대한 책입니다!

    -소리없는 헌신(전화번호111)

  • 1 0
    여호와 하나님의 열심(크리스천)

    책<하나님을 믿는 서울대 과학자들>
    재작년 2020년 노벨 화학상 후보였던 서울대학 화학생물공학부 현택환 교수님(크리스천)도 이책에 나오죠!!!

    여기에 오시는 분들과 가족들이 예수님과 함께 하시기를 바랍니다!!!~

    오늘날의 쉰들러 프로젝트(영혼 구원)가 필요하죠!!!
    스티븐 퍼틱 목사님의 책<태양아 멈추어라> 태양 기도

    -소리없는 헌신(전화번호111)

  • 1 0
    무명의 크리스천의 충성(5일후 주일)

    2008년 노벨 물리학상 수상자인 마스카와 도시히데는 한국에 와서 과학강연을 했는데 강연제목은 한국은 언제 노벨과학상을 받을 것인가?였죠!

    제가 교토대학 유카와 이론물리 연구소에 논문 2편을 일본어로 번역해서 1998년에 국제우편으로 보냈죠! 이때 1998년에 유카와 이론물리 연구소의 소장은 2008년 노벨 물리학상 수상자인 마스카와 도시히데였죠!

    헌신

  • 1 0
    크리스천의 이름으로(제2요나의 표적)

    이론물리학 논문<특수상대론은 틀렸는가?> 부제) 광속도 가변(가감)의 원리
    논문<새로운 파이 중간자(소립자)의 발견에 관하여>
    는 교토대학 유카와 이론물리 연구소에 일본어로 번역해서 1998년에 국제우편으로 보냈죠! 이때 1998년에 유카와 이론물리 연구소의 소장은 2008년 노벨 물리학상 수상자인 마스카와 도시히데였죠!!

    -소리없는 헌신(전화번호111)

  • 1 0
    뉴턴 2세(크리스천 이론 물리학자)

    현대물리학(특수상대론,양자역학,불확정성 원리,호킹 복사,초끈이론,빅뱅이론,허블 법칙,급팽창 우주론,우주의 가속팽창,진화설등등etc)을 침몰시켜서 복음을 전하며 약 7000년전쯤에 우주만물을 창조하신 창조주 여호와 하나님 아버지께 모든 영광을 돌립니다!

    "이것으로 충분하다. 아인슈타인,보어,하이젠베르크,호킹,허블,다윈, 우리를 용서하십시오"

    소리없는 헌신

  • 1 0
    어째 호중이는

    출마할수록 머리가 점점더 풍성해지더라?

    비결좀 알려주라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 21 1
    자멸하는 더불어강간당 ㅋㅋㅋㅋ

    이쯤되면 막가자는 거지 뭐 ㅋㅋㅋㅋㅋ

    똥팔육주사파새끼들한테 팁하나 주자면
    그나마 박지현이 니들에게 남은 마지막 희망이다

    아, 니들이라 카면 안되겠구만
    니네당 지지자들의 희망이라고 해야겠네ㅋㅋㅋ

    아무튼 박지현 건드리는 순간
    총선에서 똥팔육은 완전히 제거된다

    그러니
    강간이나 일삼는 니들 부실한죶잡고 잘 생각해봐

  • 0 0
    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

    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

  • 0 0
    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

    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

  • 0 0
    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

    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

  • 0 0
    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

    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 개죶망더불어강간당 3석확실 죶라남북광주 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

  • 0 0
    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

    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

  • 0 0
    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

    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

  • 1 1
    개죶망더불어강간당이 살려면

    이재명후보님의 웅장한 죷으로

    우리이니의 연약한 후장을 마구마구 찢어줄 필요가 있다

    일단 똘똘이를 우리이니 후장에 거칠게 삽입한후에

    한 다섯번만 리드미컬하게 왕복운동하면

    확실하게 찢어질거다

    내가해봐서 잘안다

    조국과 민족의 무궁한 영광을 위하여

    이재명은 신속히 애국적 찢기에 착수해라

    끝으로

    고생한 우리이니 후장을 프렌취키쓰로 찐하게 빨아줄것

  • 0 0
    이재명은

    이제 명이 다되었구나 ㅋㅋㅋㅋㅋㅋㅋㅋ 그것참 쌤통이로구나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삥땅쳤으면 더이상 잔머리굴리지말고 얌전히 벌받아라

    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

  • 25 0
    선거 개죶망한 더불어강간당은

    박지현을 희생양삼으며 토사구팽한후

    다시 똥팔육주사파새끼들의 놀이터로 전락하겠지

    그러다가 총선에서 전멸한후 역사에서 사라진다

    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훠

  • 1 0
    결론은 대국민 사과가

    사기라는 말 ^^

    역시나 더듬어박는당 답다.

  • 1 0
    대머리 호중아?

    가발이나 벗어 새꺄. ㅋㅋㅋ

  • 31 0
    절라 콩가루 집단 ㅎㅎㅎ

    뭐 이런 종자들이 다 있냐? ㅎㅎㅎ

  • 1 1
    김건희 앞에서

    흐물흐물 입가리고 헬렐레... 남자망신 다 시킨 놈.

  • 1 0
    크리스천 천재 물리학자(빌립)

    현대물리학 침몰하다(특수상대론,양자역학,불확정성 원리,호킹 복사,허블 법칙,진화설등등)

    아인슈타인은 만년에 특수상대론이 틀렸다고 고백(특수상대론은 신기루라고 고백)했다고 시립도서관에 있던 독일인이 쓴 책에서 읽었죠! 아인슈타인이 빛을 뒤쫓아서 빛의 속도와 같아진다고 할 때 아인슈타인이 질량을 가지고 있으므로 광속도와 같아질 수 없죠(2009년에 발견했음)

  • 1 0
    크리스천의 이름으로(물리학 혁명)

    R 프로젝트(삼성 초전도체)는 희망사항일까요?

    2003년 3월3일 새벽(1:00 am쯤) 논문에서 이론적으로 유도한 초전도체 법칙(R 법칙)인 여호와-채의 법칙(채의 법칙)을 발견한 그날 꿈에서 노무현 대통령내외가 저를 만났는데 노무현 대통령과 악수를 했고 청와대가 아닌 다른 집에서 음식상에 앉아있는 저에게 노무현 대통령이 수저로 음식을 떠서 먹여주었죠!

↑ 맨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