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국세청, 양현석의 YG엔터 전격 세무조사

'저승사자' 조사4국이 양현석의 개별소비세 탈루 의혹 등 조사

국세청이 20일 승리가 속해 있던 YG엔터테인먼트에 대해 전격 세무조사에 착수했다.

승리에게서 시작된 불똥이 양현석 YG 대표에게 본격적으로 튀기 시작한 양상이다.

국세청은 이날 서울 마포구 합정동 YG엔터테인먼트 사옥에 조사관 100여명을 투입해 세무 관련 서류를 확보했다.

정기조사와 달리, 재벌오너 비리 등에 대한 특별조사를 담당해 재계에서 '저승사자'로 불리는 서울지방국세청 조사4국이 조사에 착수한 것으로 알려졌다. 통상적으로 5년마다 하는 정기조사를 YG는 3년 전인 2016년에 받은 바 있다.

YG엔터테인먼트가 받고 있는 대표적 탈법 혐의는 양현석 대표의 개별소비세 탈루로 알려졌다.

최근 양현석 대표가 실소유주로 알려진 서교동 클럽 '러브시그널'이 일반음식점으로 등록해 개별소비세를 탈루했다는 의혹이 제기된 바 있다.

일반음식점은 요금의 10%를 부가가치세로 납부하면 되지만, 유흥주점은 개별소비세 10%와 교육세 3%를 추가 부담해야 한다.

1996년 설립된 YG엔터테인먼트는 SM, JYP와 함께 3대 기획사로 불리며 승승장구했으며, 특히 박근혜 정권때 전성기를 구가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YG는 특히 승리가 속했던 빅뱅이 전체 수입의 3분의 1 정도를 올려줄 정도로 빅뱅의 위상이 절대적이며, 양현석 대표는 버닝썬 사태가 터졌을 때 승리를 적극 옹호해 비판을 자초하기도 했다.

문재인 대통령은 전날 "강남 클럽의 사건은 연예인 등 일부 새로운 특권층의 마약류 사용과 성폭력 등이 포함된 불법적인 영업과 범죄행위에 대해 관할 경찰과 국세청 등 일부 권력기관이 유착하여 묵인·방조·특혜를 주어 왔다는 의혹이 짙은 사건"이라며 국세청과 경찰에 철저한 조사를 지시했다.
박도희 기자

댓글이 44 개 있습니다.

  • 0 0
    111

    - 작성자 본인이 삭제했습니다 -

  • 0 1
    111

    ytn 군불 떼우고..sns상에서 문슬람들이 크게 키우면서 이제 하나둘 흘릴꺼임

    박근혜&최순실&YG

    그러면 청원 작업 결국 고걸 무기로 특검 또 할까

    문재인 과좌불언론들이 막판에 몰린 모양이네.. 이거 잘 먹힐 것 같지 않더만.

    김학의 장자연 재수사로 전정권 역고 최순실고 yg
    버닝썬을 쑤쎳을텐데
    문재인 버닝썬 특검정도는 먹힐텐데

  • 5 0
    777

    양현서기는 스프링박건에서도 확인되듯이 쥐바기쥐그네정권에서 직접 보호하지 않고서는 이해가 안되는 것이 많았었지.

  • 0 0
    세리 놈들

    똥줄이 타는 구나, 푼돈 받아 처먹다가 제 목 달아 나게 생겼으니 눈이 뒤집혔구나, 진작 그렇게 나서서 뒤졌으면 별 탈이 없을 것 아니냐, 현석이 클럽에 들락거리면서 양주 처먹으면 적당히 무마하다가 들통나게 샌겼으니 호들갑을 떠네, 광주대에서 지방국세정 조사 자료 가져 갔으니 뭔가 결과가 나오겠지, 안그러냐,

  • 3 0
    ㅋㅋㅋㅋㅋ

    그래야지,,,
    그동안 마이무따 아이가,,,
    별것도 아닌것이,,,

  • 6 0
    딴따라 재벌 해체가 답이다

    존만한 딴따라 들이 회사세워 세금속이고 나쁜짓만 골라하는데 해체가 답이다. 이렇게 된것은 시청자들의 방관 (환장수준)도 한몫을 하였다.일류 배우들 한편출연료가 1억을주니 말이다. 허드렛일하는자들은 80만원 만주고 ! 아이돌이니 걸그릅이니 낯짝만 번드를한 것들만골라 출연료나 챙기고 돈버니 마약에 성매매에 아주 지들세상처럼 지랄하는데! 세상무서움을 보여야한다

  • 3 7
    ㅋㅋㅋㅋ

    귀걸이 쳐달고도 합격했지만 문쩝쩝 가족은 특혜와 거리가 멀당게 ㅋㅋ

    암 치매재앙 ㅋㅋ

    동남아 이민가서 거기 경호요원 세금 쳐발랐지만 문쩝쩝 가족은 특혜와 거리가 멀당게 ㅋㅋ

    암 틀딱재앙 ㅋㅋ

  • 8 0
    불량약국

    이제 약국(YG) 문 닫아라..
    그럴때가 됐다... 현석아..

  • 5 1
    짜고치는 고스톱

    오늘 압수수색 하러간다 미리 연락하고
    검찰 경찰 다 돈 처먹고 하는 지랄들 아니겠어?
    양가 이새 ㄲ도 마약검사 해야된다 벌써 마약검사
    대배해서 마약 씻어내고
    새벽에 파쇄차 불러다 증거 다없애고 염병을 해라
    천문학적 숫자로 돈이 불어나도 세금 안낸다

  • 8 0
    ★ 똥개 젖짜는 장모

    평소 세금 탈루하며 TV 출연에서 시건방 떠는 양현석을 즉-각 구속하라 !!

  • 8 13
    ㅋㅋㅋㅋ

    틀딱 치매 문좨앙이 말레이가서 인도네시아어 인사 ㅋㅋ

    4번씩이나 하고 그마저 언론이 지적해줘서 알았다고 함 ㅋㅋ

    이것이 다 외교조무사 간경화 작품 ㅋㅋㅋㅋ

  • 0 2
    111

    컨설팅(어떤분야든 ) 업자가

    저런 기획을 한 자들이

    안오겟냐 오겟지 햇다고하지

    -

  • 8 0
    버닝썬 물뽕의 날개짓

    언론 장자연 조선 방가 성추행,

    검찰 김학의 별장 성뽕행- 황교안, 윤갑근, 한상대, 곽상도..

    재벌 삼성 이부진 프로폴뽕-오빠는 분식회계 사기..

    .....음.

  • 4 0
    세별가의 아가씨

    세별 회장님, 일어나세요
    큰 따님이 큰 일입니다
    눈을 뜨세요

  • 6 0
    프로포폴 중독

    흐미...
    뉴스타파 미쳤는 갑다.
    이부진 보도 막하네.
    다른 언론은 무서워 벌벌 기는데 말여.
    포털 다음도 오늘만 가는 가벼.
    메인 화면에 이부진 취재 올려놨네.

  • 9 1
    속보>>>>

    이부진 호텔신라 사장, 프로포폴 상습 투약 의혹..H성형외과 前 직원 폭로

  • 5 1
    조사4국

    삼성 이재용
    조선 방가네도 건들쥐 못하면서
    약자들한테만

    저승사자니???

    걍~ 뒈져

  • 2 0
    총장지령

    추징액 천원

  • 2 0
    쥐새끼 사자방 범죄

    가릴려고 연예인 뉴스로 지랄하지 말라
    요즘엔 박사모도 언론을 믿지 않는단다

  • 5 0
    차문호 판새놈아

    재판 똑바로 해라
    국민들이 눈을 부릅뜨고 지켜본다
    성창호처럼 하다간 어떻게 될줄 알겠지 ?

  • 6 0
    하던 말던쥐

    항교안
    곽쌍도
    김학의
    윤갑근
    한상대
    김진태
    ...
    그리고

    나베상

    ㅋㅋㅋㅋㅋㅋㅋㅋ

    집중!

  • 1 2
    ㅋㅋㅋㅋ<-쪽빠리일베새끼

    여기서 서식하다 뒈지니 죗선으로 꺼져라.

  • 11 0
    양현돌이새끼조져

    꼭 이 놈 기획사에서 젤 많이 문제가 터지더라고.
    돈만 벌면 다냐 새끼야! 인성교육 시켜라.
    이 새끼 자체도 성추행 걸린 적 있지 않나?

  • 3 0
    volf64

    연예계 적폐 청산에 돌입한
    국세청에 영광 있으라.

  • 2 0
    박진영

    다시 재평가 될 듯... 제~와피!!!... 예~

  • 2 0
    국세청이 움직이기 시작했다..

    CS 엔터는?

    죳썬 찌라쉬 .말이야? ..지.쓱..

  • 2 6
    진짜 조사힐것은

    드루킹 댓글 여론조작으로 당선무효인 사건이다

    개봉지년이 경인선 가즈아를 봉지에서 물나오게 외친동영상도 있다

    증거는 차고 넘친다

    검새는 드루킹 갱수를 조사버려서

    몸통을 불게 해야 한다

    몸통은 문쩝쩝이하고 그 개봉지 정수기뇬이다 ㅋㅋㅋㅋㅋㅋㅋ

  • 2 3
    밖영선 열사의 내로남불

    이 홍오죳같은뇬은
    조윤선이한테 한달에 5천 만원 생활비로 쓴다고 한년인뎅

    알고보니

    이홍오죳처럼 생긴뇬도 만만치 않넹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야 쌍뇬아 그냥 할복해라

    문쩝쩝이 이시입새퀴는 어디서 이런것들만 골라오는거냐??

    ㅋㅋㅋㅋㅋㅋㅋㅋㅋ 주댕이를 찌져죽일 개새퀴

  • 2 4
    문쉽새가 조사해야 할일은

    드루킹 댓글 조작 당선무효 사건

    손갑쑨이 목포 땅투기 정수기 개봉지뇬도 함께 조사

    블랙리스트 철저조사

    바꾸네 시봉뇬욕만하지말고 느그들도 블랙리스트 작성해짜너

    문쉽새 찌져죽일 새퀴얌 ㅎㅎㅎㅎ

  • 1 3
    安倍晋三首相 펌

    졸라도 광주 홍오 승리
    윤총경도 홍오새리
    버닝썬 사장넘도 홍오새리

    광주홍오조폭넘들은 없을까?

    ㅋㅋㅋㅋㅋㅋㅋㅋ

    살인 강간 성폭행 사기 기타 등등 사회의 암적인 것들은
    홍오새리들의 일상사여

    알긋냐?

    그렇다고 개쌍도가 낫다는 말은 아니당 ㅋㅋㅋㅋㅋㅋ

  • 1 3
    ㅋㅋㅋㅋ 진부한 놈

    틀딱
    폐지
    홍어
    이만원

    니 모습이 눈에 선하다

  • 0 1
    114 -- 나머진 니들이 찾아방

    어떻게 거액 대출 이뤄졌나

    이상호 우리들병원 회장은 2012년 3월 법원에 개인회생을 신청했다가 한 달 만에 이를 취하했다. 당시 이 회장과 우리들병원은 신한은행을 포함한 은행권에 1000억원에 달하는 채무가 있었고 재정압박에 시달렸다. 이 회장은 시중은행에서 대출을 받아 빚을 상환하기 위해 여러 은행의 문을 두드렸으나 여의치 않았다.
    ㅋㅋㅋㅋㅋㅋ

  • 0 1
    113

    2012년 5월 이 회장과 이혼한 김수경 회장은 대표적 친문(親文) 인사로 양정철 전 청와대 비서관, 탁현민 전 청와대 행정관 등 문재인 대통령의 핵심 측근들과도 매우 가까운 사이다.

    이번 사건과 관련해 제기되고 있는 의혹은 크게 몇 가지로 구분할 수 있다.

  • 0 1
    112

    현 우리들병원 소유주는 노무현 전 대통령의 주치의로도 알려진 이상호 회장이며, 해당 대출은 이 회장의 전처 김수경 우리들리조트 회장이 연루된 소송과도 얽혀 있다.

  • 0 0
    111

    해당 대출은 이명박 정권 말기인 2012년 9월 이뤄졌지만 문재인 정부에서 주목을 받았다. 대출을 받은 우리들병원 오너가 현 정권 실세들과 가까운데다가, 대출에 간접적으로 관여한 인사가 지난 대선에서 문재인 캠프에 몸을 담았다가 현 정부 출범 후 요직에 등용됐기 때문이다.

  • 0 0
    이거 한방이면 문쩝쩝이 골로간다!!!

    청담 우리들병원이 2012년 9월 산업은행으로부터 받은 1400억원의 대출 건과 관련해 여러 의혹이 일고 있다. 대출 과정이 석연치 않았을 뿐더러 이와 관련한 경찰 수사가 윗선 지시로 무마됐다는 주장까지 나오고 있기 때문이다. 현 정부 청와대 민정수석실도 이 사건과 관련한 경찰 수사를 인지한 정황도 있다.

  • 1 2
    문쩝쩝이에게 보내는 편지

    문다해 우리들 병원입원 사건과

    쩝쩝이 측근이 있는 우리들 병원 원장 그 마누라뇬

    산업은행으로 부터 1400억 부당대출 받은 놈현때 시빨새퀴들

    이거 조사해라~~~~~~~~~~~~

    청담동 우리들 병원이다 알긋냐 디스패치에 내가 신고햇따 ㅋㅋㅋ

  • 1 1
    安倍晋三首相

    졸라도 광주 홍오 승리
    윤총경도 홍오새리
    버닝썬 사장넘도 홍오새리

    광주홍오조폭넘들은 없을까?

    ㅋㅋㅋㅋㅋㅋㅋㅋ

    살인 강간 성폭행 사기 기타 등등 사회의 암적인 것들은
    홍오새리들의 일상사여

    알긋냐?

    그렇다고 개쌍도가 낫다는 말은 아니당 ㅋㅋㅋㅋㅋㅋ

  • 4 2
    安倍晋三首相

    음냥

    엉뚱한 새퀴 세무조사하지말고

    손갑쑨이 목포 땅투기하고

    드루킹 댓글 부정선거 당선무효 문쉽새

    환경부 블랙리스트나 털어

    시빨늠들아 ㅋㅋㅋㅋㅋㅋㅋ

  • 1 2
    가리봉동 조선족 ver 4.0

    오똔 시벨늠이 문두환이라고 하던뎅
    문쉽새를 어디 감히
    전장군하고 비교를 하니?

    아 스발늠들 하는짓거리바라

    문쩝쩝이는 북한 개정일이하고 홍오새퀴들뿐이 몰러

    다른지역넘들은 빨리 망하게 하느라 바쁜개새퀴란 말이당

    주댕이를 확 찌져죽일 쩝쩝이 새퀴

  • 4 5
    ㅋㅋㅋㅋ

    Yg 털면 털수록 문좨앙 지 얼굴에 침뱉기인거

    모르는 틀딱흑우 없제?ㅋ

  • 1 1
    양씨는 학벌이?

    sm 엔터 이수마이 서울대

    jyp 박찐여이 연세대

    yg 양가넘은 학벌은?

    ㅋㅋㅋㅋㅋㅋㅋㅋㅋ 군대도 못간것같은디
    학력미달로 인하야

    그라고 이새퀴 소속애들은 다 뽕에 취해사는 넘들만 뽑은겐가

    인성은 홍오죳이고 대굴빡에는 똥만가득허이

  • 7 0
    푸하하하

    참 빨리도 한다.

    사건 터진 게 언제인데? 푸하하하

  • 38 0
    엔터업체 털어라

    한류 어쩌고 해서 기획사들 돈 엄청 벌었다던데
    세금 제대로 내고 있는지 전수조사 해봐라

↑ 맨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