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철수 전 교수가 신당을 창당할 경우 지지율이 민주통합당을 제치고 새누리당에 이어 제2당으로 자리매김할 것으로 조사됐다.
7일 밤 <조선일보>에 따르면, 여론조사기관 <미디어 리서치>에 의뢰해 6일 여론조사를 실시한 결과 안철수 신당이 등장할 경우 새누리당 지지율은 46.3%에서 36.1%로 10%포인트 가까이 떨어지고, 민주통합당 지지율도 20.1%에서 10.6%로 급락하는 것으로 조사됐다.
반면 안철수 신당은 지지율 23.6%를 기록해 2위에 오르면서 지지율에서는 제2당 자리를 차지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한편 난항을 겪고 있는 정부조직법에 대해서는 '야당이 발목을 잡고 있다'는 여당의 주장에 대해서는 공감한다는 의견이 40.8%, 공감하지 않는다는 의견이 38.8%로 팽팽했다.
하지만 ‘박근혜 대통령과 여당이 일방적으로 야당을 압박하며 정부조직 개편을 추진하고 있다‘는 민주통합당의 주장에는 공감한다는 의견이 28.6%에 그친 반면 공감하지 않는다는 의견이 51.8%로 다수였다.
박근혜 대통령의 국정운영에 대해서는 53.7%가 잘하고 있다고 답했고, 잘못하고 있다는 의견은 19.7%였다.
이번 조사는 전국 성인 1천명을 대상으로 집 전화와 휴대전화 RDD 방식으로 이뤄졌으며, 오차범위는 95% 신뢰수준에 ±3.1%포인트다.
한상진씨, 안철수 끄나풀, 당신의 과격한 표현 암덩어리는 철수다..알았는가? 문용식, 최민희 의원 말씀에 100% 찬성. 다아 싫다는 평가위원장을 왜 맡으셨나? 민주당 죽이고 철수 띄울려고?? 그렇게는 절대 안될꺼다. 속 보인다..유유상종이라더니. 빨리 민주당에서 손 띠고 입다물어라
아직 만들지도 않은 당을 가지고 왜 이렇게 들 난리야. 어리석게. 지난 번 안철수 작품 (김성식 등 못 봤나?) 빨리 만들어라. 무슨 작품이 나오나 보게. 차기 대통령은 누가 뭐래도 우리의 호프 문자 재자 인자 문 재 인!!!! 약 오르지? 짧은 혀로 궁민 궁민 궁민 더는 못봐준다. 국민 더 이상 팔지마라
신당은 뿌리 내리지 못함 신당 좋아하는 인간들은 철새들 집합 분열주의자 기회주의자들 이합집산인데 뿌리 내릴수 있냐 사공이 많으면 산으로 가는법이다 서로 자리를 찾지 하려는데 기회주의자들이 버틸수 있냐 조연이 주연되려구 하다가 망한다 주연 자리는 하나인데 서로 주연 되려구 하다가 망했다 ㅋㅋㅋ
이래선 안된다. 안철수가 좋은 정치인으로 자리잡기 바라지만, 한 개인을 중심으로 신당이 만들어지면 십년 이상 개인독재정당이 된다. 그건 민주 정당이 아니다. 인간사회는 여왕벌사회가 아니다. 민주주의에서 평등의 가치는 정치에서 시작되고 중요하다. 개인 영웅주의를 바라지 말고 민주당을 혁신해서 써야한다. 분열배척보다 친노세력을 최소화시켜 한 부분에 두면된다.
노빠들은 민주당에서 안철수 또는 새누리당으로 헤처 모여서 경상도 공화국을 세우자. 전라도, 충청도, 경기도 아래 것들은 민주당에 남겨 두거라...... 충청도, 경기도, 전라도 아래 것 들과는 상종이 안된다. 새로운 또하나의 경상도 안철수당 만만세. 영원한 경상도 공화국 만만세....
[패족들에게 고함....] 속죄하는 맘으로 공천권을 당에 위임한 천정배나, 정계은퇴한 친일파후손 유시민정도의 양심은 있어야지. 패족들 거리 활보하고 다니는거 정말 못봐주겠다... 동정심 유발해 정치생명 연명하려는 문재인의 쌍용차방문,, 허나,, 참여정부시절 한미FTA 반대시위 농민 방패로 찍어 죽일때와는 아주 딴판임을 국민은 아주 잘 알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