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민주당 "인수위의 북한해킹 소동, 창피할 뿐"

"명색이 IT강국에서 해킹이라니, 첩보영화 보는 줄 알아"

인수위가 17일 북한 해킹을 주장했다가 번복한 것과 관련, 민주통합당이 "있을 수 없는 일"이라고 질타했다.

김정현 민주당 부대변인은 논평을 통해 "인수위가 얼이 빠졌다. 아침에는 인수위가 북한에 의해 해킹 당했다더니 아니라고 번복했다"며 이같이 말했다.

그는 "충분한 조사도 없이 인수위에 대한 해킹이 북한 소행이라고 했다는 말인가"라고 어이없어 하며 "이런 일이 대한민국 대통령직 인수위에서 일어났다니 창피할 뿐"이라고 비난했다.

그는 "명색이 IT강국에서 그것도 대통령직 인수위가 북한에 해킹 당했다니 국민들은 첩보영화의 한 장면을 보는 줄 알았다"며 "북한 해킹 소동이 벌어지는 동안 국민들은 불안에 떨었고 대북정보가 유출됐을까봐 가슴을 쓸어내렸다"고 거듭 인수위의 경거망동을 질타했다.

그는 "그렇지 않아도 ‘불통’ 인수위에 대한 국민 불신이 거센 시점"이라며 "인수위는 보안점검도 좋지만 정신부터 차리고 국민과 소통에 힘쓸 것을 촉구한다"고 힐난했다.

정청래 민주당 의원도 트위터를 통해 "걸핏하면 북한소행? 영문도 모르고...북한도 참 억울하겠다"고 인수위를 힐난했다.
최병성 기자

관련기사

댓글이 3 개 있습니다.

  • 0 0
    fghfghfg

    최신보스!!오션파라다이스2013바다이야기에서 대박나세요!!!==mb.vxv.kr==

  • 0 0
    etyet

    오빠!!! ==kk.vxv.kr== 클릭하면..오빠는 대박나서 돈을벌고..내 전화번호도==kk.vxv.kr== 있으니 어디서든 호출하면 난 바로 달려가서 오빠 원하는데로 해줄게 ..==kk.vxv.kr==에서대기할게...

  • 4 0
    빙글빙글

    맹박이는 로그인도 못하고 노대통령이 태클건다 그라고, 칠푼이는 조심하라그라면서 애꿎은 북측만 욕하고.... 잘 돌아간다.

↑ 맨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