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이인규 사퇴, 이수호로 '진보교육감 후보단일화 완성'

이수호 "대의를 위해 양보한 결단 고맙다"

서울교육감 재선거에 출마한 이인규 아름다운학교운동본부 대표가 22일 이수호 전 전교조 위원장 지지를 선언하며 후보에서 사퇴, 서울시교육감 진보후보 단일화가 완성됐다.

두 후보는 이날 오후 서울 프레스센터에서 '서울교육 혁신선언' 공동 기자회견을 열어 이 같은 내용의 단일화 협상 결과를 발표했다.

이들은 "낡은 교육체제를 타파하려는 혁신주체로서, 보수 교육이 학생들을 살인적인 경쟁구도로 내모는 체제를 바꾸고자 서울교육을 책임지고 공동으로 운영하는데 협력하고 함께 선거를 치르기로 했다"고 밝혔다.

이인규 후보는 "줄세우기 경쟁과 교육기회 불균형 속에서 일어나는 아이들의 아픔을 없애려면 우선 보수 세력의 준동을 막아야겠다는 절박함에 단일화를 결단했다"고 말했다.

이수호 후보는 "이인규 후보는 함께 교육운동 선상에서 싸웠던 동료이자 친구"라며 "대의를 위해 양보하는 통큰 결단과 모범을 보여줘 고맙다"고 고마움을 표시했다.

이인규 후보의 사퇴로 서울교육감 선거는 진보 성향 후보 1명과 보수 성향 후보 4명의 대결 구도로 전개될 전망이다.

현재까지 출마 의사를 밝힌 예비후보는 이수호 후보 외에 보수 성향 후보로 남승희 명지전문대 교수, 문용린 서울대 명예교수, 이상면 서울대 명예교수, 최명복 서울시의회 의원 등 4명이 있다. 보수진영도 보수후보 단일화를 위해 동분서주하고 있으나 난항을 겪고 있다.
김혜영 기자

댓글이 3 개 있습니다.

  • 2 0
    아마

    떡검 색검들이 새누리당쪽은 관심없지만
    이쪽은 사후매수죄로 검ㅇ거하기해 준비중일거
    같군요

  • 3 0
    이수호씨

    사회정의는 약한사람만 신경 쓰면 자동빵으로 굴러가! 힘쎈노믄 알라스카에서도 김치냉장고 팔아! 학교교육도 약해도 이세상 굳굳하게 살아갈수있는 믿음을 심어주면 헐일 다하는거요! 그것이 고기잡는법이요!

  • 16 0
    쥐바퀴

    이수호씨 꼭 승리해서 아이들이 정말 신나게 잘 뛰어놀고 재미있게 학교생활을 할 수가 있도록 적극적으로 노력해 주기 바람 ~ 보수 꼴통들이 발 붙이면 아이들이 불쌍해 진다 왜냐하면 이 보꼴들의 관심사는 지들 주머니가 빵빵해 져야 좋다 하고 끼리끼리 찍찍 거리며 나눠먹기 훔쳐먹기가 이들에 주특기이니 만치 이 보꼴들에게는 감투라는것을 절대 주어서는 안된다

↑ 맨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