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민주 여성의원들 "한나라 대표들, 성희롱 솔선수범"

"강재섭-정몽준 이어 안상수까지..."

민주당 여성의원들은 23일 안상수 한나라당 대표의 '자연산' 발언 파문과 관련, "이제 놀라울 것도 없다. 이쯤되면 한나라당의 '여성비하', '성희롱' 발언은 실수가 아니다. 역사와 전통 속에 학습되고 체득되어진 그들의 사상이고 본질"이라고 질타했다.

김상희, 김진애, 박선숙, 박영선, 신낙균, 이미경, 이성남, 전현희, 전혜숙, 조배숙, 추미애, 최영희 등 민주당 여성의원들은 이날 오전 국회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강재섭 전 대표, 정몽준 전 대표에 이어 안상수 현 대표도 성희롱 발언을 함으로써 한나라당은 대표 스스로가 대를 이어 성희롱을 솔선수범하는 역사와 전통을 만들었다"고 비아냥댄 뒤 이같이 말했다.

이들은 "강재섭 전 대표의 '강안남자' 발언, 이명박 대통령 후보의 맛사지걸 발언, 정몽준 전 대표의 여기자 성추행 사건, 여성비하 홍보동영상, 강용석 의원의 여대생 성희롱 발언에 이어, 이제 급기야 여성을 '먹을거리'에 비유했다"며 "단순히 사과와 해명으로 끝나서는 안된다"며 안 대표 사퇴를 촉구했다.

이들은 "안상수 대표는 애초 공당 대표로서의 자격이 없는 사람이었다"며 "군대 안 간 것을 어머니의 문맹 탓으로 돌리는 사람, 성폭력은 좌파교육 때문이고, 좌파 주지를 정리해야 한다고 생각하는 사람, 보온병을 포탄이라고 말하는 사람, 예산안 날치기를 주도해놓고 서민예산 삭감에 대한 국민의 분노가 거세지자 실무자 탓으로 돌리는 사람이다. 이제 '자연산' 발언으로 화룡점정을 찍었다"며 안 대표의 각종 설화를 열거하기도 했다.

이들은 "안상수 대표는 군대는 근처에도 안 간 분이지만 성희롱 비하에 있어서는 '장군'감"이라며 "공당 대표의 자격이 더 이상 없다. 대표직과 국회의원직 모두 사퇴할 것을 엄중히 촉구한다"고 당 대표와 의원직 사퇴를 촉구했다.
김동현 기자

관련기사

댓글이 4 개 있습니다.

  • 3 0
    자연산부인

    행불상수 와이프와 딸래미는 자연산일까? 양식일까? 그것이 궁금하다. 양식이라는데 10원 걸어 본다.

  • 3 0
    딴나라당답다

    쥐색끼 따라하기
    쥐색끼의 맛사지녀 발언 따라하면
    혹쉬나 지들도 대텅될까봐
    이미 군미필이라는 자격은 챙겼으니

  • 20 0
    ㅋㅋㅋ

    4대강도 자연산으로
    안상수 대표도 4대강사업을 암묵적으로 반대한다.
    안상수 대표를 4대강사업 반대에 선봉에 세워야 한다.

  • 7 7
    김정일

    너그가 기쁨조돼서 상수를 애무해줘라

↑ 맨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