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민주당 "MB의 양배추김치 발언, 기가 막혀"

"어줍잖은 청와대의 홍보용 발표, 국민 화만 돋궈"

이명박 대통령이 자신의 밥상에 배추김치 대신 양배추김치를 올리도록 지시한 것과 관련, 민주당이 30일 "국민이 바라는 것은 대통령의 '쇼'가 아니라, 생활물가에 대한 정부의 시급한 대책마련일 수밖에 없다"라고 이 대통령을 질타했다.

김현 민주당 부대변인은 논평을 통해 이같이 말하며 "대통령께서 ‘값싼 미국산 쇠고기 먹으라.’, 수해로 피해를 본 주민에게 '기왕 (이렇게) 된 거니까 (마음을) 편안하게 가지라‘고 했고, ‘배추가 비싸면 양배추 김치 먹으면 된다’는 식으로 국정운영을 하고 있는 것이 기가 막힐 노릇"이라고 개탄했다.

김 부대변인은 또 "청와대 관계자가 누구인지는 모르겠으나 천정부지로 오르는 생활물가 대책을 마련할 생각은 뒷전이고 대통령 부부를 홍보하는 데 혈안이 돼서야 쓰겠나"라며 "더구나 정승 농림수산식품부 차관은 ‘배추 한포기 덜 김장하기 운동’까지 제안하고 나오고 있으니 점입가경"이라고 이 대통령과 정 차관을 싸잡아 힐난했다.

그는 "즉흥적인 쇼와 이벤트로 국민들의 분노를 돌리려 들지 말고, 원인을 제대로 파악해서 바른 대책을 마련하는 데 최선을 다하기 바란다"며 "신중하지 못한 어줍지 않은 청와대의 홍보용 발표는 국민의 화만 돋울 뿐"이라고 질타했다.
엄수아 기자

관련기사

댓글이 3 개 있습니다.

  • 0 1
    111

    민주당이 더 기가 막혀
    농수산특위 왜 열지 않는가
    이낙연......
    4대강 예산 기습통과 시킨
    올해 또 기습통과 예정인 4대강예산
    -
    9월정기국회 기간중이지
    -
    배추담당 . 농수산특위지

  • 5 0
    ㅎㅎㅎ

    그래, 청와대 니들은 양배추에 미국산 쇠고기 먹으면 정답이네. 먹고 불로장생 해라.

  • 5 0
    박쥐

    양배추는 미국에서 수입한건가요. 그렇다면 값이 싼가요.

↑ 맨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