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이한구 "멀쩡한 사람이 많지 않아 걱정"

"통일비용, 통일세보다 재정건전성부터 잘 갖춰놔야"

이한구 한나라당 의원은 17일 장관 내정자들에 대해 위장전입, 부동산투기, 막말 등 각종 의혹이 제기되고 있는 것과 관련, "멀쩡한 사람이 많지 않다는 생각이 들어서 걱정"이라고 개탄했다.

이 의원은 이날 KBS라디오 '안녕하십니까 홍지명입니다'와의 인터뷰에서 내정자들의 인사청문회 통과 가능성에 대해 "만만치는 않을 것 같다"며 이같이 말했다.

그는 특히 조현오 경찰청장 내정자에 대해 "그것에 대해서는 야당의 주장이 얼마나 맞는지에 대해서 내가 정확한 정보가 없기 때문에 함부로 이야기할 일은 아니다"면서도 "그런데 조 후보자만의 문제는 아니기 때문에, 하여튼 같은 잣대로 후보자 모두를 평가해야 될 것 같다"고 비판적 시각을 나타냈다.

한편 그는 이명박 대통령의 통일세 신설 주장에 대해선 "통일 비용 준비는 필요하다고 본다"면서도 "그런데 그것 전에 이야기 되어야 할 것은 통일 여건 마련이 더 중요하다는 말씀을 드리고, 통일 비용도 북한 경제를 살려 놓으면 통일 비용이 적게 드는 것이고, 또 남북한 경제 격차가 줄면 줄수록 통일 비용은 적게 드는 것"이라고 쓴소리를 했다.

그는 "또 우리나라의 재정건전성이 있으면 있을수록... 통일이 될 경우 필요한 돈은 상당수가 외화다. 물자를 수입해야 되기 때문에. 외화 확보에 필요한 그런 능력이 커진다. 재정건전성을 평소에 잘 갖춰놓아야 되고. 또 계속해서 이게 몇 십 년 가는 문제이기 때문에 평소에 우리나라 경제 체질, 정치·사회 안정성을 확보하는 것이 무엇보다도 중요하다"고 덧붙였다.

그는 부동산값 급락과 관련해선 "(부동산값은) 조정이 될 수밖에 없다, 지금 수요와 공급 상황을 비교해보면. 그러니까 빨리 현실을 인정하고, 경제라는 것은 상황이 변했을 때, 빨리 가격 조정이 일어나면 일어날수록 경제가 빨리 회복된다"며 "그렇기 때문에 다소 관계된 분들이 어려운 일은 벌어질지 몰라도, 이것은 넘어가야 된다, 그리고 대부분은 있는 분들이잖나, 견딜 수 있는 사람들의 문제이기 때문에, 그것은 조금 더 빨리 조정할 생각을 하고, 국가에서 자꾸 이것을 늦추는 일은 없도록 하는 게 중요하다"고 지적했다.
김동현 기자

댓글이 7 개 있습니다.

  • 7 2
    웃겨

    혓바닥만 나불대고 있네

  • 14 4
    000000

    시레기정당
    이한구씨는 그러면 부자감세법 반대했나
    정신차려라 인간들아
    애초 주지지층이 기득권부자정당인데...
    뭘 바래나...한~~참 멀었다 고생이 끝날래믄~~~

  • 16 0
    나라 붕괴

    반칙은 그들 뿐이 아니고, 그 들 차하위 인간들도 불법 반칙은 마찬가집니다. 내 아는 초등학교 여선생과, 대학교수 부인은 전문적인 부동산 투기꾼인데, 기가 막히고 아연해서 그들과 인연을 끊었습니다. 그 대학교수는 누구라면 다 알 사람입니다.

  • 32 1
    내주위

    사람들이 모두 그러더라.
    이한구가 그나마 돋보이던데 왜 이한구 같은 사람은 등용이 안되냐구...내가 그랬다.
    빨대 친이가 아닌데다가 너무 바른말을 하니 쓸수가 없지.

  • 27 1
    조현오보다 문제가

    더 많은 데 마치 조현오가 문제가 많은 것처럼 비치는 것도 큰 문제다.
    막말도 문제지만
    엄연한 범죄자를 감싸려는 짓거리에 대해서 국민들이 속속들이 알수 있도록 해야 하는데 어제 뉴스에 보이질 않더만.,

  • 49 2
    이한구의원

    딴나라당에서 드믄 인재!
    여당의 테두리를 벗어나지 않으면서도
    균향잡힌 자세는 본받아야 한다

  • 23 0
    천벌받을 개족속들아

    천안함으로 전재을 불사하려던 기억이 다 지워졌나? 도대체 뭐냐? 기억이 상실되었나? 북을 중국에 넘긴지 얼마나 되었다고? 왜 운하 만드는데 돈이 모자라나? 주식을 국민연금으로 지탱하니 기분 좋으냐? 오세발이는 벌 잘 받고 있는냐?

↑ 맨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