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무성 한나라당 원내대표는 19일 "한나라당은 왜 젊은 사람들에게 인기가 없을까 고민을 많이 하고 있다"고 밝혔다.
김 원내대표는 이날 오후 국회 헌정기념관에서 열린 '전국 대학생 여름캠프 타운미팅' 개회식에서 이같이 말한 뒤 "왜 우리 한나라당은 선거날 날씨가 좋아서 젊은 유권자들이 투표를 안 하고 놀러가는 것을 바랄까, 이게 우리가 갖고 있는 최대의 고민"이라고 덧붙였다.
그는 이어 "왜 그런가 하고 또 이 행사를 위해서 고민을 좀 해봤는데 젊은 사람들은 상당히 진보성향이 강하다. 과거에 우리나라 건국 태동기 때 젊어서 사회주의에 한번 심취해보지 않으면 바보라는 말이 우리 사회에 있었다. 진보와 사회주의에 꼭 국한하는 것은 아니지만 진보는 좀 이상주의적인 경향이 많다"며 "(반면에) 정치는 이상만 가지고는 안 된다. 이상 3, 현실 7의 조화가 잘 이루어져야 정치가 잘 되는 것"이라며 '이념적 접근'을 했다.
그는 "정치는 이상보다 현실에 접근하는 현재진행형이기 때문에 거기에 충실하다가 한나라당이 그렇게 된 것이 아닌가 생각하는데 여러분이 그렇게 이해해주시기 바란다"며 한나라당에 대한 이해를 당부한 뒤, "'(젊은이들이) 뭘 몰라서 그렇다, 젊은 사람들이 경험을 해보지 않아서 몰라서 그렇다, 서민들이 뭘 몰라서 그렇다'라고 일방적으로 가니까 우리 한나라당이 국민들로부터 혼이 많이 나고 6.2지방선거에서 패배를 한 것이 아닌가 생각한다"고 덧붙였다.
한나라당에는 정직성, 공정성, 유연성 대신 부정부패, 병역기피 , 세금탈루, 부동산투자로 얻은 차액에서 세금탈루 , 바른말 하는사람 고소하기, 언론탄압, 끼리끼리 인맥만 감투주기, 뭐하나 점수를 줄수 있는게 하나도 없는데 어찌 인기 있기를 바라냐? 정말 그런 마인드로 어찌 당을 끌고 가겠냐? 정신좀 차리거라
현실조화? 병진색기 요새 젊은이들이 더 현실적이고 이해타산적인걸 모르는 니가 뭘 알겠니? 그저 빨갱이, 공산당, 애국 염병만 하고 자빠졌으니 인기가 없는걸 모르다뉘..쯔쯔.. 빨갱이 공산당 이런 망상만 입에 달구사는 니들이 현실을 모르는 이상주의자들로 비치지. 물론 니들이 생각하는 이상은 그냥 ?망상일뿐이고.
오랜 해외생활에서 병역의무 때문에 귀국한 젊은이들은 대부분 차떼기 광팬이 되더라고요(전역 이후에도), 나름 생각해 봤는데, 이들은 한국 현대사를 모르고, 입대후 오로지 조중동만 읽고, 일방적인 정신교육까지 받는 공통점이 있었어요. 이들은 입학전형이 유리해 원하면 괜찮은 국내 대학에 진학하는데, 가끔 논쟁이 있으면 조중동 기사만 자기 생각인 냥 읖조립니다.
딴나라당은 보수니 우익이니가 아니고. 그냥 법죄집단 이기 때문에. 이념은 그냥 밥숟가락 얹어 논거에 불과 하고.. 월드컵때 대기업이고 나.발이고 한번 해쳐먹기 위해 대한민국 애국심 응원 다같이 하듯 딴나라당도 걍 한번 해쳐먹을려고 흉내내는거 밖에 안됨. 니들은 보수니 우익이니 하는 단체가 아니고 단지 범죄집단일뿐
니 자신들이 지금 하고 있는 꼬라지나 함 돌아 봐라...거짖말에 사기질에 조작질이 가관도 아니다..정권이란게 그런식으로 국민들 속이고 협작질을 하는데 완전 몰상식한놈들이...니들을 지지 하라면은 그건 무슨 억하심정이냐....ㅉㅉ...국민들이 늙은이들 같이 모조리 무식하란 말이가 뭐꼬....ㅉㅉ....
진보는 좀 이상주의적인 경향이 많다"며 정치는 이상만 가지고는 안 된다 ===...개날당이 그런가 아닌가...서민들 살림살이는 살피지도 않고 부자들 부자 만들어 주는데만 골몰하는 니 자신들을 함 돌아 봐라...젊은이들만 원망 하지말고....ㅉㅉ...다 늙어 무식해 빠진 늙은이만 붙잠고 정치하다가는 언젠가는 국민들에게 버림받을 것이다...
촛불 들었다고 방패로 찍고 1인시위 했다고 연행하고 사회 봤다고 짜르고, 이것 말고도 수십가지 더 있는데 ..내나라에서 일어나는 일을 하나도 모른다니 딴나라당이 맞는것 같음...독립해서 경상민국으로 만들든지..그럼 시위 안일어나고 정부정책에 토 달지도 않는 진정한 당신들만의 천국이 될것임.
아무리 어리다 하여도, 사기꾼이 세상의 소금을 솎아내는 가치가 전도된 세상을 만든 장본인들이 선호의 대상이 아니라, 타도의 대상이란 것쯤 모르겠나. 깨어있는 국민들은 모두 가슴에 비수를 지니고 자나깨나 때를 기다리고 있는데, 뭐 인기 타령? 5.18 묘지에서 방아타령하는 꼬락서니지...
젊은이들에게 실은 현실과 조화가 아니라 현실과 타협해야 한다고 말하고 싶은 거겠지? 보통사람이 생각할 때 젊은이라면 돈과 권력보다는 정의와 도전정신이지. 작금의 한나라당을 싫어하는 이유를 따로 설문조사해보면 알겠지만 언젠가부터 정치에 관심없는 젊은이들은 이념이 아닌 사기, 거짓말하는 정권이라고 답할 것이다. 그런 당을 니가 젊은이라면 좋아하겠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