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이 천안함 사태와 6자회담을 분리하겠다는 입장을 시사, 북한의 천안함 사태 사과 전에는 6자회담에 응할 수 없다는 이명박 정부를 곤혹케 하고 있다.
이같은 미국 입장은 처음부터 천안함과 6자회담 분리를 주장해온 중국 노선과 동일한 것으로, 미국이 안보리 의장 성명을 계기로 '천안함 출구전략'을 본격 가동하기 시작한 것으로 풀이돼 귀추가 주목된다.
커트 캠벨 미국 국무부 동아시아태평양 담당 차관보는 15일(현지시간) 브리핑에서 북한이 천안함 의장성명후 6자회담 재개 입장을 밝힌 데 대한 미국의 입장이 뭐냐는 질문에 대해 "미국과 한국은 올바른 환경 하에서 북한과 마주 앉아 대화를 할 준비가 돼 있다"며 대북 대화 의지를 분명히 했다.
캠벨 차관보는 이어 "그러나 이명박 대통령이 여러 차례 언급해 온대로 우리는 대화를 위한 대화는 원치 않는다"며 "북한이 도발적 방법을 거부하고 한반도 비핵화의 길을 수용한다는 명확한 의지가 있어야만 한다"고 '북한의 대화 의지'가 중요함을 강조했다.
그는 '6자회담에 앞서 천안함 사건에 대한 북한의 사과를 요구하는 한국 정부의 입장에 동의하느냐'는 질문에 대해선 클린턴 장관의 방한 목적이 청와대, 외교부 핵심 관계자들과 "향후의 길에 대해 매우 긴밀한 대화를 갖기 위해서"라고만 답하며 즉답을 피해, 양국 정부 사이에 미묘한 이견차를 감지케 했다.
그는 미국의 독자적 추가 대북제재 여부에 대해서도 "미국은 북한과 관련돼 다양한 옵션들을 검토중에 있다. 카운터파트들과 깊은 협의를 가질 것"이라고 구체적 언급을 피했다.
한편 그는 오는 21일 서울에서 양국 외교-국방장관이 참석한 가운데 열리는 `한미 2+2회담'에서 천안함 사건 이후 양국간의 매우 긴밀한 정책 조율과 '양국간 경제관계' 등이 논의되고 클린턴 국무장관이 서울에서 미국 수출업자들을 만나 한국시장의 중요성을 강조할 것이라고도 말해, 자동차시장 추가개방, 스크린쿼터 완화 등의 통상압력이 가해질 것임을 시사했다.
종전 협상 하면 협상이 안고있는 본질적 문제의 윤곽부터 살펴보면 답이나올듯합니다. 실상 조선전쟁은 미국에의하여 시작되였고 현재도 전쟁대방인 미국에의하여 진행되고있는 전쟁양상입니다. 천안함 전쟁을 유엔안보리로 ************* 끌고갔기때문에 그당사자도 미국이며 안보리입니다. 그런데미국과안보리가 유엔의 거수기을 동원하여
시간을끌면 전쟁한다 이말입니다 조선반도 전쟁은 세계대전 -1950년6.25 때부터 계속 이어진 세계대전. - 까이는 순서 남조선 일본놈 이명박 괴뢰들- >일본 -> 미국 -> 이스라엘 개입하면 쪽은 까진다 홈프론트 E3 2010 트레일러가 영상이 답 - 까이고 싶지 않으면 조선에 붙어야 하는데 아키로 명박이가 일본만세를 부르고 잇는탓에
밑에 천안함에 의문을 품는 쪼다들 한번 부숴진 천안함이라도 한번 보고 그런글을 올려 ㅂ ㅅ 들아 북한에서 이겼다고 포스터 돌리는 판에 여기는 자작극이라고 꼴을 떨어...어제 김덕룡 말을 못 들었나 머잖아 남북정상회담 할것이라고 벌써 명박이도 발빼고 있어! 벌써 미국과 입을 맞추었다는 반증이야
이 정권이 친해 보려고 간, 쓸개 다 빼주어도 5년짜리 이 정권 뜻대로 될까? 미국이 유엔까지는 갔는데 결국 북의 소행으로 밀어붙이기에는 천안함 사건이 사실이 아니니 북의 이름이 빠진 것이고, 무엇보다 6자회담으로 북핵문제를 끌고나가려면 사실이 아닌 천안함 사건으로 이 정권의 말만 들어줄 수야 없고 지금 이 정권이 한반도를 더 불안하게 만들고 있습니다.
무력시위 ............전쟁하자고 군사적으로 위협하며 덤벼드는거 무력시위에 참가하는 남괴뢰군 이리처맞고 저리 맞고 대량살상자가 발생해도 미제나 서방 유럽는 시각으로 쓰지 마세요 일본인 이명박 미국의 충실한개거 그럽니다 - 미국없으면 못살어 미군 없으면 못살어 외쳐가면서
토토로라는 명의를 도용한 사람은 에티켓도 없고...한미FTA에 대해 칭찬 일색이니 뭐하자는 건지..한미FTA가 북미 자유무역지대에 관한 조약보다 더 악질인것은 전문가들이 모두 인정하는바..우리나라가 멕시코보다 더 험한꼴을 볼것이라는것은 명약관화한일이다...멕시코도 정치인이라는 것들이 달콤한 말로 국민들을 속이더니 지금 나라꼴이 개판됐다....
천안함 사건으로 미국은 이미 일본에서 얻고자 한것을 얻은 상태에서 더이상 한국입장에 얽힐 이유가 없다. 조작이든 아니든 미국은 한국을 통해 최대한 자국의 이익을 뽑아내기만 하면 된다! 미국에 약점잡힌 한국은 지금 미국에 이것 저것 퍼 나르는 중....쇠고기 추가개방,자동차 시장 추가개방,스크린쿼터 완화...한미FTA라 하지말고 한미합방조약이라고 해라!
천안함 재 조사를 권하는 분에게 드리는 말씀 귀하의 글 가운데 잘 못된 점을 지적하려 합니다. 천안함 사건은 이명박의 선거 분위기 진작을 위한 자작극임을 파악해야 합니다. 처음 사건은 어떻게 발생 했느냐 하면 바다 밑 암초가 원인이었습니다. 그러나 나중에 요걸 이용 하려했던 것이지요
미국은 이미 이명박 초기 부터 대단한 사기꾼으로 알고 있기 때문에 제대로 된 상대로 생각지 않았다 뿐만 아니라 이번 천안함 사건 조작을 보고 더욱 더 명박을 신뢰 할수 없는 저질로 판단 이제는 명박을 하와이주 보다 더 못한 프에트리코 정도의 주장으로 본다. 따라서 한국 위치는 땅 아래로 떨어진 상태 그래도 다시 7월 선거에서 한나라당 찍을 거야?
미국은 대한민국의 대통령 이명박을 뭘로 알고 있는가?....지방의 토건 세력 정도..국정철학이나 인권 , 민주주의, 환경에 대한 마인드가 , 군사력과 경제규모에 걸맞는 수준이 되지 못함을 진작에 파악 한듯...아무렇게나 취급해도 별 무리가 없다는 속셈...이건 일제가 조선을 호구 잡던 딱 그 수준.
이명박정권과 미국의 자작극으로 드러나고있는데.할수가없지.아무튼 천안함은 국정조사와 전문가를 통한 전면 재조사를 해야만한다그래서 관련자 모두 법정최고형을 선고하여 다시는 국민을 볼모로 이런 파렴치한 행위를 못하도록해야한다.함미를버려둔채 그안에서 죽어간 장병들. 그 가족들도 정부의 돈지룰에 진실을 덮으려하지말거라.영혼들이울부짖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