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을 보는 다른 눈 "뷰스앤뉴스"

Views&News

메뉴


기능


세계유럽

英언론 "한국 자살률, OECD 국가중 최고"

"한국에서 이토록 많은 국민들이 힘들어하는 건 이상한 일"

2010-07-10 08:31:34
  • 칼럼
  • 독자게시판

  • 기능


    세계유럽

    英언론 "한국 자살률, OECD 국가중 최고"

    "한국에서 이토록 많은 국민들이 힘들어하는 건 이상한 일"

    2010-07-10 08:31:34
    영국 경제 주간지 이코노미스트가 한국의 유명 연예인들의 자살 문제를 다루면서 "한국의 자살률이 경제협력개발기구(OECD) 국가 중 최고 수준"이라고 9일 보도했다.

    이 잡지는 최근호 `한국의 자살:출구전략' 이라는 제목의 기사에서 "경쟁심은 한국인들 스스로 자부심을 갖고 있는 부분"이라면서 "경쟁심은 많은 한국인들이 미국 명문대학에 입학하고 한국이 꾸준히 경제 성장을 달성하는 데 기여했다"고 평가했다.

    그러나 "성공을 향한 끊임없는 압박에는 어두운 면도 있다"면서 많은 사람들이 우울증을 겪고 있고 스스로 목숨을 끊는 사람이 10만명당 22명에 달한다고 지적했다.

    이 잡지는 연세대 심리학과 황상민 교수의 말을 인용해 "한국인들은 항상 다른 사람에게 최고의 이미지를 보여주기를 원하는데 이를 지속할 수 없게 되면 그냥 포기하고 싶다는 욕구를 갖게 된다"고 전했다.

    또 유명인의 자살에 대해 선정적으로 보도해 `자살 신화'를 만드는 한국 언론의 문제점도 지적했다.

    이코노미스트는 "지난 반세기 동안 이룬 경제적, 사회적 업적에 큰 자부심을 가질만한 나라에서 이토록 많은 국민들이 힘들어하고 있다는 것은 이상한 일"이라면서 "박용하 씨가 말한 것처럼 `삶은 너무 힘든 것'"이라고 끝맺었다.
    연합뉴스 Top^
    <저작권자 ⓒ 뷰스앤뉴스 무단전재 - 재배포금지>

    댓글이 29개 있습니다
    ※ 독자들께서 채우는 공간입니다. 가급적 남을 비방하거나 심한 욕설, 비속어, 광고글 등은 삼가 주시기 바랍니다.
    ※ 입력글자수 제한 : 0 / 200자
    작 성 자:
    비밀번호:
    등 록

    내속을태우는구려 현 2Mb 정권때 자살이 더 많아 졌지..... 2010-07-11
    수정 | 삭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