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이 지난번에 산화했다고 발표했던 가스터빈실과 디젤엔진실이 발견돼 인양 중인 것과 관련, 최문순 민주당 의원이 19일 강한 의혹을 제기하며 천안함 조사 발표 연기를 주장했다.
최문순 의원은 이날 CBS라디오 '이종훈의 뉴스쇼'와의 인터뷰에서 "원래 발표되기로는 어뢰로 이 부분이 날아갔다, 어뢰에 맞았다는 근거가 되는 부분이었다"며 "배의 중간부분 거기에 가스터빈하고 엔진들이 있는데 가스터빈이 새로 발견이 돼서 그저께부터 함미인양업체가 현장에서 인양작업을 하고 있다. 그 위치나 이런 것들은 공개가 되지 않고 있다"며 의혹의 눈길을 보냈다.
최 의원은 "그 부분이 어뢰에 맞았다고 주장되는 부분이어서 굉장히 중요한 근거가 될 수 있어서 그 위치도 알려야 되고, 인양 과정도 공개되어야 된다"며 "만약 어뢰에 맞았다면 가스터빈이 심하게 파손되었을 것이고 쪼개졌다면 그냥 침수가 됐을 것이기 때문에 온전한 상태로 발견될 가능성이 많다. 인양이 일주일 정도 걸린다고 하는데 그것을 보고 발표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그는 어뢰 스크루 파편에서 북한글씨까지 나왔다는 보도에 대해서도 "그것이 만약 사실이라면 확정이라고 볼 수가 있을 텐데 자신이 있다면 그것을 공개적으로 검증을 받으라는 것"이라며 "그래서 여러 사람이 보고 그것이 과연 증거로서 가치가 있는지 사실인지 따져봐야 된다는 생각"이라며 정부발표에 대한 검증 필요성을 강조했다.
이런말 저런말 참으로 말이 많치만 우리국민 스스로 현시국에 관한 판단이 주요 하다고조심스러운 글을 드려봅니다 짧은 지난역사를 보면 버마 아웅산폭파 지나서 칼기폭파 추락 더 까까이 근래 천안함사건을 제기 시킨다는 것 자체를 현 정부의 무능으로 볼수 밝에 없다는겁니다 왜 선거철만 돼면 이슈를? 이슈가 만들어지는 것에 의문을 제기하지 않을수 없다는것이지요
상식적으로 생각해 보자. 물속에서 어뢰가 터졌다. 폭발에 의해 물이 밀려나가면서 공동이 생긴다. 다시 공동을 채우기 위해 물이 밀려든다. 이 과정은 마하의 초고속으로 일어난다. 어마어마한 힘이 가장 압력이 낮은 쪽으로 분출할 것이다. 수면쪽 방향이다. 그런데 서해는 수심이 매우 낮다. 따라서 깊은 수심에서 일어나는 어뢰폭발과는 양상이 다를 것이다.
깊은 수심이라면 공동이 완전히 원형으로 형성될 것이지만 낮은 수심이라면 폭발의 힘이 해저까지 영향을 미치면서 조금 다른 양상을 나타낼 것이다. 물기둥이 위로 치솟는 현상이 깊은 수심에서와 달리 넓은 면적에 걸쳐 일어날 것이라는 것이다. 이것은 넓게 뜯겨진 점과 물보라가 관측되지 않은점등을 설명해줄수 있을 것이다.
지금까지 나온 대부분의 의혹은 언론에서 부풀린 것에 불과하다. 국방부나 정부에서 공식적으로 확인한 내용이 아니다. RDX가 검출되었다니까 일부언론에서 서방에서만 쓰네 어쩌고 했지만 RDX성분의 화약은 전세계에서 공통으로 쓰는 보편적인 것이라고 지난번에 국방부 장관이 직접 기자들에게 설명한바 있다.
그럼 10m의 어떤 형상(물, 물체)와의 충돌(폭발이든 아니든)이 발생한 것이다. 칼로 무를 자르면 칼날 접한면에 의해 둘로 나뉘어진다, 몽둥이로 무를 내려치면 가운데는 뭉개지고 3등분이 된다. 간단한 원리다. 이건은 10m안쪽의 어떤 물체와의 수직충돌에 의해 발생한 결과이다.
버블젯으로 폭발되었는데 10m의 부분이 뜯겨나갔다. 모든 물체의 충격은 가해진 힘에 대해 접하는 면적에 의해 절단여부가 정해진다. 버블젯은 수중폭발에 의해 연속된 좌굴에 의해 물체의 단면이 잘려나가는건데 이건 전혀 다른 양상이 아닌가? 양쪽이 동시에 잘려나간 즉 3등분된 형상은 잘려진 충돌면전체에 힘이 같이 가해진것이다.
화약성분이 서방용이라고 하더니 독일어뢰라고 하고 위장용으로 독일어뢰 샀다고 하더니 이제는 북한어뢰라고 하는군. 버블젯으로 함미 10mrk 절단되면서 날아갔는데 바로 밑에 있는 터빈은 어찌 산화 안되고 남아 있을까? 지금구조대로면 양쪽면이 동시에 ?겨나간건데 어떤 어뢰의 폭발이?
민주당 똑바로 해라. 이미 모든 증거가 드러나 북한 소행임이 입증되고 있는데 정치적 목적으로 딴소리를 하면 문제가 될것이다. 이미 한나라당의 지나친 권력집중으로 민주주의의 위기를 목도하고 선거만 벼르고 있는 국민들이 많다. 천안함문제는 정치적인 계산을 빼고 순수히 대한민국 국민으로써 판단해야 할것이다.
이런점에서 유시민이나 김효석같은 자들과는 거리를 두어야 한다. 박지원씨한테는 요즘에 실망했다. 스마트하고 명석한줄 알았더니 아직도 피로파괴니 암초충돌이니 하는 소리를 하다니 어떻게 된일인가 ? 민주당이 이번 선거에서 이기고 다음번에 정권을 되찾기 위해서는 이런 소리를 해서는 안될 것이다.
사기를 처도 보통사람이 상상할 수 없을 정도로 치면, 사람들이 긴가민가하면서도 믿게 됩니다. 쥐는 그런 사기를 칩니다. 이런 사기가 가능한 것은 도 아니면 모 식으로 (무대뽀 정신) 모든 걸 걸기 때문. 물론 빠져나갈 구멍(똥별들에게 모든 걸 뒤집어 씌우기 등)도 마련해 놓고 이런짓을. 야당도 제로섬 자세로 임해야.
당신들은 분명히 알고 있지. 백령도 저 무서운 바닷속 진실을.... 오바마,명박.조중동,국방장관,합참의장 ,함장,병사.기타 ,현 정부 각료들. 당신들,맹세코, 한점 부끄럼 없이 저 맑은 하늘을 바라 볼 수 있다고 보나? 도저히.. 도저히. 납득이 안가 묻습니다. 저 차디찬 바닷속 진실이 죽은 병사와 함께 피눈물 흘리고 있다는 걸 알라
어뢰 파편이 나오면 바로 격침이란 증거가 성립되나? 조작일 수 있다는 의견에 반론 가능한가? 침몰 바로 근처에서 대규모 한미합동훈련이 있었다던데... 9시 20분경 어뢰 폭발 자체가 있었는지 먼저 밝혀야 하지 않겠나? 어뢰 폭발 유무 자체도 탐지 안되는 특수 어뢰란 말인가?
""군이 지난번에 산화했다고 발표했던 가스터빈실과 디젤엔진실이 발견돼 인양 중인 것과 관련, 최문순 민주당 의원이 19일 강한 의혹을 제기하며 천안함 조사 발표 연기를 주장했다"""냄새가 난다 ..악취가 난다...진실은 밝혀진다..반드시.!!!!!!!62지방선거 난 반드시 투표한다.와이프와 함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