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을 찾은 이명박 대통령은 9일 "충북은 (세종시의) 피해지역이 아니라 수혜지역"이라며 세종시 수정에 부정적인 충북 민심을 돌리기 위해 올인했다.
이 대통령은 이날 충북 청주 충북도청에서 '2010년 충북지역 업무보고'를 받는 자리에서 "세종시가 들어서면 특히 오창, 오송 지역은 과학 비즈니스 벨트로 먼저 터를 닦아 놓고 준비를 해둔 곳이어서 어느 지역보다도 큰 수혜자가 될 것"이라며 이같이 말했다.
이 대통령은 이와 함께 충북도의 각종 요청을 모두 수용하겠다는 입장도 밝혔다.
이 대통령은 이어 "오창, 오송의 초기 1차 기공식 때 제가 왔었는데 지금 다시 와 보니 외국 산업, 교육, 연구 기관과의 연계발전에 상당한 진전이 이뤄져 선점효과가 있을 것으로 본다"며 "정부는 준비가 돼 있고 빠르게 성장할 수 있는 곳을 지원하고자 한다"며 대대적 지원 방침을 밝혔다.
이 대통령은 충북의 경제자유구역 유치 요청에 대해서도 "충북에는 이미 들어온 기업이 있고 들어올 기업도 대기하고 있다고 들었다"며 "과거 경제자유구역이 많이 지정돼 정부가 신중하게 접근하고 있긴 하지만 충북의 오창, 오송지역은 준비가 돼 있고 여건이 마련돼 있는 만큼 경제자유구역으로 지정하는 게 좋겠다"며 수용 의사를 밝혔다.
이 대통령은 또 이용객이 없는 폐장 상태인 청주공항에 대해서도 "지역공항에 대한 부정적인 시각이 많지만 내륙에 공항 하나는 중심공항으로 만들어볼 수 있지 않을까 한다"며 "앞으로 이 지역에 세종시도 생기고 물류의 중심으로 인적왕래가 많아질 것이다. 청주공항은 살릴 수 있는 방향으로 검토하겠다"고 약속했다.
그는 이밖에 청주에서 천안까지의 전철 연결(37km) 요구에 대해서도 "청주공항에 발전이 도움이 될 뿐 아니라 탄소를 많이 배출하는 도로보다 철도를 건설하는 것이 유럽 등 선진국의 추세인만큼 국토해양부가 적극적으로 계획에 포함시키는 것이 좋겠다"고 수용 의사를 밝혔다.
정우택 충북지사는 이에 앞서 업무보고를 통해 오송 첨단의료복합단지 육성, 오송 글로벌 메디컬그린시티 조성, 아시아솔라밸리 육성, 청주국제공항 활성화, 충북경제자유구역 조기 지정, 태생국가산업단지 조기 지정, 항공기정비센터(MRO) 단지 조성 등을 요청했다.
이 대통령의 충북 요구 수용은 세종시 수정에 비판적인 충북 여론을 돌리기 위한 고육책으로 보이나, 여기에는 막대한 재정 수요가 뒤따르며 타지역에서의 역차별 반발도 예상돼 논란이 뒤따를 전망이다.
이명박의 저 약속을 어떻게 믿나? 매일 바뀌는 말과 대선공약 까지 맘대로 뒤바꾸고 등록금 반값공약은 그런뜻으로 공약한적 없다고 까지 하는 사람이다. 이제 서울 수도권 기득권층을 움켜쥐기 위해 표를 위해 수십번 약속했던 행정부처 이전을 않하려 하면서 벼러별 구라를 다치며 충청도민을 우롱하고 전국민을 기망하고 있다. 허경영 보다 더한 놈이다.
명박이가 수렁에 빠지는 구만.. 이게 포퓰리즘이지.. 국가백년대계냐? 그럼 다른 지방은? 다른 지방도 그렇게 다 해줄거냐? 삼천리 금수강산 경제자유구역에 혁신도시에 공항도 하나 만들어주고 첨복산업단지도 하나주고 의료복합단지도 하나 만들어주고.. 역시 명박이다. 명박이가 어떤 사람인줄 알지? 2년조금더 남았다..
그동안 정치인들이 각종거짓말을 수시로 해왔고 뭐 전직대통령들도 과히 언행일치를 실천해온 편이라고는 할 수가 없다. 그러나 솔직히 난 이명박처럼 말과 행동이 따로 노는 정확히 말해 말에 믿음이없는 인간은 처음이다...뭐 충청도에도 바보들은 많을 테니 저말에 또 속는 인간들이 많이 나올지는 모르겟다만...과연?
급하긴 급한가 보구나.. 정신 나간 것 아니야 .. 미친년 뭐 주듯 이젠 완전히 다 벗어 제치고 주는구만 . 하도 많이 속은 국민들이 그렇게 헤프게 주는 것을 덥석 먹을 줄 아느가 ? 어림도 없어 장사꾼의 달인인 당신이 왜그런지 다 알고 있다고 .. 이젠 우리도 그런 바보가 아녀?
돌아온다면 왜 일본국민들은 토건을 중단하고 복지정책을 해야된다는 하토야마를 당선시켰을까. 또 그많은 사업들의 예산은 누구의 주머니에서 나올까. 다 젊은이들이 부담을 해야 되는 것 아닐까. 10대 입시지옥 20 대 취업지옥 30대 대학등록금 대출지옥과 집지옥 40대 정리해고 지옥 이제는 50대 국가부채지옥에 시달려야한다는 말인가
다른 지역은? 다른 지역은? 다른 지역은? 다른 지역은? 다른 지역은? 다른 지역은? 다른 지역은? 다른 지역은? 다른 지역은? 다른 지역은? 다른 지역은? 다른 지역은? 다른 지역은? 다른 지역은? 다른 지역은? 다른 지역은? 다른 지역은? 다른 지역은? 다른 지역은? 다른 지역은?
그래봐야 부처님 손바닥 안이야.. 그러게 누가 그렇게 자기가 한말 책임도 못질거면서 맨날 거짓말 하래? 완존 양치기 소년 이 따로 없구만 그 많은 사업 하려면 아마 몇조는 들텐데 그 돈은 누가 낼껀데? 허허 참 대책이 없는 사람이야 아마 이 지구상에서 자기 국민에게 이렇게 불신받고 비아냥 듣는 대통령도 아마 없을거야 불쌍타 쥐쉑히....
이건 뭐 절차도 없고...그냥 "내가 말하면 다 된다"라는 식이네...-.,-; 내가 알기론 저 MRO단지 조성은 청주뿐 아니라, 무안공항이나 다른 지방공항에서도 지방공항 활성화를 위해서 사활을 걸고 있는걸로 아는데...저런식으로 대통령이 말 해버리면...뭐가되나? ㅋㅋㅋ 아무튼, 개판이구만...
충북만 챙기면 다른지방들은 쭉쟁이냐??? 사업에 필요한 돈은 어디서 만들고??? 빚이 700조라며??? 빚이 더 늘겠네!!!! 니가 말한 747이 이거냐???? BBK만 제대로 조사하고 김유찬씨가 2007년 발간한 "이명박 리포트"만 제대로 보도했어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