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박근혜, 세종시 수정안 보고 받은 뒤 "수정 반대"

주호영, 허태열 통해 박근혜에게 수정안 전달

정부의 세종시 수정안 발표를 이틀 앞두고 정국 긴장감이 높아지는 가운데, 한나라당 박근혜 전 대표가 이미 사흘 전 세종시 수정안을 사전에 보고받은 것으로 알려졌다.

한나라당내 친박(친박근혜)계인 허태열 최고위원은 9일 연합뉴스와 통화에서 "사흘전인지 이틀전인지 정확하지는 않지만 박 전 대표에게 수정안을 보고했다"며 "수정안에 어떤 기업이 들어가는지와, 원형지 규모와 자족용지 비율 등에 대한 대강의 개요에 대해 말씀드렸다"고 말했다.

이에 대해 박 전 대표는 특별한 반응을 보이지는 않았다고 허 최고위원은 전했다.

허 최고위원은 지난 6일 여의도를 찾은 주호영 특임장관을 만나 세종시 수정안을 보고받은 것으로 알려졌으며, 허 최고위원은 이 직후 박 전 대표를 만나 수정안 내용을 전달한 것으로 보인다.

박 전 대표는 다음날인 7일 오후 서울 중구 프레스센터에서 열린 재경(在京) 대구.경북 신년교례회에 참석, "(세종시) 원안이 배제된 안에 반대한다"며 수정안에 대한 거부 의사를 분명히 했다.

다만 박 전 대표는 당시 `정정길 대통령실장이나 주호영 특임장관 등 정부 인사로부터 세종시 수정안을 전달받았느냐'는 질문에는 명확한 대답을 하지 않았다.

박 전 대표가 수정안의 내용을 알고 난 뒤에도 명백한 거부의사를 밝힘에 따라, 오는 11일 정부의 수정안이 공식 발표된 이후에도 박 전 대표의 입장이 바뀔 가능성은 희박할 것으로 예상된다.
연합뉴스

댓글이 6 개 있습니다.

  • 2 0
    모쿠요쿠

    허태열이 친박이였냐 ㅋㅋㅋ
    민주당보고 빨갱이라고 공언해서 쪽팔았던 놈 아닌가
    늬들 조둥아리로만 립서비스하고 막상 표결하면 같은편 들어 줄꺼면서 이거 왜이래 ㅡㅡ

  • 5 14
    111

    박정희 무덤을 파내야 한다............ 헌충원에서 파내야 한다ㅏ.
    친일의앞잡이는 죄다 철거야
    독립군잡으러 다니던 박정희

  • 11 0
    나원참

    밑에놈 부패의추억놈아 뭐 YS 가 국민이 뭘 원하는지 아는 넘이엇다고?쥐랄까고인네.

  • 5 1
    크하하

    그네가 찬성할줄 알았냐? 그네는 맹바기 하는일엔 무조건 반대다. 백신 퍼준는거 빼곤

  • 21 5
    부패의 추억

    YS, DJ, JP 다 존경하기 싫은 어른들이지만, 분명한 것은 그래도 그들은 국민들이 뭘 원하는지, 어떻게 해야 야당스러운지는 잘 아는 사람들이었다. 지금 민주당을 보노라면, '짓느니 한숨이요, 뱉나니 탄식이라.' 참으로 안타깝다. 강하게 독재와 부패에 맞서야 할 주체가 사실상 한나라당과 큰 차이가 없는 인물들과 사고방식으로 임한다는 것이....

  • 28 1
    부패의 추억

    왜 MB vs. MB의 대결을 허용해서, MB가 이전보다 조금만 잘하면 지지율이 올라가게 두는지 모르겠다. 만약 3김이였으면 이런 찬스를 놓쳤을까? 이 시점은 뭐든 반MB 한 마디면 표 굴러오는 소리가 들릴텐데. 양김이라면 결사반대하면서 장외투쟁을 하건 단식투쟁했을 것이다. 박근혜의 최대의 장점은 '원칙'이라기 보다는 이런 '여론'을 잘 읽는다는 것이다.

↑ 맨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