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박근혜 "원안 배제한 세종시안에 반대"

"한나라당이 수정 찬성 당론 만들어도 나는 반대"

박근혜 전 대표는 7일 정부가 사실상 세종시 수정안을 발표한 것과 관련, "원안이 배제된 안에 반대한다"며 수정 반대 입장을 또다시 분명히 밝혔다.

박 전 대표는 이날 저녁 시내 프레스센터에서 열린 대구 <매일신문> 주최 재경(在京) 대구.경북 신년교례회에 참석한 자리에서 기자들의 질문에 이같이 답했다.

그는 한나라당이 정부의 세종시 수정안을 당론으로 채택하려 들 경우에 대해 "엄밀히 말하자면 당론을 뒤집는 것"이라며 "그렇게 당론을 만들어도 저는 반대한다"고 분명히 밝혔다.

그는 친박중진인 홍사덕 의원이 이날 내놓은 `정부부처 5~6개 이전 절충안'에 대해서도 "저와 논의한 적 없는 (홍 의원) 개인 생각"이라고 일축했다.

그는 세종시 수정안 처리 시점을 4월 이후로 연기하려는 움직임에 대해서도 "어떻게 할지 저는 모르겠다"며 관심없다는 반응을 보였고, 정부 인사로부터 세종시 수정안을 전달 받았느냐는 질문에 대해서도 "제 입장은 분명한데요"라고 말해 정부가 설득에 나서더라도 종전 입장에 변함이 없을 것임을 거듭 확실히 했다.

그는 이어진 축사에서도 "우리 국민이 서로 신뢰하고 화합할 수 있다면 선진국을 만들 수 있으리라 믿는다"고 신뢰를 거듭 강조했다.

이날 신년하례회에는 세종시 수정을 주도하고 있는 주호영 특임장관, 정정길 대통령실장과 이상득 의원, 최시중 방통위원장 등이 참석해 박 전 대표와 인사를 나눴으나 세종시 문제는 일절 거론되지 않았다. 하례회에는 이만섭 전 국회의장, 친박인 김관용 경북지사, 추미애 민주당 의원 등 TK인사들이 대거 참석해 박 전 대표와 인사를 나눴다.

정부가 사실상 세종시 수정안을 밝혔음에도 불구하고 박 전 대표가 이처럼 반대 입장을 밝히면서, 이명박 대통령과 박 전 대표간 갈등은 최고조로 높아지는 등 한나라당 내홍은 극한 수위로 높아질 전망이다.

한나라당 박근혜 전 대표가 7일 오후 서울 프레스센터에서 열린 재경(在京) 대구.경북 신년교례회에서 정정길 비서실장과 악수를 나누고 있다. ⓒ연합뉴스.
김동현 기자

관련기사

댓글이 7 개 있습니다.

  • 0 0
    새벽커피

    박근혜 멋지다. 이번에 너무 맘에 들었다. 누나~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 4 6
    부패의 추억

    믿을 수가 없어...저 분 저러고는 미디어법 때 처럼 적당히 타협하는 것은 아닌지...내가 불신이 너무 심한 것인가?

  • 21 0
    정도

    오늘 박의 말은 홍사덕이 땜에.. 홍의 5~6개부처 이전 얘기는 사실상 수정안인데 이는 박을 죽음으로 몰아넣은 빙신짓거리다, 친박이라는 자들중 먼저는 무성이, 이번엔 싸덕이가 박근혜의 속을 뒤집어 놓았구나, 이작자들이 하는 짓거리로 볼때 앞으로 박근혜에게 도움은 커녕 해악만 끼칠자들이란 생각이든다,

  • 14 0
    민초

    잘한다 이기회에 친이개와 쥐박이 운찬이 완전히 죽여서
    씨를 말리자 김문수 왜 새종시 수정하자고 그지랄해놓고
    지금와서 개소리 멍멍이냐 니도 인간이냐 이놈아!!!

  • 4 1
    asdf

    홍사덕이 너무 까불어.그냥 조용히 박의원 치마폭에서 살아가거라.그래도 나중에 혹시라도 잘풀리면 개뼈다귀 하나 던져 주실거다.

  • 8 2
    111

    4대강은 언급도 하지 않는구만.

  • 1 16
    다카기

    반대하는놈은 빨갱이야. 정보부로 끌고가 정치인 간첩단 사건을 만들어라

↑ 맨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