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명박 대통령은 23일 "걸핏하면 정치수사라고 비난하는가 하면 수사환경이 갈수록 어려워지고 있다는 것을 안다. 한치의 흔들림 없이 수사에 임해달라"며 한명숙 전 총리 수사에 대한 야당 반발을 일축, 논란을 예고했다.
이 대통령은 이날 청와대 영빈관에서 법-질서 관련부처 업무보고에서 검찰에 대해 "요즘 수사에 어려움이 많다는 것을 잘 알고 있다"고 격려하며 이같이 말했다.
김은혜 청와대 대변인은 이 대통령 발언을 전하며 "(한명숙 전 총리 수사와는) 관련이 없는 발언"이라며 "그와 연계시켜 생각하지 말아줬으면 좋겠다. 원론적인 얘기"라며 확대해석을 경계했으나, 이 대통령이 '정치수사'라는 표현을 사용함으로써 야권은 거세게 반발할 전망이다.
이 대통령은 또 "권력형 비리, 고위공직자 포함한 사회지도층 비리·범죄에 대해 검찰이 더 강력히 대처해야 한다"며 "그래야 힘들게 살아가는 서민이 위로받을 것"이라며 권력형 비리에 대한 강도높은 수사를 지시하기도 했다.
이 대통령은 "편안한 일자리가 보장된 사람이 이렇게 비리를 저지르면 없는 사람들은 어깨가 처진다. 이들은 비리를 저지른 권력층 중에선 잡히지 않은 사람이 더 많다고 생각한다"며 "국민들에게는 법을 지키라 하고 정작 위에선 범죄가 저질러지면 이런 일을 국민들이 어떻게 보겠나"라며 거듭 철저한 사정을 주문했다.
이 대통령은 이어 "기초지방자치단체장을 보면 지난 선거에서 당선된 230명 중 10%가 당선무효로 중도에 물러났다. 인허가 권한을 가진 권력 주변에는 비리환경이 조성될 수 밖에 없다. 또 올해 공기업에 근무하는 임직원 180명 중 51명이 구속됐다"며 "이같은 비리의 온상에는 지역토착세력과 사이비 언론이 결부돼 있다. 어느 지역 군 단위에선 지역 주간지가 4~5개나 된다는 보고를 받은 적이 있다"며 사이비 언론 척결을 지시하기도 했다.
이 명박 대통령 각하께서는 자신을 성웅 이순신과 같은 존재로 착각하고 있는 듯, (이것 무서운 병인데,) 대통령의 건강은 국가의 안녕과 직결된 문제라, 대통령을 비난하거나 조롱만 할 것이 아니라, 모두들 진지하게 걱정하고 대책을 세워야 하는 것이 아닌가 싶습니다.,,,정말 걱정이다.
또 한가지 도곡동 땅 투기, BBK 사기사건, 검찰과 짜고 김경준 영창에 집어 넣기. 참으로 많은 범죄로 국민권까지 박탈 당해야 할 인간이 대통령이라니 이 나라는 요런 인간들 때문에 국민들이 힘들게 산다 아이고 하느님(예수 아버지 말고 단군 아버지)도 무심하시지 교통 사고라도 일으켜서 요런 인간들 좀 잡아 가시지
한국이 낳은 희대의 사기꾼이 남의 옷에 먼지를 탓하는 꼴이다. 입에 담기도 챙피한 탈세, 아비 아들이 함께 군 복무 빠지기, 위장 전입, 사기업체 조작, 국민과의 약속(당선 되면 사기 처서 빼 먹은 돈 국민에 되돌려) 을 헌신짝 만들기, 지금도 4대강 사업으로 뒷돈 챙기기, 뻔뻔한 얼굴 들고 다니기, 그런자가 누굴 처벌하라고? 애이 나쁜--
"(한명숙 전 총리 수사와는) 관련이 없는 발언"이라며 "== ㅋㅋㅋㅋ....왜 도둑놈 제발 저리냐...내가 봤을때는 다분히 강력한 서울시장 후보인 한명숙 전총리를 겨냥한 정치수사같구만도...ㅋㅋㅋ...그렇게 열심히 언론플레이 해봐라...진실이 가려지는지...ㅉㅉ....은혜 저년도 부자집에 시집 가더니 완전 완장찬 홍위병 같네.....
통곡을 해야 할건데, 헛웃음이 먼저 나오는 구나. 정상인이 아니니, 뭐 얘기할 것은 없네만. 자네는 ...... 생양아치만도 못하니... 쯔쯧. 뭐. 이건, 보수도 아니잖아요? 나도 보수에 속했는데... 이렇게 한심한 친구가 리더짓거리를 하고 있으니, 어떻게하쥐....?!
걸핏하면 거짓말 하는 사람을 안다. 교회를 다녀서 그런지 아무리 거짓말 하고 아무리 죄를 지어도 자기는 사함(용서)을 받을 것이라 생각하는 모양이다. 뭐든지 자기가 하면 합법이고, 남이 하면 불법이다. 참 어처구니 없는 사람이 아닐 수 없다. 도대체 무엇이 그 사람을 그렇게 오만하게 만들까? 오만한 자에겐 쥐불놀이로 대처하는 것이 제일 좋을 듯하다.
"비리를 저지른 권력층 중에선 잡히지 않은 사람이 더 많다고 생각한다"... BBX, 도X동, 한X률 기획출국 등등의 배후에 누가 있으까?? 참 궁금하다. 대통령님, 언젠가 이놈도 잡히겠죠?? 꼭좀 잡아주세요. 그래서 온 국민들 발좀 뻗고 편하게 잘 수 있도록 해주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