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쑹훙빙의 음모론, "미국, 내년에 위기 조장할 것"

"2011년에 더 큰 금융위기 닥칠 것"

전세계 경제가 아직 금융위기의 충격에서 완전히 벗어나지 않았으며 2011년에나 진정한 바닥을 칠 것이라는 전망이 나왔다.

14일 중국 양자만보(揚子晩報)에 따르면 베스트셀러 `화폐전쟁'의 저자 쑹훙빙(宋鴻兵) 환구재경연구원 원장은 전날 양자만보 TV와 인터뷰에서 "전세계 경제가 `V'자형 회복세를 보이고 있는 것은 절대 불가능한 일이며 위기가 지났다고 말하는 것은 너무 이르다"며 이같이 말했다.

그는 "금융위기가 미국 부동산대출 금리 조정 때문에 발생했듯이 2011년 다시 부동산 대출 이자가 상향조정되고 많은 미국인들이 채무불이행 상태에 놓여 작년보다 더 큰 금융위기가 닥치고 미국 경제가 수년간 위축될 것"이라고 전망했다.

쑹 원장은 특히 내년 미국의 대량 국채발행 전망에 대해 큰 우려를 표시하면서 "미국이 내년 1분기 8천500억달러의 국채 발행에 나서는 것을 비롯, 2분기 3천억달러, 3분기 2천억달러, 4분기 5천억달러의 국채를 발행, 전세계 금융시장에 충격을 줄 것"이라고 예상했다.

그는 "미국이 내년 1분기 국채발행을 순조롭게 하기 위해 다른 나라의 위기를 달러화 강세의 기회로 이용할 필요가 있다"면서 "다른 나라들에 위기가 발생하면 달러화가 안전자산으로 여겨져 달러화 매수현상이 나타날 것"이라고 말했다.

쑹 원장은 "다른 나라의 위기를 조장하는 것은 간단하다"면서 "국제신용평가기관인 스탠더드앤드푸어스(S&P) 등으로 하여금 다른 나라의 채권등급을 하향 조정토록 하면 되기 때문에 내년 1분기 세계금융시장은 기괴한 일이 많이 발생할 수 있으며 투자자들은 마음의 준비를 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최근 전세계적으로 진행되는 기후변화 논의에 대해서도 음모론을 제기했다.

쑹 원장은 "기후변화 논의의 배후에는 수조달러의 이해가 걸려 있다"고 전제하면서 "전세계가 현재의 탄소배출형 경제를 바꾸지 않으면 3조달러의 손실을 입지만 이를 고치려면 30조달러가 필요하다는 분석이 있다"고 말했다.

그는 "최근 열린 코펜하겐 기후변화회의 전에 영국의 유명한 자료가 도난됐는데 중세의 온도가 현재보다 더 높았으며 현재의 기후변화도 인류활동과는 무관하게 태양과 지구의 거리에 따라 결정되는 완전한 자연현상이라는 관측도 있다"고 소개했다.

쑹 원장은 그러면서 "앞으로 이산화탄소 배출권을 이용한 `탄소화폐'가 등장, 중앙은행의 중요자산이 될 것"이라고 덧붙였다.

최근 두바이 금융충격이 단발로 그치지 않을 것이라는 전망도 내놨다.

쑹 원장은 "두바이의 채무위기는 앞으로 수개월 안에 다른 나라들에도 나타날 수 있다"고 지적하면서 "스페인, 그리스, 터키, 영국 등도 채무위기에 직면할 수 있어 두바이 사태는 시작에 불과하다"고 주장했다.

중국 증권시장에 대해서는 "중국 증시가 2005년 이후 전세계 증시와 동조화 현상을 보여왔으며 앞으로도 비슷할 전망이어서 해외 증시에 많은 관심을 기울여야 한다"고 전제하며 "내년 증시는 높은 변동성을 보이겠지만 다른 나라에 비해서는 상대적으로 좋을 것"이라고 전망했다.

또 일반 서민들을 위한 재테크로 황금을 매입하라고 권유해 눈길을 끌었다. 쑹 원장은 "황금 가격은 장기적으로 계속 오르겠지만 최근 미국 달러화 강세로 조정을 받고 있다"면서 "황금 가격이 온스당 900달러 이하로 내려간다면 매수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그는 "미국 연방준비제도이사회(FED) 위원들도 재산의 10%를 황금으로 보유하고 있으며 미국 이외의 다른 나라들 재산의 32%가 황금"이라면서 "서민들도 재산의 3~5%를 황금에 투자하는게 바람직하다"고 제안했다.
연합뉴스

관련기사

댓글이 11 개 있습니다.

  • 0 0
    놀고잇네

    저 짱개놈은 뭐 그렇게 아는게 많냐 ? 어쩌다 한번 맞춘거 가지고 드럽게 나대는구만 ^^ 한심한 놈. 세상이 지 놈 주둥아리 대로 되는 줄 아는가보네 ? 짱개넘아 짜장면이나 쳐 먹어라 ^^

  • 1 1
    왜~불러

    이걸 단순히 음모론으로만 치부할수는 없을듯... 미국은 확실히 경제위기를 극복하기 위해서 엄청난 돈이 필요한 입장이고 더불어 무역적자를 극복하기위해 저달러를 유지하면서도 달러폭락은 막아야하는 아슬아슬한 입장아닌가. 최근 들어 신용평가기관놈들이 슬슬 한두나라씩 신용등급을 깎아내리고 있는 상황에서 진지하게 생각해볼만한 주장인듯...

  • 0 0
    토토로

    111님 아고라에 더 상세한 전망을 제시해주면 감사하겠습니다 여기 댓글란에서는 님의 전망을 담아내기가 공간이 너무 협소한듯하네요

  • 0 1
    111

    북한과 미국이 전쟁중이다보니 북한이 대륙간을 미본토 상공 480km 에서 핵 펑~~ 전자기펄스 미본토 초토화.. 미국경제를 중심ㅇ로 돌던 금융 돈들은 막대한 손실~ 특히 미 달러와 미채권 을 가장많이 국가들은 엄청난 손실을 본다. 미국경제몰락.에 따른 세계금융 대공황
    미국 빨리죽는가 천천히 죽는가 나름이지 미국 목숨은 북한이 쥐고 있다

  • 0 0
    111

    중국은 미국과 한배를 타고 있는데 과연 빠져나올수 잇을련지...중국경제는 자본주의 경제로 수출경제랍니다 미국이 망하면 수출할곳이 없기에 무너집니다..그렇다고 자립경제를 해놓은것이 아니고 여기에 금융거품경제가 동참하고 있기에..미국꼴랍니다. 중국은 대국으로 가지 못합니다. 중국도 기업위주와 금융경제위주이다보니 망할수밖에

  • 0 0
    111

    북한은 강성대국 2012년에 한다는데....이러면 미국 몰락은 기정사실이 되는것이 된다.그렇다고 중국이 대국이 되는것이 아니지..강성대국..군사 정치 사상 경제.등. 대국 .미국이 2 등으로 밀려나지 대신 몰락하지 이러다보면 원유결제에서 달러가 제외되는것도 시간문제이지 미국의 진자 위기라 하지.. 중국도 같이 몰락한데요 남은기간은 2년

  • 1 2
    111

    내년에 미국이 위기를 조성해도 북한은 그떡없다.화폐교환 왜 했는가.. 시장폐쇄. 금융도관련없게된다.. 미국이 디폴트 선언해도 북한은 그떡없다..미국이 디폴트 선언하면 세계 금융경제는 충격으로 와르르 무너지지 만 북한은 끄떡없지달러종속된 국가들은 미국 멸망시 동반 몰락 대표적으로 중국과 일본과 남한이 있다...달러와 미채권을 많은국가순이지

  • 1 0
    중국의언론자유

    부정적인 의견이 공중파나 메이저찌라시에는 나오지 않는데 중국에는 나오는게 언론자유가 개한민국보다는 낫군. 쥐바기 물러나면 바로 역전되겠지만 말이야.

  • 1 2
    보위부

    밑에 두놈다 사상검토 좀 받아야겠구만. 백신받은 댓가로 한따까리 해주까?

  • 0 1
    111

    북한 내년에 미국 침공한다.............
    현재도 북한과 미국은 전쟁중이니 침공이 아니구나
    말을 잘못?구나..

  • 0 1
    111

    군사력에 의한 경제 발전.. 북한이 보여주고 있다.
    미국으로부터 고립 경제 제재속에서.......군사력을 집중투자한후에
    그 군사력을 바탕으로 미국을 제압하면서 경제가 발전하고 있는것은
    누가 가장 보는가......같은 처지에 있는 국가들.... 똑같이 따라한다
    앞으로 미국은 밥이 된다.. 세계는 반은 친미라면 반은 반미랍니다.. 북한뒤를 따라서합니다.

↑ 맨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