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검찰 "곽영욱 진술, 일부 앞뒤 맞지 않아"

한명숙 측 "전혀 사실무근"

검찰이 비자금 조성 등 혐의로 구속기소된 곽영욱 전 대한통운 사장에게서 "국무총리를 지낸 H 전 의원에게 2007년 무렵 수만 달러를 건넸다"는 진술을 확보한 것으로 4일 확인됐다.

`대한통운 비자금' 사건을 수사 중인 서울중앙지검 특수2부(권오성 부장검사)는 곽 전 사장으로부터 이런 내용의 진술을 확보, 대가성 여부를 수사 중이다.

이와 관련, H 전 의원의 측근은 "전혀 사실 무근"이라고 전면 부인했다.

검찰은 곽씨가 2007년 4월 한국전력공사의 자회사인 한국남동발전 사장으로 선임된 것에 주목, 그가 참여정부 시절 총리를 지낸 H 전 의원에게 줬다는 돈이 사장 선임을 도와준 대가 명목인지 아니면 불법 정치자금인지를 조사 중이다.

그러나 검찰은 곽씨의 진술에서 액수, 시기 등이 구체적으로 특정되지 않았고, 일부 사실관계에 대해서는 앞뒤가 맞지 않아 좀더 면밀한 조사가 필요하다는 입장에서 보강조사를 벌이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검찰 관계자는 "통상 진술이라고 하면 증거로서 가치가 있을 때 진술이라고 말하는데, H 전 의원에 관한 곽씨의 진술은 진술의 수준으로 보기 어렵다"고 말했다.

검찰은 또 참여정부에서 정.관계 요직을 지냈던 정치인 J씨와 K씨 등 다른 인사들도 곽씨에게서 금품을 받았다는 첩보를 입수, 사실 여부를 확인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연합뉴스

댓글이 3 개 있습니다.

  • 1 0
    khan

    기사 말머리에 실명거론 다 해놓고 내용에 H의원이라 하면 뷰스앤뉴스는 조선일보와 틀려
    보이는가? 뷰스앤뉴스 또한 조선일보와 하등 다를게 없네그려!
    욕하는 시어머니보다 부추기는 시누이가 더 밉다더니!! 그만 좀 하소! 현정권의 거수기 언론들아!!

  • 2 8
    정일

    명숙아, 투신해라, 제2의 미선이가 되어라. 그래야 또 퍼주기가 당선된다

  • 39 1
    그러지마

    그럼 그렇지. 흠집내서 차기 서울시장 후보 표 깍자는 이야기지! 그럼 그렇게 솔직히 이야기 해라

↑ 맨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