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속보] 신종플루 백신 맞은 학생 3명 잇따라 사망

초등학생 2명, 중학생 1명...백신 부작용 우려 확산

초등학생 한명이 신종플루 백신을 접종받은 뒤 뇌출혈 증상을 보이다 사망한 것으로 나타나 백신 부작용 논란이 확산되고 있다.

보건복지가족부 인플루엔자대책본부는 인천지역 초등학생 A양이 지난달 18일 신종플루 백신접종을 받은 후 3일만에 두통과 함께 경련을 일으켜 인근 대학병원 응급실로 이송됐다 지난달 24일 사망했다고 2일 밝혔다.

병원 측은 A양의 증상이 뇌출혈이라며 뇌압이 낮아져야 수술이 가능하다는 소견을 가족들에게 밝힌 뒤 중환자실에 입원시켰으나 A양의 뇌압은 낮아지지 않은 채 입원 3일만에 숨졌다.

의료진들은 이후 A양의 사인을 10세 이하 아동에게 발병 빈도가 높은 질환폐쇄성 뇌혈관질환인 `모야모야병'이라고 밝혔다.

이 질환은 두개골 안쪽의 내경동맥이 막혀가면서 뇌에 충분한 혈액을 공급하지 못해 생기는 질환으로 부족한 뇌혈류를 보충하기 위해 비정상적인 뇌혈관이 만들어지는데 일본말로 구름이나 연기가 모락모락 피어나는 모양을 뜻하는 `모야모야병'이라는 병명이 붙여졌다.

이로써 지난달 28일 백신접종후 뇌출혈 증상으로 사망한 초등학생과 지난달 30일 부산에서 백신접종후 심장질환으로 숨진 중학생에 이어 백신접종후 사망자는 모두 3명으로 늘어났다.

복지부 관계자는 이에 대해 "모야모야병 사망 사례가 보고되긴 했으나 뇌출혈은 백신 때문에 생긴다고 알려진 질병이 아니다"며 "심정적인 부분과 의학적 진단과는 분리돼야 할 문제"라고 말했다.

이 관계자는 "백신과의 연관성이 있으면 곧바로 해당 로트의 백신은 접종을 중단하게 되지만 전 세계적으로 뇌혈관이 터진 것이 백신과 관계가 있다고 알려진 사례는 없다"고 덧붙였다.

의료계는 그러나 뇌동맥류 등 기저질환이 문제였다면 부검을 통해 정확한 사인을 밝혔어야 했다며 백신 부작용 가능성에 의심을 거두지 않고 있다. A양의 시신은 이미 화장됐다.
연합뉴스

댓글이 7 개 있습니다.

  • 3 0
    111

    신종플루 백신 맞고 신종플루 주장하면서 죽은이들이 전부 부검하지 않았을겁니다.
    이번처럼.....그러면서 그때도 백신은 이상무 계속 떠들어 댔다.

  • 6 0
    백신

    그런데 의료진들은 왜 예방백신을 맞지않나요?

  • 9 0
    ㅇㅇㄹ

    백신 유정란 2/3는 청정란 아니다.무균 청정란이 아닌 일반 유정란으로 만들어진 백신에 들어있던 세균들이 몸에 들어와 독소를 내게 되면 심근경색이나 뇌경색으로 사람이 사망할 수 있다는 게 서 교수의 주장이다...이미 예견된건가..

  • 1 0
    토토로

    92년 걸프전 전쟁때 이라크에 파병되는
    군인들을 대상으로 대규모 예방접종을 실시한 적이 있는데
    그 이후 백신 부작용으로 많은 군인들이 지금까지
    심한 고통속에 지내고 있습니다.
    오죽하면 최근에 미국 공무원들이 백신접종 안맞겠다고
    시위까지 벌이는 코메디같은 상황이 벌어지겠습니까?

  • 2 0
    111

    백신 접정후 사망자들 이해가 갈거야
    백신접정후 사망자들 부검은 했니 .....
    백신약 파는데 정신없어서 변명ㅎ하는거 봐 라
    앞으로 더 죽어나가도 백신과 관련없다고 발광을 계속 할것이다

  • 2 0
    동작봐라

    부작용 치료제를 아직 준비못했나? 731부대가?

  • 26 0
    나쁜 사람들

    국민들의 안전에는 관심도 없는 功無猿들.

↑ 맨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