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쌍용차, 검찰의 기술 유출 발표에 강력 반발

"중국에 기술유출 한 적 없다"

쌍용차는 11일 이 회사 임직원들이 상하이차에 자동차 기술을 유출했다는 검찰 수사 결과를 정면으로 반박했다.

쌍용차는 이날 보도자료를 내고 "의도적으로나 고의로 국익에 반하는 탈법적 기술유출 행위를 조장 또는 시도한 사실이 없다"며 "검찰이 제기한 사항들에 대해 향후 재판과정에서 소상히 입장을 밝히겠다"고 입장을 표명했다.

쌍용차는 상하이차로 유출됐다고 검찰이 판단한 디젤 하이브리드 기술과 관련해 "우리 회사와 상하이차는 각자 독립된 형태로 하이브리드 시스템 개발을 추진해 왔으며 자료를 제공한 것은 서로의 시스템을 이해하기 위한 차원"이라고 주장했다.

이어 "해당 자료에는 중요한 기술적 내용이 삭제돼 있어 기술적 가치가 매우 낮으며 대부분이 인터넷이나 학술지에 공개된 수준"이라고 설명했다.

쌍용차는 현대차의 하이브리드차 전용 회로도를 불법으로 입수해 상하이차에 넘겨줬다는 검찰 공소사실에 대해서도 "해당 자료는 업계에서 관행적으로 공유하는 기술표준 자료일 뿐"이라고 반박했다.

디젤 엔진 기술을 무단 제공했다는 검찰 수사결과와 관련해서는 "엔진 성능을 테스트한 내용이지 엔진 설계나 제작 관련 정보는 전혀 없기 때문에 영업비밀에 해당할지가 의문"이라고 혐의를 부인했다.

검찰은 이날 국고 지원을 받아 개발된 디젤 하이브리드 자동차 기술 등을 상하이차 측에 넘긴 혐의(부정경쟁방지및영업비빌보호에관한법률 등)로 쌍용차의 상무급 종합기술연구소장 이모씨 등 연구원 7명을 불구속기소했다.
연합뉴스

관련기사

댓글이 0 개 있습니다.

↑ 맨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