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김상희 "성교육 받아야"vs <조선> "성폭행적 발언"

<조선> "盧정권때 수직출세한 '盧 사람'답다" 원색비난

김상희 민주당 의원이 '장자연 파문'과 관련해 <조선일보>를 정조준해 언론도 성매매 예방교육을 의무화해야 된다고 주장하자, <조선일보>가 "성폭행적 발언"이라며 강력 반발하고 나섰다.

김상희 "언론사 성교육 의무화" 주장에, 여성장관 "추진하겠다"

김 의원은 14일 국회 여성위원회에 출석한 변도윤 여성부장관에게 장자연 사건을 거론하며 "성상납 받은 권력있는 사람들, 미루어 짐작컨대 공직자들, 언론사들도 엄청난 권력자 아닌가? 언론사 임원이 관계돼 있는 것 아닌가?"라고 묻자, 변 장관은 "글쎄 아직 명확하게 알지 못한다"고 답했다.

김 의원은 그러자 "지금 이름은 거론하고 있지는 않지만 <조선일보>라고 정확하게 나오고 있고, <조선일보>가 명예훼손으로 고소하고 있지 않나? 언론사 사주가 관련돼 있는 거다"라고 면박을 줬다. 그는 이어 "어떻게 생각하나? 언론이라는 것도 정부권력에 버금가는 권력이다. 현재 성매매방지와 관련한 교육은 현재는 공무원의 경우에만 강제되고 있다. 그런데 성희롱 예방교육은 기업들도 다 하게 돼 있지않나?"라며 "그런데 성매매 예방교육을 언론사라든가 이런 부분까지 확대해야 된다고 생각지 않나?"라고 다그쳤다.

변 장관은 그러자 "네, 확대해야 된다고 생각한다"며 "가능하면 교육을 받아야 할 대상"이라고 답했다.

김 의원은 기다렸다는 듯 "그러면 여성부에서 언론기관도 성매매 예방교육을 강제하는 법안을 낼 의사가 있나?"라고 물었고, 변 장관은 "네, 저희가 준비를 한번 해 보겠다"고 답했다.

김상희 민주당 의원이 장자연 사건을 거론하며 성교육을 시켜야 한다고 주장하나 <조선일보>가 강력반발하고 나섰다. ⓒ연합뉴스

<조선> "성폭행적 발언을 한 김상희는 노무현 사람"

<조선일보>는 당연히 발끈했다.

<조선일보>15일자 사설 <민주당 김상희 의원의 언론을 향한 '성폭행적 폭언'>을 통해 김 의원 발언을 열거한 뒤, "국회의원이라고 특정 직업 사람들을 한 묶음으로 묶어 이런 식으로 모욕을 줄 수는 없는 일"이라며 "김 의원이 만일 '의사들이 몇명이나 성매매하다 걸렸는가' '소방관들을 성교육 시켜라' '택시기사들의 성매매 방지대책을 강구해야 한다'고 발언했다고 가정해보라. 김 의원의 전화는 항의로 마비되고 김 의원의 집 앞과 국회 사무실은 의사, 소방관, 택시기사들의 항의 시위로 넘쳐났을 것"이라고 주장했다.

사설은 또 "김 의원이 결혼을 했는지 안했는지는 모르겠다"며 "언론인의 배우자, 언론인의 자녀들이 김 의원 발언으로 입게 될 마음의 상처를 만분의 1이라도 생각했다면 그런 언어 폭행은 하지 못했을 것"이라고 주장하기도 했다.

사설은 이어 "김 의원 이력서에는 여성운동 경력이 길게 나열돼 있다. 여성운동가 김상희 씨가 노무현 정권이 들어서자마자 2003년 4월 대통령 직속 정부혁신·지방분권위원회 위원, 그해 6월엔 정연주씨가 사장으로 있던 KBS의 이사에 임명됐다"며 "그러더니 2006년 1월엔 장관급인 대통령자문 지속가능발전위원회 위원장으로 수직 출세를 했고, 위원장 임기가 끝나자 이번에는 열린우리당이 간판을 바꿔 단 대통합민주신당의 최고위원직에 올랐다. 말하자면 김 의원은 노무현 정권 탄생과 함께 정치 무대에 떠오른 '노무현 사람'"이라며 김 의원이 '친노'임을 강조했다.

사설은 이어 "그 사람 입에서 '언론인은 돈 주고 여자 사는 사람들'이라는 폭언이 나온 것"이라며 "'기자들에게 소주 사봐야 득될 게 없다' '우리 사회에서 가장 부실한 상품이 미디어'라는 식으로 5년 내내 언론을 폭행하던 '노무현 대통령 사람'답다. 김 의원은 무명(無名)의 자신을 졸지에 장관급 자리까지 발탁해주었던 '노무현 정신'을 계승하겠다고 지금 언론인들 얼굴에 오물을 던져대고 있는 것인가"라고 거듭 김 의원이 '친노'임을 강조했다.

사설은 "국회의원의 국회 발언에 대한 면책특권은 김 의원처럼 누가 성 상납을 받은 것 아니냐는 식의 모략성 흑색 유언비어를 악용해 특정인과 특정 직업 집단 전체에 침을 뱉는 파렴치한 탈선을 허용해주는 특권이 아니다"라며 "김 의원은 정상적 의원으로서, 정상적 인간으로서의 선을 넘었다"는 원색비난으로 글을 끝맺었다.
김동현 기자

관련기사

댓글이 17 개 있습니다.

  • 10 5
    조선무력부

    어째 발악하는 모습이
    조선동지
    이젠말투가
    김정일동지스럽지아이요

  • 19 6
    미래예측

    방씨 집안 애들만 성교육 받아도 되는데
    방일영이가 워낙 나댔지. 기생에 연예인들 데리고.
    언론인의 자녀까지 끌어대는 조선일보 사설을 보니 앵벌이 시키는 모양새라 안 좋다.

  • 9 5
    뷰스광팬

    조선일보는 문제의식이 없다.
    피해의식에 쩔어 문제의식이 결여된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 언론사 사장이 연예기획사로부터 성접대를 받는다면 그게 정상적인 일인가? 그게 사태의 본질인데 엉뚱하게 본질을 지적하는 사람의 과거사부터 모든 것을 파헤치면서 인신공격을 하나? 인신공격이 아니면 이 사태의 본질에 대해서 비켜날 아무런 방법이 없는 것은 아닌가?

  • 10 6
    존경

    대단하다. 초선이 조선을 낚아 버리네
    조선이 게거품 무는걸 보니 확실히 낚은거 같다. 조선 낚으면 청계천에서 범국민 회잔치 함 벌이자. 초장 협찬할 생각있다.

  • 10 6
    경쟁언론사

    조선의 운명이 다 햇구만 ㅋㅋㅋ
    그 동안 마이 해 무겄다 아이가? ㅋㅋㅋ
    이젠 무덤에서 좀 쉬어야쥐?

  • 5 12
    어휴

    난 참 이해할 수 없는 게
    이 사건을 성매매로 보는 여성계의 시각이다. 성매매가 될려면 댓가가 있어야 할 것인데 지금까지 아무것도 밝혀진 게 없다. 근데 왜 성매매냐? 아마도 여성계의 오랜 바램인 성매매근절주의 때문이 아닌가 생각된다. 참 어의 없는 장면이다.
    교사자의 폭력과 가해자의 은근한 협박과 강요에 의해 이뤄진 성폭력이다. 성매매라면 나 이렇게 흥분 안해. 성매매 여성이 자살을 하던가? 아니 오히려 작년에 장안동에서 무자비한 단속으로 생계가 어려워진 여성이 자살한 적은 있다.
    여성의 적은 진정 여성인가 보다. 하하 자매애? 진짜 있나?

  • 21 5
    떡사마

    떡친거랑 노통사람이랑 뭐관계?
    니들이 떡치다 걸린거랑 노통사람이 권력을 이용해 출세한게 뭔 상관이냐.
    비정상적으로 떡치다 걸렸으면 뉘우치고 반성하고 고인에게 사과해야지
    정신못차리고 발뺌하고 있고. 구멍동서 집안인거 만천하가 다 아는데
    이제 어쩔 것이여?
    ㅎㅎㅎㅎ. 코메디 집안에 코메디 신문 그 밑에 주필로 있던 놈부터 직원까지 사주께서 떡동서 민망하니까 다 쉬쉬하네.
    그래 놓고 집에 가서는 지들 가족들하고 그 얘기 하겠지?
    친구들하고..

  • 7 5
    하하

    떡사마들끼리 놀고있네
    앞으로 숨겨둔 딸있는놈들은
    대선후보로 못나오게 막아라.

  • 10 13
    vincl

    조선일보 vs 노무혀니사람
    여자문제에 대해서 별 차이 없을 건데, 노무현네 사람들 도덕성을 우리가 어떻게 믿어야 하나?

  • 15 8
    객.

    조선이 정의를 운운하는 게....
    왜이리 역겹지.....
    놈현스럽네....하긴 최고의 노빠는 조선이었지...놈현 주둥이만 보고 5년을 살았으니...^^

  • 20 7
    방가좃조루

    아내의 유혹에서 신애리 암에 걸리던데...
    방가 개자식은 암에 걸려 안 뒤지나.
    드라마와 현실은 다른가...

  • 20 5
    발언

    발언
    흥미로운 논리
    조선/방 = 정의, 선
    조선/김 = 불의, 악
    야당/노 = 불의, 악

  • 15 6
    점입가경

    점점 재미있어 집니다.
    조선일보, 국회의원, 경찰 모두 개그맨으로 나서도 될 판이군요. 너무 재미있어요. 그런데 그 중에서도 대상감은 역시 조선일보 입니다. 도둑이 제발 저려 하는 것 같기도 하고, 철 없는 초등생 같기도 하고...
    대한민국의 대형 신문사의 수준이 낱낱히 드러나고 있습니다. 공정, 투명하고는 거리가 먼, 아전인수의 전형을 보여 주고 있습니다.
    과연 앞으로 어떻게 신문 팔아 먹으려고 하는지... 자신들이 지금 무슨 이야기를 하고 있는지도 모르고 막 가고 있습니다.
    조선일보에 요청하고 싶은 말 한가지. 아무리 억울해도 자사 신문에 자사를 위한 기사를 게제하는 것은 위법 아닌지... 신문기사가 무슨 사내업무일지도 아니고...

  • 17 5
    점입가경

    점점 재미있어 집니다.
    조선일보, 국회의원, 경찰 모두 개그맨으로 나서도 될 판이군요. 너무 재미있어요. 그런데 그 중에서도 대상감은 역시 조선일보 입니다. 도둑이 제발 저려 하는 것 같기도 하고, 철 없는 초등생 같기도 하고...
    대한민국의 대형 신문사의 수준이 낱낱히 드러나고 있습니다. 공정, 투명하고는 거리가 먼, 아전인수의 전형을 보여 주고 있습니다.
    과연 앞으로 어떻게 신문 팔아 먹으려고 하는지... 자신들이 지금 무슨 이야기를 하고 있는지도 모르고 막 가고 있습니다.
    조선일보에 요청하고 싶은 말 한가지. 아무리 억울해도 자사 신문에 자사를 위한 기사를 게제하는 것은 위법 아닌지... 신문기사가 무슨 사내업무일지도 아니고...

  • 31 5
    낙산

    의사, 소방관, 택시기사가 권력있는 사람들인가?
    전화에 불이나도록 전화하세요.. 왜 자꾸 논점을 흐리는지 원..

  • 29 8
    한마디

    과연 죄&#50084;(罪sun)은 公的기관인가?
    의문이로소이다.

  • 47 6
    ㅋㅋㅋ

    찌라시가 뭔가 찔리는 게 있긴 있구만
    그러니 김대중이를 비롯한 전사적으로 거품을 물고 설치지.
    글구 지들은 "xxx,yyy 의원 연루 의혹" 이따위 기사를 쓰면서
    실명을 거론하지 않았나?
    근데 왜 지들 사장은 안되나?
    하긴, 그러니까 찌라시지.

↑ 맨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