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靑, MBC-KBS의 'MB 연설' 취급방식에 격분

MBC의 '보이콧', KBS의 '반론권' 보장에 불만 토로

이명박 대통령의 첫 라디오 연설을 보이콧한 MBC와, 방송직후 야당의 반론권을 보장한 KBS에 대해 청와대가 강한 불만을 토로했다.

청와대의 한 참모는 13일 <연합뉴스>와 인터뷰에서 뉴스 가치가 없다는 이유로 MBC가 이 대통령 연설을 방송하지 않은 데 대해 "당초 방송 여부를 언론의 자율적 판단에 맡기기로 했기 때문에 비난할 생각은 없다"면서도 "그러나 현직 대통령의 첫 라디오연설이라는 상징적 의미가 있어 뉴스 가치가 충분함에도 불구하고 정치적 이유 등으로 방송을 하지 않는 것은 부적절하다는 판단"이라고 비판했다.

또 다른 참모는 KBS 라디오가 이 대통령의 라디오연설 직후 민주당에 반론권을 준 데 대해서도 "여당 대표가 연설한 것도 아니고 논쟁거리가 있는 것도 아닌데 기계적으로 야당의 의견을 뒤이어 방송하는 게 과연 공평무사한 것인지 모르겠다"고 불만을 토로했다.

한편 청와대는 이 대통령 연설을 앞으로 매주가 아닌, 격주 또는 한달에 한번씩 하는 방안을 검토중인 것으로 알려지고 있다.
이영섭 기자

관련기사

댓글이 4 개 있습니다.

  • 27 13
    국민 관계자

    KBS 반론 방송이 마음에 안든다고?
    반론방송이 맘에 안들면 맹박이가 한나라당에서 탈당해야지. 떠억하니 당에 적을 두고 있으면서리 청와대에 행님이고 지 수하들이고 불러서 이리저리 시키는데 정치인이 아니라고?
    탈당하고 나서 그런 소리해야 순리에 맞는거 아닌가. 무현이가 연설할라고 할 때는 지들이 반론권 보장해라고 난리쳐 놓고 말이야. KBS가 이치에 맞게 했고마는.

  • 12 22
    모땐동

    반동들은 다 아오지로 보내버려
    위원장이 칭찬한다.

  • 11 10
    푸하하

    통일후 다 밝혀질거여
    멍바기가 왜저리 좌빨들한테 빌빌거리는지.

  • 20 19
    111

    독재국가냐. 봉건국가냐.
    청와대 관계자 누구야.... 이동관이냐.

↑ 맨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