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이정현 의원, <박근혜 어록> 출간

2004~2008년, 박근혜 4년 발언록 정리

'박근혜의 입'이라 불리는 이정현 한나라당 의원이 9일 박근혜 전 대표가 지난 4년 동안 행한 발언록을 묶어 출간했다.

이 의원은 서문에서 "박근혜 전 대표의 발언을 정리해봤다"며 "처음에는 '왜 박근혜인가'라는 가장 자주 받는 질문에 객관적인 답을 하기위해서였다"고 출간 배경을 밝혔다. 그는 "개인적으로 참고삼아 정리를 했는데 혼자 보기 너무 아까워서 몇 권 더 제작했다"며 "박근혜 전 대표의 공식 발언은 그 자체가 박 전 대표의 정치 철학이고 신념이고 소신"이라고 말했다.

그는 "박 전 대표 발언은 4년 전이나, 2년 전이나, 엊그제나 그리고 어느 장소, 어떤 상황에서도 항상 일관성이 있다"며 "또 명쾌하고 분명하다. 정제된 단어지만 힘이 있어 보인다"고 총평했다.

그는 "많은 정치인들이 정치 입문 전.후와 선거전.후의 말이 다르고 영.호남과 보.혁단체에 가서 하는 말이 다르고 상황에 따라 다른 경우가 많은 것과 극명하게 비교되는 점"이라고 뼈있는 말을 던졌다.

그는 이어 "박근혜 전 대표는 야당 대표시절 정부 여당을 상대로 정치개혁, 당 혁신, 개헌,외교,안보,통일,경제,교육,과학기술,복지,노동,지역균형발전,소외그룹 정책 등 국정전반에 대해 대안을 제시해왔음이 이 자료집에 고스란히 나타나 있다"고 주장했다.

이 의원은 색인까지 달며 박 전 대표가 특정 현안에 대해 어떻게 발언해왔는지를 손쉽게 찾을 수 있도록 하기까지 했다.

이 의원은 박 전 대표가 한나라당 대표최고위원에 취임하던 지난 2004년부터 박 전 대표를 지근 거리에서 수행하며 지난 해 한나라당 경선까지 언론특보 역할을 해오는 등 박 전 대표의 복심을 가장 잘 읽어내는 측근 중의 한명으로 통하고 있다.
김동현 기자

댓글이 2 개 있습니다.

  • 13 15
    한심해

    제발 부탁이니 가만히 있는 박근혜좀 내버려둬...
    느네들은 작년 여름 그렇게 물좋을때 저서는 안될 경선에 지고도 허구헌날 박근혜팔아 장사 해 쳐먹을 려고 그러냐...??

  • 17 25
    삿갓

    [어록]출간을 축하 드리며....
    괜찮을것 같군요^^
    이왕이면 많은 사람이 보기를 바랍니다.

↑ 맨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