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대구 오리온스 이충희 감독, 성적부진에 전격 사임

주축선수 부상 악재속 4승 22패 최악의 부진. 구단측도 사의 수용

프로농구 대구 오리온스의 이충희 감독이 26일 성적부진의 책임을 지고 전격 사임했다.

지난 5월 오리온스의 사령탑으로 7년7개월만 KBL 코트에 복귀한 이충희 감독은 2007-2008 시즌을 준비하면서 주전가드 김승현을 중심으로 빠르고 화끈한 공격농구를 구사하겠다고 예고하는 등 의욕을 보였으나 김승현이 불의의 허리부상으로 전력에서 이탈한데다 외국인 선수들마저 부상을 당하는 등 잇단 악재속에 고전해 왔다. 그 결과 오리온스는 26일 현재 4승 22패로 프로농구 10개구단 중 최하위에 처져있는 상황이다.

오리온스 구단은 이충희 감독의 사의를 수용하고, 이 감독의 추천을 받아 김상식 코치를 감독대행으로 임명, 오는 27일 KT&G전부터 지휘봉을 맡길 계획이다.

그러나 이번 이충희 감독의 사임을 두고 비판의 목소리가 적지 않다. 제대로 된 몸상태를 유지하고 있는 주전급 선수를 찾아보기 힘든 '부상병동' 수준의 오리온스의 현재상황에서 좋은 승률을 기대하기 어려울 뿐 아니라 그 책임을 모두 이충희 감독에게 지우는 것은 가혹한 처사라는 지적이다.

한편 이충희 감독으로부터 지휘봉을 넘겨받게 된 김상식 감독대행은 고려대학교 출신으로 실업팀인 기업은행을 거쳐 KT&G의 전신인 SBS에서 선수로 활약하다 2004년부터 SBS의 코치직을 맡으며 지도자로 데뷔했고, 지난 2006년 12월 7일부터는 KT&G의 감독대행을 맡아 2007년 1월 24일 유도훈 신임 감독이 선임되기까지 19경기에서 10승 9패의 성적으로 팀을 이끌어 지도력면에서 좋은 평가를 받은바 있다.
임재훈 기자

댓글이 0 개 있습니다.

↑ 맨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