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이종걸 "임종석 소환은 전형적인 공안탄압"

"천막 쳐줬다고 수사 받는 나라가 나라냐"

이종걸 새정치민주연합 원내대표는 29일 경찰이 세월호 유가족 천막 지원과 관련해 임종석 서울시 부시장을 소환조사한 것에 대해 "전형적이 공안탄압 수사"라며 수사 중단을 촉구했다.

이 원내대표는 이날 오전 국회에서 열린 확대간부회의에서 "유족의 아픔과 한을 생각하면 천막이 아니라 더한 것을 해줘도 모자른데 박근혜정부는 천막수사로 탄압을 하고 있다"며 이같이 말했다.

그는 "고통속에 광화문에 주저앉은 세월호 유족들에게 서울시가 천막을 치고 의료물자를 지원한 것은 사실 정부가 할 일을 대신한 것"이라며 "이걸 수사하는 것은 정부의 적반하장"이라고 질타했다.

그는 "천막을 쳐줬다고 경찰 수사를 받는 나라가 우리나라냐"고 반문한 뒤, "세월호 참사의 진상규명이 제대로 이뤄질 지 걱정하는 것은 너무 당연하다. 경찰은 터무니없는 수사를 멈추라"고 촉구했다.
최병성 기자

관련기사

댓글이 4 개 있습니다.

  • 0 2
    시간끌기

    이종걸, 정치색이 묘 해 젓나? 청문회는 안중에 없지? 국가를 흥 하게 하든, 전국민을 " 노에" 로 만들든 다 그대들 책임이라 고 본다. Ks 학벌, 국가 운영권에 포진한 그대들, 프랑스, 독일의 길이냐, 멕시코, 필리핀의 길이냐? 그대들이 사욕에 눈이멀으면 후자가 될것이고, 오직 국가만 위하고 사욕을 버리면 전자의 길 이 될것이다. 얼리갈테냐!

  • 9 0
    21세기공안독재시상

    그것도 다 희대의 최악질 사기꾼 사탄 암수 쥐쉐기두마리중 한마리인 닥연과 그 잔당 쥐쉐기들의 쥐령에 개에찰쥐쉐기버러지들이 쥐랄발광해대는 짓거리들중 빙산의 일뿐이라는 거이~~~

  • 11 1
    그러니까

    야당이야당다운 짓 을하라고!!!!!!!!! 새누리2중대짓그만하고 니들끼리 싸우지말고.....

  • 16 0
    이게 나라냐

    한국에서 '공안'이란?
    "간첩조작과 국민감시이다"

↑ 맨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