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누리당 주류가 중국 공문서 위조 파문에 대해 연일 강경 대응을 하고 있는 데 대해 비주류를 중심으로 우려의 목소리가 커지고 있다.
한 비주류 의원은 21일 본지와 만나 "이번 사건은 기본적으로 중국이라는 강대국의 공문서를 위조했다는 것이 본질"이라며 "그런데도 당 지도부는 물론 청와대까지 국내문제 수준의 대응을 하고 있다"고 우려했다.
그는 "청와대는 입을 닫고 있고 외교부, 검찰, 국정원 등은 서로 책임없다고 폭탄돌리기를 하고 있지 않나?"라며 "그런 가운데 당 지도부만이 총대를 매고 이번 사건을 핸들링하고 있는데 도대체 이번 사건에 대해 당 지도부가 정말 정확한 정보를 가지고 있는지 의문"이라고 말했다.
그는 "지금 중국 정부에서 공식적으로 한국 검찰이 법원에 제출한 증거가 자신들의 공문서를 위조한 것이라고 발표하고 있는데, 이걸 어떻게 뒤집을 건가? 당 지도부가 중국에 날아가서 협상이라도 해서 발표를 정정시킬 건가?"라고 반문하기도 했다.
다른 비주류 의원은 "평시에는 모든 국정현안이나 인사에서 당은 정부와 청와대에 밀려 아무 것도 못하다가, 어떻게 사고만 터지면 당이 나서서 십자가를 매는지 모르겠다"며 "이런 식으로 여당을 거수기로 만드는 당 지도부는 도대체 당원을 위한 지도부인지, 대통령을 위한 지도부인지 모르겠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또다른 인사는 "공안쪽은 해당 문서가 위조가 된 것은 확실히 아니라고 하더라. 그러면서도 공안이 안절부절 못하는 것은 이 문서를 중국이라는 사회주의국가를 상대로 절차적 정당성 없이, 결국 불법으로 우리쪽에서 손을 댔다는 것인데, 공안에서 이를 시인하면 더 큰 외교적 문제가 될 것이고, 관련 주장을 뒷받침할만한 증거는 내놓을 수 없고.... 그야말로 사면초가"라고 공안쪽 분위기를 전했다.
그는 이어 "잘못하면 제2의 댓글 사건으로 비화될 판"이라며 "이번 사건은 의도야 어찌됐든 간에 국정원이 정식으로 책임을 질 수밖에 없는 게 아니겠느냐? 그동안 대선 댓글 문제부터 시작해서 국정원이 논란의 한가운데 너무 깊숙이 발을 들여놨다. 이제는 조정이 필요하다"고 우회적으로 남재준 국정원장 교체 필요성을 거론했다.
새누리당 지도부야 수첩공주 눈치 보면서 챙겨야 할 것 많지, 새누리당 의원들은 수첩공주 임기 끝나면 어떻게 할 건데 선거여왕으로 나서라고 할 건가? 지금 판세로 보면 임기 끝나면 명박이 보다 인기 없을 것 같고, 이전에는 부모 덕이라도 봤지만 이런 식이면 국민들 정나미가 떨어질건데 정신들 바짝 차려라. 이재오 헌법 바꾸자고 나서는 것 봐라,
정녕 제 2의 댓글 사건이라면, 제 1의 댓글 사건처럼 적당히 처바르며 눙치는 기술이 있을 것인데, 무엇을 걱정하고 있는가? 문제는 그것이 아니라, 제 3, 제 4, 제 십의 댓글 나아가 제 백의 댓글도, 그리 현란한 기술로 돌려막기 하며, 언제까지 나아가려 함인가? 이젠 자괴감을 가질 때가 되지 않았음인가? 그대들, 댓글 핸들러란 이름의 그대들.
이것들이 아직도 가짜 공문서를 공안이 발행해준 것처럼 우기네 정말 참으로 더럽게 구네 이만저만해서 문제가 있다 관련자 전원 사봅 처리하고 차후 재발 방지를 위해 최대한 노력하겠다 입법으로 보완하겟다고 대범하게 나오는 놈들이 하나 없는 더러운 집권당 새누리야 그렇게 하다 한방에 훅 가는 수가 있다
아래 댓글을 보며 국기 물란 행위의 주범은 박근혜다. 입을 삐뚤어져도 말은 바로 해라. 그래서 우리는 전대미문의 대 위기에 빠져 든게야. 아무리 밉다고 가짜 대통령이라고 하드라도 그래도 한국의 수장을 범죄자로 중국에 보낼 수는 없잖은가? 해서 박근혜를 끌어내리고 새 정부가 중국에 사죄할 수 밖에 더 있겠는가?
이를 해결할 수 있는자가있을까? 없다. 무식하고 무능한 자들이 공무원이라고 박근혜 발바닥을 핥으며 개지랄 하는 꼴을 보면 이번 사건의 전말 아니 모든 부정선거의 전말과 공문서 위조는 박근혜가 직접 관여하고 졸개들에게 명령한 사건이기에 이는 국가의 대위기. 박근혜를 끌어내려야 이 나라가 살수 잇는 길이다.
새누리당 국회의원들 전부 사표해라. 당신들이 진정으로 입법부를 대표하는 국회의원으로서 자격이 있는지 궁긍하다. 행정이 잘못하면 시정하고 개선해야 나라가 발전하는 것 아닌가? 총대를 멜 것을 총대 메어야지 아무것이나 총대 메다 오발로 당신들이 죽는다. 지금 국회의원 믿는 국민들이 얼마나 되는지 아는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