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김종인 "추미애 보면 '강청' 얼굴 연상돼"

"민주주의 절차 무시한 정권들, 어떤 말로 가져왔는지 기억해야"

김종인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은 25일 윤석열 검찰총장을 직무배제-징계청구한 추미애 법무부 장관에 대해 "최근 행동을 보면 마치 중국 문화혁명 당시의 강청(江靑) 얼굴이 연상된다"며 '강청'에 비유했다.

김 위원장은 이날 오후 국회에서 긴급 기자회견을 열어 이같이 말하며 "과연 저 같은 행위를 통해서 뭘 추구하려는 건지 잘 납득되지 않는다"고 질타했다.

배우 출신인 '강청'은 마오쩌둥의 네번째 부인으로 중국 문화혁명때 '4인방' 중 한명으로 홍위병을 이끌고 무소불위의 권력을 휘두르다가 마오쩌둥 사망후인 1981년 공개재판에서 사형선고를 받고 그후 무기형으로 감형됐다가 자택연금중 1991년 자살한 인물이다.

김 위원장은 나아가 "우리나라 의정 사상 다수의 힘을 믿고 기본적 민주주의 절차를 무시한 정권들이 어떤 말로를 가져왔는지 잘 기억할 것으로 생각한다"며 추 장관 등 정부여당에 초강력 경고를 하기도 했다.

그는 문재인 대통령을 향해서도 "참, 나라꼴이 아주 우습게 보이는 상황을 만들어버렸다”며 "인사권자인 대통령의 역할이 어떤것인지 묻고 싶다. 그 정도의 상황으로 직무정지를 할 바에는 인사권자인 대통령이 총장 해임도 할 수 있는 권한이 있는데 어찌 이러한 사태를 낳았냐”고 질책했다.

그러면서 "대통령이 아무런 얘기도 안 하고 조치도 안 하는 게 납득이 안 간다”며 "마음에 들지 않으면 대통령으로선 윤 총장을 해임할 수 있는 권한을 가졌지 않나. 뒤에서 모른 척하고 보고만 있다는 자체가 일반 국민들도 납득이 안 될 것”이라고 문 대통령의 침묵을 꾸짖었다.

그는 문재인 정부가 내건 검찰개혁에 대해서도 "이 정부가 들어서 처음 내세운 목표가 검찰개혁”이라며 "과연 검찰개혁의 기본 방향이 어떻다는 걸 종잡을 수 없다. 지금 검찰은 편가르기 돼 본래 기능을 할 수 있는지 의심하지 않을 수 없다. 어제 총장의 직무정지 과정을 보니 선출된 권력이 절제하지 못 하고 기본 민주주의 질서를 파괴하는 모습을 보이지 않았나"라고 비판했다.

그는 더불어민주당을 향해서도 “민주당이 이 문제 관련해 갖는 태도는 이해가 안 된다”며 “민주당이 아무리 국회에서 커다란 의석을 차지했다고 해서 다수의 횡포로 이렇게 교란시킬 수 있는 역할을 해야하는지 묻고 싶다. 집권당인 민주당은 이 사태를 이성적인 판단으로 풀려고 애 써야지, 이 사태를 더욱더 악화시키는 그런 역할은 삼가하기 바란다”고 경고했다.
이지율 기자

관련기사

댓글이 50 개 있습니다.

  • 1 1
    작성자

    사전투표함 바꿔치기, 전자개표기조작, 득표수조작 발표, 컴퓨터 프로그램의 조작 등 부정선거하는 중앙선거관리위원회는 즉시 해체해라!
    부정선거하는 중앙선거관리위원회는 즉시 해체해라!
    국민, 미래통합당, 모든 자유민주주의 단체는 검찰에 '중앙선거관리위원회'를 '부정선거'를 죄목으로 고소, 고발해야 합니다.
    부정선거의 목적은 대한민국의 공산화입니다.

  • 0 0
    111

    박근혜 탄핵 하고 구속하고 이명박도 구속한

    윤석열이 국민의 힘 대선후보이엇나봐네

    야당은새로 대선후보를 새로 구해야겟지

    박근혜탄핵에 찬성한

    국민의힘 권선동 하태경 의원들과 김종인들과
    김무성 나경원 유승민등은 모두 탈당해야

    그게 쇄신으로 보는데

  • 0 1
    광주사람

    이게 나라냐?
    박근혜보다 훨씬 무식하고 무능하고 위선적인 문재인과
    양아치 추미애가 나라를 망치고 있구나

  • 1 1
    breadegg

    나는 추미애를 보니까
    유관순, 신사임당, 잔다르크가 연상되던데..
    전 국민의 마음을 시원~ 하게 해주니 말이다.
    아주 사이다 연거푸 두병 마신 듯 후련하구랴..
    .
    반면, 김종인을 보면 뭐가 생각나는 줄 아냐?
    에혀~, 말을 말자..
    메주 눌러 놓는 돌 ..
    or
    옥떨메<옥상에서 떨어진 메주>..

  • 2 1
    breadegg

    1
    대통령이 사찰질하면 탄핵감이다.
    감히 검찰청장이 판사 사찰질을 해?
    .
    이 작자는 업무정지가 아니라,
    형사소추되어 학교에 가야 된다.

  • 1 0
    breadegg

    2
    검찰의 무소불위 개껌특권이 얼마나 숫한
    서민들에게 피 눈물을 흘리게 했는가?유우성 간첩날조.. , 이거 진짜 검사라면,
    어떻게 이 도떼기 시장에 면상을 디밀어,
    중국 공문서 위조에 일조를 했을 수 있겠는가?
    .
    인면을 한 악마다.
    척결해야 한다. 과한 게 아니라, 이제 시작이다.

  • 3 1
    법무부장관이 사법부 사찰등 의혹에

    합당한 "법적조치를 하는데
    무슨 대통령이 나오고 중국의 강청이 나오나?..
    혹시 치매증상있나?..

  • 2 1
    법무부장관이 사법부 사찰등 의혹에

    합당한" "법적조치를 하는데
    무슨 대통령이 나오고 중국의 강청이 나오나?..
    혹시 치매증상있나?..

  • 2 0
    법무부장관이 사법부 사찰등 의혹에

    합당한" 법적조치를 하는데
    무슨 대통령이 나오고 중국의 강청이 나오나?..
    혹시 치매증상있나?..

  • 1 0
    함께

    김종인...

    대표님이야 말로 이리 갔다가 저리 갔다가 자신의 개인적인 뜻을 관철하고자 아무 당이든지 가고.. 결국 그가 이루고자 하는 것은 자신의 권력 장악... 그렇지만, 아무 뜻도 이루지 못하고 사라질 것...

    경제민주화... 국힘의 내재적인 구조로 이를 이룰 수 있을까.. 친일 독재 기득권 부자, 이런 성향을 지닌 사람들의 모임이 그 국힘인데..

  • 2 3
    애미추 이 개 ㅆ ㄴ 은

    향후 무조건 구속해야 한다.
    단군 이래 가장 악질 마녀같은 ㄴ 이다.
    물론 문죄앙 색기와 더불어.

  • 0 1
    정의

    다들 대가리에 똥만 찾네 정의로운 생각들 하시고 사세요 무식한 것들 제대로 말고 지껄여라 불쌍타~

  • 3 3
    보통시민

    종인 영감님에겐
    그렇게 보일겁니다.
    문재인대통령은
    김일성으로 보이고.....

    통일부장관을 빨갱이라고
    확신하는 분들의 눈알이니....

    빨간 안경을 한번만이라도
    바꾸어 써보시지요.

  • 2 3
    이 늙은이야

    두 사람의 사진 대비해봐라.
    조금도 안 닮았지.
    누가
    쓰레기 극우 아니랄까봐!

  • 1 1
    무명의 크리스천의 충성(4일후 주일)

    1994year 스페인에서 열린 '생명의 기원'을 주제로 한 국제 생화학 학술대회에서는 환원성 대기가 지구를 덮은 적이 없었으므로 오파린의 가설과 밀러의 실험은 잘못된 학설임을 공식선언했다. 책<교과서속 진화론 바로잡기>에서......

    소리없는 헌신(전화번호111)

    "이것으로 충분하다. 찰스 다윈, 우리를 용서하십시오"

  • 0 4
    breadegg

    나는 추미애를 보니까
    유관순, 신사임당, 잔다르크가 연상되던데..
    전 국민의 마음을 시원~ 하게 해주니 말이다.
    아주 사이다 연거푸 두병 마신 듯 후련하구랴..
    .
    반면, 김종인을 보면 뭐가 생각나는 줄 아냐?
    에혀~, 말을 말자..
    메주 눌러 놓는 돌 ..

  • 5 5
    돈 받아 쳐먹고~

    감옥에 갔다온 전과자 할배가
    할 소리는 아니다!
    내 눈에는 도적놈으로 보이거든~

  • 10 5
    법무부장관이 사법부 사찰등 의혹에

    "합당한" 법적조치를 하는데
    무슨 대통령이 나오고 중국의 강청이 나오나?..
    혹시 치매증상있나?..

  • 6 2
    법무부장관이 사법부 사찰등 의혹에

    "합당한 법적조치를 하는데
    무슨 대통령이 나오고 중국의 강청이 나오나?..
    혹시 치매증상있나?..

  • 5 3
    법무부장관이 사법부 사찰등 의혹에

    합당한 법적조치를 하는데
    무슨 대통령이 나오고 중국의 강청이 나오나?..
    혹시 치매증상있나?..

  • 1 1
    맥스웰 2세(크리스천 이론 물리학자)

    박정희 대통령은 핵무기를 개발하고 나서 대통령직에서 사퇴한다고 국회의원 선우련에게 1979year 1월에 말했죠. 김재규는 박 대통령이 사퇴한다는 것을 몰랐죠. 핵무기개발은 극비였습니다.

    이휘소 박사님은 1978year에 귀국한다고 말했죠. 이휘소 박사님은 최형섭 과학기술처 장관에게 기다려 달라고 말했죠.

    책<로스트 이휘소>와 책<이휘소평전>등등이 있죠

  • 6 6
    나미애

    추미애 장관님!!

    뜨거운 남도의 함성으로 응원합니다..

    화이팅!!!!!!

  • 2 0
    인간은 그 얼굴 따라간다

    독사를 연상시키는 얼굴의 소유자는 독사의 짓을 한다. 링컨왈 "사람은 40이 넘으면 그 얼굴에 책임을 져야 한다." 당신의 얼굴을 거울로 보라. 흉물스러운 얼굴이 거기에 있다면 당신은 정말 수양을 해야 한다. 그런데 이게 쉬운 일이 아니기에 당신은 당신의 얼굴대로 살아가게 될 것이다.

  • 2 3
    당신이 야당이요? 김종인씨!

    대체 어디서 ㅁ뎐짓 하고있느거요?
    문재인이 저짛을 하고있는뎌
    쓰레기 완장들이 저짓하고있는데
    낚시나 가시오

  • 7 3
    적폐참수

    닭그네 개정희...나라말어먹은 개잡긋들

  • 8 5
    문제앙 파쑈정권

    타도하자, 타도하자. 타도하자. !!!!!!!
    타도하자, 타도하자. 타도하자. !!!!!!!
    타도하자, 타도타도. 타도하자. !!!!!!!

  • 7 6
    586 골수 출신

    이젠 문재인 파쇼 타도 투쟁에 나설 때이다.
    하는 짓들이 파시스트 정권이 확실하다.

  • 4 5
    탕구야

    명색이 당 보스가, 진중건김근석안촐슈처럼

    가볍게놀지마라

  • 3 6
    ㅋㅋㅋ

    미애가 강청이면 , 재인은 왕홍문이냐? 상해 노동자서 부주석돼서 모택동도 돌대가리라고 무시한

  • 3 2
    너보면

    니할배얼굴에 똥싸는
    싸가지없는
    손주모습이떠오른다
    취업도 나름아다 아무리
    팬데닉이지만 ㅋㅋㅋ.

  • 10 4
    진짜 골 때린 민주당 놈들 ㅋㅋㅋ

    니들이 여당이면,
    윤석열을 당장 법사위에 불러다가
    심문을 해야지,
    왜? 윤석열을 피하냐? ㅋㅋㅋ

    개 발릴까 봐 그러지?
    허접 닭대가리 색기들. ㅋㅋㅋ

  • 3 3
    김종인 위원장 웃고 있다

    윤석열 총장은 사명초가에 놓였다.
    국힘도 윤 총장을 돕지 않을 것이다.
    윤 총장이 가진 반문 이미지만 흡수하려 들 것이다.

  • 7 0
    나는 김종이니를 보면

    비위가 상해서 속이 팍 뒤집혀.
    먹은 것을 다 토하고 싶어.

  • 6 5
    인상비평은 무용하다

    윤석열 총장이
    재판부 판사들의 가족사항까지 사찰했다는 것은
    명백한 팩트다
    총장이 면직 안 되면 이상한 사안이다

  • 7 5
    윤석열

    윤석열 총장 새끼가 감히 장관을 능멸해 너은 목아지다 새끼야 야이새끼야 어느정도끗 했어야지 니가 국민의적놈들 빽믿고 지랄연병해 국민의적놈들이 잘한다 잘한다 하니까 니가대통령 넘바 대통령 아무나하냐 개자식아

  • 5 3
    검찰개혁

    검찰 개혁에 걸림돌 되는새끼들은 총장이고 뭐고 전부 목아지 끊어버려야 한다 총장 직무배재 반발한 검사새끼있으면 인정사정 볼것없이 목아지날려버려야한다

  • 4 0
    김종인 대권욕심에 간이 부은걸로 나타

    탈세범 이재용 재구속 수감, 윤석렬 반란 감찰 필요
    위와 같은 논설 못 적는 기레기는 접시물에 코박고 죽어야합니다.
    삼성배너광고 달고 뇌물성광고비에 이재용 탈세 기사 못 적는다면
    기레기는 사실상 광고비를 뇌물로 받고 기사를 안적는 錢言유착 범죄를 저지른 것입니다.
    錢言유착 범죄자에 대해서는 탈세재벌회장 구속수사, 기레기 매체 폐간후 모두 감옥보내야 합니다.

  • 7 0
    그 정신에 뇌물은 왜 받았어?

    할배 욕먹이지 말고, 뒷방으로 가지 그래..

    그런 정신으로 동화은행은 왜 등쳐 먹었나 김종인..?

    응 ??

  • 7 0
    당당히가자

    지금 정말 잘하고 있다
    검찰개혁의 기치를 내걸고 윤석열을 더 강하게 때려야한다

    그렇지 않으면
    부동산정책실패와 민생 개혁실패등으로 민심이 걷잡을수 없이 흔들린다
    멍청하고
    우매한 국민이기에 한곳을 집중적으로 때리면 다른곳을 못본다

  • 6 0
    김종인 마빡에 뇌물죄전과자 표시나

    탈세범 이재용 재구속 수감, 윤석렬 반란 감찰 필요
    위와 같은 논설 못 적는 기레기는 접시물에 코박고 죽어야합니다.
    삼성배너광고 달고 뇌물성광고비에 이재용 탈세 기사 못 적는다면
    기레기는 사실상 광고비를 뇌물로 받고 기사를 안적는 錢言유착 범죄를 저지른 것입니다.
    錢言유착 범죄자에 대해서는 탈세재벌회장 구속수사, 기레기 매체 폐간후 모두 감옥보내야 합니다.

  • 1 4
    당연히

    처벌 안되는걸 알기때문에 저러고 있는거다
    정권끝나면 돌려막기로 끝날것임
    문재인이 시켜서했다
    난 시킨적없다
    무한반복하다 끝난다
    거기다가 공수처 만들면 국민세금 마음대로 빼돌릴수 있다

  • 2 4
    빨갱이치매주걱턱딱부리눈깔 천한관상

    씹재앙 빠순이짓거리 하는

    정신나간 달창련들 보면 웃음밖에 안나온다

    도대체 얼마나 빡대가리면

    주걱턱에 딱부리눈깔에 치매까지 걸린새끼를 빨아댈수가 있는지ㅋㅋㅋㅋㅋㅋ

    역사적으로 검증된 전형적인 천한얼굴이 바로

    니들이 그렇게 빨아대는 씹재앙이란다

    하긴 그렇게 미련하니까 씹재앙같은 천것에게 이용당하지

  • 2 4
    ~우리달님에게 보내는 러브레터~

    니 퇴임날 = 니 제삿날

  • 2 4
    재앙이 잘생겼다는

    정신나간 달창련들 보면 웃음밖에 안나온다

    도대체 얼마나 빡대가리면

    주걱턱에 딱부리눈깔에 치매까지 걸린새끼를 빨아댈수가 있는지ㅋㅋㅋㅋㅋㅋ

    역사적으로 검증된 전형적인 천한관상이 바로

    니들이 그렇게 빨아대는 씹재앙이란다

    하긴 그렇게 미련하니까 씹재앙같은 천것에게 이용당하지

  • 3 4
    멍청한 달창홍어들 ㅋㅋㅋㅋ

    달창홍어 세입자들 많이 고통스럽겠구나...뭐 계속 고통스러워야지

    특히

    더불어공산당 밀어준 달창홍어개돼지들은

    더욱더 철저하고 고통스럽고 가열차게 짓밟히고

    니들이 싼 똥밭에서 발악하며 지옥까지 굴러야지

    니들은 그래도 뒤질때까지 불평불만하면 안됨 ㅋㅋㅋ

  • 3 4
    천하의개쌍놈 씹재앙

    수많은 서민들 길바닥에 나앉게 만들어 놓고도

    니혼자 양산 아방궁에서 떵떵거리고 살거 같니

    그런일은 절때네버에버 없어

    분명한건

    니 퇴임날이 니 제삿날이라는 사실이다

    넌 죽을때까지 수사받다 재판받다 뒤진다

  • 3 4
    미친정부 미친정책 미친대통령

    공수처 = 씹재앙 자살방지대책기구

  • 2 4
    빨갱이치매주걱턱딱부리눈깔 천한관상

    야이개새끼야

    어느바위에서 떨어질거냐 빨리떨어져라

    생각도 천하고 행동도 천하고 생긴것도 천한종자 주제에

    국민들 앞에서 온갖 착한척

    정의로운척 인자한척 인정많은척 멋있는척은 다하는 새끼가

    정작 지잘못으로 국민이 피해볼때는

    아가리 싸다물고 행방불명 되는 개새끼

    갈아마셔도 시원찮은 천하의개쌍놈

    빨재앙 개쓰레기새꺄

    빨리 뒤져버려

  • 3 4
    미친정부 미친정책 미친대통령

    광치는 일에만 죶빠지게 쌍판때기 내미는 씹재앙

    정작 국민이 죽어나가는 민생따위에는 관심없음

    명심해라

    니 퇴임날 = 니 제삿날

  • 5 6
    오로지궁금한점

    추미애 형량이 어느 정도일지 궁금함.
    투옥 시기는 몰라도 언제가 되었든 형사처벌 해야함.
    처벌 못하면 한국이나 중국이나 뭐가 달라?
    중국의 권위주의 체제 욕할 자격이 없어지는 것.

↑ 맨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