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서울 여심위 "박영선-나경원 여론조사는 '보도 불가'"

언론사에 "관련 보도 삭제해달라" 요청

차기 서울시장 후보 적합도에서 박영선 중소벤처기업부 장관과 나경원 전 국민의힘 의원이 오차범위 내에서 선두를 다툰다는 여론조사 결과가 23일 '공표보도 불가' 판정을 받았다.

서울시 여론조사심의위원회는 이날 <한국사회여론연구소(KSOI)>가 CBS 의뢰로 조사해 발표한 여론조사가 조사 과정에서 일부 지역의 할당 가중치에 문제가 있어 공표나 보도를 할 수 없다고 판단, 언론사들에 "관련 보도를 삭제해달라"고 요청했다.

조사 과정에서 특정 후보나 세력에 유리하지 않도록 행정안전부 인구통계에 따라 지역별·성별·연령대별 등으로 목표 할당 사례 수를 두는데, 서울 도심권과 서북권에서 그 허용 범위를 벗어났다는 것.

이에 대해 <KSOI>는 "확인해 보니 할당 산정 때 착오가 있었다"며 "그럼에도 이번 조사 결과에 영향이 거의 없고, 권역을 5곳이 아니라 4곳으로 묶으면 가중치 차이 문제를 풀 수 있을 것 같아 수정·공표할 수 있게 설명하고 있다"고 해명했다.

그러나 여심위는 여전히 공표·보도가 불가능하다며 삭제를 요구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이영섭 기자

댓글이 17 개 있습니다.

  • 0 0
    ㅋㅋㅋ

    이제는 나경원한테도 밀리는가

  • 6 0
    조국은~

    나경원이 비리에 비하면
    조족지혈이다!
    얼굴에 철판을 깐 여자!

  • 15 0
    총선에서 나씨는 민주당 초선의원에게도

    지역구"에서" 졌는데..
    나씨가 이사로 있다는
    족벌사학 홍신학원에서
    여론조사 했나?..

  • 6 0
    총선에서 나씨는 민주당 초선의원에게도

    지역구"에서 졌는데..
    나씨가 이사로 있다는
    족벌사학 홍신학원에서
    여론조사 했나?..

  • 4 0
    KSOI 여론조사

    여론 조사 리얼미터가 엉터린줄만 알았더니 이제 KSOI 까지가담 조커튼 개자식 쓰래기덜 다쓸어내버리자 두여론 조사믿는놈은 개새끼다

  • 7 0
    목불인견

    나경원이 오지랍도 넓다.
    그렇게 법적으로 할 일이 믾은데
    서울 시장 나올 준비를 하다니.

  • 6 1
    부산이 문제다

    서울은 민주당이 쉽게 먹을 것이고
    부산에 신공항 이슈가 통할지가 문제다
    TK vs PK 갈등이 커져야 할 텐데

  • 5 1
    공수처는 한총리서울시장선거 나비효과다

    당시" 한총리가 오세훈에 큰차이로 앞서있다고 여론조작해서
    결국 오세훈이 근소한 표차이로 어부지리 당선된다.
    오세훈이 학생들 급식주기싫다고 사퇴한후 한국정치구도가
    민주진영쪽으로 이동하기시작했는데 박근혜때 세월호참사와
    전원구조오보는 언론이 바로 거짓말의 근원이라는것을 전국민이
    알게만들고 각성한것이 현재의 공수처설치까지 온것이다..

  • 2 0
    공수처는 한총리서울시장선거 나비효과다

    당시 한총리가 오세훈에 큰차이로 앞서있다고 여론조작해서
    결국 오세훈이 근소한 표차이로 어부지리 당선된다.
    오세훈이 학생들 급식주기싫다고 사퇴한후 한국정치구도가
    민주진영쪽으로 이동하기시작했는데 박근혜때 세월호참사와
    전원구조오보는 언론이 바로 거짓말의 근원이라는것을 전국민이
    알게만들고 각성한것이 현재의 공수처설치까지 온것이다..

  • 4 0
    총선에서 나씨는 민주당 초선의원에게도

    "지역구"에서 졌는데..
    나씨가 이사로 있다는
    족벌사학 홍신학원에서
    여론조사 했나?..

  • 3 0
    총선에서 나씨는 민주당 초선의원에게도

    "지역구에서 졌는데..
    나씨가 이사로 있다는
    족벌사학 홍신학원에서
    여론조사 했나?..

  • 7 0
    총선에서 나씨는 민주당 초선의원에게도

    지역구에서 졌는데..
    나씨가 이사로 있다는
    족벌사학 홍신학원에서
    여론조사 했나?..

  • 0 6
    미친정부 미친정책 미친대통령

    달창 세입자들

    많이 고통스럽겠구나...뭐 계속 고통스러워야지

    더욱이 더불어공산당 밀어준 개도야지들은

    철저하고 고통스럽게 짓밟히고 니들이 싼 똥밭에서 발악하며 지옥까지 굴러야지

    너네는 그래도 뒤질때까지 불평불만하면 안돼 암암~! ㅋㅋㅋ

  • 1 5
    미친정부 미친정책 미친대통령

    공수처 = 씹재앙 자살방지대책기구

  • 1 4
    재앙참수

    넌절때 편하게 죽지는 못할껴 ㅎㅎ

  • 0 5
    재앙효수

    광치는 일에만 죶빠지게 쌍판때기 내미는 씹재앙

    정작 국민이 죽어나가는 민생따위에는 관심없음

  • 1 6
    재앙아

    어느바위에서 떨어질거냐 빨리떨어져라

    국민들 앞에서 온갖 착한척

    정의로운척 인자한척 인정많은척 멋있는척은 다하는 새끼가

    정작 지잘못으로 국민이 피해볼때는

    아가리 싸다물고 행방불명 되는 개새끼

    갈아마셔도 시원찮은 천하의개쌍놈

    빨재앙 개쓰레기새꺄

    빨리 뒤져버려

↑ 맨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