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진중권 "아니나 다를까? 이낙연까지 나섰네요"

"검찰 권력보다 비대한 것은 대통령 권력", "민주당만 찍지 말자"

진중권 전 동양대 교수는 9일 이낙연 국무총리가 윤석열 검찰총장을 비난하면서 추미애 법무부장관에게 '필요한 대응'을 지시한 것과 관련, "아니나 다를까? 총리도 나섰네요"라고 비꼬았다.

진 전 교수는 이날 밤 페이스북을 통해 윤 총장 불신임은 생각하지 않고 있다고 밝힌 데 대해 "속지 마세요. 짜고 치는 고스톱입니다. 청와대에서는 목을 치고 싶으니, 이제부터 목 치는 데 필요한 여건의 정지작업을 당정에서 해달라는 주문"이라며 이같이 말했다.

그는 이어 "청와대에서 나가라고 하면 모양 빠지니까, 옆에서 대신 '분위기 파악하고 알아서 나가'라고 신호를 주는 것"이라며 "저렇게 당정청이 전방위적으로 방해하는 걸 보니, 무리를 해서라도 수사를 중단시켜야 할 무슨 사정이 있나 봅니다"라고 의혹을 제기했다.

그는 그러면서 문재인 대통령이 연일 검찰개혁을 주장하는 것과 관련, "‘검찰개혁’의 구호에는 노무현 대통령에 관련한 트라우마가 강하게 작용하는 것으로 압니다"라며 "그 결과 합리적 토론으로 바람직한 검찰의 상을 함께 만들기보다는 감정적 선동으로 검찰의 힘을 빼는 게 곧 ‘개혁’이라는 해괴한 등식에 사로잡힌 것"이라고 분석했다.

그는 이어 "이 선동적 커뮤니케이션 속에서 충분히 고려할 가치가 있는 금태섭 의원의 ‘반론’은 곧바로 이적행위로 간주되었죠"라며 "저 개인적으로 공수처는 있어도 그만, 없어도 그만이라고 생각합니다. 어차피 검찰개혁은 물 건너갔거든요"라고 단언했다.

그는 나아가 "검찰권력이 비대한 것은 사실"이라면서도 "문제는 우리 사회에 그보다 더 비대한 권력이 있다는 거죠. 바로 대통령 권력"이라며 문재인 대통령을 정조준했다.

그는 그러면서 "대한민국만큼 대통령에 막강한 권력을 부여하는 나라는 없을 겁니다. 오죽 하면 ‘제왕적’ 대통령제라 부르겠습니까?"라고 반문한 뒤, "사실 문제가 되는 검찰의 권력남용도 실은 대통령 권력의 비대함에서 비롯되는 겁니다. ‘산 권력에는 무딘 칼을 대면서 유독 죽은 권력에만 예리한 칼날을 들이대는’ 검찰의 행태는 막강한 대통령 권력과의 유착 속에서만 가능한 것"이라고 강조했다.

그는 구체적으로 "대표적인 예가 우병우로 상징되는 전 정권의 검찰이었죠. 윤석열 검찰도 죽은 권력에는 사정 없이 칼을 댔습니다"라면서 "전직 대통령 둘을 감옥 보냈죠. 오래 전부터 ‘특수부가 너무 비대하다’는 지적이 있었음에도 조국 민정수석 시절의 청와대는 ‘적폐청산’ 한다며 외려 특수부를 강화시켰습니다. 당시에도 검찰은 피의사실을 줄줄이 흘렸고, 언론은 최순실의 벗겨진 신발까지 보도했죠. 근데 당시 이 관행을 문제 삼은 이는 하나도 없었습니다"라고 비꼬았다.

하지만 그는 윤석열 총장에 대해선 "그래도 윤석열 총장이 우병우와 다른 점은 ‘산 권력에도 칼을 댔다’는 데에 있습니다. 그런데 그것은 대통령 본인이 직접 당부한 것이기도 했습니다. 자신에게 칼을 대는 것을 허용하는 것. 저는 그 점을 외려 과거의 정권과는 다른 이 정권의 정치적 자산으로 삼아야 한다고 주장해 왔습니다"라면서 "그런데 문재인 정권도 별 수 없더군요. 결국 윤 총장이 쥔 칼을 빼앗고, 대신 친문 등 긁개를 쥐어줬습니다. 그것으로도 모자라 ‘항명’ 프레이밍을 걸어 노골적으로 총장을 내치려 하고 있죠"라고 문 대통령을 질타했다.

그는 이어 "결국 문재인 정권은 그 해묵은 악습을 추미애 장관을 통해 아예 제도적으로 정착시키려 하는 중입니다. 이게 ‘개그’라는 것"이라며 "그들은 이것을 ‘개혁’이라 부릅니다. 산 권력에 아첨하고 죽은 권력에 난도질 하게 하는 검찰이 그들이 생각하는 개혁된 검찰의 상인가 봅니다"라고 비꼬았다.

그는 향후 대응과 관련해선 "우리도 총선 공동행동 합시다. 조국기부대에도, 태극기부대도 들어갈 수 없는 이들의 '진영 없는 시민회'. 공동의 행동강령. '민주당만 찍지 말자.' 어느 당 찍을지는 각자 알아서"라면서 "세상은 못 바꿔도 바보는 되지 맙시다"라며 민주당 심판을 주장했다.
박태견 기자

관련기사

댓글이 137 개 있습니다.

  • 1 2
    중궈나

    넌 어이해서 허구헌날 민주당만 씹어데냐.
    반면 니가 몸담고 있었던 동양대
    학력위조범 최성해 총장에 대해선 한마디 말도없고,
    도대체 그 이유가 뭐냐?
    한번 말해다오.

  • 0 0
    크리스천(내일 주일)

    아인슈타인은 만년에 특수상대론이 틀렸다고 고백(특수상대론은 신기루라고 고백)했습니다.

    "이것으로 충분하다. 아인슈타인, 우리를 용서하십시오"

  • 0 0
    `

    `````

  • 0 0
    `

    `````

  • 3 1
    진중권교수는 왜..

    울산 검사가 고래고기 압수물
    30억원 어치를 피의자에게 이유없이 돌려주고
    경찰이 검사를 수사하려고 하니까..
    해당검사는 해외연수한다고 도망쳐버린것은..
    말안하나?..
    http://file.ssenhosting.com/data1/pb_25013/LIVE09.mp3
    [알릴레오 라이브 9회] 고래는 알고있다 (19.12.03)

  • 0 0
    `

    `````

  • 3 0
    홍씨말이 맞다..

    윤석열총장의 검찰은..
    검찰역사상..
    표창장관련 동일사건에..
    날짜부터 아구도 안맞는 두개의 공소장을 낸..
    검찰치욕은 해방이후 처음이고..
    수만건의 사모펀드의혹 기사로 나라를 뒤집어놓고
    공소장도 못내고 있으므로..
    해방이후 윤석열 같은 검사 본 일 없다..는것
    http://www.viewsnnews.com/article?q=176732

  • 21 2
    국민

    동의합니다. 민주당은 절대 찍지 않습니다.
    물론 자한당도 찍진 않겠습니다.
    그런데 반드시 투표는 하겠습니다.

  • 1 0
    크리스천의 이름으로(사도 빌립)

    초전도체 법칙(여호와-채의 법칙, 이론 법칙)이 있습니다. 2003년 3월3일 새벽에 논문에서 이론적으로 유도했습니다. 독일 과학자 옴이 만든 옴의 법칙(실험 법칙)과 여호와-채의 법칙(채의 법칙)을 같다고 할 수 있습니다.

    R 프로젝트(삼성 초전도체)는 희망사항일까요?

    -소리없는 헌신(전화번호111)

  • 1 0
    빌립(장로교)

    탈원전의 대안인 한국의 별 KSTAR(케이스타, 한국형 핵융합 연구장치)의 상용화인 핵융합발전소가 현실화가 되기를 바랍니다!!!

    -소리없는 헌신(전화번호111)

  • 1 1
    ......

    이낙*은 김일성을 존경한다며?
    김일성을 존경한다는 넘이 민줄당의 총리?
    그러면 민줄당도 김일성 존경하는 넘들 많은가봐?
    민줄당 조심 해야 겠네.
    정은이 하고도 많이 친한가봐.
    남한 처내려와도 정은이가 한자리씩 주겟지?

  • 24 2
    위선자 이낙연-가면이 벗겨졌네.

    추씨에게 윤총장에 대응하라고 월권해 지시했다,민주적 소양이 천박해 ,권력쥐면,갑질이 심할것 같다.자유와 민주적 가치는 그 무엇보다 중요하다.추씨는 권력자의 장식용 시녀에 불과하다.

  • 27 3
    이 얼굴마담새끼야

    그만해!
    뭐 다음 대선주자? ? 호남사람들의 열망이 있어서 가만히 지켜보니까 이자식들이.
    순박한 사람들 이용해서 자기들 욕망만 채우는 이 위선자들.
    호남 민주당 것들,, 또 너 같은 권력지향 정치인들 싸그리 사라져라
    이제 혐오감만 남는다.

  • 6 3
    진중권님

    황대표부터 만나세요

    공천을 줄지 안 줄지

  • 3 2
    국민들

    궁지에 몰린 짜한당, 어용 입진보까지 동원해 세복구 안간힘. 어쩌나? 국민들은 입진보가 실은 정체성 없는 어중이 떠중이임을 알아버렸으니

  • 1 2
    크리스천의 이름으로(사도 빌립)

    요한 계시록 17장과 18장에 나오는 짐승(적그리스도666) 위에 탄 여자(음녀)는 로마 카톨릭(바티칸)입니다. 공중 권세를 가진 멸망의 아들 적그리스도(세계 대통령,666,짐승)는 카톨릭(음녀)과 손을 잡지만 카톨릭은 나중에 버림을 받습니다.

    천주교인들(신부와 수녀를 포함)은 기독교로 개종하기를 바랍니다!!!

  • 1 0
    여호와 하나님의 열심

    여기에 오시는 분들이 약 7000년전쯤에 우주만물을 창조하신 창조주 여호와 하나님 아버지를 믿고 천국에 가시기를 기원합니다!

    참고로 책<다니엘 임팩트> 책<다니엘 학습법>이 있습니다.

  • 3 0
    크리스천의 이름으로(이시대의 엘리야)

    전광훈 목사님에게

    하나님의 얼굴에 먹칠을 했다고 생각합니다. 팬티 발언등등 죄를 자복하고 회개 기도를 하십시오!

  • 1 0
    뉴턴 2세(크리스천 물리학자)

    아인슈타인은 만년에 특수상대론이 틀렸다고 고백(특수상대론은 신기루라고 고백)했습니다. 정선호 박사(크리스천)의 책<과학을 속인 아인슈타인의 허풍> 백진태(크리스천)의 책<상대성이론의 종말>

    백남영(크리스천)의 책<관계론>등등이 있습니다.

  • 7 4
    아니나 다를까,

    중궈니가 제대로 미쳐버렸네요.
    아이고, 이를 어쩌나...

  • 3 4
    결국 진중권이

    말하는 것은 '민주당 찍어서 비례표 사표 만들지 말고 차라리 정의당 주라,' 이것인데.

    이것은 민주당이 '니들이 설마 자한당 찍겠어?' 라고 오만하다고 비난한 것과 다를 바 없고.

    그는 바로 그 행동을 하면서도 가증스럽게 '정의'를 앞세워 유권자들의 눈을 가리며 수구 세력을 돕고 있다는 것.

    남의 등 때려 돈 벌려고 하지 말고 정직하게 사시오.

  • 5 1
    진쪼다

    진중권은 생긴대로 밴뎅이속이다. 지가 공정한척 하지만 진씨는 진씨 보고 싶은것만 보려고 하는 쪼다다. 그리고 저런 쪼다 글올리는거 기사화하지마라.기사화하는 언론도 완전 쪼다된다.

  • 1 2
    무명의 크리스천의 충성

    박정희 대통령은 핵무기를 개발한 이후에 대통령직을 사퇴하려고 했습니다. 이휘소 박사님은 1978년에 귀국할려고 했죠. 김재규는 박 대통령이 사퇴할 것이라고 알지 못했죠.

    이휘소 박사님에 관한 책<로스트 이휘소> 책<이휘소평전>등등이 있습니다.

  • 1 0
    무명의 크리스천의 충성

    인류 평화를 위해 봉사하는 자유인이 되자!

    -소리없는 헌신(전화번호111)

  • 10 1
    대단하네

    진중권이 언제 적 진중권이라고
    뷰스앤뉴스 발행인께서 기사를 다 써주시네.

    역쉬 말빨로 먹고 사는 사람은
    앞뒤 없이 떠들어 대고 볼 일이야.

  • 1 0
    크리스천(한국인 연구자)

    2002년 노벨 화학상을 수상했던 중견기업(145년의 역사를 가진 종업원 9900 여명) 시마즈 제작소의 샐러리맨 연구원(기업 연구원) 다나카 고이치(도호쿠대학 전기공학과 졸업, 학사출신)는 한국인 연구자가 뭔가 엄청난 발견을 하거나 개발할 것이라고 인터뷰를 했죠. 다나카에 관한 책<멋지다 다나카> 책<일의 즐거움> 책<작업복을 입고 노벨상을 탄 아저씨>등

  • 6 1
    미친넘들 독재정권이라고??

    박정희 같으면 합법적인 공수처가 필요하냥??
    그냥 검찰총장을 조쟈버리면 되는뎅-;;;

  • 0 1
    `

    `````

  • 4 1
    해임을 원하면..

    해임을 해야지..
    당연히 법대로..
    http://www.viewsnnews.com/article?q=176843

  • 5 0
    진중권교수는 왜..

    울산 검사가 고래고기 압수물
    30억원 어치를 피의자에게 이유없이 돌려주고
    경찰이 검사를 수사하려고 하니까..
    해당검사는 해외연수한다고 도망쳐버린것은..
    말안하나?..
    http://file.ssenhosting.com/data1/pb_25013/LIVE09.mp3
    [알릴레오 라이브 9회] 고래는 알고있다 (19.12.03)

  • 0 1
    `

    `````

  • 4 1
    대통령 권력,

    검찰 권력보다 당연히 비대해야 하는 것 아닌가?
    미친 새끼...

  • 44 7
    진중권 말이

    모두 진리다.
    이 썩을 놈의 정권은 구린 게 얼마나 많길래
    이렇게 난동을 부리는지.

  • 41 6
    이러니 절라도가 욕먹지

    묻지마 문베충이 죄다 절라도 애들이라며?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 7 2
    이넘 꼬라지가

    교활이한테 추파던지는 꼴
    나 열심히 빨고 있자나...나 끌어줘 하는거네.
    얍삽한새퀴
    근데 이 아이보면
    요즘 불에 많이 타죽어 안타까운 호주의 코알라가 생각나.

  • 1 0
    크리스천(제2 요나의 표적)

    현대물리학 침몰했습니다.(특수상대론,양자역학,불확정성 원리,호킹 복사,초끈이론,빅뱅이론,허블 법칙,급팽창 우주론,우주의 가속팽창,진화설등등etc)

  • 1 0
    크리스천(모레 주일)

    저는 노벨 물리학상에 도전했지만 포기했습니다.

    -소리없는 헌신(전화번호111)

  • 1 0
    크리스천의 이름으로(사도 빌립)

    2008년 노벨 물리학상 수상자 마스카와 도시히데는 한국에 와서 한국은 언제 노벨과학상을 받을 것인가?라는 과학강연을 했죠.

    마스카와는 우리나라 신문과의 인터뷰에서 한국 과학자의 비상을 기원하겠다고 말했죠.

  • 1 0
    크리스천(여호수아와 갈렙)

    태양아 멈추어라! 태양 기도

    -소리없는 헌신(전화번호111)

  • 49 5
    윤석열에 대한 여당의 태도

    여당-윤석열 충돌에 대한 진중권의 입장 동의한다. 진중권 말대로 청과 여당은 세게 걸릴만한 게 있나? 왜 이렇게 오버할 정도로 총공세인지 이해가 안된다. 윤총장은 취임전부터 "자기는 사람에 충성하지 않는다"고 했다. 대통령은 윤총장 선임당시 "눈치보지 말고 필요하다면 정권도 수사하라" 했다. 윤총장은 자기 소신대로 하고 있다. 여당이 과잉행동하는 듯.

  • 5 3
    ㅁㅇㅇ

    중권아 자한당가서 공천 받아라 썩을놈

  • 3 1
    사건의중심

    군부독재에 겁쟁이로 살다가 세상 좋아지니 인정많은 어르신 옆에 도운척하며 세신을 한 줄알고 연락처를 남겨놨는데, 정치란 근본없는 인간은 거둬줄 곳이 없는지라 순진한 노동운동가 옆에서 같은 편이라며 기득권자들을 조롱하였는데... 아, 이게 뭐지. 내가 그 기득권자 떡고물에 연명을 하고 있었네. 어떡하지... 에이 띠바 모르겠다. "좀비가 나타났다!!!"

  • 9 4
    변절

    김문수2로 진화 하는 과정

  • 9 6
    진씨 아내

    여보.. 쌀독에 쌀이 떨어졌어
    당신 동양대에서 짤리고...
    황교안 한테 가서 부탁해라
    대변인 시켜달라고..

    면상과 아구창 날리고 싶네

  • 7 4
    빤스목사

    생긴가라곤...쪽재비같다
    자식.. 면상 날리고 싶다

  • 7 5
    해병대

    야.. 너도 윤짜장처럼 변절했구나.
    옛날 노류진펜이었는데.. 가소롭다
    민경욱과 김문수가 부른다.
    점심사준다잖아.. 백수지?

  • 10 9
    진중권

    변절자 에라이 미친 개자식아 주댕이 닥쳐 너같은 개자식이 뭐안다고 주댕이 나불대냐

  • 0 1
    `

    `````

  • 0 0
    `

    `````

  • 9 3
    진중권교수는 왜..

    울산 검사가 고래고기 압수물
    30억원 어치를 피의자에게 이유없이 돌려주고
    경찰이 검사를 수사하려고 하니까..
    해당검사는 해외연수한다고 도망쳐버린것은..
    말안하나?..
    http://file.ssenhosting.com/data1/pb_25013/LIVE09.mp3
    [알릴레오 라이브 9회] 고래는 알고있다 (19.12.03)

  • 1 0
    `

    `````

  • 7 6
    처단자

    아니나 다를까? 진중권까지 나섰네요.한국당 따라 나라망치는데

  • 5 8
    시간끌기

    묘하게 말 작란 꾸며 일반대중을 오도하는듯한 전직교수, 애처럽다 봅니다. 건설적인 말 들도 많을터인데 배배꼬는 말 작란 해외유학에서 배워왔을것으로 봅니다.정의당 표 떨어지는소리,초겨울날씨 가로수잎 떨어지는소리와 비슷할수밖에? 언론은 ㄱ쓰레기, ㄱ 같은 말 보도하는 이유, 의혹의 눈 으로 보고있다고봅니다. 최고학력쌓은ㄴ의 개소리는 엿장수 가윗소리만도 못하지!

  • 6 8
    지나가다

    진씨~ 낄낄빠빠도 모르나? 퇴직해서 한가한가?

  • 69 8
    적폐문재인

    집값폭등 책임지고 문재인은 하야하라!!!!!!!!!!!!!!!!!!!!!

  • 7 11
    허당당

    진중권이 짖으면 짖을수록 더 민주당을 찍을 것 같은데 어쩌지?
    진중권이 조국을 비난하면 할 수록 사람들은 조국의 편이 되는걸 어쩌지?

  • 8 2
    민주당만 찍지말고....

    정의당도 민주당이나 마찬가지
    박지원도 민주당이니
    나머지중에서 찍어야

  • 9 11
    아니, 저 진 주둥이 저걸 어째!

    진짜와 가짜를 구별할 줄 모르고 떠드는 저 어린애에게 매를 들 수도 없고..?
    아예 진중권이 대신 '가짜 주둥이'라고 개명을 해줄까?

  • 5 6
    ㅋㅋ

    약은 먹고 다니냐?

  • 7 8
    신인류의 관종

    "아니나 다를까? 진중건 또 나섰네요"

  • 7 7
    쪽제비 사춘같은놈

    개뼈다귀가 자꾸 sns에 오르내리는데
    저런자가 전봇대로 이를 쑤시든지 뚜레뻥으로 귓구멍을 파내든지
    관심없으니까 언론에 올리지 마라

  • 16 13
    진중권 때문에

    진중권 때문에 다 민주당 찍겠네!!

    난 자기 사표 내는것 하고 정의당 탈당하는 극히 개인적인 일이
    뉴스에 나오는 것 보고 참 한심한 인간이라고 생각한다.

    도대체 당신이 무슨 대단한 사람이라고 이딴걸 뉴스로 취급하는지
    정말 골때린다.

  • 11 9
    ㅌㅌ

    조국장관에 대한 질투와 겨우 잡은 교수자리를 놓쳐 쉽게 주둥이질로만 먹고 살길이 없어지니까 이제 소인배의 본색을 드러내는구나. 아주 폭주하니 U턴도 안되고 돌아갈 곳이 없네

  • 19 14
    가지가지 한다

    중권아!
    대중들로 부터 잊혀질까 마니 두려운가 보네....

    제발
    아가리 처닥고 자한당으로 입당해라

    윤석렬, 진중권, 곽상도, 주광덕, 안철수, 하태경, 이언주, 정미경...
    모두 벼락맞아 뒈져라

  • 16 13
    바람

    언론이 이런 하위레벨의 주절거림까지 활자화해줄 필요가 있나?
    저 사람보다 더 똑똑한 사람이 부지기수인데.

  • 16 14
    진중권 너보다 행동일관적이야

    이낙연총리가
    그동안 보여온행동양식이
    공직자가
    인사안에대해
    윤총장이 보인 이런행태..
    무지하게 싫어하는 사람이야.
    무지하게 보수적인
    사람 아닌가??

    ..
    조국sns에 대해서도 탐탁치
    않어했고..
    ..
    진중권 이새.끼 정말
    얼척없네..
    ..
    무슨 환타지로 이런 추정을 하냐??

  • 18 10
    에라이~

    중권이 양아차시키!
    학력위조한 고졸 총장에 대해선 일어반구도 없네~
    중권이 이제 자한당 선거운동원 등록하여 나베.은재.언주랑
    같이 놀겠네~
    스벌놈아 증거있으면 확실히 까봐!
    빙신시키~
    입원시켜야 함!

  • 14 8
    123

    지면이 많이 남는가보네 이런 쓰레기 같은 놈의 기사가 연일 올라오는걸 보니 제발 올리지 마라 짜증난다

  • 56 9
    이낙연이나

    우리 이니나

    참 누구보다도 추악한 넘들이
    세련된 가면을 쓰고 있는 건 마찬가지지.

  • 6 4
    비례민주당 만들어라

    자망당 지랄떠는거 지겹고 역겹다.

    얌전 떨지 말고, 비례당 만들어라!

  • 16 11
    싸이코 환자는 병원으로

    검찰과 특검을 분간도 못하는 진씨
    정확히 알지도 못하고 선동질만 해대는 진씨
    요즘 깔수록 돈이되니
    신났나벼

    빨리 정신병원에 입원하자

  • 62 15
    정확하고 시원한 글이네요

    이낙연...이 인간도 별 수 없네요.
    그 밥에 그 나물..꺼져라 !!

  • 12 8
    아니나 다를까

    넌 가만히 있지를 못하고 또 주둥이를 터네.

  • 20 7
    박근혜를 검찰이 보내버렸냐?

    이거 완전히 정신병자네
    야.새.끼야..
    ..
    최순실 덴마크인가에서
    왔을때
    백주대낮을 활보하게
    한게 검찰이고...형사부에
    배당해서 수사 안한게 검찰이고..
    ..
    지금 나경원수사를 형사부에 배당해서
    수사 안하는게 검찰이야..
    ..
    국민의 압도적힘때매
    검찰수사아닌 특검한거야.
    ..
    사실관계왜곡이 너무심해

  • 9 6
    듣보잡

    중그니, 히재 친구되었다^^

  • 8 7
    무식한 이낙연

    법치주의 국가에서 봉건시대 용어를 쓰고 이용하려 했다,인식이 지극히 천박하고 옹졸하다,검찰총장이 법체계상 법무부 장관 아래가 아니다다,추씨는 검사들 인사를 마치 종놈 인사하듯이 했다,이런 이, 추 같은 저질들이 정치를 하고 권력을 쥐고 혹세무민하니.세상이 날이갈수록 혼란스럽다.

  • 7 7
    윤짜장 ..앞으로 하는 짓 봐라

    노통때→→차기확정적인이명박근혜한테
    아부한 수사→강금원→→명박이때 잘나가 중수부과장(mb가 쿨했데)

    정권향방오리무중
    mb현정권수사하는둥 마는둥→
    그네때 좌천→국정원 댓글 졸라파→
    총장등극→수족 다짤려→→
    총선여당폭망되도록
    최후발악..
    ..
    봐라 윤짜장..이새.끼 앞으로
    하는 짓꺼리..

  • 9 8
    포청천

    변희재, 전광훈, 중권니 이 셋중에 중권니 이놈이 체일 치졸한놈. 쌀독에 쌀 떨어져서 지랄발광 하는 쥐새끼. 깜방이 그립지?

  • 67 7
    안양시민

    문재인은 조국으로 흥해서 조국으로 망한다. 여러번 말했다. 그이유는 지금의 여론 지지율 보다는 총선에서 확실히 이탈표 문재인을 조져야 한다는 민심이 크게 작용할거라는 사실이다. 숨어있는 민심 즉 중도표심은 완전 이탈이다. 조국, 윤석열 패뎅겨치는 이런 코메디에 여당의 총선승리는 폭망으로 들어날 것이다.

  • 0 1
    아니.. 법률적으로 논란 있는

    사안을 가지고
    대체언제 현직대통후원회장을
    쑤셨냐??
    이권에 개입해도 적당하면
    그냥 넘어가는데..
    ..
    차기 이명박근혜한테
    눈도장찍었던거야..
    악랄한넘이야..
    ..
    봐라..그 행태(윤의 인성)로
    총선에서 여당의석 무너뜨라는게
    윤석열의 최대목표일 수밖에 없는
    환경이 불행하게도
    만들어졌어..

  • 3 4
    난 윤석열이가 2006년인가

    강금원씨 수사한거 보고..
    경악했어..아니 대체 그전에..그 후에
    언제 대통령후원회장을
    악랄하게 쑤셨냐??
    ..
    법률적으로도 논란이 있는 사안이야..
    ..
    그때 이명박근혜 차기대통
    확정적이었어..아부한거지..
    ..
    명박이때 중수부과장으로
    잘나가다 그네때 좌천되니까
    국정원댓글 열심히 판거지..
    ..
    그래서 탐탁치않었어..

  • 3 7
    나창과 또라이 진씨

    정신병자가 미처도 곱게 미치지 못하는 건?

  • 3 3
    권력컴플렉스 환자

    바끄네는박영수가보냈지 서겨리가 보냈냐 ?
    서겨리는 독불장군이다.

  • 4 4
    진 가오

    스스로 생각하니,
    스스로가 대중에게 영향력이 있다고
    생각하나벼 가오양반
    하기사 뭐 지생각에 지가 우쭐하는 것도
    다 지생각이니깐.
    누가 할 말은 없지만.
    존재감도 드럽게 읎는게
    큰 존재감이라도 있는양
    뻥티기하는 것도
    뭐 미친 또라이가 알겠어
    걍 그 맛에 사는거여ㅋㅋㅋ

  • 18 7
    이낙연은 친일파

    조중동 기자 출신
    한일 의원연맹 부대표

    아베놈 경제전쟁 선포하자 아베놈 만나서 어벙이놈 친서 전달하면서
    5천년 역사 속에서 한일관계가 나뿐경우는 수십년 불과하다 개소리치는 쓰레기야

  • 9 9
    교이리...

    진가놈 입에서 구질구질한 냄새가난다.
    동양대 최성해 가랑이속에 숨어살던때가 그렇게 좋았나 ?
    지가 무슨 정치 고단인듯 씨부리니....

  • 7 6
    태견이가 중권이 수호천사네

    듣보잡 중권이 애기를 한마디도 안빼고 대문에 올리는 태견이가 기레기 아닌가?

  • 9 6
    그나 저나

    허접한 정의당에서 탈당하면
    다가오는 총선에서 정의당은 폭망일세

  • 8 7
    옛성현말씀에

    입으로 흥한자 입으로 망하고 칼로 흥한자 칼로 망한다. 그리고 세가지 뿌리를 잘 관리해야 한다고
    첫째가 입(말)뿌리 둘째 손뿌리 셋째 좁뿌리
    야! 진백수 어지간히 나대거라 모난돌이 정맞는다

  • 9 5
    전직 대통령둘도(이박통) 윤석열이가

    보내버렸죠???
    ..
    미친 자슥..
    ..
    박근혜를 검찰이 보낸거냐??
    윤석열아닌 김기춘과 같은 정치검찰이라도
    박근혜감방 보냈어..
    ..
    이명박은 윤석열이가 10년 수사 안하고
    뭉게다 국민들 득달에
    수사한거지..시효며칠 앞두고
    마지 못해
    ..
    정황적사실을 죄다 왜곡하네..

  • 1 1
    그래 니 말 마저.

    새로 생길 진지하비례당에 대표가 없다던데 그리가면 어뗘신가요?대변인 자리도벼이따든데...일본어 능통자가 없어서 이참에 부부가//

  • 2 7
    검찰의 칼끝은 문재앙을 향한다

    법무장관 조국 수사에 이어
    청와대 비서친을 수사한다.
    새 법무장관 추미애를 수사한다.
    마지막은 문재앙이다.
    윤 총장이 최후의 꼭지 따기 위해서는
    진 선생이 더 해줘야 할 거다.

  • 16 6
    너는 자유당의 영입및 포섭대상

    좌파로 행세하다, 전향하면서 더욱더 악랄하게 지랄하는 넘들을 여럿봤다.
    네가 자유당 대변인이냐.
    사사건건 염병 지랄하고 자빠졌네.
    자유당에서 영입하지 않터라도, 스스로 입당해라.
    독재의 후예들이 정권을 잡으면, 아닥하고 있다가,
    개혁 정권만 들어서면 날뛰는게, 기레기들과 좌우파 얼치기들이다.

  • 4 4
    중권이 착란 증상이 심하다

    착란은 수정체가 자궁의 벽에 떡 붙는 건데
    중권이 착란 ㅋ

  • 6 6
    중권이 구석에 밀린 증세야

    요새낀 어디나 들이받네.
    심한 말기증세로군.
    추락의 속도가 너무 빨라.

  • 12 6
    진중권

    진중권씨
    돌았군요.

    최후의 발악을 하시는군요.

    검잘개혁 저항하는
    검찰 일부 패거리들을
    그냥 두라고 ???

    지난 1년 검찰의 행태가
    진씨 당신이 보기에
    "정의"로왔나???

    진씨? 치매세요?

  • 6 6
    ★ 서울마포 나룻터

    진중권 아내, 3살 연상의 日本人
    - 진중권, 한국에서 혼인신고를 하면 아내의 일본 국적이 포기되므로 독일에서 혼인신고
    - 진중권의 아들, ‘韓國 국적-日本 국적’ 2重 국적 소유자
    ☞ 韓國 국적을 가진 남자는 ‘병역의무’가 있다... 진중권 아들은 ‘일본 국적’을 당-장 포기하라 !!
    yurajun.tistory.com/2719

  • 5 5
    낙연이형

    진짜 쪽팔린다.

  • 8 6
    적폐참수

    개중권이 변햇네
    어째야쓹까~~~~
    나라다운나라 돼 가구있어
    너무 좋타

  • 71 14
    문재인은

    절대 그릇이 아니다.
    양산 시장이나 할 자가.....

  • 5 9
    윤석렬이 스모킹건을 찾아내야

    문재앙을 엮어넣을 수 있는 확실한 범죄증거를
    윤석렬이 찾아내야 한다.
    박근혜 탄핵 건처럼 문재앙을 끌어내리지 않고는
    윤석렬도 측근들도 다 죽는다.
    윤석렬 편들어준 진중권도 죽는다.
    우선 추미애를 수사해라.

  • 7 8
    정의의 진중권

    진중권이 정의의 사도다.
    극좌 친문도 아니고 극우 친황도 아닌
    법치적 극중중의가 대안으로 등장해야 한다.
    안철수는 진중권을 삼고초려 해야 한다.

  • 8 10
    시끄럽다 이 개쉐이야

    짝짝이 눈깔 조용히 좀 해라

  • 9 7
    어제 녹색당 입당한다고 큰소리 치더니

    또 구라였나보네

    역시 입진보 아가리 파이터 진구라님이심

  • 2 0
    신당원

    3대째 감신.

  • 6 3
    중궈니

    ㅈㅈㅈㅈㅈㅎㅎㅎㅎㅎㄷㄷㄷㄷㄷ 왜 나를 안 불러,
    왜 나를 안 불러. 선거철이 되니 혹시나 ㄱ ㅎ ㅇ ㅇ 공천 해 주기를 속 마음으로 간절히 바라고 있^ 잘 가세 라 나는 < 애석열이요>요요요요요요

  • 12 5
    꿔니 쭝

    생긴데로 논다 불쌍타 그 주제에 미학을 학생들에게 강의를 하다니 마음이 고아야 ....저런 찌그러진자가 무슨 미학을 ... 잘 됐다 남의 허물 보다는 네 허물을 보라 지금이라도 다행이다 그 동안 학생들이 헛 강의 들은 것 만해도 안타깝다.
    자기 주제를 모르는인간 ㅌㅌㅌㅌㅌㅌ

  • 13 5
    백수되니 지롤을 하는구만!

    짜가 총장 밑에 있다가 백수되니 아주발광을 하는구만! 고우영이그린 임꺽정 만만화에 서림처럼 쪽제비 닮은놈이 아주주댕이는 안낀데가 없군 자한당 인재로 입당해라! 8개월이 황가나가 수사 안한건 왜 안씹고 있었냐? 검찰이 노무현죽인건도! 눈깔이 짝눈이라 수평을 보지못하는구만! 박지원은 잘보던데! 유권자가 알아서 찍는다. 백수야 더이상 선거운동 말거라 꼴 값 뚝!

  • 13 3
    교안아 제발 쭝꿔 니네당 좀 데려가라

    최성해 가랭이 밑에서 똥털 다듬어주던 쭝꿔가 교수 짤리니 홧김에 민주당에 총질하느라 정신없다
    언능 데려가서 변희재랑 커플로 인재영입 3,4호로 선전해라

  • 14 7
    목불인견

    이 새끼 뭐야? 껀수마다
    끼어드네. 목불인견 이다.
    변절해도 이렇게 허접한 놈은 처음 본다.
    자한당 비례 대표 자리하나 보장받은게 틀림없다.

  • 77 14
    민주당 망해야 한다

    이율배반적 행태가 극에 달해 이제는 구제불능

  • 10 8
    쭝꿔가 오늘도 시끄럽구나

    썰물 빠진 뻘밭에 게딱지 같은게 한마리 겨나와 거품 부글부글 무네그랴
    변희재가 어째 조용하다 했더니만 이놈이 대신 나와 똥탕 튀기고 있구먼

  • 9 11
    ㅋㅋㅋㅋ

    촌구석 듣보잡 대학 교수라고 디스하시는

    폐지 줍는 틀딱 문베츙의 패기 퍄 퍄 ㅋㅋ

  • 18 11
    촌구석 듣보잡대학 교수노릇 못하게되니

    방구석에서 자판질 해가며 아가리만 터는구나

    대학시절 시위 한번 안나가본 주둥아리만 까진 입진보 새끼 떠드는 꼬라지 가관이네 참

    미학 전공했답시고 그림 한번 안그려본게 팔짱끼고 남의 그림 앞에다 놓고 아가리로 품평이나 해대던 놈 답다

  • 11 9
    개중궈니의 뒷끝

    얍살만 세치혀로 헛똑똑이로 군림하고 싶었던
    세기의 칠푼이 닥푼이와 함께 옆방 쓰고픈 로스텔지아가
    방전된 빠떼리가 니뽄산과 붙어 먹은 사필귀정이랄까? ㅋ
    짜슥 발정난 암캐처럼 투정 부리는 꼴이 딱 아베 못지않은게 피는 섞일수도 있다는 공포감이 밀려온다.
    쥐바기 오사까산 다까끼마사오 진중쿼니니폰남펴니므니다

  • 11 5
    빙신

    생긴대로논다.

  • 9 3
    어짜피 시작했으면 깨끗이 마무리~~

    세계에 웃음거리가되고 저도 60세가
    다되어가는데 무슨 나라가 표창장이
    음주운전보다도 마약밀수보다 그리고
    국회 선진화법 위반보다 죄가 무겁고
    큰 것인지 이제 알았고 이것을 지켜만
    보고 있는 국민들도 참으로 속터지고
    답답하기만 합니다. 최고 임명권자는
    국력이 낭비되는 작금의 상황을 마냥
    지켜보고 즐기시기만 하지말고 참으로
    답답하네요. 용단을 내리세요.

  • 11 15
    ㅋㅋㅋㅋ

    지잡대 축산과 나온 문베츙 틀딱이

    서울대 미학 나오고 독일 유학 5년 진중권 보고 머리가 나쁘답니다. ㅋ ㅋㅋ ㅋㅋ

    호연지기에 박수를 보냅니다. ㅋ ㅋㅋ ㅋㅋㅋ

  • 9 13
    ㅋ ㅋㅋ ㅋㅋㅋ

    진중권은 머리가 나빠서 이상황을 이해 못한다
    이해를 시킬려면 진중권을 수사해야한다
    조국털듯이

  • 55 13
    ㅋㅋㅋㅋ

    절라도 홍어 새끼들은

    유태인마냥 가슴에 별표시를 하고 게토에 몰아 족쳐야 한다 ㅋ ㅋㅋ ㅋㅋㅋ

  • 22 11
    사이비

    사이비 교수
    그래도 이런 쓰레기는 받아준 동양대
    이낙연이 니 친구니
    호로자식
    미쳐도 한참 이쳤구만
    빨리 자한당 드러가 황교환 수항비서
    해라

  • 12 6
    집나간 철부지가

    엄마 아빠 욕하고 다닌다고 동네 반상회에서

    안건으로 다루지 않듯이

    자한당 비례라도 받겠다고 악다구니질하는

    강사출신 찌질이를 부추키는 뷰스도

    새해에는 정신 좀 차려라~~~

  • 17 5
    쪽빠리 년하고 살더니 니미럴

    자위망국당,..
    개 종자 시키가 되어 가는구나..
    신종 토착 왜구놈의 시키가..
    되어가는구만..
    생긴거는 정말로..
    뭣같이 생겨가지고.. 시키..
    쥐딩이 좀 처 닫고 살아라..
    개 종자시캬..
    관심병자 시캬..

  • 10 5
    아주 중증이구나!

    중대하게 국민의 권력을 침해하고 자빠졌으니,
    아주 미쳐가는 놈이 바로 니놈이다!

  • 0 0
    `

    `````

  • 0 0
    `

    `````

  • 13 3
    홍씨말이 맞다..

    윤석열총장의 검찰은..
    검찰역사상..
    표창장관련 동일사건에..
    날짜부터 아구도 안맞는 두개의 공소장을 낸..
    검찰치욕은 해방이후 처음이므로..
    해방이후 윤석열 같은 검사 본 일 없다..는것
    http://www.viewsnnews.com/article?q=176732

  • 13 5
    Hono

    애는 뭐야

    앞뒤가 맞아야 들어주지

    짜증나네요

  • 7 12
    검찰개혁 찬성

    이번에 벌어지는 공수처부터 윤석열 죽이기 검찰인사 발령은 확실하게
    문어벙놈이 이미 뒈진 조국놈을 위한 보복의 성격이 매우 강하다

  • 1 0
    `

    `````

  • 4 0
    해경은 세월호승객탈출방송을 왜안했나?

    [ 만약 세월호에 진입한 이모 경사(해경)가 이때 3층 안내데스크로 가서
    승객퇴선 방송을 지시하였다면 대부분의 승객들이 구조되었을 것.. ]
    http://www.pressian.com/news/article?no=139321

  • 9 10
    최성해

    진중권 발악을 하는구나
    조국털듯이 수사받아야지

  • 4 0
    그러니까 세월호가 기울어지기 시작할때

    해경한명이 세월호 조타실에 들어가는 영상이 있고..
    이때..
    구명복입고 바다로 탈출하라는 방송만 했어도 대부분
    구조될수있는 상황인데.."그자리에 가만히 있으라"는
    방송만 나온것이..
    구조거부의혹과..고의성의 핵심이다..
    http://www.viewsnnews.com/article?q=176788

  • 7 9
    옥상옥

    공수처 설치는 독재정권이나 가능한 일
    문어벙놈이 검찰개혁 올가미 씌우고 독재기반 구축하려는 음모

  • 0 0
    `

    `````

  • 0 0
    `

    `````

  • 16 3
    진중권교수는 왜..

    울산 검사가 고래고기 압수물
    30억원 어치를 피의자에게 이유없이 돌려주고
    경찰이 검사를 수사하려고 하니까..
    해당검사는 해외연수한다고 도망쳐버린것은..
    말안하나?..
    http://file.ssenhosting.com/data1/pb_25013/LIVE09.mp3
    [알릴레오 라이브 9회] 고래는 알고있다 (19.12.03)

↑ 맨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