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손학규-김관영 역공 "오신환 사보임하겠다"

김관영 "사보임해도 당 안 깨질 것", 분당사태로 치달아

손학규 바른미래당 대표는 24일 오신환 의원의 공수처법 반대 선언에 대해 "'난 내 소신이 있어서 반대를 하겠다'라고 하는 것은 '당에서 나를 바꿔달라'는 요청을 한 걸로 보인다"며 사보임 강행 방침을 분명히 했다.

손 대표는 이날 오전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중진의원 연석회의 후 기자들과 만나 "당을 대표해서 나간 사개특위 위원은 당의 입장을 의결에 반영하는 것이 당연한 책무"라고 오 의원을 비판하면서 이같이 말했다.

그는 바른정당계가 '사보임을 하지 않는다는 전제로 표결에 들어갔다'고 주장하는 데 대해선 "제가 알기로는 김관영 원내대표가 사보임하지 않겠단 말은 하지 않았다"며 "사보임을 하지 말라는, 강요같은 이런 얘기들이 많이 있었는데 김 원내대표는 사보임하지 않겠다는 말을 한 일이 없다고 제가 들었다"고 강변했다.

이에 기자들이 '김 원내대표가 기자들과의 브리핑에서 사보임하지 않겠다고 말했다'고 힐난하자, 손 대표는 "지난번 언제를 말씀하시는 건 지는 모르겠지만 원내대표가 4당 합의문을 어렵게 만들고 이것을 의원총회에서 아주 어렵게 추인을 받았는데 이걸 헌신짝처럼 내버릴 순 없다는 게 제 생각"이라고 얼버무렸다.

김 원내대표는 지난 22일 오전 최고위원회의 직후 기자들과 만나 사개특위 위원 사보임에 대해 "그 얘기가 어디서 나오는 지 모르겠는데 그런 일 없다"고 말한 바 있다.

그는 이날 최고위 직후엔 '사보임을 안 한다는 전제로 표결에 들어갔다'는 바른정당계 주장에 대해 "그건 그쪽 주장"이라고 강변했다.

김 원내대표는 비공개 회의에서도 "오신환 의원의 글은 사보임을 시켜달라는 것으로 읽힌다. 사보임을 할 것"이라며 "이로 인해 주위에서 당이 깨지는 거 아닌가 우려하는데, 그러지는 않을 것으로 생각한다"고 말한 것으로 전해져, 패스트트랙을 둘러싼 바른미래당 내홍은 분당 사태로 치닫는 양상이다.
이지율 기자

관련기사

댓글이 52 개 있습니다.

  • 5 1
    공수처 반대하는 구캐

    니들 두고보자.
    공수처를 왜 반대해?
    뒤 구린 놈들...
    선거때 보자.
    김관영이 오랜만에 맘에든다.

  • 7 1
    민주시민

    미X놈들... ㅉㅉㅉ. 도대체 누구를 위해 무엇때문에 저 염병질인지 속이 훤히 보인다... 박공주 탄핵파면에 아직도 봉창을 두드리는 양아치들 보면 역겹다. 권력을 등에 업고 그동안 떵떵거리던 소인배들 보면 공수처를 저리 반대하는 놈의 정체가 가늠된다. 한마디로 공수처를 반대하는 놈들 전부 뒷구멍이 구린놈내지 기득권의 화신들이라 보아도 무방하다 본다.

  • 6 1
    민주시민

    일반 서민과는 아무짝도 관련없이 특혜만 누리며 떵떵거리며 편안히 살던 보수꼴통 기득권세력들 세상이 바뀌려 하니 안달복달 눈깔이 뒤집히며 순진한 국민들을 다시 우롱 선전선동만 하고 자빠진 썩어빠진 양아치같은 놈들... 다음 총선에서 이 쓰레기들을 기필코 정치판에서 영원히 추방해야 한다.

  • 6 1
    민주시민

    지금것 보수꼴통들의 국가 헤게모니 독점 기득권을 대변하던 양심불량이자 권력의 화신이던 천박한 이나라의 TK집권자들... 마치 지들이 뭔 이나라 현대 집권의 성골인냥 부끄럼도 없이 또 국민을 바보 멍청이로 취급하며 바랍잡고 있는 군사독재의 잔재들만 보면 역겹고 격멸스럽다. 국민의 이름으로 개혁입법 전폭 지지한다.

  • 6 1
    민주시민

    부하에게 암살된 권력화신부터 자그마치 4명의 집권자가 연달아 탐욕의 범죄자로 처단되 감옥서 콩밥을 쳐먹은 사실이 부끄럽고 국민에게 죄송스럽지도 않은 모양이다...ㅉㅉ. 더우기 전세계의 수치인 무능과 막장정치의 극치이자 탄핵파면된 박공주를 뭔 정치희생냥처럼 속보이는 정치도구로 악용하는 그 더러움과 추악함에 전율을 느낀다.

  • 10 1
    회사로 치면

    오신환은 평사원 김관영은 인사책임자다
    인사책임자가 업무에 적합하지 않은자를
    인사이동시키는건 당연한것
    난 이동 안한다고 지랄발광 떠는 신환이가
    제 정신이 아닌것

  • 18 2
    즉각 사보임 처리해 버려

    "당을 대표해서 나간 사개특위 위원은
    당의 입장을 의결에 반영하는 것이 당연한 책무"라는
    손 대표의 말이 백 번 맞는 말이다.

    오가놈은 개인 자격이 아니라 공당 자격으로 참여한 것이니
    개인 자격으로 의사 결정할 자격 자체가 없는 것이다.

    지도부는 오가놈을 박살내 버리고 즉각 사보임 처리하라.
    오가 새낀 개만도 못한 새끼다. 국민여론은 박살내라는 것이다.

  • 13 2
    자유바미 토착왜구

    국민들 피만 빨아 쳐먹고
    대한민국 망치는 흡혈귀들
    분노가 치밀어 하늘을 찌른다

  • 13 2
    기립박수

    짝짝짝

    사보임으로

    손학규 김관영

    밀어부치고

    똥바른 미래

    유숭민 개
    간철수 개
    나갈 놈은 나가라

    차후 민평당 합당

    아주 좋은 방법이다

    오늘 김어준 뉴스공장

    핫태경

    김일성 가면 횡설수설에 이어

    오늘도 횡설수설하더라 ㅋㅋㅋㅋ

    해운대는 물 건너 갔다

  • 18 2
    무한도전

    오신환이 한 번 나와

    얼굴 좀 알려졌다고

    민주주의 개념을 똥구녕으로 아는거지

    사보임이 답이다

  • 29 2
    자유당 소탕은 독립운동

    내년 4월 총선에서
    자유 왜구당 없애고
    대한민국 독립합시다

  • 19 2
    비열한거리

    오호통재라!
    신이시여
    환장한 개잡놈을 어찌 국개의원으로 만들어

    선한 국민들의 가슴을 조이게 하십니까?

  • 13 4
    공수처,연동형,검경

    민주주의 마지막 보루

    손핵규 옹에게

    영광 있으라~

    아~멘.

  • 17 3
    민주 진보 30년 장기 집권의..

    서광이 비치는 듯...

  • 26 2
    안철수, 유승민보다

    100배는 낫다.

  • 21 3
    관록의 학규

    이제 정치가 뭔지 감 잡았는가 봅니다.
    학규형 참 잘하고 있어요.
    적극 지지합니다.
    정치는 그렇게 하는 겁니다.
    진즉 그렇게 했으면 얼마나 좋아.
    그래도 요즘 잘하고 계시니까 좋네요.

  • 6 2
    ㅋㅋㅋㅋ

    쪽빠리 아베 = 절라도 나베상 = 쌍도 이언년 = 북 김정은 = 똥파리 = 고릴라 = ....= 아베바

    DNA 70% 일치한다능

    절라도 폄하 댓글은 지 쌍판에 침 뱉는 것도 모르고 ㅉㅉㅉ ㅋㅋㅋ

    지 조상에 절라도 출신 할아버지, 할머니에 지 몸에 절라도 홍어의 피가 흐르고 있는 것도 모르고 ㅋㅋㅋㅋㅋ

    걍~ 그렇게 살어~ㅋㅋ

    출처 네이처 화이트

  • 0 2
    '

    '''''

  • 10 2
    공수처 기소권이 필요한이유는

    법원의 윤씨 구속기각이다.
    약물특수성폭행을 주도한 윤씨와 강남 피부과원장
    미대교수등은 김학의 뒤에 숨어서 활동하고 여성들은
    그들에게 진료나 수업받고 있는데 성폭행 피해자는
    성병피해까지 진술..
    http://podcastfile.imbc.com/cgi-
    bin/podcast.fcgi/podcast/worldnus/WORLDNUS_20190416_2.mp3

  • 10 1
    성접대가 아니라 약물특수성폭행이다

    http://podcastfile.imbc.com/cgi-
    bin/podcast.fcgi/podcast/worldnus/WORLDNUS_20190416_2.mp3
    약물을 넣은 드링크병을 피해자에게 강제로
    먹이고..성폭행한 명백한 특수성범죄인데
    기사제목부터 잘못된 프레임이며..
    버닝썬사건도 VIP룸 약물특수성폭행인데
    연예인동영상만 나오는 진실왜곡이다..

  • 0 2
    '

    '''''

  • 11 2
    2019년 아마겟돈

    후지 혈통 토착왜구 세력과

    DNA 100% 일치!!!!
    백두 순수혈통 한민족과의

    한판 진검 쇼부~~

    내년 총선 압승으로

    쪽빠리 친일 토착왜구의 죳부 개승만, 다까끼 외 친일파 개새들
    현충원에서 무덤을 파내

    야스쿠니 신사에 시급히 합장시켜

    민족정기 바로 세우자~ ㅍㅎㅎㅎ

  • 10 1
    뭐이런 집단이 있나

    반쪽은 국민당을 배신하고 반쪽은 새누리당을 배신하고 만나 만들어진 철새들이 왜이리 씨끄러워....국민을 위한일은 없고 오직 밥그릇가지고 짖어대냐....

  • 3 5
    ㅋㅋㅋㅋ

    토착왜구 드립치는 새끼들 쳐 웃기네 ㅋㅋㅋ

    지금 일본 원숭이 DNA 70% 가 반도 원숭이 후손인데

    반도에 살고 있는 원숭이보다 더 DNA가 가까운게 섬 원숭이인데

    무슨 토착왜구 찾고 자빠졌냐?http://www.opinio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4114

  • 3 2
    노인의 한마디

    안철수가 대통령 되겠다고 민주당을 나와 국만의당을 창당.대통령후보로 출마 낙선.구민당을 바른미래당에 바치고 공동대표 되었다가 퇴진한 후 막후에서 한국당으로 들어갈 궁리만하다보니 바미당이 망해지고 있다. 고로 손학규는 바마당으로 따라겄던 국민의당 의원들 대라고 다시 민평당레에 들어가 국민들이 만들어준 국민의당을 복원하여야 한다....그것이 손학규의 의무다..

  • 5 1
    성공하면

    덤앤 더머

    유숭민, 간철수

    제치고

    바미당

    대권후보로 등극!!!!

  • 17 0
    만덕산

    토굴 수도가 결코 공염불은 아니었군. 언년이같은 한참 모질이에게 사정없이 물어뜯기면서도 무척 힘들고 참담했겠것만 역시 노장의 노련함은 어디선가 빛을 발하네~

  • 2 2
    손학규 옹

    민주주의에 아버지!!!!!

  • 10 0
    토착왜구들의 완전군사독제 사고방식

    민주주의 기본인 표의 등가성도 모르는 넘들일리가 없는데
    대한민국이 잘 되는 꼴을 못보는 토착왜구들이 너무 많다.
    따라서 다음 총선은 3.1운동 100주년을 즈음하여 부끄럽지 않은 국민으로써
    토착왜구세력들을 전부 궤멸시켜야 할 역사적 책무를 성실히 수행해야 할 것이다.

  • 11 1
    터닝포인트

    이번일이 바미당이 자유당을 제치고
    제1야당이 되는 터닝포인트가
    되지 않을까 라는 생각이듣다
    자유당 무너지는 속도가 예상보다
    너무 가파르다 브레이크가 없는 스포츠카에
    음주운전자가 탄 느낌이랄까
    분명 뒤집어진다

  • 4 2
    관악인

    관악에서 정동영이 뻘짓을 하더니 여기가지 왔네.
    오신환이는 관악에서 한국당 공천받아 당선되려고 사보임을 기다릴 것이다.

  • 18 2
    대한민국 주권자

    오신환! 오기 객기 부리지 마라.
    선거제 개혁은 국민의 명령이다.

  • 1 2
    '

    '''''

  • 14 1
    공수처 기소권이 필요한이유는

    법원의 윤씨 구속기각이다.
    약물특수성폭행을 주도한 윤씨와 강남 피부과원장
    미대교수등은 김학의 뒤에 숨어서 활동하고 여성들은
    그들에게 진료나 수업받고 있는데 성폭행 피해자는
    성병피해까지 진술..
    http://podcastfile.imbc.com/cgi-
    bin/podcast.fcgi/podcast/worldnus/WORLDNUS_20190416_2.mp3

  • 14 0
    국민들이 부당한 자본의 갑질에

    소송해도 결국 패소하는 구조였기 때문에
    3심인 대법원까지 상고하는 경우가 폭증하고
    14명인 대법관으로는 소송건수를 감당하지 못하는
    현상이 발생하자
    양승태는 대법관을 증원하는게 아니라 상고법원을
    새로만들어서 기득권 자본에 소송하는 국민들을
    패소하게만들 속셈으로 박근혜정부와 사법거래
    한것이다. 그것도 일제전쟁범죄피해자가 패소하는
    방법을 일본에 알려주면서..

  • 19 2
    공수처 기소권 통과되면 자한당은

    그들의 기득권 시스템을 유지할수없다..
    친일부역자본이 기반이된 재벌들을 위해
    입법하고 사법부를 재벌의 하수인들로
    채워서 국민들이 부당한 자본의 갑질에
    소송해도 결국 패소하는 구조였기 때문이다..
    이것이 양극화의 원인이며..
    그래서 그들은 공수처법 통과를 막기위해
    국회를 마비시키고 있는것이다..
    아무말이나 하면서..

  • 3 1
    GNI(2018)이 3만달러이상인데

    이말은 1달러환율 1150원으로 계산하면
    1인당 1년소득이 3450만원이므로 4인가족이면
    1억3천8백만원이 1년소득이다..현실이 그런가?.
    재벌의 내부거래로 인한 40조원 부당이득과
    4대강-해외자원-방산비리로 최소200조가 증발
    한것때문에 양극화가된것..
    http://www.hani.co.kr/arti/economy/finance/838121.html

  • 1 2
    '

    '''''

  • 30 3
    영웅본색

    역시 손학규다
    수많은 정치세월을 격으며
    그가 터득한 진리는
    결국 국민들이 원하는 방향으로
    가는게 맞다고 생각한듯
    국민들도 호응할것이다
    박수를 보낸다

  • 12 2
    우째 이런 일이

    하뀨형, 만덕산에 다시 들어가지마세요~~~

  • 3 8
    류촉새

    신환이는 아베첩년 나베자한당 들어가고 ㅎㅎㅎ
    관영이는 민평당하고 합치면된다 ♥♥♥
    뻔한걸 어렵게 살지말자 ♥♥♥
    문어벙이는 여하튼 기해년에 골로간다네 ㅎㅎㅎ

  • 18 2
    올해 말 10퍼센트 지지율

    꿈은 아니다
    이런 식의 감동이라면

  • 24 1
    손학규의 위대한 부활

    짝짝짝짝짝짝!!!!!!!!!!!!!!!!!!!!

    놀라운 반전이로다

  • 2 2
    아래~ ㅋㅋㅋㅋ

    또옹통에 구데기만도
    못한 천한 시키야!
    니 에미년은
    너같은 짐승을 퍼질러 놓고
    미역국 쳐먹었다냐?
    개만도 못한 똥치년이다!

  • 18 0
    형광등 10000만개 번쩍

    학규형 졸라 멋있어 ㅋ
    크으 언쥬 같은 핏덩어리애 한테
    그케 수모를 격으면서도 학규형은
    오늘날의 빅피처를 그리며 칼을 갈아왔던것
    와아 정치는 생물이고 드라마다 ㅋㅋ

  • 12 0
    망한당에서 오라고 할 수 없지!

    지놈들도 쫄려 죽겠는데!

    지금 망한당이 배신때린 자들 생각할 여유가 어디있겟나! ㅋㅋㅋㅋ

  • 5 0
    춘하추동

    바른미래당이 아니라 틀린과거당이구먼

    자유매국당 틀린과거당 이 놈아들이 대한민국 말아드신 적폐정치세력이다.

  • 31 2
    사보임시켜라.

    바른계는 절대 탈당 못한다.
    자유당으로 가는 순간
    처참한 복수의 칼을 받을 것이다.
    절대 못가지.
    그러니 사보임시켜 공수처법을 통과시키고
    국민들의 사랑을 받길 바란다.

  • 9 2
    춘하추동

    철수 졸개들 애쓴다.
    자유매국당에 정상배들이 넘실거리는 것에 비하면 아무 것도 아니지만...

  • 17 1
    망한당 놈 짜르면 고만!

    뭐 볼게 있나!

  • 5 18
    ㅋㅋㅋㅋ

    손학새 틀딱 새끼랑
    김간영 홍어 새끼랑

    문좨앙이 보낸 첩자인거 모르는 틀딱 흑우 없제? ㅋㅋ

  • 28 1
    만덕산

    손학규 만쉐~!!!!
    다같이~~~
    만쉐~~~~
    역시 울 학규형 쵝오!!!

↑ 맨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