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리얼미터] 文대통령 지지율 61.9%, 8.8%p↑

평양회담 성과...21일에는 60%대 중반까지 급반등

<한국갤럽>에 이어 <리얼미터> 조사에서도 성공적 평양 남북정상회담에 힘입어 문재인 대통령의 지지율이 60%대를 회복한 것으로 나타났다.

24일 여론조사기관 <리얼미터>에 따르면, CBS 의뢰로 지난 17∼21일 닷새간 전국 성인 2천507명을 대상으로 문 대통령의 국정수행 지지도를 조사한 결과 전주보다 8.8%포인트 급반등한 61.9%로 집계됐다.

부정평가는 9.4%포인트 줄어든 32.3%였고 모름·무응답은 5.8%였다.

일간으로는 남북정상회담 첫날인 18일 57.7%로 반등한 데 이어, 평양 공동선언이 발표된 19일에는 61.4%, 남북정상이 백두산에 함께 오른 20일에는 63.4%로 상승했으며, 남북정상회담 후일담 보도가 이어졌던 21일에는 65.7%를 기록하며 65% 선을 넘어선 것으로 나타났다..

더불어민주당 지지율도 4.3%포인트 오른 44.8%로 집계됐다.

반면 자유한국당은 2.3%포인트 내린 18.6%로 2주 간의 상승세를 끝내고 10%대로 내려앉았다.

정의당은 일부 지지층이 민주당으로 이탈하면서 2.1%포인트 내린 8.3%로, 한 주 만에 하락세로 돌아서며 다시 한자릿수대를 기록했다.

바른미래당은 1.2%포인트 하락한 5.7%였고, 민주평화당은 0.7%포인트 오른 3.1%로 9주만에 3%대로 올라섰다.

이번 조사는 유선(20%)무선(80%) 병행 방식으로 실시됐으며 응답률은 8.4%, 표본오차는 95% 신뢰수준에서 ±2.0%p이다. 자세한 내용은 중앙선거여론조사심의위원회 홈페이지 참조.
이영섭 기자

관련기사

댓글이 75 개 있습니다.

  • 0 0
    '

    '''''

  • 1 0
    가짜뉴스 공장의 이름 - 에스더

    [단독] 동성애·난민 혐오 ‘가짜뉴스 공장’의 이름, 에스더

    http://www.hani.co.kr/arti/society/society_general/863478.html?_fr=mt1#csidx1e1afc5f6914e4aa0c24e39f4322907

  • 0 0
    '

    '''''

  • 4 3
    간단해

    남,북 두놈이 지금 만나서 쇼가 필요 하였을뿐이야

  • 16 4
    부동산도 개거품

    문재인 지지율도 개거품

  • 0 1
    어떻케 해야

    쥐바기 바꾸네 지지율 10% 대를 찍냐~
    어토케야~~~

  • 2 1
    적폐*참수

    바미자한당 수구들이 나라망친거 말고 잘한거 머있다고 헛소리하고있네
    보수가 아니라고 꼴통들이지
    이명박그네 말로가 비참하구나 인과응보요 사필귀정이다

  • 2 2
    좌파 혈세 퍼주기

    중산층 등골빼먹는
    건보료 의무가입 즉각페지하라.
    우파들,중산층은 등골이휜다

  • 6 4
    착각마라

    문재인 너를 지지하는 쇼만 한것뿐이야
    보수꼴통을 위해서 고마운것은 고만운것이고 투표는 전혀 다르지 ㅋㅋ

  • 4 4
    너네 리얼미터는 이제 않믿는다.

    모수와 표본을 교묘히 장난치는 작태..
    40%든 90%든 의도가 보이는 너네 조사는 이제 못 믿지. 암..

  • 4 0
    적폐*참수

    평화 통일을 두려워하는 !
    친일매국수구꼴통 엄중이 처벌하고 친일재산은 끝까지 찾아 환수 하자,
    친일 발정 왜놈당...적폐 자한당
    가짜뉴스의 발원지는.1. 자한당2. 태극기 할배3. 조중동문
    4. 보수개신교5.이명박근혜 딸딸이
    6. 다까끼 마사오라면 나라도 팔아먹을 `대구갱상도 수구골통
    에라이 매국노시끼들 일본으로꺼져라 매국노

  • 1 1
    적폐*참수

    평화 통일을 두려워하는 !
    친일매국수구꼴통 엄중이 처벌하고 친일재산은 끝까지 찾아 환수 하자,
    친일 발정 왜놈당...적폐 자한당
    가짜뉴스의 발원지는.1. 자한당2. 태극기 할배3. 조중동문
    4. 보수개신교5.이명박근혜 딸딸이
    6. 다까끼 마사오라면 나라도 팔아먹을 `대구갱상도 수구골통
    에라이 매국노시끼들 일본으로꺼져라 매국노

  • 0 0
    적폐*참수

    평화 통일을 두려워하는 !
    친일매국수구꼴통 엄중이 처벌하고 친일재산은 끝까지 찾아 환수 하자,
    친일 발정 왜놈당...적폐 자한당
    가짜뉴스의 발원지는.1. 자한당2. 태극기 할배3. 조중동문
    4. 보수개신교5.이명박근혜 딸딸이
    6. 다까끼 마사오라면 나라도 팔아먹을 `대구갱상도 수구골통
    에라이 매국노시끼들 일본으로꺼져라 매국노

  • 1 1
    뷰스야

    어제 발표했던

    MBC 여론조사 좀 올려줘라

  • 1 0
    달아 차오른다

    ㄱ ㅏ 즈 아~

  • 35 5
    아래 문베충아

    문재인 비판하면 다 알바니?
    문재인 비판은 집값폭등으로
    상대적 박탈감과 상대적 재산감소에
    절망하는 서울과 수도권 국민들이다..

    대부분 지난 대선에서 문재인에게 투표했고...
    머저리같은 새끼가 현실파악도 못하고..
    차기총선에서 한번 보자

    문베들의 수준이라는 게 아주 닥대가리..

  • 4 15
    문재인의패악질이랰ㅋㅋㅋ

    야 이 알바놈아,
    요즘은 그렇게 하면 알바비 못받아 이생키야...ㅋㅋ
    알바질 드럽게 못하네.....ㅋㅋㅋㅋㅋㅋ
    이재용 이 새키도 직원들 교육좀 시키지 그러냐..
    ㅋㅋㅋㅋㅋㅋㅋㅋㅋ

  • 4 5
    씨바

    자위당만 지구상에서 사라졌으면.......~~!!!

  • 39 8
    문재인의 패악질

    잘사는 놈은 더 잘살고
    못사는 놈은 더 못살고
    이게 통계로 나온 것이다.
    이명박, 박근혜와 똑같은 놈이
    누구보고 적페라고 개소리하는 거야?

    국민속이는데 달인이다
    우리는 속았다. 문재인한테

  • 52 4
    보수골통 문재앙은 재앙덩어리

    지지자덜이 이제는 보수골통놈들이 지지한다는데
    집값 급등시켜줘서 고맙다고 물론 다가오는 총선은 민주당 안찍지 -그래서 수도권이 전멸

  • 58 3
    후안무치한 문재인

    집값을 폭등시킨 문재인은 서민에게
    그것도 자기를 대통령 만들어준 서민의 목에
    비수를 꽃은 것이다.

    촛불들어 서민의 삶을 파탄시킨
    책임을 물어야 한다.

  • 41 3
    문재인이 적폐 원흉

    쫌 기달려봐라
    연합찌라시가 벌써부터 군불지피우고 있다 ,쥐,닭사면 개소리 방송

  • 22 3
    제인

    부동산적폐 제인이
    근혜가 연설문 순실이한테 고친 적폐는 솔직히 서민삶과는 아무관계없었다
    서민삶과는 아무관계없는 것도 적폐라하여 감옥에 갔다
    근혜적폐가 20년이면 부동산적폐는 50년은 받아야한다
    서민등골빼먹는 부동산적폐는 밪듯이 심판을받아야 한다
    근혜적폐는 부동산적폐에비하면 새발의 피다

  • 3 17
    기레기만아니면85%

    기레기들의
    "무조건 문재인 씹어돌리기" 만 아니었으면
    실질적으로 지지율 85.3%라고 본다

    개시키들이 노무현 대통령때 써먹었던 짓을
    똑같이 써먹고 자빠졌네....

    에라이 시불롬들아...

  • 42 5
    문재인이 정권 잡고

    우리나라는
    부동산투기 공화국에
    김정은 공화국..

    어디에도 경제적 약자인 서민은 없다.
    사장을 임명하여 방송도 장악하고..
    이런 놈이 누구보고 적폐라는 거야?

  • 44 8
    서민 덕에 대통령이 된 문재인이

    이렇게 까지 집값을 폭등시킬 줄은
    상상도 못했다.

  • 8 12
    지지율 72.1% SBS

    다시 정상으로 하하하
    종전선언 평화협정 통일 화이팅!
    문재인 대통령님 감사합니다!^^*

  • 55 7
    지난 대선에서 부동산투기는 적폐라고

    말하고 헌법에 토지공개념 운운한 놈이
    최고로 집값폭등시킨 것 봐라..

  • 40 5
    아래 댓글을 보니..

    진짜 욕밖에 안나온다..
    방송도 다 장악하고..
    촛불을 들어야 할 것 같다.

  • 48 7
    문재인의 최대 업적은..

    부동산투기 주도성장 대성공..
    1년에 7억원 폭등한 18억 강남아파트도 있고
    18억 아파트, 더 폭등하라고 종부세도 고작 10만원 인상..

    문재인은 강남대통령에 투기꾼 대통령..
    자한당에 가도 환영받을 인간

  • 6 2
    적폐*참수

    평화 통일을 두려워하는 !
    친일매국수구꼴통 엄중이 처벌하고 친일재산은 끝까지 찾아 환수 하자,
    친일 발정 왜놈당...적폐 자한당
    가짜뉴스의 발원지는.1. 자한당2. 태극기 할배3. 조중동문
    4. 보수개신교5.이명박근혜 딸딸이
    6. 다까끼 마사오라면 나라도 팔아먹을 `대구갱상도 수구골통
    에라이 매국노시끼들 일본으로꺼져라 매국노

  • 3 1
    적폐*참수

    평화 통일을 두려워하는 !
    친일매국수구꼴통 엄중이 처벌하고 친일재산은 끝까지 찾아 환수 하자,
    친일 발정 왜놈당...적폐 자한당
    가짜뉴스의 발원지는.1. 자한당2. 태극기 할배3. 조중동문
    4. 보수개신교5.이명박근혜 딸딸이
    6. 다까끼 마사오라면 나라도 팔아먹을 `대구갱상도 수구골통
    에라이 매국노시끼들 일본으로꺼져라 매국노

  • 0 0
    적폐*참수

    평화 통일을 두려워하는 !
    친일매국수구꼴통 엄중이 처벌하고 친일재산은 끝까지 찾아 환수 하자,
    친일 발정 왜놈당...적폐 자한당
    가짜뉴스의 발원지는.1. 자한당2. 태극기 할배3. 조중동문
    4. 보수개신교5.이명박근혜 딸딸이
    6. 다까끼 마사오라면 나라도 팔아먹을 `대구갱상도 수구골통
    에라이 매국노시끼들 일본으로꺼져라 매국노

  • 0 0
    적폐*참수

    평화 통일을 두려워하는 !
    친일매국수구꼴통 엄중이 처벌하고 친일재산은 끝까지 찾아 환수 하자,
    친일 발정 왜놈당...적폐 자한당
    가짜뉴스의 발원지는.1. 자한당2. 태극기 할배3. 조중동문
    4. 보수개신교5.이명박근혜 딸딸이
    6. 다까끼 마사오라면 나라도 팔아먹을 `대구갱상도 수구골통
    에라이 매국노시끼들 일본으로꺼져라 매국노

  • 0 0
    적폐*참수

    평화 통일을 두려워하는 !
    친일매국수구꼴통 엄중이 처벌하고 친일재산은 끝까지 찾아 환수 하자,
    친일 발정 왜놈당...적폐 자한당
    가짜뉴스의 발원지는.1. 자한당2. 태극기 할배3. 조중동문
    4. 보수개신교5.이명박근혜 딸딸이
    6. 다까끼 마사오라면 나라도 팔아먹을 `대구갱상도 수구골통
    에라이 매국노시끼들 일본으로꺼져라 매국노

  • 0 0
    적폐*참수

    평화 통일을 두려워하는 !
    친일매국수구꼴통 엄중이 처벌하고 친일재산은 끝까지 찾아 환수 하자,
    친일 발정 왜놈당...적폐 자한당
    가짜뉴스의 발원지는.1. 자한당2. 태극기 할배3. 조중동문
    4. 보수개신교5.이명박근혜 딸딸이
    6. 다까끼 마사오라면 나라도 팔아먹을 `대구갱상도 수구골통
    에라이 매국노시끼들 일본으로꺼져라 매국노

  • 0 0
    적폐*참수

    평화 통일을 두려워하는 !
    친일매국수구꼴통 엄중이 처벌하고 친일재산은 끝까지 찾아 환수 하자,
    친일 발정 왜놈당...적폐 자한당
    가짜뉴스의 발원지는.1. 자한당2. 태극기 할배3. 조중동문
    4. 보수개신교5.이명박근혜 딸딸이
    6. 다까끼 마사오라면 나라도 팔아먹을 `대구갱상도 수구골통
    에라이 매국노시끼들 일본으로꺼져라 매국노

  • 0 0
    적폐*참수

    평화 통일을 두려워하는 !
    친일매국수구꼴통 엄중이 처벌하고 친일재산은 끝까지 찾아 환수 하자,
    친일 발정 왜놈당...적폐 자한당
    가짜뉴스의 발원지는.1. 자한당2. 태극기 할배3. 조중동문
    4. 보수개신교5.이명박근혜 딸딸이
    6. 다까끼 마사오라면 나라도 팔아먹을 `대구갱상도 수구골통
    에라이 매국노시끼들 일본으로꺼져라 매국노

  • 0 0
    적폐*참수

    평화 통일을 두려워하는 !
    친일매국수구꼴통 엄중이 처벌하고 친일재산은 끝까지 찾아 환수 하자,
    친일 발정 왜놈당...적폐 자한당
    가짜뉴스의 발원지는.1. 자한당2. 태극기 할배3. 조중동문
    4. 보수개신교5.이명박근혜 딸딸이
    6. 다까끼 마사오라면 나라도 팔아먹을 `대구갱상도 수구골통
    에라이 매국노시끼들 일본으로꺼져라 매국노

  • 3 2
    부동산적폐

    부동산 신적폐 현 집권세력들 반드시 심판해야 한다
    표로 심판하고 그다음에 사법적으로 심판해야한다

  • 1 1
    적폐*참수

    평화 통일을 두려워하는 !
    친일매국수구꼴통 엄중이 처벌하고 친일재산은 끝까지 찾아 환수 하자,
    친일 발정 왜놈당...적폐 자한당
    가짜뉴스의 발원지는.1. 자한당2. 태극기 할배3. 조중동문
    4. 보수개신교5.이명박근혜 딸딸이
    6. 다까끼 마사오라면 나라도 팔아먹을 `대구갱상도 수구골통
    에라이 매국노시끼들 일본으로꺼져라 매국노

  • 1 1
    적폐*참수

    평화 통일을 두려워하는 !
    친일매국수구꼴통 엄중이 처벌하고 친일재산은 끝까지 찾아 환수 하자,
    친일 발정 왜놈당...적폐 자한당
    가짜뉴스의 발원지는.1. 자한당2. 태극기 할배3. 조중동문
    4. 보수개신교5.이명박근혜 딸딸이
    6. 다까끼 마사오라면 나라도 팔아먹을 `대구갱상도 수구골통
    에라이 매국노시끼들 일본으로꺼져라 매국노

  • 1 1
    적폐*참수

    평화 통일을 두려워하는 !
    친일매국수구꼴통 엄중이 처벌하고 친일재산은 끝까지 찾아 환수 하자,
    친일 발정 왜놈당...적폐 자한당
    가짜뉴스의 발원지는.1. 자한당2. 태극기 할배3. 조중동문
    4. 보수개신교5.이명박근혜 딸딸이
    6. 다까끼 마사오라면 나라도 팔아먹을 `대구갱상도 수구골통
    에라이 매국노시끼들 일본으로꺼져라 매국노

  • 0 0
    적폐*참수

    평화 통일을 두려워하는 !
    친일매국수구꼴통 엄중이 처벌하고 친일재산은 끝까지 찾아 환수 하자,
    친일 발정 왜놈당...적폐 자한당
    가짜뉴스의 발원지는.1. 자한당2. 태극기 할배3. 조중동문
    4. 보수개신교5.이명박근혜 딸딸이
    6. 다까끼 마사오라면 나라도 팔아먹을 `대구갱상도 수구골통
    에라이 매국노시끼들 일본으로꺼져라 매국노

  • 0 0
    적폐*참수

    평화 통일을 두려워하는 !
    친일매국수구꼴통 엄중이 처벌하고 친일재산은 끝까지 찾아 환수 하자,
    친일 발정 왜놈당...적폐 자한당
    가짜뉴스의 발원지는.1. 자한당2. 태극기 할배3. 조중동문
    4. 보수개신교5.이명박근혜 딸딸이
    6. 다까끼 마사오라면 나라도 팔아먹을 `대구갱상도 수구골통
    에라이 매국노시끼들 일본으로꺼져라 매국노

  • 0 0
    적폐*참수

    평화 통일을 두려워하는 !
    친일매국수구꼴통 엄중이 처벌하고 친일재산은 끝까지 찾아 환수 하자,
    친일 발정 왜놈당...적폐 자한당
    가짜뉴스의 발원지는.1. 자한당2. 태극기 할배3. 조중동문
    4. 보수개신교5.이명박근혜 딸딸이
    6. 다까끼 마사오라면 나라도 팔아먹을 `대구갱상도 수구골통
    에라이 매국노시끼들 일본으로꺼져라 매국노

  • 0 0
    적폐*참수

    평화 통일을 두려워하는 !
    친일매국수구꼴통 엄중이 처벌하고 친일재산은 끝까지 찾아 환수 하자,
    친일 발정 왜놈당...적폐 자한당
    가짜뉴스의 발원지는.1. 자한당2. 태극기 할배3. 조중동문
    4. 보수개신교5.이명박근혜 딸딸이
    6. 다까끼 마사오라면 나라도 팔아먹을 `대구갱상도 수구골통
    에라이 매국노시끼들 일본으로꺼져라 매국노

  • 0 0
    적폐*참수

    평화 통일을 두려워하는 !
    친일매국수구꼴통 엄중이 처벌하고 친일재산은 끝까지 찾아 환수 하자,
    친일 발정 왜놈당...적폐 자한당
    가짜뉴스의 발원지는.1. 자한당2. 태극기 할배3. 조중동문
    4. 보수개신교5.이명박근혜 딸딸이
    6. 다까끼 마사오라면 나라도 팔아먹을 `대구갱상도 수구골통
    에라이 매국노시끼들 일본으로꺼져라 매국노

  • 0 0
    적폐*참수

    평화 통일을 두려워하는 !
    친일매국수구꼴통 엄중이 처벌하고 친일재산은 끝까지 찾아 환수 하자,
    친일 발정 왜놈당...적폐 자한당
    가짜뉴스의 발원지는.1. 자한당2. 태극기 할배3. 조중동문
    4. 보수개신교5.이명박근혜 딸딸이
    6. 다까끼 마사오라면 나라도 팔아먹을 `대구갱상도 수구골통
    에라이 매국노시끼들 일본으로꺼져라 매국노

  • 0 0
    적폐*참수

    평화 통일을 두려워하는 !
    친일매국수구꼴통 엄중이 처벌하고 친일재산은 끝까지 찾아 환수 하자,
    친일 발정 왜놈당...적폐 자한당
    가짜뉴스의 발원지는.1. 자한당2. 태극기 할배3. 조중동문
    4. 보수개신교5.이명박근혜 딸딸이
    6. 다까끼 마사오라면 나라도 팔아먹을 `대구갱상도 수구골통
    에라이 매국노시끼들 일본으로꺼져라 매국노

  • 0 0
    적폐*참수

    자유당 떨거지 새끼들이 이면바뀐애
    시절 엎어버린 밥상 때문에
    국가경제가 파탄났는데 장작 반성하는
    새끼는 하나도 없고,
    경제정의를 세우고 서민경제를
    복구하느라 날밤 세우는
    문재인 정부 발목을 붙잡고 늘어지니
    이런 새끼들은 다음번 선거에서
    무조건 낙선 시켜야 한다.
    특히 해방 이래 친일파 개새끼들을
    보호하기 위해 존재하는
    자유당은 해체시켜야만 한다.

  • 0 0
    적폐*참수

    자유당 떨거지 새끼들이 이면바뀐애
    시절 엎어버린 밥상 때문에
    국가경제가 파탄났는데 장작 반성하는
    새끼는 하나도 없고,
    경제정의를 세우고 서민경제를
    복구하느라 날밤 세우는
    문재인 정부 발목을 붙잡고 늘어지니
    이런 새끼들은 다음번 선거에서
    무조건 낙선 시켜야 한다.
    특히 해방 이래 친일파 개새끼들을
    보호하기 위해 존재하는
    자유당은 해체시켜야만 한다.

  • 0 0
    적폐*참수

    자유당 떨거지 새끼들이 이면바뀐애
    시절 엎어버린 밥상 때문에
    국가경제가 파탄났는데 장작 반성하는
    새끼는 하나도 없고,
    경제정의를 세우고 서민경제를
    복구하느라 날밤 세우는
    문재인 정부 발목을 붙잡고 늘어지니
    이런 새끼들은 다음번 선거에서
    무조건 낙선 시켜야 한다.
    특히 해방 이래 친일파 개새끼들을
    보호하기 위해 존재하는
    자유당은 해체시켜야만 한다.

  • 0 0
    적폐*참수

    자유당 떨거지 새끼들이 이면바뀐애
    시절 엎어버린 밥상 때문에
    국가경제가 파탄났는데 장작 반성하는
    새끼는 하나도 없고,
    경제정의를 세우고 서민경제를
    복구하느라 날밤 세우는
    문재인 정부 발목을 붙잡고 늘어지니
    이런 새끼들은 다음번 선거에서
    무조건 낙선 시켜야 한다.
    특히 해방 이래 친일파 개새끼들을
    보호하기 위해 존재하는
    자유당은 해체시켜야만 한다.

  • 0 0
    적폐*참수

    자유당 떨거지 새끼들이 이면바뀐애
    시절 엎어버린 밥상 때문에
    국가경제가 파탄났는데 장작 반성하는
    새끼는 하나도 없고,
    경제정의를 세우고 서민경제를
    복구하느라 날밤 세우는
    문재인 정부 발목을 붙잡고 늘어지니
    이런 새끼들은 다음번 선거에서
    무조건 낙선 시켜야 한다.
    특히 해방 이래 친일파 개새끼들을
    보호하기 위해 존재하는
    자유당은 해체시켜야만 한다.

  • 0 0
    적폐*참수

    자유당 떨거지 새끼들이 이면바뀐애
    시절 엎어버린 밥상 때문에
    국가경제가 파탄났는데 장작 반성하는
    새끼는 하나도 없고,
    경제정의를 세우고 서민경제를
    복구하느라 날밤 세우는
    문재인 정부 발목을 붙잡고 늘어지니
    이런 새끼들은 다음번 선거에서
    무조건 낙선 시켜야 한다.
    특히 해방 이래 친일파 개새끼들을
    보호하기 위해 존재하는
    자유당은 해체시켜야만 한다.

  • 0 0
    적폐*참수

    자유당 떨거지 새끼들이 이면바뀐애
    시절 엎어버린 밥상 때문에
    국가경제가 파탄났는데 장작 반성하는
    새끼는 하나도 없고,
    경제정의를 세우고 서민경제를
    복구하느라 날밤 세우는
    문재인 정부 발목을 붙잡고 늘어지니
    이런 새끼들은 다음번 선거에서
    무조건 낙선 시켜야 한다.
    특히 해방 이래 친일파 개새끼들을
    보호하기 위해 존재하는
    자유당은 해체시켜야만 한다.

  • 0 0
    적폐*참수

    자유당 떨거지 새끼들이 이면바뀐애
    시절 엎어버린 밥상 때문에
    국가경제가 파탄났는데 장작 반성하는
    새끼는 하나도 없고,
    경제정의를 세우고 서민경제를
    복구하느라 날밤 세우는
    문재인 정부 발목을 붙잡고 늘어지니
    이런 새끼들은 다음번 선거에서
    무조건 낙선 시켜야 한다.
    특히 해방 이래 친일파 개새끼들을
    보호하기 위해 존재하는
    자유당은 해체시켜야만 한다.

  • 0 0
    적폐*참수

    자유당 떨거지 새끼들이 이면바뀐애
    시절 엎어버린 밥상 때문에
    국가경제가 파탄났는데 장작 반성하는
    새끼는 하나도 없고,
    경제정의를 세우고 서민경제를
    복구하느라 날밤 세우는
    문재인 정부 발목을 붙잡고 늘어지니
    이런 새끼들은 다음번 선거에서
    무조건 낙선 시켜야 한다.
    특히 해방 이래 친일파 개새끼들을
    보호하기 위해 존재하는
    자유당은 해체시켜야만 한다.

  • 0 0
    적폐*참수

    자유당 떨거지 새끼들이 이면바뀐애
    시절 엎어버린 밥상 때문에
    국가경제가 파탄났는데 장작 반성하는
    새끼는 하나도 없고,
    경제정의를 세우고 서민경제를
    복구하느라 날밤 세우는
    문재인 정부 발목을 붙잡고 늘어지니
    이런 새끼들은 다음번 선거에서
    무조건 낙선 시켜야 한다.
    특히 해방 이래 친일파 개새끼들을
    보호하기 위해 존재하는
    자유당은 해체시켜야만 한다.

  • 45 0
    아래 댓글을 보니..

    진짜 욕밖에 안나온다..
    방송도 다 장악하고..
    촛불을 들어야 할 것 같다.

  • 49 4
    문재인의 최대 업적은..

    부동산투기 주도성장 대성공..
    1년에 7억원 폭등한 18억 강남아파트도 있고
    18억 아파트, 더 폭등하라고 종부세도 고작 10만원 인상..

    문재인은 강남대통령에 투기꾼 대통령..
    자한당에 가도 환영받을 인간

  • 53 5
    통일부장관의 역활에만 충실

    대통령이 말이야
    집값재앙 물가재앙은
    외면하고

  • 2 0
    유아낫언론

    대통령 지지율이 62%에 육박하는데 언론들 뉴스만 보고 있자면 무슨 대통령 지지율 30%정도인거 같다. 아무리 언론은 정부를 비판 감시하는 역할이 있다지만 국민 일반의 여론과 상반되는 기사로 도배질을 한다면 그건 언론을 할것이 아니라 야당을 해야지.. 경제는 심리라고 하면서도 끊임없이 심리를 위축되게하는 거짓 기사도 마구 쏟아내고 있다. 뭐하는 짓인지..

  • 6 3
    총선이 매국노들 제삿날 되기를...

    22일 mbc여론조사에서는

    지지율이 73.4%로 나왔는데....

    50% 선만 꾸준히 유지해도 경이적인 수치다...

  • 56 8
    입만 열면 김정은 타령이고,

    자기가 폭등시킨 집값으로
    서민은 절망하는데도
    부동산투기에 대해선 일절 말을
    안한는 문재인..

  • 60 7
    나는 김정은과 북한핵보다는

    집값을 폭등시킨 문재인이 더 무섭다.
    집값폭등이 없는 나라에서 살고 싶은데..

  • 5 4
    ㅎㅎ

    삼탕쇼에 헬렐레

  • 65 6
    문재인정권은..

    부동산투기 공화국
    김정은 공화국

    집값폭등으로 서민이 죽든 말든
    내 알바가 아니다..문재인 생각

  • 68 9
    집값폭등시켜

    없는 서민들 다 죽이고,
    내놓는 대책은 또 집값이 폭등하는 정책이고,
    역대 최고로 집값을 폭등시킨 놈이
    부동산투기에 대해선 일절 말을 안하고
    오로지 김정은 타령만 하는 인간..
    이제 우리나라는 김정은 공화국

  • 78 9
    적펴

    지랄하네
    61프로 같은 소리 하고있네
    부동산적폐 문재인 박원순 김동연

  • 3 9
    문베들은

    밑바닥 인생 개돼지 문베들은
    박근혜에게 “서민 담뱃값 돌려내라”면서
    담뱃값 인하하겠다는 대통령의 후보시절
    공약에는 왜 아닥하고 있나

    똑같은 담뱃값도
    박근혜 담뱃값은 비싸고
    문재인 담뱃값은 싸니?

    그리고 문재인 지지율은 원래 변동 없는데
    보수언론등에서 자꾸 지랄해서
    그런다는 문베는 청와대가 지지율
    떨어진걸 심각하게 받아 들인다는 소리는 못 들었니?
    에라이

  • 8 50
    노인

    문대통령 지지율 원래 변동없다. 보수잔영과 보수언론들이 경제가 망했다고 떠들면서 언론공작결과 지지율이 하락한것처럼 보였을 뿐이다. 역대 대통령중 가장 진실되고 국민을 위한 대통령이라고 생각한다.과거 보수잔영 대통령들과 비교해보라...

  • 66 5
    문베들이 뭘 알겠냐만

    *은산분리 관련 재벌대기업 지분한도율

    전두환-8%
    노태우-4%
    이명박-9%
    박근혜-4%
    문재인-34%(시행령)

    문재인과 더불어삼성당이 내세운 포용국가론 실체가
    결국 재벌특혜론이었군.
    박근혜정권이 대주주 요건 완화를 추진할 땐
    재벌특혜라고 게거품을 물더만,
    그동안 호박씨 까느라 겁나 얼얼하것다잉?

    지지율을 대기업과 기득권이 올려 주는거야.

  • 8 1
    적폐*참수

    자한망국당 하는꼴 진짜 역겹고 구역질난다
    이 친일맥구노 나라팔어먹을새끼네 천벌받어라
    국민촛불의힘으로 바로잡었으니 망정이지 아유 생각만해도 아찔히다..

↑ 맨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