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검찰, e스포츠협회의 전병헌 측근도 구속영장

전병헌 전 보좌관, 법인카드로 1억 탕진. 전병헌 점점 벼랑끝

검찰은 전병헌 청와대 정무수석의 측근인 한국e스포츠협회 간부를 긴급체포해 구속 영장을 청구했다.

서울중앙지검 첨단범죄수사1부(신봉수 부장검사)는 14일 e스포츠협회의 조모 사무총장(회장 직무대행) 등 협회 간부 2명을 자금유용, 자금세탁, 허위급여지급 등 혐의로 긴급체포해 수사 중이라고 밝힌 데 이어, 15일 이들 중 조모 사무총장에 대해 법원에 구속영장을 청구했다.

조씨는 전병헌 수석이 이 협회의 회장으로 재직할 당시 협회 사무총장을 맡았던 측근으로 알려져, 검찰 수사망이 전 수석을 겨냥해 급속히 조여오는 양상이다.

검찰에 따르면 조씨 등은 전병헌 수석의 전 보좌진 윤모씨가 협회에 아무런 직함을 가지지 않았는데도 협회 법인카드를 내줘 거액을 사용하게 한 혐의를 받고 있다. 윤씨는 협회에서 받은 법인카드로 무려 1억원을 유흥비 등으로 사용한 것으로 알려졌다.

조씨 등은 앞서 구속된 윤씨 등 3명이 협회로 들어온 롯데홈쇼핑 협찬금 중 1억1천만원을 허위계약 형태로 자금세탁을 해 윤씨 측에 흘러들어 가게 하는 데 관여한 혐의도 받고 있다. 검찰은 윤씨 등이 협찬금을 횡령하는 과정에 조폭 출신인 배모씨의 지인이 운영하는 업체 두 곳을 동원해 e스포츠협회와 거래한 것처럼 꾸미고 가짜 세금계산서 등 자금세탁을 한 것으로 파악했다.

검찰은 수사 상황에 따라 금주 후반이나 내주 초반에 전 수석을 직접 조사하는 방안을 검토 중인 것으로 알려져, 혐의를 전면 부인하며 수석직 사퇴를 거부하고 있는 전 수석의 향후 대응이 주목된다. 정가에서는 전 수석이 문재인 대통령이 해외순방을 마치고 귀국하기 전에 모종의 결단을 내릴 것으로 내다보고 있다.
이영섭 기자
daum

댓글이 24 개 있습니다.

  • 2 0
    신상필벌

    윤영럴 검사장왈. 사람보고 수사하지 않는다고 했다 전병헌 수석은 당장 사퇴하고 수사받아라

  • 0 2
    전병헌이 치면 니들은?

    ㅎㅎㅎ 균형 맞추기면 야당 넘들 다 돼졌다....ㅎㅎㅎ

  • 1 0
    ㅋㅋ

    지금 까부는 놈들도 털면 다 나와, 그놈들이라고 안 처먹겠냐?

  • 1 0
    이게 현실이다

    전병헌이 끝까지 버텨서
    문구라를 빛내 주시길 ~~~
    어떠한 고난이 와도 버텨주세여
    솔직이 돈안처먹은 새키들이 어딧어 국개우원새키들중에
    돈도 졸라 쪼금 먹은거 가지고 지랄이야
    야 황제균이는 88억 이란다 ㅋㅋㅋㅋ
    조또 미국만 가서 조찌랄 하다오면 몸값이 수십억이야 ㅋㅋㅋ

  • 2 0
    시민의꿈

    이봐요 전 수석님.
    귀하의 명예보전을 위하여 이 건을 정부 실세의 스캔들로 키울 참입니까.
    청와대에 사표쓰고 나와서 당당하게 조사받으면 될 일 아닙니까.
    지금 국민들 보기를 귀하의 그 알량한 부하들 수준으로 보는 겁니까. 당장 청와대 나오세요.

  • 3 0
    시민의꿈

    저 정도이면 전병헌 수석이 결단해야 하는 것 아니냐.
    롯데가 보좌관들을 보고 후원금 줬겠냐.
    윤보좌관이 전 수석보다 끗발이 세서 협회 간부가 법인카드를 줬겠냐고.
    뻔한 스토리인데 전 수석이 뻔뻔하게 굴고 있다.
    이건 문재인 정부를 엿먹이는 짓이다.
    당장 물러나라. 현직에서 물러나서 수사 받고 그 결과에 따라 책임지면 된다. 그게 상식 아니냐

  • 0 0
    에프킬라

    문슬람이 머노 ㅎㅎ
    문베충 시박새키들이지 ㅋㅋㅋ
    친노쓰레기들이 이젠 문베충으로 활동중이시다

  • 2 1
    문슬람 박멸

    문슬람들..전빙헌이 옹호하러 몰려오네..ㅋㅋㅋ 닭사모 못지 않은 정신병자 집단인 듯..ㅍㅎㅎㅎ

  • 0 2
    가우리

    피의자가 누군지 밝히지
    왜 전병헌 측근이라고 하지?
    전병헌과 관련된 정황이 나온게 있나?
    기레기시끼들 언제 정리하게 될까

  • 3 1
    이명박 박그네 김재철

    법인카드 1억? ㅋㅋ

    조족지혈이구만

  • 2 0
    나그네

    이스포츠재단이라는 것은
    전병헌이 사금고냐?
    측근들이 사고 안친 놈이 없네.
    이러고도 게임산업 농단과
    관련 없다고?
    청와대에 똥덩어리처럼 있지말고
    문재인 정부를 위해 빨리 물러나라.

  • 4 1
    동주

    당시 여당쪽에 50억원 수수설이 있다
    전병원 야당의원인데 비교가 되겠나?
    검찰이 제대로 수사 하라
    여야 끼워 맞추기라고 수사를 하지 말고
    국민은 진실을 원한다!

  • 3 0
    엠비가

    쥐새끼가 해외에서도 자꾸 메시지를 남기는건
    국내 남아있는 쫄따구덜 한테
    나 안죽었어
    해외서도 니들 지켜보고 있으니까 얼른 시키는대로 하라고
    이런 뜻이야
    잠잠하면 잠적한 줄 알고 쫄따구덜이 말을 안 들을거니까
    나 여기서 다 지켜보고 있어
    얼른 작전대로 해라 이런 압박인거지
    그래서 얘들이 합당 통합하느라 정신 없자나

  • 1 0
    그러게

    노통 시절 바다 이야기 이런 비리가 있었다면
    수구들이 대선때 벌써 깟지
    박양 탄핵 당할때 벌써 니들이 까고 그걸로 딜을 할라 그랬겠지

    이런 중대한 사안에도 안 까고 있다가 엠비가 위기에 빠지니 깐다고?
    비장의 카드를 쓸만큼 엠비가 그렇게도 중요하구나
    야당이면서도 박양 후광으로 절대 권력을 누렸던 니들이 바다이야기에 연관되어 있을거다에 100% 건다

  • 1 0
    그러게

    엠비 측이 노무현 시절 자료 꺼내든다고 공갈협박 하네
    니들이 꺼내봐야 죄다 니들도 연관된 거지
    그 당시 노무현이 무슨 힘이 있어 부정부패 비리에 연루되니?
    니들과 언론이 물어뜯어서 코너로 몰려서 간신히 대통령 직 마쳤는데
    비리를 저지를 겨를이나 있었겠니
    글고 있다면 까자고
    노통과 문통은 다르니까 적폐 청산 작업에 전 정권의 부채를 안고 갈수는 없으니

  • 0 0
    야야

    전병헌은 어떻게 저런 자질을 가진 애들을 보좌관으로 쓰냐?
    다른 의원들도 보좌관 관리 잘해라

    트로이 목마 보좌관이 니들 모가지 날릴 수 있어

  • 2 0
    전병헌이건 누구건

    돈받아 묵었다면
    감방가면 된다
    그게 법치주의고 민주주의다
    국정원 돈 받은 국회의원들
    .... 열심히 빌어라
    솟아날 구멍 생기게

  • 0 0
    류촉새

    아이고 꼬셔라 ㅎㅎㅎ
    깜빵이 니를 사람을 맹글지니 ㅎㅎㅎ
    이중대따까리로 살던때가 좋았재 ㅎㅎㅎ

  • 3 0
    ㅋㅋㅋㅋ

    50억이던 1억이던

    폐지나 줍는 틀딱들은 디질때까지 못버는 돈이다.

    돈받은 넘 액수 고하를 막론하고 싹 뒤져야 된다 ㅋ

  • 4 0

    너덜 딴지 게시판 봤냐?
    거시서 보면 롯데홈쇼핑인지 뭔지 재승인 날 때
    자한당인지 어딘지 거기애덜 엄청 먹은것 알고 박근혜가 예전에 수사 못하게 덮었다는 말이 있던데?

    거기다가 개네들은 50억도 처먹었다고 하던데?
    거기다가 한 두 늠년(국회의원) 아니라고 하던데?

    오히려 전병헌은 큰 문제 없을 것이라고 하던데?
    두고봐야지... 뭐... ㅎㅎㅎ

  • 14 0
    누구든 성역 없다..

    청와대든..
    법원이든..
    검찰이든..
    국개의원이든..
    걱정원이든..
    모두.. 죄를 지었으면.. 그에.. 응당하는..
    죗값을 치루면 된다..
    전병헌이도.. 죄가 있으면..
    죗값치루면 된다..
    어설프게..
    언플하지 말고..
    조용히.. 죄가 있으면..
    죗값치뤄라..
    누구든...
    성역이 없다..
    이.. 문 정부에선..

  • 1 0
    ㅋㅋㅋㅋ

    아래 미췬 박사모 틀딱 개쥐뢀하네 ㅋㅋ
    즌뱅헌이 아무리 쳐먹었기로써니 박고뇌랑 비교를 하네 ㅋㅋㅋ

  • 0 4
    주고 받기

    문재인은 박근혜를 석방하고
    홍준표는 전병헌을 문제 삼지 않고
    이래 하면 되겠다

  • 2 3
    ㅋㅋㅋㅋ

    즌뱅헌이 주군 문구라 믿고 뻗치기 하는 모양인데
    문구라가 니를 막어줄거라 생각하면 경기도 오산이지 ㅋ

↑ 맨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