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문희상 "모바일 투표, 합의 안되면 쓸 수 없어"

"안철수 신당 만들어 사람 빼간다면 구태"

문희상 민주통합당 비상대책위원장은 17일 "모바일 투표는 수단일 뿐이다. 아무리 좋은 제도도 합의에 이르지 못하면 쓸 수가 없다"고 말했다.

문 위원장은 이날 오전 <연합뉴스>와의 인터뷰에서 이같이 말하며 "`당직은 당원에게'라는 기준이 있고 전대는 당원이 치른다. (당원의사 반영) 비율이 쟁점이 될 것이다. 당직은 당원 위주, 공직선거는 국민 위주로 하면 된다"고 덧붙였다.

그는 "전준위와 혁신위가 전대 시기와 룰 등을 논의하는데 논란이 많을 것"이라며 "결론이 나면 비대위에서 밀어주겠지만 안 되면 비대위에서 결정한다"고 덧붙였다.

그는 안철수 전 후보의 신당창당 움직임에 대해서는 "안 전 교수는 신당 창당이란 악마의 유혹에 빠져서는 안된다"라며 "새 정치를 희망한다며 당을 만들어서 우리 당 사람들을 빼가는 것은 구태다. 야권이 분열돼 성공한 사례가 없다"고 반대했다.

그는 정체성 논란에 대해선 "좌클릭 우클릭이 중요한 게 아니다. 중도개혁세력에 플러스 알파를 하는 게 전략이다. 그런 전략이 없어서 대선에서 패했다. 50대유권자가 많아지는데 20대 투표율만 높이자는 뚱딴지같은 전략만 짰다"며 "사령관도 없이 오합지졸들이 선거를 치렀다. 울화통이 터진다"고 말했다.

그는 대북정책에 대해서는 "여당 대표, 박 당선인과 회동한 자리에서 `한반도 주변 주요국 지도자가 바뀌고 남북 지도자가 바뀌는 때 북한이 펴는 길들이기 전략에 잘못 넘어가면 5년간 코 꿰어 다니니 조심하라'고 당선인에게 얘기했다"며 "연평도 포격은 완벽하게 전쟁의 도발이다. 조준사격을 해 민간인이 사살됐다. 즉각 대응해 8분 안에 섬멸했어야 했다. DJ 같으면 그렇게 했을 것"이라고 말했다.
박정엽 기자

댓글이 8 개 있습니다.

  • 0 0
    산림

    "당직은 당원 위주, 공직선거는 국민 위주로 하면 된다"란말은 나중에 지방의원국회의원대선후보등에서는 써먹겠다는전략의 깔린논리인가? 오합지졸이라니, 우수한민주당의원들을폄하하는 말이고, 사령관은 이해찬? 연평도 발언, 국민 감정에 맞추어 야당이 하기 좋은 말이지만 확전 안 시킨 선택은 맞다. 당선자 만나선 엉뚱한 말이고, 감투쓰고 하는 말마다 생각이 없다.

  • 2 2
    문죄인

    이 밑에 모바일 사기질을 여전히 주장하는 친노 패거리들은 보라. 얼마나 얼굴이 두꺼우면 아직도 모바일 타령이냐? 허긴 모바일 사기질 아니었으면 한명숙 이해찬 문재인이 존재했을리 만무하니 모바일 사기질에 목메는 이유를 알겠다만 이제 그만 먹어라. 마이 먹지 않았네?

  • 3 2
    핵심이 없어

    횡설수설 하고 있으니 대체 무슨 말을 하고 있는지 알아먹을수가 있어야지
    전략가 노무현이 죽은 지금 민주당엔 전략이란게 멸종해버렸다
    친노의 PK공략 영남패권해체와 친박의 충청공략 서부벨트해체 같은 지역 전략 빼면 전략이라고 할 수 있는게 없어, 니들 능력 수준이 저 어버버한 그네 수준하고 같다는 얘기다

  • 2 0
    에이뷰웅신 2중대쫄

    니네들 별개지럴 다떨어도새댁아리당만도 못한것들이라는거
    진즉알고있단다 국민들은
    하루빨리 당해체하고 그예날 박통유신때의 신민당 정신으로
    안돌아가면 니들은 다음총선때함봐라.
    차라리 야당이라하지마라 일당독재가 국민들 스트레스 덜받는다.
    문재인이건 누구건간에 재야시민세력과 안철수 교수등과 새당을재건해서
    강력한 야당으로태어나지못하면 끝이다.

  • 4 3
    이해가 어려워

    이 사이트에 노는 애들 성향이 혼란스러워.
    친노애들인가 하면..통진당 애들 같기도 하고..
    하긴 둘다 거기서 거기니 이해한다.

  • 1 0
    간단

    연평도를 포격하면 옹진항을 포격해라

  • 0 1
    한심하네

    뭘 맡겨야 사람의 능력을 안다니까? 의원이 가장 한심한 것 같아, 입 나불거리다가 봉급 받으니, 안철수가 신당 만들어 빼가냐 당선에 눈이 먼 민주당 의원과 정치모리배가 가는 것이지, 지금하는 꼬라지로는 보궐선거에도 자신없으니, 민주당은 모두 나서서 기자나불랭이 모아 놓고 중구난방으로 떠드는 것이 전부지

  • 3 5
    허허

    이새퀴는 완전 미친넘일세...
    한심하다

↑ 맨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