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국방부 "북한의 3차 핵실험 강행으로 추정"

"국방위기관리위원회 소집, 전군 경계태세 2급으로 격상"

국방부는 12일 북한 함경북도 길주군에서 인공지진이 관측된 것과 관련, "각종 자료들을 분석한 결과, 북한이 3차 핵실험을 강행한 것으로 추정된다"고 공식발표했다.

김민석 국방부 대변인은 이날 브리핑에서 "오늘 오전 11시 57분 경 북한 함경북도 길주군 풍계리 인근에서 규모 5.0으로 추정되는 지진이 관측됐고, 기상청은 파형분석 결과 인공지진으로 확인했다"며 이같이 말했다.

그는 "우리 군은 그동안 한미 공조 하에 북한의 핵실험 가능성에 대비해서 예의주시해왔다"며 "우리 군은 북한이 핵실험으로 추정되는 실험을 실시함에 따라 국방부 장관 주관으로 국방위기관리위원회를 즉각 소집했다"고 밝혔다.

그는 이어 "국방위기관리위원회에서 현 상황을 평가하고 전군의 경계태세를 2급으로 격상시켜 대비태세를 강화하고 있다"며 "아울러 한미연합감시자산을 운용해서 북한의 군사동향을 집중 감시하고 있다. 핵실험 여부에 대한 최종확인 결과에 따라 한미동맹 및 국제사회와 공조하여 강력히 대응해나갈 것"이라고 덧붙였다.
이영섭 기자

관련기사

댓글이 2 개 있습니다.

  • 1 0
    yuu

    빙신들아!北11일 저녁에미국-중국-러시아에핵실험사전통고!12일오전11시57분핵실험실시.오바마 12일북한3차 핵실험 강행과 관련“지역 안정을 훼손하는 심각한 도발행위”라고 밝혔다오바마대통령은이날북한의핵실험추정보도가나온지약 3시간 50분만에 이같은내용을담은 성명을발표했다?ㅉㅉ전쟁나면재가루된다음에..미국지원받을거다!

  • 1 0
    뻥방부

    정밀타격 혀봐덜....

↑ 맨위로가기